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생활 밀착형 온라인 광고 4편 공개 外
제주삼다수가 MZ세대의 공감대를 겨냥한 신규 온라인 광고 4편을 공개했다. 종합편을 비롯해 운동, 요리, 육아 등 다양한 일상 속 순간을 테마로 한 이번 광고는 “믿으니까, 삼다수 좋아마심”이라는 메시지 아래, 물 선택에 대한 고민과 기준을 각자의 시선으로 풀어내며 언제 어디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한다.운동편에서는 육상 국가대표 김민지 선수가 운동 후에도 신뢰할 수 있는 물을 고르는 모습을 보여주며 “마시는 것까지가 운동”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요리편에서는 흑백요리사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가 “밥짓기, 은근히 어렵죠?”라는 말과 함께 “밥 지을 때 쌀보
-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공동발대식 진행
CJ도너스캠프가 지난달 3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5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와 ‘대학생봉사단’의 공동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이한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작자로서 작품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문화 창작 활동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인성을 키우
-
동원F&B ‘동원 쯔유’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동원 쯔유’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동원 쯔유’는 남태평양 등 청정해역에서 잡은 신선한 참치를 5시간 이상 끓여 만든 농축액을 넣어 깊은 감칠맛을 냈다"라며 "이와 함께 100% 완도산 다시마와 국산 무·표고버섯을 함께 넣고 우려내 풍부한 풍미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쯔유’란 간장에 가다랑어, 다시마 등으로 조합해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는 대표적인 소스다"라며 "주로 물에 희석해 먹는데, 농축 비율이 높을수록 적은 양으로 육수를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동원 쯔유’는 6배 농축 비율로, 소량으로도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활용이 가능하다.
-
애경산업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 선보여
애경산업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메쉬 쿠션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ULTIMATE SERUM GLOW FOUNDATION)을 출시했다.이어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도자기 반죽처럼 점도 높은 촉촉한 파운데이션이 메쉬망을 거치며 피부에 얇고 부드럽게 밀착돼 섬세하고 균일한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라고 전했다. 또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99% 고순도의 글루타티온과 트라넥사믹애씨드 성분을 더한 ‘더블 브라이트닝 세럼’을 함유해 피부 잡티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며, 검고 붉은 피부 결점을 균일하고 깨끗하게 커버해 준다"라고 말했다. AGE20’S 얼티밋 세럼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본인의
-
홈플러스, ‘온열질환 예방키트’ 순차 지급
홈플러스가 직원들의 여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온열질환 예방키트’를 순차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온열질환 예방키트’는 생수를 비롯해 탈수 예방을 위한 식염포도당, 배송기사 조끼에 소지해 열사병 방지를 돕는 아이스팩, 수분 및 전해질을 보충하는 이온음료 분말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기사와 주차 직원, 직원식당 근무자 등 약 2500여 명이 지급 대상이다"라고 전했다. 현장 직원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도 실시한다. 폭염 단계별 대응 및 조치 기준을 강화하고, 폭염경보 발생 시 각 점포별 담당자가 직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긴급 재난문자 서비스도 운영
-
홈앤쇼핑,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본격 도입
홈앤쇼핑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본격 도입하여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제품 콘셉트에 맞는 가상 이미지를 제작하고, 이를 방송 화면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면서 시청자에게 제품의 매력을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촬영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도, AI 기술 덕분에 고품질 영상과 다양한 연출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는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판로 확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단순한 이미지 제공을 넘어서,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하는 콘텐츠 제작에 힘
-
젝시믹스, "이너웨어 매출 200% 증가했다"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신규 이너웨어 ‘멜로우데이’ 라인업 출시 후 한 달간 관련 카테고리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200%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4월 말 새롭게 선보인 ‘멜로우데이’는 아시안 여성의 체형과 사이즈에 맞춰 자연스러운 핏과 볼륨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심리스 언더웨어 라인이다"라고 말했다. ▲멜로우데이 후크형 브라, ▲멜로우데이 런닝형 브라, ▲멜로우데이 쇼츠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자연스러운 체형 보정과 부드러운 촉감, 가벼운 소재 등이 큰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수요가 이어진 덕분에 전체 이너웨어 매출에서 멜로우데이 라인 비중이 80%를 돌파했다.특히, ‘멜로우데
-
11번가,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11번가가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본편’(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11번가 관계자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라며 "11번가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도 참여사 중 유일하게 중소여행사 연합지원 형태로 참여해, 특별 기획전 운영 및 추가 할인쿠폰 발급 등으로 중소여행사들의 판로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11번가는 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전 지역 숙박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숙박세일 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 시)과 ‘숙박세일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 실시 外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빽다방·홍콩반점 등을 포함한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을 완화하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6월에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한다. 이번 행사 역시 300억 원 규모 상생 지원책의 일환으로, 모든 할인 및 홍보·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이번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은 5월보다 더 풍성해진 혜택으로 돌아왔다. 6월 1일(일)부터 30일(월)까지 한 달간, 브랜드별로 요일에 맞춰 대표 메뉴를 최대 50% 할인
-
[생활경제 이슈] 비비안, '피앳유즈'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 外
비비안의 퍼스널웨어 브랜드 '피앳유즈(P@USE)'가 M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공격적인 유통 전략에 힘입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시장 입지를 강화하는 모습이다.비비안은 지난 1분기 기준 피앳유즈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305% 늘어난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유니크한 컬러와 패턴, 편안한 착용감 등 피앳유즈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며 퍼스널 라운지웨어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지난해 1월 론칭한 피앳유즈는 스타필드 수원점(24년 1월), 더현대 서울점(24년 9월) 등 주요 백화점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오프라인 접점을 빠르게
-
롯데마트, 발리에서 ‘RE:EARTH Kids Camp’ 진행
롯데마트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인도네시아 발리 사누르 지역에서 ‘RE:EARTH Kids Camp’를 개최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캠프에서는 현지 초등학생 30명이 참석해 해양 생태계 보전 교육을 받고 발리 해안 복원 체험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세대에게 환경 친화적인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인도네시아에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현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캠프 시작에 앞서 지난 31일에 열린 개막식에는 롯데마트 진주태 준법지원부문장과 롯데마트 발리 Anton Herawan 지점장, Nengah Bagus Sugiarta 발리 해양수산부 해양
-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3일(화)부터 8일(일)까지 전 점에서 ‘멘즈 위크(Men’s Week)’를 개최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타일과 자기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그루밍족’ 남성이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가격과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중시하는 남성층을 겨냥한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마니아층이 탄탄한 브랜드 ‘도프제이슨’, ‘위캔더스’는 물론, ‘준태킴’, ‘벨리에’, ‘해칭룸’ 등 차별화된 K-디자이너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남성 패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정장, 캐주얼, 컨템포러리 등 총 60여 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
-
SSG닷컴, '썸머 뷰티위크' 돌입
SSG닷컴이 오는 8일까지 일주일간 여름 특집 '뷰티위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자외선 차단제, 수분·진정 제품, 여름 향수 등을 할인,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 랑콤, 오휘, 제나벨, 센텔리안24 등의 자외선 차단제를 본품 용량 증정 또는 1+1 구성으로 준비했다"라며 "키엘 수분크림 스틱 밤도 최대 50% 할인한다. 바비브라운, 메이크업포에버 등의 메이크업 제품과 피지오겔, 르네휘테르 등의 바디·헤어 상품도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매일 오전 10시에는 타임딜을 열어 하루 2가지 인기 화장품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한다. 첫날 크리니크
-
풀무원, 식물성 아이스크림 ‘지구식단 플랜또’ 리뉴얼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리뉴얼한다고 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출시한 이래 국내 식물성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는 데 힘쓰고 있다"라며 "이번 리뉴얼은 소비층 확대를 위해 기존보다 대중적인 식감과 맛을 내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플랜또의 장점인 부드러운 식감은 유지하면서, 깔끔한 끝맛을 살려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최근 풀무원지구식단은 ‘나의 건강’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가 맛은 물론 영양적 이점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가 일상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영양 성분을 고려
-
밴드 데이식스 영케이, 미국 유기농 와인 ‘본테라’ 모델로 발탁
아영FBC는 유기농 와인 본테라(Bonterra)가 밴드 DAY6(데이식스)의 멤버 Young K(영케이)를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Born to be True’를 오는 6월 첫 주 공개한다고 밝혔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본테라의 철학인 ‘좋은 땅에서 진정성 있게 만든 와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 친화적인 생산 방식과 진실된 양조 과정을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라며 "‘Born to be True’ 캠페인 영상에서는 유기농 농장의 영케이가 자연 속에서 와인의 본질을 고민하고, 자연과 함께하겠다는 본테라의 진정성 있는 태도를 표현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과 영케이 모델 발탁은 단순히
-
GS리테일, 현충원 묘역 정화 봉사활동 진행
GS리테일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둔 지난 30일,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기리고자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로 8년째 현충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GS리테일은 이번 봉사활동에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 사업부 임직원 44명이 동참했다"라며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도 직접 봉사 현장을 찾아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GS리테일 임직원은 국립서울현충원 제39묘역 6개 구역에 태극기를 헌정하고, 헌화 및 묵념, 묘비 닦기, 방명록 작성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라며 "해당 묘역은 양구군 1090고지 전투 등에서 전사한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여름 맞이 6월 올영세일서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듀이트리가 오는 6월 6일까지 단 7일간 올리브영에서 진행되는 올영세일에 참여해 역대급 최대 7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급변하는 날씨 변화로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듀이트리는 피부에 진심인 만큼, 이런 상황에서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전하고 건강한 성분 처방을 바탕으로 다기능을 보유한 똑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위 대비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산뜻보송 선크림부터 독보적인 열감 진정 효과의 스킨케어, 저자극 촉촉 세안을 도와주는 클렌징까지 독보적인 듀이트리 베스트셀러 라인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준비했다. ‘어반 쉐이드 선 라인’의 ‘안티폴루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