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위한 협약 체결
홈앤쇼핑은 지난 7일 코엑스와 서울 서부권 최초의 전시컨벤션 센터인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양사는 보다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금년 수출액이 13억원을 돌파하여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의 TV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중소기업 수출 판로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
11번가, 무료 이커머스 셀러 교육 선보여
11번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 소상공인 플랫폼 협업교육’ 사업에 참여해 무료 판매자 교육을 수강할 셀러들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참여 소상공인에게는 11번가의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 전문 강사진들의 실시간 라이브 교육 과정이 오는 4월부터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의 라이브ㅉ 교육 과정은 ▲25년 정부 지원사업 활용법(4/8) ▲오픈마켓 팔리는 상품 기획(4/9) ▲온라인 판매 수익률 분석(4/17)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올리는 숏폼 마케팅(4/22) ▲오픈마켓 판매자의 물류 전략과 운영 노하우(4/24) 등 총 다섯 번의 교
-
11번가, 무료 이커머스 셀러 교육 선보여
11번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 소상공인 플랫폼 협업교육’ 사업에 참여해 무료 판매자 교육을 수강할 셀러들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참여 소상공인에게는 11번가의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 전문 강사진들의 실시간 라이브 교육 과정이 오는 4월부터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의 라이브 교육 과정은 ▲25년 정부 지원사업 활용법(4/8) ▲오픈마켓 팔리는 상품 기획(4/9) ▲온라인 판매 수익률 분석(4/17)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올리는 숏폼 마케팅(4/22) ▲오픈마켓 판매자의 물류 전략과 운영 노하우(4/24) 등 총 다섯 번의 교육
-
웅진식품, ‘유기농 레몬자몽’ 선보여
웅진식품이 원물 그대로 즐기는 ‘유기농 레몬자몽’을 출시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와 ‘저속노화’ 트렌드에 따라 최소한의 가공으로 원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웅진식품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원물 그대로 짜낸 100% 유기농 레몬자몽즙 스틱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100% 유기농 NFC 착즙 유기농 레몬자몽’은 청정 자연의 스페인산 레몬과 자몽을 착즙 한 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기본 유기농 레몬즙에 자몽을 함께 조합해 레몬즙 라인업을 확장했다.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상큼하게 한 포 그
-
설화수 퍼펙팅 립컬러 신규 색상 ‘블룸’ 선보여
설화수가 ‘퍼펙팅 립컬러’의 새로운 색상인 ‘블룸(Bloom)’을 출시한다.설화수 관계자는 "퍼펙팅 립컬러는 끈적임 없이 맑은 색상으로 생기 있게 마무리되는 립 컬러 케어 제품이다"라며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는 자연스러운 생기 컬러가 입술 위에 촘촘히 쌓여 숨 쉬듯 편안하게 밀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5개 색에 더해 새롭게 출시된 ‘330호 블룸’은 본래 입술 위에 조화롭게 스며드는 뮤트 핑크 색상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며 "설화수의 ‘상백톤업선크림’, ‘퍼펙팅 쿠션’과 함께 활용하면 타고난 듯 고급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퍼펙팅 립컬러는 설화수의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의 핵
-
G마켓-박은영 셰프 ‘중.요.템’ 라이브방송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와 함께 쿠킹 레시피를 소개하는 라이브방송 코너를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라이브방송 코너 명은 ‘중.요.템’(중식여신의 요리 아이템)으로, 박은영 셰프가 상품 선정, 레시피 구성 등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중.요.템’은 지난 2월 처음 선보였는데, 동일 카테고리 라이브 방송 평균 대비 3배 가까운 고객 유입량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G마켓은 ‘중.요.템’을 정규 코너로 편성, 매월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박은영 셰프의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
-
GS25, ‘초가성비’ PB 라인업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초가성비' PB로 기획한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판매가를 동일 상품군 내 최저가로 우선 설정하고 품질, 맛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개발이 이뤄진 신상 PB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ml 페트 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운영 상품 기준)이다. 기존 페트 커피와 비교할 시 무려 50% 저렴하다.GS25는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하고 커피 전문점과 같은 에스프레소로 추출 방식을 적용해 커피의 깊은 풍미와 향을 크게 끌어올렸다. 100여번에 달하는 관능 평가 테스트를 거쳐 ‘1400페트커피’ 최종 출시하
-
CU, ‘하랜띵스’ 콜라보 간편식 선보여
CU가 최근 SNS에서 프리미엄 핫소스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하랜띵스(HOT&THINGS)와 손잡고 차별화 간편식 5종을 이달 11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하랜띵스 핫소스는 유명 파인 다이닝 셰프 출신의 식품 기술사가 만든 프리미엄 핫소스로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통해 품절될 정도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핫소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급스러운 매콤한 풍미와 깊은 맛을 자랑하는 하랜띵스 소스를 활용해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들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콜라보 간편식은 하랜띵스 소스 중에서도 한국인들의 입맛에 가장 어울리는
-
‘더바넷’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첫 팝업스토어 오픈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K-패션 브랜드 ‘더바넷’ 팝업스토어를 국내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다.롯데월드몰 관계자는 "현재 가장 주목받는 ‘K-패션’ 브랜드라는 평을 받고 있는 ‘더바넷(The Barnnet)’은 2021년 론칭한 캐주얼 브랜드로, 2030세대 고객들에게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로 손꼽힌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섬세한 디테일을 더한 특유의 스타일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최근에는 일본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이세탄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일주일간 무려 3억원의 매출은 기록해 해외 진출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3월 7일(금)부터 20일(월)까지
-
무신사, ‘2025 봄 신상 캠페인’ 진행
무신사가 봄 채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2025 봄 신상 캠페인’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10일부터 2주간 1천6백여 브랜드의 새 시즌 컬렉션 20만여 개 상품을 공개하고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새로운 시즌에 맞춰 봄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트렌드 키워드 5가지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올봄 부상하는 트렌드로는 복고 스포츠웨어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뉴트로 액티브, 해군 유니폼에서 착안한 △마린 스트라이프, 에스닉한 패턴이 돋보이는 △보헤미안 시크, 유연한 실루엣의 미니멀 스타일 △소프트 테일러링, 스포츠웨어와 고급스러움을 결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5 개최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를 개최한다.워터밤은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다. 지난 워터밤 속초는 박재범, 권은비, 씨엘(CL)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무대를 꾸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인구 10만 명 이하 도시인 속초가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배경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의 긴밀한 협력이 자리 잡고 있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매년 수십억 원을 투자해 워터밤 속초를 유치해왔다. 작년 워터밤 속초에는 1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이는 인근 상권 활성화와 고용 창출로 이어
-
이마트24, ‘스테이씨(STAYC)’ 싱글 5집 판매 돌입
이마트24가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컴백을 기념해 앨범과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판매하는 스테이씨 싱글 5집 앨범은 ‘일반형(BORN, ON-AIR 버전)’과 ‘PLVE형’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라며 "일반형(15,600원)은 CD와 함께 포토북 포토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PLVE형(12,600원)은 이미지카드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 등이 포함돼 있다"라고 말했다. PLVE는 앨범을 담은 구성품과 QR코드 인증을 통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 음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고객들은 이달 10일(월)부터 전국 이마트24 매장과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스테이씨 앨범을 구입할 수 있다.고객들은 가까운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아이스 딸기우유 크림떡’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 실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디저트 전문 인플루언서 뽀니와 손잡고 ‘아이스 딸기우유 크림떡’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아이스 딸기우유 크림떡은’ 지난 26일 연세유업이 선보인 디저트 제품으로, ‘아이스 우유 크림떡’에 이은 두 번째 크림떡 시리즈다"라며 "연세유업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자 ‘빵튜버(빵+유튜버)’ 뽀니와 협업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제품은 연세유업 전용목장에서 집유한 국내산 원유에 달콤한 딸기 9.4%를 더해 고소하면서도 진한 딸기우유 크림의 풍미를 살렸다"라며 "100% 국내산 찹쌀피로 크림을 감싸 쫄깃한 식
-
세븐일레븐, 아이돌 SF9 화보 매거진 화이트데이 기획팩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16일까지 7일 동안 동대문던던점 등 서울·부산 지역 6개점 및 세븐앱에서 아이돌 SF9(에스에프나인)의 새 앨범 콘셉트 화보가 담긴 매거진을 비롯해 하리보 젤리가 함께 포함된 ‘SF9화보매거진기획세트’를 화이트데이 한정판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앞서 도전, 변화, 역동, 영&트렌디(young&trendy)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 리포지셔닝 전략 중 하나로 지난해 12월과 2월 아이돌 그룹 EPEX(이펙스), CIX(씨아이엑스)와 함께 K-POP 팝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 2월 세븐일레븐 동대문던던점과 잠실챌린지스토어점에서 진행한 K-POP 그룹 CI
-
풀무원, ‘2025 풀무원 서스테인허브’ 참가 스타트업 모집
풀무원(대표 이우봉)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서스테인허브(SustainHUB)’를 론칭하고, ‘2025년 풀무원 서스테인허브’에 함께할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지난 2023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영근)와 협업하여 ‘오픈이노베이션’을 운영해 왔다"라며 "그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협력하여 업계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엘로이랩’과 ‘마이베네핏’에는 풀무원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년간의 오픈이노베이션 운영 노하우를 살려 자체
-
SSG닷컴, 이은정 셰프의 ‘잭앤더베이글’ 판매
SSG닷컴이 국내 정상급 베이커리 전문가인 이은정 셰프와 손잡고 ‘잭앤더베이글’ 4 종 세트를 출시한다고 10 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은정 셰프는 유명 베이커리 카페인 '잭앤더', '오너스그램', '브레드바이'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여러 제과 브랜드와의 성공적인 협업에 이어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SSG 닷컴 미식관에서 단독 판매하는 잭앤더베이글 세트(400g, 14900원)는 플레인ᆞ시오버터ᆞ무화과ᆞ초코브라우니의 네 가지 맛으로 구성했다"라며 "이셰프가 연구개발해 만든 한국형 베이글 4종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지녔다"라고 밝혔다. 특히 초코브라우니맛 베이글은
-
W컨셉, ‘스프링페스타’ 개최
W컨셉은 봄 옷 수요에 맞춰 이날부터 23일까지 2주간 봄 시작을 알리는 ‘스프링페스타’를 열고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W컨셉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트렌디한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뷰티 등 대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4시간 팝업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던스트, 시야쥬, 폴뉴아, 퀸즈래빗, 틸아이다이, 르메메, 망고매니플리즈 등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해 대표 브랜드를 최대 80%의 높은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봄 인기 상품을 모아 카테고리 세일을 진행한다. 아우터, 니트, 티셔츠, 팬츠 등 봄 스타일링에 꼭 필요한 상품만을 별도로 모아 선보인다.풍성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