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몰스킨, 봄기운 담은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몰스킨(MOLESKINE)이 벚꽃이 피는 순간의 아름다움을 철학적으로 풀어낸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Sakura Limited Edition)’을 선보였다.신비로운 푸른색 커버 위에 피어난 벚꽃 디자인이 특징인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은 △매순간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노트와 △소중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18개월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벚꽃 패턴이 새겨진 분홍색 몰스킨X블랙윙 연필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 컬렉션은 일 년 중 짧은 기간 동안 꽃을 피우고 사라지지만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소중히 간직되는 벚꽃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홀연히 피고 지는 벚꽃처럼 찰나의 경험과 감정들도 소중하다는 의미
-
[생활경제 이슈] 이너랩, 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 출시 外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헬스케어 브랜드 이너랩(INNERLAB)이 성장 발육과 골격 형성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부터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걱정되는 중장년과 노년층까지 남녀노소의 뼈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을 출시한다.‘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은 다공질 구조(벌집모양)로 이루어져 있어 생체 이용성을 높여주는 영국산 식물성 해조 칼슘을 사용하고 칼슘 흡수율 높이는 활성형 비타민D 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을 2대 1의 황금 비율 배합으로 체내 이용율을 높였다. 주원료 외에도 상어연골분말, 엠에스엠,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 K1 등을 부원료가 함께 함유되어 있다
-
삼양케이씨아이,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25’ 참가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삼양케이씨아이(대표 이진용)는 8일부터 10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 2025’에 참가해 제품 홍보와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매년 100여개 국에서 화장품 업계 전문가 15,000여 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박람회다"라며 "전 세계 화장품 원료사와 브랜드가 모여 신제품과 최신 기술,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삼양케이씨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2023년 삼양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버든트(Verdant)와 공동 부스를 마련하
-
LG생활건강 더후, ‘에센셜 립 글로우밤’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입술 노화를 관리하며 메이크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고발색 안티에이징 립밤 ‘에센셜 립 글로우밤’을 출시했다.더후 에센셜 립 글로우밤은 더후의 기술력으로 입술 피부의 보습 기능을 극대화한 ‘주름 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립 제품이다. 특히 동백, 행인, 목화씨 등 8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로얄 오일 콤플렉스TM’가 입술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고 영양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로 가꿔준다.실제로 인체적용실험에서 2주간 에센셜 립 글로우밤을 사용했을 때 입술 주름이 33.7% 개선*됐고, 30시간 동안 입술 보습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
-
골프존문화재단, 12번째 대전‘그리다, 꿈꾸다 전(展)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4월 10일(목)부터 4월 23일(수)까지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6층 아트센터 쿠에서 제12회 대전‘그리다, 꿈꾸다 전(展)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12회째 이어오는 대전‘그리다, 꿈꾸다 전은 유망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후원해 뛰어난 예술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지역 문화 예술의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젊은 작가 5인(△이시온 △이정성 △임재현 △장채경 △최인영)이 참여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전시기간 중 10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개방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지난 10일 진행된 전시회 오픈
-
이랜드문화재단, ‘씻나락 까먹는 소리’ 개최
이랜드문화재단이 답십리 고미술상가에 위치한 답십리 아트랩에서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9일까지 한국 영아티스트 동시대미술전 '씻나락 까먹는 소리'를 개최한다. 이랜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답십리 아트랩에서 열리는 네 번째 전시이며,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는 성신여자대학교 동양화과와 협업해 마련된 것으로, 330평 규모 전시장에 56명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시다"라며 "성신여대 동양화과 노신경 교수가 감독을, 정성윤 교수가 기획을 맡았다"라고 밝혔다. 전시의 제목인 '씻나락 까먹는 소리'는 쓸데없는 말이나 터무니없는 소리
-
㈜오뚜기, ‘든든쌀밥’ 선보여
㈜오뚜기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인 ‘든든쌀밥’을 14일 출시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임금님께 진상하던 ‘경기미(米)’를 사용한 든든쌀밥은 오뚜기만의 엄격한 품질 검수과정을 거쳐 보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또한 36입 대용량 박스 포장으로 든든하게 쟁여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전했다. ‘든든쌀밥’은 소비자가 오뚜기밥류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 쿠팡 채널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로켓배송의 간편한 주문과 빠른 배송을 활용해 즉석밥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든든쌀밥의 입지를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해당 제품은 4월 14일부터 21일까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이랜드복지재단, 서울역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 식자재 지원 협약 체결
이랜드복지재단(대표 정영일)이 지난 4월 10일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엘제이농산(대표 이중의)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역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에 대한 식자재 지원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의 급식 지원을 넘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자재 공급망을 구축해 서울역 인근의 노숙인과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더욱 균형 잡힌 식단 제공을 핵심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엘제이농산은 연 매출 600억 원 규모의 농산물 도소매 전문 기업으로, 서울 가락시장과 경기도 이천 가공공장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물류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동안 장애인 복지시설에 신선한 식자재를 기부해 온 이
-
다이닝브랜즈그룹㈜, 지난해 매출 5,127억 기록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신고한 별도 기준 영업실적 공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4%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매출은 23년 5,356억 대비 4% 감소한 5,127억, 영업이익은 23년 1,203억 대비 11% 증가한 1,337억이다"라고 전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주된 매출 감소 원인은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23년 대비 3배 이상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며,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영업이익의 경우 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
-
레고코리아-LG트윈스 ‘야구장 직관 이벤트’ 진행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LG트윈스와 ‘야구장 직관 이벤트’를 진행한다.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날 선물로 레고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가족과 함께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야구 관람 티켓을 증정하는 행사다"라며 "오는 25일까지 레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잠실야구장에서 개최되는 LG트윈스 경기 입장권을 1인 2매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응모 방법은 제품 구매 영수증을 촬영한 후 온라인 응모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경기 날짜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총 65명으로 발표는 오는 28일 개별 연락을 통해
-
롯데관광개발, 마르세유 직항 남프랑스 전세기 상품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정기편이 없는 마르세유까지 약 14시간 만에 도착하는 남프랑스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남프랑스 일주 패키지 상품은 7박 9일 일정으로 9월과 10월에 단 4회 한정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대한항공 특별 전세기를 이용하며 가격은 1인 749만 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고흐, 피카소, 샤갈 등 예술가들이 사랑한 마을 아를과 생폴드방스가 있는 남프랑스는 인천에서 직항이 없어 주로 파리 등 대도시를 경유해서 가야 했다. 이번 전세기 상품은 인천-마르세유 직항으로 이동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이번 상품은 마르세유와 니스에서 이틀씩 머물며 중세 마을 에즈와 칸 영화제가 열리는
-
아웃백, ‘밥퍼’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 확대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아웃백 관계자는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
농심,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공식 생수로 백산수 후원
농심은 지난 9일, 구미시청에서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스폰서십을 맺고, 대회 기간동안 선수들에게 제공할 공식 생수로 백산수를 후원한다.농심 관계자는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아시아육상연맹에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육상대회로, 오는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라며 "농심은 대회에 참가하는 아시아 45개국 선수단 약 1200명을 대상으로 대회 기간동안 약 5만 병의 백산수와 파워오투 등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1990년부터 구미시에 국내 최대 라면공장인 구미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 이벤트 실시
롯데칠성음료가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Street)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공개된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에서 내세운 '젤로 맛있는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슬로건에 이어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라는 콘셉트로 온 ·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740 스트리트는 칠성(7), 사이다(4), 제로(0) 각 단어 앞 글자를 딴 숫자를 의미하며 칠성사이다 제로의 특색을 거리 곳곳에 녹여 구성됐다.롯데칠성음료는 1차 이벤트를 성수 '연무장 길'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모델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중앙감속기' 업장을 포함한 총 8개 협업 식당에서
-
홈앤쇼핑, 레이저 뷰티 디바이스 ’퓨라셀미‘ 선보여
홈앤쇼핑은 오는 14일(월) 23시 55분 홈 레이저 뷰티 디바이스인 '퓨라셀미(PURAXEL-ME)’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퓨라셀미는 어븀야그(Er:YAG) 프락셔널 기술이 탑재된 레이저로 피부층에 미세한 마이크로홀을 생성해 기능성 앰플과 화장품 등의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증가시켜 피부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라며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프로-콜라겐 235% 증가, 깊은 보습 119%, 100시간 보습지속, 수분홀딩 110% 증가 등의 효과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피부 흡수도 56.2% 증가, 모공 14.9% 감소, 팔자주름 9.4% 감소 효과도 나타났다.라메디텍 관계자는 퓨라셀미는 어븀야그(Er:YAG) 프락셔널 레이저를 소형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야외 체험형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야외 체험형 패키지’를 켄싱턴리조트 3곳(설악비치·지리산남원·서귀포)에서 4월 30일(수)까지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각 지역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영랑호에서 만개한 벚꽃을 따라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고성 힐링 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영랑호 자전거 1시간 이용권, 탁 트인 바다를 풍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해수사우나 2인, ▲부대업장 1만원 바우처 등이다. 켄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미얀마 지진 피해 복구 위해 3천만 원 기부 外
하이모가 최근 미얀마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복구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 참여형 기부를 실천했다고 11일 밝혔다.하이모는 지난 10일 주한 미얀마 대사관과 대한적십자사에 각각 2천만 원, 1천만 원 총 3천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구호품 조달 등 현지 이재민 지원 및 재난 피해 복구, 임시 대피소 마련 등 주한 미얀마 대사관과 대한적십자사의 긴급 복지 활동에 적극 사용될 예정이다.특히 이번 기부는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하이모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내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조성된 모금액이 포함돼 더욱 뜻깊다. 하이모는 미얀마에 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이번 지진 피해를 결코 남의 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