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남양유업 ‘초코에몽’ 누적 판매 5억개 기록
남양유업이 자사 스테디 셀러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의 누적 판매량이 5억 개(2025년 3월 테트라팩 제품 출고 기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2011년 4월 출시된 초코에몽은 '진한 초콜릿 맛'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품 설계부터 마케팅까지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왔다"라며 "당시 단맛 중심의 초코우유가 주를 이루던 시장에서 초코에몽은 코코아 본연의 깊은 풍미에 집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인산 코코아 분말과 국산 원유를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을 구현했다"라고 밝혔다. 제품명과 패키지 전략도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한 패키지
-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봄 제철 식재료로 ‘건강한 미식 여행’ 선보여 外
한화리조트는 건강한 봄 제철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 앤 다이닝(Stay & Dining)’ 패키지를 선보인다.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가 든다는 뜻의 ‘저속 노화(Slow Aging)’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식단이 인기다. ㈜우아한형제들이 발표한 ‘배민트렌드 2025 봄·여름편’에 따르면 응답자의 65.1%가 건강한 음식에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한화리조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영양가 높은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화리조트 식음 시설은 지난해 고객 설문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받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스테이 앤 다이닝(Stay & Dining)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봄 특선 메
-
‘바샤커피’ 롯데백화점 본점에 두번째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지난 4/10(목), 본점에 모로코 헤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의 국내 2호 매장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바샤커피’는 지난해 8월, 청담동에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런칭한데 이어 롯데백화점 본점에 두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점 3층에 위치한 ‘바샤커피’ 2호 매장은 다양한 원두와 드립백, 커피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커피 부티크’와 고객들이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15석 규모의 ‘커피바’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이제 본점에서도 200여종 이상의 최고급 100% 아라비카 커피와 정교한 커피 악세서리, 커피와 페어링하
-
SSG닷컴, ‘장보기 특가 주간’ 운영
SSG닷컴은 14일부터 일주일간 가공식품 중심의 ‘장보기 특가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 행사와 일자별 초특가 프로모션을 동시에 전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0일까지 농심, CJ제일제당과 '푸드Pick' 행사를 열고 두 브랜드 행사 상품을 합산해 4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라고 말했다. 특정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심 '신(辛)' 브랜드 전품목 구매 시 '비비고 썰은배추김치(800g)'를 4천원 대에, CJ제일제당 '햇반' 인기 품목 구매 시 '고메 크리스피 너겟(450g)'을 2천원 대에
-
롯데마트와 슈퍼,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0일(목) 데일리 와인 시리즈 ‘TASTY(테이스티)’의 네번째 와인 ‘풀리아 프리미티보’를 새롭게 출시해 1만 4900원에 판매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는 이탈리아 남부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 ‘프리미티보’로 만든 와인이다. 풍부한 과실향과 부드러운 탄닌, 그리고 은은한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깊은 맛을 지니고 있어,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과 같은 일상적인 음식들과 곁들이기 좋다"라고 말했다. 해당 와인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탈리아의 명성 높은 와이너리 ‘카를로 사니’와 협업해 이탈리아 와인의 매력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
-
롯데홈쇼핑-서울시 '돌담길 바자회'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3일(일) 서울시와 함께 서울 덕수궁 돌담길 차 없는 거리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힘내세요! 돌담길 바자회’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김태균 서울시 행정1부시장, 이정은서울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이영호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경상 지역을 중심으로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지원과 이재민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봄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라며 "서울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여성·아동 관련 19개단체도 참여하며 기업, 지자체,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로하스 혈당 마스터’ 선보여
풀무원건강생활의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식후 혈당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키토올리고당을 주성분으로 한 혈당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혈당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최근 가공식품 및 정제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나면서 현대인들은 혈당이 오르는 현상을 자주 경험하고 있다"라며 "이에 풀무원로하스는 평소 탄수화물과 단 음식을 즐기지만 섭취 후 혈당과 콜레스테롤 관리가 걱정되는 소비자를 위해 개별인정형 원료 키토올리고당에 홍국, 그리고 항산화 및 에너지 대사 관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6종을 더한 국내 유일 배합 건강기능식품 ‘혈당 마스터’를 선보
-
CU, ‘내일보장택배’ 서비스 선보여
CU가 동일 권역 내 단 하루 만에 택배를 받을 수 있는 ‘CU내일보장택배’ 서비스를 이달 14일부터 시행한다.CU 관계자는 "CU가 운영하고 있는 택배 서비스는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CU알뜰택배’와 기존 택배사가 배송하는 ‘일반 택배’, 집 앞까지 찾아가는 ‘방문택배’, DHL을 이용할 수 있는 해외 특송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 도입하는 CU내일보장택배는 접수 후 다음 날 원하는 곳으로 곧장 배송되는 서비스로 편의점 업계에서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발송부터 수령까지 24시간 내 초고속 배송을 앞세운 서비스다"라고 설명했다. 토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시 이전에 접수되는 물품은 다음날 곧장 고
-
롯데온, ‘러닝 스테이션’ 리뉴얼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러닝 트렌드에 발맞춰 4월 14일 러닝 전문관인 ‘러닝 스테이션(RUNNING STATION)’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철 러닝 시즌에 맞춰 세분화된 고객 니즈 맞춤형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10일 ‘러닝 스테이션’을 오픈해 러닝에 특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여왔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호카(HOKA), 써코니(SAUCONY),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등 러닝 전문 브랜드의 상품을 늘렸다"라고 말했다. 러닝 의류 및 액세서리 스타일 제안으로 쇼핑 경험을 차별화했다. 러닝 단계별로 입문용, 중급용, 전문가용 등
-
W컨셉, 화장품 할인 행사 개최
W컨셉이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뷰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 수는 지난 2월 첫 행사보다 1.5배 늘었다"라며 "총 3만여 개 상품을 최대 90%의 높은 할인율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뷰티페스타 전용 30% 할인쿠폰 등 할인쿠폰 6종을 비롯해 ▲뷰티랜덤박스 ▲72시간 브랜드 세일 ▲일자별 특가 ▲배송비 특가 등 파격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W컨셉이 선별한 뷰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뷰티랜덤박스’를 9,900원에 처음 판매한다. 뷰티랜덤박스에는 총 10만원 상당의 헤라, 에스트라, 데이지크 등 화장품 본품과 증정품을 비롯해 패션 브랜드 프론트로우에서 제작한 한정판 파우
-
한화갤러리아 베러스쿱크리머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슨’ 출시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새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을 5월 공식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벤슨은 미국에서 흔히 쓰는 이름 중 하나로 ‘정직(Honesty)과 신뢰할 수 있는(Trustworthy)’의 뉘앙스가 담겨 있다"라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친숙한 브랜드인 동시에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슬로건 ‘Freeze the Moment’에는 벤슨과 함께하는 시간이 ‘영원히 잊지 못할 소중한 순간’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모든 제품에는 국내산 원유와 유크림을 썼다. 유지방 비율을 높이고 공기 함량(오버런)은 낮춰 보다 밀도 있는 식감과 깊은
-
이랜드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하프 레이스 인천’ 마라톤 대회 개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지난 13일 ‘2025 런 유어 웨이 하프 레이스 인천(2025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 마라톤 대회를 아트센터 인천에서 마쳤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총 4000명이 참가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1시간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대회 전부터 큰 화제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러닝 마니아들을 위한 21.0975㎞ 하프 레이스다. 뉴발란스는 참가자들을 위한 맞춤형 레이스 패키지와 참여형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뉴발란스는 참가자들에게 △러닝 싱글렛(전용제품) △러닝 양말 △암슬리브 △바세린 바디로션 △아미노바이탈 에너지젤 △리
-
코카-콜라, ‘코-크 타임(Coke TIME)’ 신규 광고 공개
코카-콜라가 14일 4세대 케이팝 그룹 NMIXX(엔믹스)의 리더 해원,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과 함께한 새로운 광고 ‘코-크 타임(Coke TIME)’을 공개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신규 광고 '코-크 타임'은 일상 속 리프레시가 필요한 순간,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으로 텐션을 끌어올리는 청춘들의 모습을 그려냈다"라며 "특히, 가수, 유튜버, 개발자, 셰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흔히 마주하는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소재로 활용해 공감을 자아내는 스토리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4세대 케이팝 그룹 NMIXX(엔믹스) 해원을 주인공으로 한 ‘코-크 타임’ 광고에는 고된 안무 연습 도중 동작을 놓친 해원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때, ‘힘든 안
-
[생활경제 이슈] 헉슬리(Huxley), 신제품 선스틱 2종 W컨셉 단독 선론칭 外
헉슬리(Huxley)가 신제품 선스틱 2종을 14일(월), W컨셉을 통해 단독 선론칭한다.헉슬리의 선스틱 2종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헉슬리 오더메이드 원료인 모로코 유기농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동시에 케어하는 제품으로 공기처럼 가볍고 보송한 텍스처의 ‘선스틱 에어리 터치’, 촉촉한 수분감에 시원한 쿨링감이 더해진 ‘선스틱 워터리 터치’ 두 가지 타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비건 인증과 리프 프렌들리 처방을 적용하여 민감한 피부는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뷰티를 실천할 수 있는 선케어 제품이다.먼저, ‘선스틱 에어리
-
[생활경제 이슈] 아넷사, '아넷사X포켓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선케어 브랜드 아넷사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포켓몬’과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피카츄, 팽도리, 나오하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 디자인의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NA’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To Your Next Adventure!”를 테마로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태양 아래 펼쳐진 자연을 뛰노는 포켓몬처럼, 우리도 누구나 태양 아래에서 자유롭고 빛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자연이 선사하는 풍요로운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우리를 응원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포켓몬 리미티드 에디션은 아넷사의 베스트셀러인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
-
[생활경제 이슈] 몰스킨, 봄기운 담은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몰스킨(MOLESKINE)이 벚꽃이 피는 순간의 아름다움을 철학적으로 풀어낸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Sakura Limited Edition)’을 선보였다.신비로운 푸른색 커버 위에 피어난 벚꽃 디자인이 특징인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은 △매순간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노트와 △소중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18개월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벚꽃 패턴이 새겨진 분홍색 몰스킨X블랙윙 연필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 컬렉션은 일 년 중 짧은 기간 동안 꽃을 피우고 사라지지만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소중히 간직되는 벚꽃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홀연히 피고 지는 벚꽃처럼 찰나의 경험과 감정들도 소중하다는 의미
-
[생활경제 이슈] 이너랩, 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 출시 外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헬스케어 브랜드 이너랩(INNERLAB)이 성장 발육과 골격 형성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부터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걱정되는 중장년과 노년층까지 남녀노소의 뼈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을 출시한다.‘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은 다공질 구조(벌집모양)로 이루어져 있어 생체 이용성을 높여주는 영국산 식물성 해조 칼슘을 사용하고 칼슘 흡수율 높이는 활성형 비타민D 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을 2대 1의 황금 비율 배합으로 체내 이용율을 높였다. 주원료 외에도 상어연골분말, 엠에스엠,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 K1 등을 부원료가 함께 함유되어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