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공작소, 롯데문화센터에 제품 협찬
생활공작소가 전국 롯데문화센터와 연간 제품 협찬을 포함한 공동마케팅 계약을 연장하며 5년 간 동행을 이어간다고 밝혔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지난 2021년 6월부터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롯데문화센터 전 지점에 자사 베스트셀러인 핸드워시와 주방세제를 연간 협찬하고 기획 강좌 등 공동마케팅을 진행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계약 연장으로 전국 32곳 롯데문화센터 내 강의실과 화장실, 유아휴게실 등에 생활공작소 핸드워시와 주방세제가 비치되며, 문화센터 수강 고객과 이용객들은 자유롭게 제품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핸드워시의 경우, 지난해부터 신규 출시된 퍼퓸 핸드워시를 함께 협찬하여 신제품 사용의 경험도 더했다
-
락앤락, ‘프레쉬 프로텍트’ 선보여
락앤락이 오는 16일 밀폐용기 ‘프레쉬 프로텍트’를 새롭게 선보인다.락앤락 관계자는 "‘프레쉬 프로텍트’는 밀폐용기의 착색, 냄새 배임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오래도록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자사 밀폐용기 대비 착색과 냄새 배임을 40% 이상 줄였으며, 사면결착 밀폐구조와 중공형 실리콘으로 음식물이 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며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고,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제품에 ‘메디가드(Mediguard)’ 마크를 부착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메디가드(Mediguard)’는 의료용 FDA DMF에 등록되고,
-
콜마비앤에이치, ‘콜키퍼 프로그램’ 운영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MZ세대 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고도화하기 위해 ‘콜키퍼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콜마그룹 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사내 소통을 위한 주니어보드 운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콜키퍼’는 ‘콜마비앤에이치(Kolmar BNH)’와 ‘키퍼(Keeper, 지키는 사람)’의 의미를 결합한 명칭으로, 부서별 추천을 통해 선발된 총 10명의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다"라며 "내년 1월까지 활동하며 다양한 조직 구성원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경영진에 전달하고 대표이사 메시지를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핵심 소통 창구 역할을 맡는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체 임
-
유원골프재단, ‘2025 골프 꿈나무 장학금’ 전달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이 청소년 골프 유망주 52명에게 ‘골프 꿈나무 장학금’ 총 9천5백만 원을 전달했다고 12일 전했다.유원골프재단 관계자는 "골프 꿈나무 장학사업은 우수한 기량을 갖춘 골프 유망주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제도다"라며 "올해는 전북과 제주의 초등부 14명, 중등부 18명, 고등부 20명 등 총 52명의 골프 꿈나무가 장학생으로 선발됐다"라고 전했다. 유원골프재단은 지역별 학생골프선수권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장학생을 선발했다. 특히 제주 지역 내 유소년 골프 인구 증가를 고려해 전년 대비 선발 인원을 증원하며 지
-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여름준비 릴레이 세일’ 이벤트 실시
‘장인정신 에브리데이’가 29일(일)까지 ‘여름준비 릴레이 세일’ 이벤트를 공식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세일은 매일 오전 11시마다 새로운 특가 상품이 오픈되며, 최대 73% 할인 혜택, 무료배송, 하루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이 적용돼 실속 있는 가격으로 여름 건강관리를 준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름철 식단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 맛있는 발효 곤약밥’ 세트, 체내 흡수에 용이한 프리미엄 비헴철 액상타입 철분 제품인 ‘마이파인 액상철분’, 식후 혈당상승 억제를 위한 ‘혈당관리 바나바잎’, 순도 75% 미국
-
[생활경제 이슈] 코렐 코디네이츠, ‘밀크글라스 스토리지’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키친웨어 전문 브랜드 코렐 코디네이츠(Corelle Coordinates)가 신제품 ‘코렐 코디네이츠 밀크글라스 스토리지’를 출시하며 배우 남보라를 모델로 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코렐 코디네이츠는 코렐 디너웨어의 감각적인 패턴과 조화를 이루는 라이프스타일 키친웨어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렐 코디네이츠 밀크글라스 스토리지’는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 플레이팅까지 한 번에 가능한 스마트한 밀폐용기로, 실용성과 심미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코렐 코디네이츠 밀크글라스 스토리지’는 강력한 4면 결착 구조로 뛰어난 밀폐력을 자랑하며, 냉장·냉동 보관은 물론 전자레인지와
-
버드와이저,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후원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오는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에 맥주 브랜드 단독으로 후원한다. 버드와이저 관계자는 "올해로 19주년을 맞이한 월디페는 전 세계 정상급 디제이 및 프로듀서들의 화려한 라인업과 압도적인 무대 연출로 매년 수만 명의 관객을 끌어들이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자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를 비롯한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과 함께 다양한 뮤직 캠페인을 전개해온 버드와이저는 이번 후원을 통해 2030 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를 음악 팬들과 공유할
-
코오롱FnC 헨리코튼, '헨리 소스페소 데이’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이 리사르커피(LEESAR COFFEE)와 함께 ‘헨리 소스페소 데이(Henry Sospeso Day)’를 운영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헨리코튼과 리사르커피는 2023년 9월, 리사르커피 청담점에서 진행된 헨리코튼의 팝업스토어 ‘콜렉터의 룸’을 통해 첫 협업을 진행했다"라며 "당시 헨리코튼의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이하 FFC) 라인 제품을 비롯해 협업 커피 메뉴, 한정 굿즈 등을 함께 선보였으며 두 브랜드의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이후 꾸준한 협업을 이어왔다"라고 전했다. 이번 ‘헨리 소스페소 데이’ 역시 그 연장선에서 기획된 행사다.
-
CJ ONE-우리은행 'CJ PAY 우리통장'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함께 'CJ PAY 우리통장'을 출시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CJ PAY 우리통장은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정식 출시되어 10만 5천 좌를 한정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CJ PAY 우리통장을 통해 CJ ONE 회원들은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는 물론 이자 혜택과 포인트 적립까지 누릴 수 있다.CJ ONE 앱에서만 ‘CJ PAY 우리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가입 시 선불충전금이 자동으로 통장에 보관되고 일반 입출금통장처럼 예치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도 지급한다. 또한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신신파스’ 브랜드 홈페이지 리뉴얼 外
신신제약은 국내 최다 파스 라인업을 보유한 ‘신신파스’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소비자 소통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과 개인 맞춤 기능을 도입해 정보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신신파스’는 대표 제품 ‘신신파스 아렉스’를 포함해 붙이는 첩부제만 20여 종에 달하는 국민 파스 브랜드로, 다양한 제형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신신제약은 이러한 신신파스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2018년부터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왔다.이번 리뉴얼의 핵심 기능은 ‘내게 맞는 파스 찾기’다. 제형, 성별, 통증 부위, 피부 타입
-
bhc,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 전국 매장에 도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VIP 고객을 위한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를 7월부터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bhc 관계자는 "‘뿌리오더’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메뉴를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bhc 자사앱 회원 중 뿌리미엄(Lv.3) 등급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충성 고객에게는 보다 여유롭고 편리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며, 점주 입장에서도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의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는 7월부터 복날, 스포츠 경기, 명절 등 수요가 집중되는 시즌을 중심으로 전국 매장에 도입될 예정이다.예약은 수령일 기준 이
-
CJ온스타일, 프리미엄 웰니스 식품을 확대한다
CJ온스타일은 아일랜드 농식품해양부와 손잡고 프리미엄 웰니스 식품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아일랜드 식품청 '보드비아(Bord Bia)'와의 공동 프로젝트로, 아일랜드산 고품질 웰니스 식품을 엄선해 국내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것이 핵심이다"라며 "아일랜드는 유럽 내에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과 엄격한 식품 안전 관리로 유명하다"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10시 20분 인기 프로그램 ‘동가게’ 에서 플라하반 오트밀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저속노화 식단으로 각광받는 '오버나이트 오트밀(일명 오나오)’ 트렌드에 맞춰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이어 28일에는 프
-
상하농원, 아기멜론 장아찌 선보여
상하농원이 멜론 재배 과정에서 솎아낸 어린 멜론을 활용한 프리미엄 장아찌 ‘상하농원 아기멜론 장아찌’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어 "이번에 선보인 아기멜론 장아찌는 고창의 대표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 중 생기는 잉여 농산물인 아기 멜론을 활용한 제품으로, 버려지던 열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농가 상생형 식품이다"라며 "상하농원 발효공방에서 직접 개발한 특제 레시피로 절임 공정을 거쳐, 꼬들꼬들하면서도 아삭한 식감과 멜론 특유의 은은한 단맛을 살렸다"라고 말했다. 특히, 멜론 장아찌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함께 고기 요리, 샐러드 토핑, 밥반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
-
[생활경제 이슈] 하이생, '녹차로 빼’ 단독 기획전 진행 外
하이생이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랜드 대표 제품 ‘녹차로 빼’의 단독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하이생 ‘녹차로 빼’ 단독 기획전은 오는 6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하이생 공식 브랜드몰에서 진행되며, 최대 70% 할인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 및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하이생 ‘녹차로 빼’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 카테킨 성분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카테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는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녹차로 빼’에는 자체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시설
-
휘닉스CC·태기산CC, 골프 콘텐츠 확대한다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멤버십 골프장 휘닉스CC는 2인 전용 프라이빗 골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퍼블릭 골프장 태기산CC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카트 투어 프로그램을 개편해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골프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휘닉스CC는 골프계의 전설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한 프리미엄 골프장으로, 1~9홀은 마운틴 코스,10~18홀은 레이크 코스로 구성되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라며 "수도권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30분, 영동고속도로 면온IC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2인 전용 패키지는 부
-
하나투어, ‘다낭 2호점·호치민 T 라운지’ 열어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베트남 주요 관광지에서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T 라운지’ 확대의 일환으로 ‘다낭 T 라운지 2호점’과 ‘호치민 T 라운지’를 오픈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다낭 T 라운지 2호점’은 베트남 다낭 쇼핑 필수 코스인 한시장과 도보로 근접한 서프라이즈 몰 쇼핑센터 내에 자리 잡았다"라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호점은 한시장과 가까운 접근성을 장점으로 쇼핑 예정이거나 쇼핑을 마친 여행객이 휴식과 재정비를 할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라며 "T 라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나힐 왕복 셔틀의 하차 지점도 일정에 따라 다
-
삼일회계법인, 홈플러스 ‘인가 전 M&A’ 신청 예정
법원이 지정한 조사위원인 삼일회계법인은 12일 오후 1시, 홈플러스 본사에서 채권단을 대상으로 ‘조사보고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삼일회계법인은 "조사결과 청산가치가 더 높게 나옴에 따라 관리인은 조사위원의 권고로 다음 날인 13일 법원에 ‘인가 전 M&A’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삼일회계법인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법원이 지정한 조사위원(삼일회계법인)이 지난 3월부터 3개월여 동안 작성한 조사보고서를 법원에 제출함에 따라, 채권단에 조사보고서 내용과 향후 진행 계획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조사보고서는 홈플러스가 회생절차에 이르게 된 주요 원인으로 ▲고정비 성격의 원가가 지속적으로 인상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