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11번가, ‘명품 버티컬 정산지연 판매자 지원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14일부터 최근 명품 버티컬 업체의 정산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빠른 정산을 지원하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11번 관계자는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로, 지난해 8월 이커머스 업계 정산지연 사태를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처음 선보였다"라며 "‘11번가 안심정산’을 이용하면 고객이 결제한 뒤 빠르면 2~3일만에 판매대금의 상당 부분을 미리 받을 수 있어 기존 일반정산 대비 7일가량 정산일이 빨라진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명품 버티컬
-
CJ제일제당, 해찬들 웰니스 장류 3종 누적판매량 1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줄인 해찬들 웰니스 장류 제품들이 2023년 12월 출시 후 올해 3월까지 누적판매량 100만개(500g/1개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웰니스 장류는 ‘나트륨을 줄인 국산찹쌀 고추장’, ‘나트륨을 줄인 우리쌀 고추장’,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등 3종이다"라며 "이 제품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기술’을 적용,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자연스럽고 깔끔한 전통 장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고추장의 주재료인 쌀, 찹쌀, 양파, 그리고 된장의 대두,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가맹점 위한 ‘공급가 인하’ 시행 外
바른치킨(대표 이근갑)이 최근 급격히 상승하는 물가와 인건비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공급가를 최대 11.1% 대폭 인하하는 상생 정책을 전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급가 인하는 신임 이근갑 대표 취임 이후 시행하는 2025년 동행 상생 프로젝트 두 번째 활동으로 바른치킨의 ‘바르게, 더 맛있게’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맞춰 인플레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가맹점주들의 원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정됐다.바른치킨은 이에 따라 4월 1일부터 연말까지 전용유, 파우더 등 메뉴 조리에 필수적인 주요 30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8.1%, 최대 11.1%까지 인하한다.바른치킨은 협력업체들의 납품 단가 인상 요구에도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나만의 와인, 위스키 찾기’ 원데이 클래스 개최
롯데호텔 서울은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나만의 와인 찾기', ‘나만의 위스키 찾기’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지난해 투숙객 대상으로 마련했던 원데이 클래스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뜨거운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는 투숙객 이외 클래스만 예약한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한다.와인 클래스는 매 짝수 달, 위스키 클래스는 매 홀수 달 셋째 주 금요일에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 35층에 위치한 ‘피지 바(PG Bar)’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의 와인 전문가 그룹 ‘엘솜(L.SOMM)’이 진행하는 와인 클래스는 와인 테이스팅 방법 및 프랑스
-
[유통단신] 토니모리, ‘겟잇틴트 워터풀 시럽’ 10종 출
토니모리는 촉촉하고 맑은 광택의 립을 연출해주는 ‘겟잇틴트 워터풀 시럽’ 10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겟잇틴트 워터풀 시럽은 85%의 수분 오일을 함유하여 마르지 않는 촉촉함과 도톰한 물막이 감싼 듯 각도에 따라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광택감으로 ‘맑은 립 광택(맑립광)’을 완성해준다.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호호바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을 함유해 오랜 시간 촉촉하고 선명한 시럽 컬러링을 유지시켜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덧바를수록 맑게 차오르는 투명한 생기와 선명하게 짙어지는 컬러 발색이 특징으로, 하나의 색상으로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발레리나의 우아한 포인 동작을 닮은 포인팁을
-
라이온코리아, 구취 케어 특화 브랜드 ‘노니오’ 론칭
‘라이온코리아’가 구강 전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노니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노니오는 ‘자신감 넘치는 입속 에티켓, 구취 NO!’라는 브랜드 메시지 아래 구취 케어에 특화된 라이프 스타일 용품을 제안한다"라며 "대화할 때마다 신경 쓰이는 구취의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감 있는 감정 표현을 가능케 해줄 구강용품을 선보이며, 특히 라이온코리아가 운영하는 여러 오랄케어 브랜드 중 처음으로 혀클리너를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노니오 혀클리너는 부드러운 칫솔모로 혀 돌기 사이사이의 놓치기 쉬운 이물질과 세균을 제거해 구취를 완화시키고, 고밀도 칫솔모와 러버 스크래퍼의 2중 시스템으로 설태까지 말끔
-
신라면세점-정관장, 건강식품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회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브랜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호텔신라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은 이달 1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김준환 호텔신라 TR부문장과 한승규 KGC인삼공사 마케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면세점과 정관장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규 상품 공동 기획 및 출시, △내·외국인 대상 맞춤형 마케팅 및 이벤트 활동 전개, △해외 신규 채널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신라면세점은 정관장과의 협
-
관광공사, 홍콩 보이그룹 MIRROR 한국관광 홍보 프로그램 촬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홍콩의 방한관광 회복세를 촉진하기 위해 한국 관심층 타깃 집중 유치활동에 나선다.관광공사 관계자는 "홍콩 국제관광박람회(ITE)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균 여행 준비기간이 3개월 이상이라는 응답자가 많았던 2023년에 비해 2024년에는 ‘1~2개월 이내’로 응답한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라며 "일 년에 여러 차례 해외여행을 즐기는 홍콩시장의 특성상 단거리 해외여행은 평일에 준비해 주말에 짧게 다녀오는 ‘일상’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여행 리드타임(항공권 구매부터 출국까지의 소요 시간) 또한 짧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이러한 홍콩시장의 특성
-
굽네몰, ‘소스 닭가슴살 특가 대전’ 실시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오는 4월 24일까지 '소스 닭가슴살 특가 대전'을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굽네몰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지난 2월 출시된 신제품 ‘저당 소스듬뿍통살’과 굽네몰의 인기 제품인 ‘소맛닭(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소스듬뿍통살’을 선보인다"라며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신제품 ‘저당 소스듬뿍통살’ 1팩을 추가로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단, 증정 혜택은 주문 건당 1회만 적용된다.‘저당 소스듬뿍통살’은 1팩당 당류 1g, 130kcal 이하로 건강한 저당 식단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K-소스인 ‘떡볶이맛’과 ‘간장마늘치킨맛’ 2종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
-
무신사 플레이어,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 시작
무신사 플레이어가 국내 대표 프로 스포츠 구단들과 손잡고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을 시작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직관 시즌을 맞아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0일간 진행되고, 무신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아이템을 발매한다"라며 "또한 스포츠 팬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14일부터 한국야구위원회(KBO) 전 구단과 협업한 ‘볼 파크 에디션’이 출시된다. 구장과 연고지 그래픽을 적용한 한정 상품으로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무신사가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등 프로 야구 구단이 함께 기획한 유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SPA 브랜드 거래액 2배 성장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스파오’, ‘미쏘’ 등 인기 브랜드 입점 효과에 힘입어 지난달 SPA 브랜드 상품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SPA 브랜드 인기에 따라 21일까지 대규모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브랜드 전용관 내 SPA 브랜드 카테고리를 별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로엠’, ‘트위’, ‘랩(LAP)’ 등 국내 인기 SPA 브랜드부터 ‘유니클로’, ‘자라’, ‘H&M’, ‘COS(코스)’ 등 글로벌 SPA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가격에 활용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의류 상품을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어
-
남양유업 ‘초코에몽’ 누적 판매 5억개 기록
남양유업이 자사 스테디 셀러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의 누적 판매량이 5억 개(2025년 3월 테트라팩 제품 출고 기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2011년 4월 출시된 초코에몽은 '진한 초콜릿 맛'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품 설계부터 마케팅까지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왔다"라며 "당시 단맛 중심의 초코우유가 주를 이루던 시장에서 초코에몽은 코코아 본연의 깊은 풍미에 집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인산 코코아 분말과 국산 원유를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을 구현했다"라고 밝혔다. 제품명과 패키지 전략도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한 패키지
-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봄 제철 식재료로 ‘건강한 미식 여행’ 선보여 外
한화리조트는 건강한 봄 제철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 앤 다이닝(Stay & Dining)’ 패키지를 선보인다.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가 든다는 뜻의 ‘저속 노화(Slow Aging)’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식단이 인기다. ㈜우아한형제들이 발표한 ‘배민트렌드 2025 봄·여름편’에 따르면 응답자의 65.1%가 건강한 음식에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한화리조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영양가 높은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화리조트 식음 시설은 지난해 고객 설문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받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스테이 앤 다이닝(Stay & Dining)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봄 특선 메
-
‘바샤커피’ 롯데백화점 본점에 두번째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지난 4/10(목), 본점에 모로코 헤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의 국내 2호 매장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바샤커피’는 지난해 8월, 청담동에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런칭한데 이어 롯데백화점 본점에 두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점 3층에 위치한 ‘바샤커피’ 2호 매장은 다양한 원두와 드립백, 커피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커피 부티크’와 고객들이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15석 규모의 ‘커피바’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이제 본점에서도 200여종 이상의 최고급 100% 아라비카 커피와 정교한 커피 악세서리, 커피와 페어링하
-
SSG닷컴, ‘장보기 특가 주간’ 운영
SSG닷컴은 14일부터 일주일간 가공식품 중심의 ‘장보기 특가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 행사와 일자별 초특가 프로모션을 동시에 전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0일까지 농심, CJ제일제당과 '푸드Pick' 행사를 열고 두 브랜드 행사 상품을 합산해 4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라고 말했다. 특정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심 '신(辛)' 브랜드 전품목 구매 시 '비비고 썰은배추김치(800g)'를 4천원 대에, CJ제일제당 '햇반' 인기 품목 구매 시 '고메 크리스피 너겟(450g)'을 2천원 대에
-
롯데마트와 슈퍼,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0일(목) 데일리 와인 시리즈 ‘TASTY(테이스티)’의 네번째 와인 ‘풀리아 프리미티보’를 새롭게 출시해 1만 4900원에 판매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는 이탈리아 남부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 ‘프리미티보’로 만든 와인이다. 풍부한 과실향과 부드러운 탄닌, 그리고 은은한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깊은 맛을 지니고 있어,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과 같은 일상적인 음식들과 곁들이기 좋다"라고 말했다. 해당 와인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탈리아의 명성 높은 와이너리 ‘카를로 사니’와 협업해 이탈리아 와인의 매력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
-
롯데홈쇼핑-서울시 '돌담길 바자회'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3일(일) 서울시와 함께 서울 덕수궁 돌담길 차 없는 거리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힘내세요! 돌담길 바자회’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김태균 서울시 행정1부시장, 이정은서울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이영호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경상 지역을 중심으로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지원과 이재민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봄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라며 "서울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여성·아동 관련 19개단체도 참여하며 기업, 지자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