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제일제당-코스맥스 ‘PHA’ 적용한 화장품 패키지 개발 추진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와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라며 "미세플라스틱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PHA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 및 확산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CJ제일제당이 ‘PHACT’ PHA를 적용, 화장품 용기에 적
-
[생활경제 이슈]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지난 9월 12일, 1,200여 명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Jameson Distilled Sounds Stage, 이하 ‘제임슨 스테이지’)를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위스키 브랜드로선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브랜드 단독 주최 페스티벌로, 제임슨이 성공적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켓은 오픈 직후 빠르게 판매되며 일찍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행사 당일 현장에는 세빛섬을 가득 메운 관객들로 제임슨과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의 열
-
갤러리아百, '2025 가을 웨딩 페스타'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19일부터 28일까지 ‘2025 가을 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 예물 수요가 집중되는 가을을 맞아 예비 부부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프로모션에 나선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 신혼 선물을 제공한다"라며 "결혼반지를 남녀 한 쌍으로 구매 시, △시몬스 구스 베개 △도요람 서울 식기 세트 △아트포푸디 취향팔레트 및 스파클링 와인 세트 중 1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 별도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실용적인 상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고가 예물 구매 고객을 위
-
홈플러스,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대표 브랜드 제품과 단독 상품을 파격가로 선사하는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행사를 전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18~21일까지 금어기(6~8월) 해제 직후 어획한 살아있는 꽃게를 5도씨 이하 냉수로 기절시켜 포구에서 직송해 살이 꽉 찬 국내산 ‘냉수마찰 기절꽃게(2kg/박스/조기품절 가능)’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9900원에 판매하고, 동기간 몽블랑제 스테디셀러 제품인 ‘정통단팥빵(4입/조기품절 가능)’은 30% 할인한 5590원에 내놓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18~24일 간판 제품인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
-
서울신라호텔, ‘월드케이팝센터’와 K-컬처 프로그램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K-컬처 열풍에 K-POP 전문 교육기관인 ‘월드케이팝센터’와 협력해 K-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최근 호텔 인근에 위치한 ‘성곽길’과 ‘남산’과 연관된 애니메이션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얻으며 외국인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자, 외국인 투숙객들을 위한 K-컬처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라고 말했다. 이어 "월드케이팝센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K-POP 종합 전문기관으로, 오랜 기간 케이팝 트레이닝 시스템 구축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라며 "특히 K-POP 교육 분야 최초로 ISO 국제 인증을 획득한 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
-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완판 기록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다이소에 선보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가 가성비는 물론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포인트 관계자는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지난 6월 다이소에 선보인 이후 사용 후기를 담은 SNS 콘텐츠가 자체 바이럴 되며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탔다"라며 "그 결과 론칭 3주 만에 다이소몰 입고 물량이 품절된데 이어 지난 9월 초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물량인 5만개가 모두 소진되는 등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실제로 ‘유명 브랜드 제품과 성능은 비슷한데 훨씬 저렴하다’, ‘안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리바이탈 인헨서 EGF 라인’ 신제품 출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피부과 기반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리바이탈 인헨서 EGF’의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리바이탈 인헨서는 2006년 론칭된 닥터지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EGF&NMN 듀얼 스킨 부스터’ 기술을 통해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상피세포의 성장 인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이다.닥터지는 안티에이징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와 함께 피부 전문관리 후 보다 집중적인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EGF 라인을 확장하게 됐다.새롭게 선보이는 ‘리바이탈 인헨서 EGF 2종’은 토너와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4가지 성장인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연돈볼카츠 리브랜딩 外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오는 9월 25일부터 연돈볼카츠를 ‘연돈튀김덮밥’으로 리브랜딩하고,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 전환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리브랜딩은 연돈볼카츠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 튀김덮밥 도시락 메뉴들을 중심으로,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의 전환과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실제 작년 5월 출시한 연돈튀김덮밥 시리즈 ‘뚜껑열린치킨도시락(뚜열치)’, ‘연돈도시락’, ‘고기많이채운튀김도시락’ 등이 맛과 가성비 측면에서 히트 메뉴로 흥행하면서, 24년도 출시 이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연돈볼카츠 전체 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134% 증가하는 등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터닝메카드 갓, 헬로카봇 합체 완구 4종 선보여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유난히 풍성한 선물을 받고 싶어지는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그러한 마음을 채워줄 수 있는 근사한 완구 선물을 선보인다.그 주인공은 초이락의 최신 라인업인 ‘헬로카봇 시즌16-용사’와 ‘터닝메카드 갓’에서 각각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로봇 합체 완구 4종이다. 헬로카봇 시즌16-용사에서는 ‘패트롤가이즈’와 ‘그랜드 카봇GX’, 터닝메카드 갓에서는 ‘타나토스 매그넘’과 ‘그리핑크스’가 나선다. 이들 합체 완구는 화려한 변신‧합체와 슈퍼파워를 자랑한 애니메이션 속 모습 그대로, 최고의 기술적 완성도로 재현되었으면서도 각기 다른 만족감을 선사한
-
[생활경제 이슈] 두끼, 라오스와 캄보디아 진출한다 外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라오스 및 캄보디아 외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두끼는 라오스 현지 기업 코라오(KOLAO)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2026년 초까지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각각 두끼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코라오 그룹은 1997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자동차 조립·판매업으로 시작해 현재 금융, 플랫폼, 건설, 유통, 레저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라오스 최대 민간 기업이다. 이미 캄보디아와 미얀마에도 진출해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두끼의 영향력이 기존 진출국을 넘어 라오스, 캄보디아는 물론 미얀마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협업은 코트라(KOTRA) 라오스 비엔티
-
홈앤쇼핑,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 식목활동 진행
홈앤쇼핑이 후원하고 환경재단이 함께하는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가 지난 9월 13일(토),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식목활동을 진행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그리너’는 홈앤쇼핑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후원하고 있는 대학생 대상 환경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현재 환경재단과 5기까지 운영되며 미래 세대의 환경 인식 제고와 실천을 이끌고 있다"라며 "이번 활동에는 24명의 서포터즈가 현장에 참여해, 각자 한 그루씩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이어 "약 1시간 30분에 걸쳐 24그루를 식재했으며, 전체 5기 인원(36명)을 기준으로 1인당 2그루, 총 70그루 식목 계약이 이뤄졌다"라며 "현장 식재가 어려
-
11번가 뷰티 브랜드 ‘싸이닉’, 다이소 전용 남성 화장품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11번가 관계자는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지난해 12월 편의점 GS25에서 3,000원짜리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하기 시작한 11번가 ‘싸이닉’은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가성비 뷰티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
NOL 인터파크투어, 반려견 동반 태국 패키지 ‘펫투어’ 선보여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반려견과 함께 태국 방콕 및 파타야로 떠나는 ‘펫투어’를 출시했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펫투어’는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라며 "전문 업체 및 현지 동물 병원과 연계해 예방접종, 검역, 출국 서류까지 체계적으로 처리하고, 픽업 서비스부터 공항 샌딩까지 반려견의 컨디션을 고려한 맞춤형 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펫투어에 최적화된 액티비티도 마련했다. 스노클링, 패들 보트 체험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해양스포츠부터 반려견 맞춤 스파 및 견주를 위한 태국 전통 마사지까지 체
-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계란 기부
대상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세종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4곳에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 2만 4,705알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지난 2023년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농가의 시설 개선 지원 및 정기적인 계란 기부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축산환경 개선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친환경 상생구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6일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에는 이태성 대상 계란마케팅팀장, 박주안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안종락 축산환경관리원 총괄본부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와 함께하
-
[생활경제 이슈] 셀부트, ‘파워지에프 광채 부스팅 앰플’ 출시 外
스킨케어 브랜드 ‘셀부트(CELLBOOT)’가 광채·리프팅·탄력 3중 케어가 가능한 신제품 ‘파워지에프 광채 부스팅 앰플’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에도 셀부트가 독자 개발한 차세대 슬로우에이징 성분 ‘파워지에프’가 핵심 성분으로 담겼다.‘파워지에프’는 피부 재생을 돕는 5종 성장 인자(EGF·FGF·IGF·KGF·PGF)와 세포 회복을 지원하는 식물성 엑소좀, 수분 이동을 촉진하는 아쿠아포린을 결합한 성분이다. 모공보다 작은 사이즈로 피부 표피에 균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해 피부 노화를 입체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파워지에프 성분 외에도 피부 미백·광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E’와 ‘글루타티온’, 진정 효과에 도움주는 성
-
BYC, 코코모메 앰버서더 모집 이벤트 실시
BYC(대표 김대환)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함께 코코모메 앰버서더 모집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BYC 키즈 패션 브랜드 ‘코코모메 앰버서더 2기’ 모집 활성화를 위해 서울과 부산 키자니아 내 지정된 행사장에서 열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키자니아 서울은 2층 BYC 텍스타일 개발센터 앞, 키자니아 부산은 5층 중앙광장 극장 앞에 포토존과 행사 공간을 운영해 방문한 아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코코모메 아동용 파우치를 선물로 제공하고, 현장에서 앰버서더에 지원하면 코코모메 아동용 에코백과 함께 키자니
-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X 하치로 ‘오피스 스티커 기획팩’ 선보여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이 AI 크리에이터 하치로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오피스 콘텐츠와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9월 11일 공개된 ‘자연은 더말린 X 하치로’ 오피스 콘텐츠 2탄은 직장에서 업무에 시달리는 동료에게 하치로가 시원하고 달달한 자연은 더말린을 건네는 장면을 담았다"라며 "하치로 특유의 귀엽고 재치 있는 애드리브가 더해져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 공개와 함께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자연은 더말린 X 하치로 스티커 기획팩’을 출시한다"라며 "자연은 더말린을 구매하면 하치로 캐릭터와 직장인 공감 멘트가 담긴 스티커를 한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