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통큰 세일’ 2주차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7일간 ‘통큰 세일’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15년 전 유통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통큰’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이번 행사는,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1주차 행사에서 5000원에 판매한 ‘통큰치킨’은 15년 전 가격을 그대로 재현하며 연일 오픈런 현상을 일으켰고, 준비 수량이 오전 중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라며 "이 같은 초저가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통큰 세일(6/26~6/30)’ 기간 동안 롯데마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2주
-
SSG닷컴, 제로베이스원 데뷔 2주년 기념 케이크·쿠키세트 선보여
SSG닷컴이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데뷔 2주년 기념 한정판 디저트 2종을 4일 0시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제로베이스원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케이크·쿠키세트는 서울 강남 도산공원 디저트 맛집 ‘아우어베이커리’와 협업해 쓱닷컴 '미식관' 단독 상품으로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케이크는 제로베이스원 상징색인 파란색을 강조해 토핑 형태의 사탕과 초콜릿 시트로 제조했고, 멤버 전원의 포토카드 9매를 함께 포장했다"라며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와 머랭 반죽을 첨가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쿠키세트는 제로베이스원 손그림이 담긴 캐릭터 쿠키·얼굴 모양
-
롯데온, ‘물가안정’ 테마 할인 캠페인 선보여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7월 한 달간 ‘물가안정’을 핵심 테마로, 고객의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실속형 할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높은 할인 혜택이 적용된 주요 상품에는 ‘물가단속’ 엠블럼을 부착해 고객이 실속 있는 상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리한 쇼핑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 물가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을 반영해 기획됐다"라며 "롯데온은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전 국민 쇼핑지원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7월 한 달 동안 매주 새로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
신세계푸드, 응급조치로 동료 생명 구한 직원에게 우수사원 포상
신세계푸드 강승협 대표이사는 창립 30주년을 맞은 지난 1일 기념행사 대신 오산공장을 찾아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강 대표는 이번 방문에서 피자와 케이크, 샌드위치 생산 라인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장 임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생산 라인을 돌아보기에 앞서, 최근 오산공장에서 신속한 응급 조치로 동료의 생명을 지킨 직원들에게 우수 사원 시상을 진행하고 현장의 임직원들에게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시상은 신세계푸드 오산공장 피자 생산 라인의 남민우 사원과 협력회사 직원 2명 등 총 3명으로, 지난 5월 16일 오산공
-
세븐일레븐, ‘요구르트 하이볼’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오는 3일부터 업계 최초로 요구르트맛을 하이볼과 결합한 ‘요하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하이볼은 현재 MZ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을 대표하는 주료 카테고리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지난 2023년부터 편의점 업계가 하이볼을 캔 형태로 개발해 취식과 휴대의 용이성을 높이면서 편의점 채널 이용자의 소비특성을 제대로 공략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볼에 과일 원물을 추가하거나 다른 주류와 혼합해 새로운 이종 결합 상품을 만들어내는 등 편의점 하이볼 시장의 영향력이나 존재감은 나날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하이볼 매
-
BGF리테일-오콘,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 체결
BGF리테일과 오콘은 2일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사옥 7층 대회의실에서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인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했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아이CU 얼라이언스(Alliance)는 아동의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민간 기업과 협업해 아동안전 사회공헌 허브를 만들어가는 개방형 협의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콘과의 이번 협약은 아동 안전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CU’의 인지도 향상과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민간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엘리베이터 TV 광고 기업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에 이은 두 번째 파트너십이다"라고 말했다. 오콘은 국내 애니메이션 영
-
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선보여
샘표가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샘표 관계자는 "신제품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는 소비자들의 이런 요리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제품이다"라며 "귀한 능이버섯을 비롯해 황기, 당귀, 천궁 등 10가지 몸에 좋은 한약재와 마늘, 양파 등 총 15가지 비법 재료를 정성껏 우려내 한 팩에 담았다"라고 말했다. 물 2.5L에 새미네부엌 육수 1팩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손질된 닭을 넣고 강불에 끓이기만 하면, 능이버섯과 한약재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일품인 백숙이나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또 액상 타입이라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원물이나 티백을 사용할 때처럼 따로 버릴 쓰레기도 없다. 조리 중 티백 내용
-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 출시
㈜오뚜기가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짜슐랭’의 맛과 식감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오뚜기 관계자는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짜슐랭은 올해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여기에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해 짜장라면의 기준을 한단계 높였다"라고 말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등을 직관적으로 정돈했으며, 제품
-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슬라이드 여름 시즌 운영 돌입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워터파크가 여름 시즌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은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7일까지 야외 상단 워터존을, 이어 7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야외 하단 존을 순차적으로 개방하며 여름 시즌을 본격 시작한다.휘닉스파크 관계자는 "블루캐니언 워터파크는 평균 고도 700m 이상의 강원도 평창은 지대가 높고 계곡이 많아 여름에도 시원한 기후를 자랑한다"라며 "푸른 숲과 맑은 바람 속에서 재가동된 야외 슬라이드, 다양한 물놀이 시설, 여기에 신나는 EDM 공연까지 더해지며 올여름 최고의 피서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7월 21일부터 8월 24일까지는 블루캐니언의 대표 여름 공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컵빙수 스타일 '한잔설빙' 출시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컵빙수 트렌드를 겨냥한 신메뉴 '팥인절미한잔설빙'을 오는 3일 출시한다.'팥인절미한잔설빙'은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팥인절미설빙'을 벤티 사이즈 한 잔으로 재해석한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시원함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신메뉴는 ▲인절미쉐이크 ▲우유얼음 ▲인절미떡 ▲인절미아이스크림 ▲팥 등의 순서로 구성되어 '팥인절미설빙'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달콤하고 진한 인절미 쉐이크 위에 설빙의 맛을 완성하는 핵심 포인트 우유 얼음을 얹고, 쫄깃한 인절미 떡과 풍부한 맛을 더해줄 인절미 아이스크림, 달콤한 팥까지 곁들여 다양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요거트 고단백 무가당’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의 신규 라인업으로 단백질 40g을 함유한 ‘후디스 그릭요거트 고단백 무가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위해 만들어진 고단백 무가당 그릭 요거트다"라며 "한 컵(400g)당 총 40g의 단백질과 생 유산균 7,200억마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안정제, 색소 등 인공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후디스몰 회원 전용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몰 앱에 접속 후, 체험단 신청 게시물에 신제품을 체험하고자 하는
-
풀무원샘물, 워터팩 구독 서비스 ‘투오 정기배송 플랜’ 선보여
풀무원샘물은 ‘풀무원투오’의 신규 구독 서비스 ‘투오 정기배송 플랜’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최근 정수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시장에서는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제품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렌탈형 구독 모델’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이에 풀무원샘물은 설치나 복잡한 관리 없이도 위생적으로 물을 편리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렌탈형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투오 정기배송 플랜’은 먹는 샘물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브랜드 ‘풀무원투오(Pulmuone toO)’에서 운영하는 렌탈형 구독 서비스다"라며 "비닐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듀오락 CBT 유산균’ CKD 개선 임상 결과 발표 外
쎌바이오텍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HNC 2025(Healthplex Expo 2025)’에서 ‘듀오락 CBT 유산균’이 만성콩팥병(Chronic Kidney Disease, CKD)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세르비아의 즈베즈다라(Zvezdara) 대학병원 연구진이 쎌바이오텍의 CBT 유산균을 활용해 수행했으며, 투석 전 단계의 만성콩팥병 환자 34명(평균 사구체여과율 28.9mL/min)을 대상으로 12주간 무작위·이중맹검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험군(17명)과 위약군(17명)으로 나누어 CBT 유산균 섭취가 만성콩팥병 주요 지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했다. 임상에 사용된 유산균은 ▲CBT-LA1(KCTC 11906BP) ▲CBT-LC5(KCTC 1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 개최
이마트는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주말 3일간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를 개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래잇 페스타의 큰 혜택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마트에서는 행사 기간 매출이 적게는 20%에서 80%까지 신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고래잇 페스타는 1월 론칭 이후 진행된 다섯번(1,2,3,5,6월) 행사보다 가격 체감도가 높은 상품들을 중심으로 더욱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 마리 3,480원. ‘어메이징 완벽치킨’ 가격은 이름처럼 어메이징하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행사 기간 100% 국내산 냉장육을 튀긴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이 가격에 판매한다. 수입
-
쿠팡, AI 로봇청소기 ‘나르왈’ 사전판매 시작
쿠팡이 AI 스마트 청소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브랜드 ‘나르왈(Narwal)’을 로켓배송으로 론칭하고, 오는 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로봇청소기는 최근 ‘주부 해방템’으로 인기를 끌며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라며"이에 쿠팡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보락, 에코백스 등 글로벌 브랜드 로봇청소기를 국내에 소개해 왔으며 이번에는 세계 약 80만곳 이상의 가구에서 사용중인 나르왈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르왈은 2016년 론칭 이후 자동 세척·건조 기술, 앱 원격 제어, 3D 인식 및 AI 개체 식별을 통한 강력한 장애물 회피 능력 등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
-
파스쿠찌, 여름 과일 활용한 주스 선보여
파스쿠찌가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과일주스 3종을 출시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신제품은 ‘프루트 페어링(Fruit Pairing)’을 콘셉트로, 여름철 인기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감까지 살렸다"라며 "붉은 과육의 레드 오렌지와 부드러운 질감의 망고가 어우러진 ‘레드 오렌지&망고 주스’, 달콤한 청포도에 시칠리아 레몬을 더해 청량하고 산뜻한 ‘청포도&시칠리아 레몬 주스’, 분홍빛 납작 복숭아를 활용해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납작 복숭아 주스’ 등 3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4일부터 31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신제품 과일주스를 구매하면, 2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
유한킴벌리, 스무 번째 지속가능성보고서 ‘사람이 희망이다’ 발간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사람이 희망이다’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2006년 첫 발간 후 20번째 보고서다. 2024년으로 명명된 이유는 올해부터 발간 연도가 아닌 보고 대상 연도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발행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과 기반, 10대 중대 이슈, 그리고 경제·사회·환경 성과 등이 담겨 있다"라며 "특별히 올해 보고서는 발간 20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의 발자취와 약속을 담은 스페셜 리포트를 수록했다"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창립 55년을 맞은 유한킴벌리가 어떻게 경제·사회·환경의 조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