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원더도어 정식 오픈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오는 5월 1일부터 롯데워터파크를 곧바로 이동할 수 있는 ‘원더도어(Wonder Door)’의 문을 연다고 29일 밝혔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23년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월드를 잇는 투숙객 전용의 직결통로 ‘원더도어’를 처음 선보이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고 실제 원더도어가 문을 연 후 가족 단위 이용객이 늘어나 오픈 직후 3개월간 패밀리 객실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0% 증가했다고 호텔은 설명했다.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선보이는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의 원더도어는 리조트 1층 주차장 부근에 설치되며, 원더도어가 개통되면 불과 몇 걸음만으로 워터파크 입장이 가능하게 된다.또
-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 1분기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3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1분기 총 39만186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
-
[유통단신] 일화, ‘팅글 리얼에이드’ 청사과·오렌지 2종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가 과즙 음료 브랜드 ‘팅글(Tingle)’의 신제품 ‘리얼에이드’ 2종을 출시하며 저칼로리 고과즙 탄산음료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팅글 리얼에이드’는 실제 과일에서 추출한 과일 본연의 맛과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특히 팅글 리얼에이드는 과일에서 추출한 농축 과즙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청사과는 과즙 환산 기준 20%, 오렌지는 15%의 과즙 농축액을 사용해 과일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일부 당류 3~4g도 과일 본연의 당류로 설탕을 추가하지 않았다. 이는 자연 그대로의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차별화된 저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EXPERT) 핸드 샌딩 페이퍼, HEX-9 드릴비트 세트 3종 등 액세서리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액세서리 ‘EXPERT W480 Web 핸드 샌딩 페이퍼’와 ‘EXPERT HEX-9 드릴비트 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EXPERT W480 Web 핸드 샌딩 페이퍼는 목재, 페인트, 철, 알루미늄, 석고보드 등 다양한 소재의 거친 표면을 다듬는 용도로 사용 가능한 액세서리 제품이다. 강한 유연성이 특징인 ‘플렉시-웹(Flexi-Web Technology)’ 기술로 찢어짐 없이 손에 부드럽게 감겨 편안한 작업감을 제공한다. 접지선이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한다. 또한 양면 사용은 물론 방수 소재로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회사측
-
홈플러스, 배달의민족과 함께 대형마트 ‘퀵커머스’ 선보여
홈플러스가 지난 28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대형마트’에서 배송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먼저 퀵커머스 수요가 높을 것으로 분석되는 홈플러스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4개 점포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향후 서비스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는 2021년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SSM, 이하 익스프레스)를 기반으로 하는 ‘즉시배송’을 운영하면서, 퀵커머스 업계 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여기에 배달의민족 입점을 통해 ‘대형마트’를 거점으로 하는 퀵커머스까지 새롭게 선보이면서 퀵커머스 경쟁력을 한 층 더 끌어올린 것이다.대형마트 기반의 퀵커머스는 ‘상품 경쟁력
-
던스트(Dunst), 2025 여름 리조트 컬렉션 공개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여름 시즌을 맞아 2025 리조트 캠페인 ‘Fortùna’를 공개했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이탈리아 남부의 휴양지 카프리 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라며 "‘행운’이라는 캠페인명처럼 따스한 햇살과 푸른 바다를 비롯해 그곳에서 마주한 우연한 순간을 그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제된 연출보다는 찰나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집중하며, 던스트 특유의 자유롭고 감각적인 여름 무드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라며 "이는 매 시즌 ‘감각적인 클래식’을 새롭게 해석해 온 던스트의 브랜드 철학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라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수공예 감성이 돋
-
바리스타 폴 바셋, 커피 추출 행사 진행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에서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 방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엠즈씨드 관계자는 "바리스타 폴 바셋은 지난 24일 강남역 삼성화재점을 시작으로 7개 매장을 방문해 고객들에게 직접 커피를 만들어주는 추출 행사를 진행했고, 행사장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거나 사인을 해 주는 등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바리스타 폴 바셋 커피 추출 행사는 올해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
아이오페, 30여 년 연구 집약체 '처방 레티놀 캠페인' 진행
아이오페가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제품을 중심으로 오는 5월부터 '처방 레티놀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아이오페가 1994년부터 31년간 연구해 온 레티놀에 대한 헤리티지와 차별화된 효능을 전파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브랜드 대표 레티놀 제품인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의 강력한 피부 효능을 담은 시리즈 영상을 오는 5월 1일부터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브랜드 베스트 셀러이자 레티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은 1997년 첫 출시 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11세대까지 진화를 거듭한 레티놀 연구의 집약체이다. 레티놀이 가진 효능이 피부에 온전하게 흡수될 수 있도
-
NS홈쇼핑, 2025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협력사 모집
NS홈쇼핑이 ‘2025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실시하며 5월 9일까지 대상 협력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7년째 진행하고 있는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육성 및 경쟁력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연계하여 시행하는 ‘2025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의 규모는 총 4억원으로 ‘인서트 영상 제작지원’, ‘상품성 개선지원’ 2개 분야로 진행된다.‘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은 중소기업 우수 상품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홈쇼핑 방송에서 사용하는 인서트 영상 제작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
-
교촌에프앤비 ‘바르고 봉사단’, 2025년 첫 봉사활동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은 지난 28일(월) 서울 구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체험 학습을 진행하며 2025년 첫 봉사활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바르고 봉사단’은 교촌의 임직원, 가맹점주로 구성된 ‘교촌가족’이 참여하는 봉사단으로, ‘붓으로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정직한 조리법과 나눔을 위해 올곧고 바르게 간다(GO)’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며 "교촌의 핵심 가치인 상생과 나눔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 첫 봉사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 학습은 특수학급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 경험 및,
-
bhc,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이천점’ 열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리지널 메뉴 ‘콜팝’을 테마로 한 전용 콘셉트 매장 ‘bhc pop 이천점’을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새롭게 선보였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콜팝의 간편함에 브랜드 감성을 더한 이 매장은, 쇼핑과 외식이 결합된 아울렛 환경에 맞춰 설계된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매장은 지난 12일,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산호세점 리뉴얼을 통해 공개된 ‘bhc po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적용 사례다. 산호세점이 테마파크 내 고객 경험을 강화했다면, 이천점은 쇼핑 중심 상권에 맞춰 기획돼 브랜드 공간 전략의 확장성과 유연함을 보여주는 사례로 이어진다"라고 밝혔다.
-
[생활경제 이슈] ‘통쾌한아침365’, 프리미엄골드 신제품 출시 外
‘통쾌한아침365’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호응 속에 37차 완판을 기록하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골드’ 버전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중앙바이오사이언스가 중앙대학교 산하 중앙대학교기술지주의 연구개발 지원을 받아 생산하고 있으며, 오픈마켓과 인플루언서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통쾌한아침365는 2017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기능 개선과 소비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리뉴얼을 통해 제품력을 높여온 대표적인 장 건강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골드는 인체 유효성분을 대폭 강화하고 포장 단위도 기존 대비 약 60% 증량한 8g으로 늘려 기능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제품에는 ‘마스터 항
-
SPC 잠바주스, 애플망고 활용한 여름 신제품 5종 선보여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열대과일 애플망고를 활용한 신제품을 30일 출시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애플망고 선샤인! (Apple Mango Sunshine!)’을 콘셉트로, 애플망고의 풍부한 맛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음료는 △ 달콤한 애플망고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리얼 애플망고 스무디’, △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와 애플망고의 조화에 톡톡 터지는 리치보바 토핑을 더한 ‘리얼 애플망고&코코넛 스무디’,△ 달콤한 애플망고와 복숭아를 블렌딩해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리얼 애플망고&피치 주스’등 3종이다"라고 전했다. 식사 대용으로
-
롯데마트·슈퍼, 근로자의 날 맞아 우수 거래 중소기업 감사 선물 전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5월 1일(목) '근로자의 날'을 맞이해, 4월 29일(화) 우수 거래 중소기업 125개사에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명의의 감사장과 함께 '로케이션 캘리포니아 레드와인(750ml)'을 전달했다. 롯데마트·슈퍼는 감사 선물 전달을 통해 우수 거래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슈퍼가 우수 거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전달한 것은 올해로 다섯번째다.
-
롯데백화점 가정의 달 맞이 디저트 팝업 실시
롯데백화점이 5월 15일(목)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가정의 달 맞이 디저트 팝업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는 '레비스퀴17', '팻어케이크', '포포민즈낫띵' 등 약 7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잠실점에서는 5월 1일(목)부터 5월 15일(목)까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진행하며, '블리스베이크', '마녹', '당옥' 등 11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팝업행사에서는 감사의 달을 맞이 특별 패키지도 준비해 판매한다.대표 상품으로는 '레비스퀴17'의 '비아리츠 쿠키 세트(5만 9,500원)', '팻어케이크'의 '카네이션 케이크(6만 5,000원)', '블리스베이크'의
-
엑스골프, 1박 2일 골프 패키지 출시
골프통합플랫폼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이하 XGOLF)는 10만원대에서 20만원대에 즐기는 1박 2일 골프 패키지를 출시했다.쇼골프 관계자는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점진적으로 오름세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물가 상승’ 체감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라며 "코로나19를 거치며 그린피는 물가 대비 주중 61% 주말 54% 정도 급격하게 상승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뿐만 아니라 카트 피와 캐디피도 인상되며 골퍼들의 부담이 늘었다. 코로나가 종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린피는 내려가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와 같이 물가 상승 대비 높은 그린피로 인해 골퍼들의 취향도 점점 변화되고 있다.캐디 인력난과 거
-
제주 드림타워, 신규 직원 400명 채용 실시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최근 크게 늘어남에 따라 신입 및 경력직을 400명 대거 채용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모집 분야는 프론트 데스크, 컨시어지, 룸서비스, 스파 테라피스트 등 객실관리부를 비롯해 한식, 중식, 일식, 양식, 파티셰, 바텐더, 바리스타 등 식음료 부문과 플로리스트, 그래픽디자인, 보안 등 각종 관리부서와 함께 카지노 딜러까지 사실상 전 부문이 해당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3월 이후 호텔과 식음업장(F&B), 카지노에 걸쳐 내외국인 관계없이 이용 고객이 급증하면서 일손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밝혔다.실제로 제주 드림타워 내 그랜드 하얏트 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