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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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설록, ‘감사의 달’ 콜라보 한정 에디션 선보여
오설록이 종이를 오려 붙인 기법으로 식물 소재의 독특한 작품을 만드는 작가 마키토이와 협업한 ‘감사의 달’ 에디션을 출시한다.오설록 관계자는 "차로 전하는 따뜻한 안부 인사, ‘Osulloc Season’s GreenTEAing’ 콘셉트의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세트를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 선보인다"라며 "매거진 스타일의 북 패키지에 오설록의 다채로운 차를 담은 ‘티 베리에이션 오’와 베스트셀러 티백 10종을 담은 ‘프리미엄 티 컬렉션’, 여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레스트 티 박스’까지 콜라보 에디션으로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마키토이 작가의 상상력이 담긴 ‘오설록X마키토이 해차 세트’도 5월 시작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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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개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레시피 공모전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개최한다.배스킨라빈스의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올해 7회째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숭야야, 그릭다’, ‘너 T(tea)야?’가 채택되어 출시됐다.‘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아이스크림 구성에 필요한 기본 플레이버·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 ·토핑 등 3개의 조합이 제시되며, 참여자가 이를 창의적으로 조합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올해는 ▲기본 플레이버 51종 ▲리본 30종 ▲토핑 43종 등 지난해보다 37종이 많은 124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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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습김치‘, 완판 기록
CJ제일제당 실비김치인 ‘습김치’가 자발적인 온라인 바이럴을 통해 완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운맛을 나타내는 소리 ‘습’을 강렬한 색깔의 한글 그래픽으로 표현한 혁신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MZ세대를 사로잡으며 자연스럽게 바이럴을 형성, 온라인 상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라며 "‘습김치’는 트렌디하고 새로운 것에 빠르게 반응하고 바이럴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으로 이달 1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매울 때 내는 소리이자 행동인 ‘습’이라는 직관적인 네이밍과 그래픽이 시선을 확 끌며, 매운 김치를 일컫는 ‘실비’, 매울 때 내는 소리 ‘습’ 등 소비자의 다양한 해석과 상상이 쏟아지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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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더후, ‘환유’ 5세대 라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환유’ 5세대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2006년 처음 출시한 더후 환유는 대표 성분으로 산삼을 함유한 하이엔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라며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30년 장생하는 산삼의 생명력을 바탕으로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피부 장수) 연구를 이어왔으며, 그 결과 탄생한 피부 장수 과학 기술인 ‘타임리스 롱제비티TM(TIMELESS LONGEVITY™)’를 담아 5세대 환유 라인을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인 ‘환유고’는 탁월한 탄력 개선 효과의 ‘산삼진세노사이드™ 성분과 산삼 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 연구로 발견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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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2025년형 ‘좋은느낌 썸머에디션’ 선보여
유한킴벌리가 2025년형 ‘좋은느낌 썸머에디션’ 생리대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매년 더워지는 여름철 생리에 대한 소비자 고민을 해소하고자 지난해에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라며 "입는 오버나이트 제품의 경우, 피크 시즌인 6월에 동 브랜드 입는 오버나이트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등 출시 첫 해부터 고무적인 성과를 거뒀다"라고 전했다. 2025년형 신제품은 데이패드와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2종으로 출시되며, 통기성과 소취 등 주요 기능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의 통기 시스템은 3단계로 구성된다. 대나무 유래 라이오셀 함유 커버를 적용, 표면 온도를 기존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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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어린이 동반 가족고객 이벤트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미국 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전국 6개 매장에서 다음달 3일부터 29일까지 어린이 동반 가족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국육류수출협회(USMEF)와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현대그린푸드는 미국산 스테이크와 어워드 위닝 립 등으로 구성된 빅 패밀리 세트(16만 9,900원부터) 또는 텍사스 플래터 세트(9만 4,900원부터)를 주문하는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텍사스 로드하우스 공기놀이 세트를 증정한다"라며 "또한, 어린이 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는 키즈밀 버거 3종(쉬림프미니·미니치즈·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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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쏠라C 젤리스틱’ 출시 外
고려은단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비타민C를 충전할 수 있는 ‘쏠라C 젤리스틱’을 출시했다.고려은단의 ‘쏠라C 젤리스틱’은 레몬 9개 분량에 해당하는 항산화 비타민C 500mg을 1포에 담은 젤리스틱형 건강 간식이다.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까지 챙겨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이와 함께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사의 100%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해 안전성과 품질을 높였다.고려은단 ‘쏠라C 젤리스틱’은 한 패키지 당 14포가 담겨 있으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이즈 호텔 ‘차르’, 스테이크 뷔페 프로모션 진행홍대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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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UX 디자이너 채용
쿠팡이 올해 디자이너 채용을 시작하면서 즉석에서 창의력을 평가하는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Live Design Sketch)’ 전형을 시범 도입해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그동안 기업들은 UX디자이너 등을 채용할 때 보통 수일간의 디자인 과제 전형을 부여했는데, 쿠팡은 대신 1시간 이내로 즉석에서 창의성과 디자인 역량을 테스트하는 방식을 도입했다"라며 "기존 채용 방식에서 탈피해 지원자들이 사전 과제 부담 없이 쉽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실무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 디자인 사고 능력 평가에 집중하는 새로운 시도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오는 6월 말까지 쿠팡의 UX디자이너(User Experience Designer) 직군의 세 분야를 상시 채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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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공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언텁쇼를 통해 5월 이달의 맛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공개했다.이번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는 25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봄날의 가족 시네마’를 테마로 개최됐다.신제품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는 딸기와 바나나 조합에 귀여운 곰돌이 젤리를 더한 플레이버로, 행사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 이달의 맛을 처음으로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행사에서는 초청 고객이 사전 제출한 가족 사진과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한 AI 애니메이션 영상을 상영하고, 영상에 등장한 AI 애니메이션 가족사진을 인화해 기념 선물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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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코렐 브랜드, ‘코렐 프레스 플라워’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신제품 ‘코렐 프레스 플라워’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코렐 프레스 플라워’는 야생화와 들꽃에서 영감을 받아, 꽃과 식물, 열매 등 자연물을 핸드드로잉으로 섬세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렐 특유의 3중 압착 비트렐 유리 위에 절제된 컬러와 여백의 미를 살린 일러스트를 더해, 자연의 곡선과 형태가 한층 돋보이도록 디자인되었다. 압화 특유의 따뜻하고 우아한 분위기는 물론,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테이블 위에 선사한다.이번 신제품은 밥공기(4P), 국대접(4P), 앞접시(4P), 소접시(2P), 중접시(1P), 대접시(1P)로 구성된 총 16피스 홈세트로 나와, 2~4인 가정에서 일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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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웰니스 브랜드 ‘better’ 3종 마켓컬리 론칭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깨끗함’에 ‘건강함’을 더한 신규 브랜드 ‘깨끗한나라 better’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깨끗한나라 better’는 ‘INTO THE BETTE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소재, 감각적인 디자인, 편리함에 초점을 두고 준비한 신제품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고민을 담아 기획됐다.신제품은 ▲깨끗한나라 better 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 ▲깨끗한나라 better 빨아쓰는 대나무 위생행주 ▲깨끗한나라 better 편리한 대나무 압축타월 총 3종으로 구성됐다.이번 신제품 3종은 프리미엄 제지 브랜드 ‘바스틀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다. 밀짚, 대나무, 갈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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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모나리자 3겹 키친타월' 출시 外
㈜모나리자가 데즐엠보싱 공법으로 흡수력을 높인 신제품 '3겹 키친타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겹 키친타월’은 실용적인 소비자를 위해 기획된 다이소 전용 상품으로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100% 천연펄프 사용은 물론이고 3겹 구조로 도톰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100% 천연펄프인 만큼 음식물 처리나 주방 청소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도톰한 3겹 구조가 물기와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수해 효율적인 주방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특히 이번 신제품은 데즐엠보싱 공법을 적용해 키친타월 표면이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물에 젖어도 찢어짐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데즐엠보싱 기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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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지난해 최대 매출 경신… 8년 만에 흑자 전환
한국맥도날드가 2024년 국내 진출 이후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8% 상승한 1조 2,500억 원을 기록하며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및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 4,090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해, 이 역시 4년 연속 최대 매출 경신 성과를 이뤄냈다. 영업 이익은 117억 원, 당기 순이익은 1,153억 원이다. 이로써 한국맥도날드는 2016년 이후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역대 최대 매출과 흑자 전환의 주 요인으로 ▲고객 선호를 반영한 메뉴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적인 신규 매장 출점과 리뉴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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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여름방학 맞이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 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자녀와 함께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을 탐방하고,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탐방 10일’ 상품은 지난해 고객 반응과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라며 "해당 상품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에어프레미아 인천~뉴욕 왕복 직항편을 이용하며, 미국 동부와 캐나다의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아우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주요 일정으로는 △하버드대, △프린스턴대, △매사추세츠공과대, △예일대, △펜실베니아대 등 아이비리그에 속한 8개 대학 가운데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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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 티켓 매진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5월 25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Happy Walk)’의 참가 티켓이 오픈 3분 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올해는 참가자 수가 지난해 3,000명에서 5,000명으로 확대됐음에도 불구하고 작년보다 빠르게 매진되며 ‘해피워크’에 대한 고객들의 더욱 뜨거워진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는 맥도날드 ‘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대규모 야외 행사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다. 참가비 전액은 ‘RMHC Korea(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Korea)’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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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KT M&S, 브랜드 홍보 · 가맹점 마케팅 지원 위한 MOU 外
바른치킨(대표 이근갑)이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 KT 분당 본사타워에서 KT M&S와 전국 단위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MOU는 지니 TV 플랫폼과의 전략적 연계를 통한 전국 단위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바른치킨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매장 방문 고객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바른치킨은 그동안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전개해온 '동행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MOU와 관련해서도 본사가 가맹점에 마케팅 인프라를 직접 지원하는 동시에 가입과 운영비를 본사가 전액 부담하며 가맹점의 운영 부담 경감과 실효성 있는 현장 마케팅 전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바른치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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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2025년 1분기 실적 공시
애경산업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11억원, 영업이익은 6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7%, 영업이익은 63.3% 감소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1분기 중국 시장의 소비 침체 장기화와 플랫폼 경쟁 심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소비 환경 변화에 맞춰 일본, 미국 등 비중국 국가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장기적 성장 기반 마련에 힘썼다"라고 전했다.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459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2%, 88.4% 감소했다. 중국 시장의 소비 심리 위축과 플랫폼 경쟁 심화로 실적이 감소했지만 글로벌 다변화와 소비자층 확대를 위한 국가별 전략을 강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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