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hc, ‘EAFF E-1 풋볼 챔피언십’ 공식 서포터 참여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공식 서포터로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bhc 관계자는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은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축구 국가대항전으로, 올해 대회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각 대표팀이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라며 "bhc는 이번 공식 서포터 참여를 통해 경기장 내 광고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라며 "경기장 현장에서는 bhc 로고를 담은 광고물이 설치
-
컬리, 인기 간편식 기획전 실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7일까지 여름 방학 맞이 인기 간편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번 간편식 기획전에서는 떡볶이, 쫄면, 짜장면, 짬뽕 등 100여 개 인기 간편식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라며 "7월 간편식 최대 10% 카드 쿠폰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마뎅, 애슐리는 물론 정지선의 티엔미미, 애플하우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컬리 고객들은 인기 셰프 식당 음식을 샛별배송으로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정지선의 티엔미미 ‘해물차우면’, ‘어향가지’, ‘우삼겹차우면’을 포함한 6개 상품을 샛별배송으로 제공한다.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 개최
이마트는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주말 3일간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를 개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래잇 페스타의 큰 혜택에 대해 고객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마트에서는 행사 기간 매출이 최대 80% 신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고래잇 페스타는 최고 인기 시즌 상품 외에도, 1월 론칭 이후 진행된 다섯번(1,2,3,5,6월) 행사보다 가격 체감도가 높은 상품들을 중심으로 더욱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수입 돈삼겹살/목심(냉장)을 7월 5일(토) 단 하루, 행사카드 결제 시 100g 당 8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상가 1,980원 대비 반값 이하 가격이다.
-
쿠팡, 여름맞이 ‘쿠팡모터스 페어’ 진행
쿠팡이 여름 시즌을 맞아 분기 최대 차량용품 할인 행사인 ‘쿠팡모터스 페어 차량용품 BIG SALE’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쿠팡이 분기별로 단 한 번 진행하는 차량용품 카테고리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라며 "불스원, 소낙스, 다보니, 엠피온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분기보다 특가 상품 수를 주차별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브랜드데이 특식으로 ‘투다리 김치우동’ 선보여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 본우리집밥 본그룹 본사점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의 시그니처 메뉴 ‘김치우동’을 중식으로 선보였다.이번 메뉴는 본우리집밥이 매월 진행하는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본우리집밥은 ‘급식의 외식화’를 위해 가까운 구내식당에서도 쉽게 만나기 어려운 외식 브랜드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달에는 서민적인 정서와 따뜻한 맛으로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추억을 간직한 브랜드 ‘투다리’가 선정됐다.이날 브랜드 데이에서는 투다리의 ‘김치우동’과 사이드로 치킨난반, 낙지호롱구이가 중식으로 제공됐다. 김치우동은 SNS와 온라인 레시피
-
삼양식품,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 개최
삼양식품은 3일 중국 절강성(浙江省) 자싱시(嘉興市) 마자방로에서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자싱공장 건설에 총 2,014억원을 투자한다"라며 "자싱공장은 대지면적 55,043㎡, 연면적 58,378㎡에 지상 3층 규모로, 총 6개 생산라인이 들어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싱공장에 국제 표준에 기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라며 "특히 중국 ‘식품안전법’에 따른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원료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국제식품안전기구(GFSI)에서 인정한 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FCCS22000), 식품안전경영
-
[호텔단신] 롯데스카이힐CC 제주, 개관 2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마련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롯데스카이힐CC 제주 개관 20주년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특별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롯데스카이힐CC 제주는 매년 KLPGA 대회를 개최하고, 대한민국 10대 코스를 넘어 아시아 100대 코스에 선정된 제주 명문 골프클럽이다. 세계적인 코스 디자이너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Robert Trent Jones, Jr.)가 설계해 제주 자연의 지형적 특성을 살리고 자연 그대로를 활용한 최적의 라운드 코스를 제공한다.이번 감사 이벤트로 마련한 '유어 20th(Your 20th)'는 골프와 숫자 '20'에 얽힌 특별한 사연을 롯데스카이힐CC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수받아,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주중 1팀(4인
-
대상그룹,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 진행
대상그룹이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7월 한 달 동안 전 계열사 임직원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진행한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헌혈 캠페인이다"라며 "그룹 임직원 대상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해 코로나 펜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 전 국민으로 대상 범위를 넓히며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6월 13~1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참여자 90
-
도미노피자, ‘딜리버리 위켄드’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자사 채널 회원을 위한 ‘딜리버리 위켄드’ 프로모션을 개최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딜리버리 위켄드’ 프로모션은 여름 방학과 휴가철의 시작인 7-8월을 맞아 진행된다"라며 "7월에는 오는 4일(금)부터 6일(일)까지를 시작으로 2주차(11일-13일), 4주차(25일-27일)에 진행되며 8월은 첫 주(8월1일 – 3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딜리버리 위켄드’는 자사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신규가입 회원 한정 배달 20% 할인 상시쿠폰 사용시 인기 사이드 메뉴인 웨스턴 핫윙을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기존 회원 중 Re
-
모두투어, 중국 이색 여행지 '천저우'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색다른 중국 여행지를 찾는 수요를 겨냥해 독특한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중국 천저우'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천저우(침주)는 중국 후난성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깎아지는 절벽과 거대한 암벽이 어우러진 독특한 자연경관을 지닌 이색 여행지이다"라며 "특히 '산이 망망대해처럼 펼쳐진다'라는 뜻의 망산의 풍경구는 장가계와 황산의 매력을 모두 품은 듯한 절경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9월부터 12월까지는 평균 기온이 약 22도 안팎으로 온화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져, 여행지로서 최적의 시기로 꼽힌다.이번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계림, 마카오, 장가계 등 인근
-
이마트, ‘모델로 에스페셜’ 단독 판매
이마트가 미국 현지 판매액 1위 맥주 ‘모델로 에스페셜’을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은 1팩(355ml*6입)에 11,000원이며, 이마트에서는 7/4일(금)부터 16일(수)까지 2주일간 2팩 구매시 각각 1천원 할인하는 론칭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단독 론칭은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여행 등을 통해서만 맛볼 수 있었던 희소성 높은 맥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에서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거로, 황금빛 태양을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3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진행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지난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식품과학회(회장 박영서)와 공동으로 제3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압출성형 기술을 활용한 식품 제조, 식물성 소재 기반 미래 식품 개발 등 다양한 식품 가공 기술 연구 및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개발, 나노기술 기반 포장 및 코팅 기술 등 포장 분야에서 산학연 연계를 이끄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한재준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라고 전했다. 한재준 교수는 식품 가공 및 포장 분야에서 활발
-
GS25,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의 스핀오프 상품으로, 기존 6가지의 맛 중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콜라맛’만을 집중적으로 담아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히트 상품을 리뉴얼해 ‘트렌드 상품’을 ‘롱런 스테디셀러’로 육성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이를 위해 VOC, 고객 선호도 조사, 온라인 반응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 출시에 적극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은 기존 ‘콜라맛’에 신규 플레이버 ‘레
-
[생활경제 이슈] 코렐, ‘피너츠 75주년 기념 컬렉션’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 탄생 75주년을 기념해 ‘코렐 피너츠 75주년 기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코렐 브랜드는 2016년부터 피너츠(Peanuts)와의 협업해 코렐과 코렐 코디네이츠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리빙 컬렉션을 출시해왔다. 이번 ‘코렐 피너츠 75주년 기념 컬렉션’은 찰스 M. 슐츠(Charles M. Schulz)가 1950년부터 연재한 만화 <피너츠(Peanuts)> 탄생 75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인 스누피와 친구들의 따뜻한 우정과 귀여운 모습을 패턴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한정판 패턴이 포함된 ‘코렐 피너츠 75
-
BBQ, 쿠팡이츠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일부터 23일까지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배달앱 ‘쿠팡이츠’에서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와 쿠팡이츠에서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고객들에게 3,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이어 "25일까지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고객에게 증정하는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라며 "해당 프로모션은 기존엔 BBQ앱에서만 참여 가능했지만, BBQ는 쿠팡이츠 등과 협업해 배달플랫폼에서도 소비자들이 티켓 응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로를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쿠팡이츠 앱에 접속해 BBQ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 인하 外
바른치킨이 오는 10일 일부 품목의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하고 조리법을 전면 개편해 고객 만족과 가맹점 상생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완화와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상생 정책이다.이번 가격 인하는 바른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을 대상으로, 핫현미바삭은 1000원, 고구마치즈볼은 500원을 인하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바른치킨은 지난 5월에도 바·치·케(바른치킨 치킨케이크) 가격을 2000원 인하하는 등 지속적인 소비자 부담 완화 정책을 펼쳐왔다.소비자 가격 인하와 함께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 방안도 마련했다. 소비자 가
-
LF, "투명한 소재 아이템 검색량 급증했다"
LF는 ‘시스루’, ‘시어(Sheer)’, ‘메쉬(Mesh)’ 등 투명한 소재의 아이템들이 2025년 여름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소재의 선택만으로도 충분히 감각적이면서 실용적인 여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며 “과하지 않게, 부담스럽지 않게 여름 시즌에 맞는 노출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들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LF몰에 따르면 최근 6월 한 달 동안(6/1~30) LF몰 내 ‘메쉬(Mesh)’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217%, ‘시어(Sheer)’ 검색량은 790%, ‘시스루’ 검색량은 12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과거엔 여름에 니트라면 다소 무겁고 덥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활용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