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서울신라호텔,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손잡고 애프터눈 티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이 달 5일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협업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정체성을 재현한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Planet Vivienne Westwood)’를 진행한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서울신라호텔만을 위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에서 기획한 전시로, 서울신라호텔의 헤리티지와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미래적 감각이 더해졌다. ‘럭셔리 판타지’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비비안 웨스트우드 특유의 4가지 테마에 맞춰 주얼리, 가방,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한정판 ‘애프터눈 티’도 선보인다.이번 컬래버레이션 ‘애
-
로레알 그룹, ‘지속가능성 혁신 액셀러레이터’ 참가기업 모집
로레알 그룹(이하 ‘로레알’)이 ‘지속가능성 혁신 액셀러레이터’를 출범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기업을 모집한다.로레알 그룹 관계자는 "향후 5년간 1억 유로의 예산이 지원되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업계 내 핵심적인 솔루션 격차를 해결하고 로레알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프로그램은 ▲저탄소 및 기후 스마트 솔루션 ▲수자원 회복탄력성 솔루션 ▲자연 기반 솔루션 ▲대체 원료 및 소재 ▲화석연료 기반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제거 ▲순환성 및 자원 관리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 핵심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로레알은 케임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신메뉴 ‘볶음밥’ 출시外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신메뉴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홍콩반점은 2006년 짬뽕전문점으로 시작한 이래 다양한 중화요리를 선보여 왔으나, 볶음밥 메뉴가 없어 아쉬워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보답하고자 이번 메뉴를 정식 출시하게 됐다.홍콩반점 ‘볶음밥’은 계란과 갖은 야채를 푸짐하게 넣고 센 불에서 볶아내 고슬고슬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새우 토핑을 더해 비주얼과 식감을 한층 살렸다. 기존 ‘짜장밥’이 짜장소스의 깊은 맛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볶음밥은 불맛 가득한 볶음 향과 함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특히 함께 제공되는 짜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위 차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표준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다"라며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결과 품질, 사회적 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는 변화하는 e커머스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한층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11번가에 따르면 무료
-
웅진식품 하늘보리,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공식 스폰서 계약 체결
웅진식품은 지난 2월 사단법인 대한양궁협회와 국내 양궁대회에 음료를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6월에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공급사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2025 K-TEA 하늘보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3월부터 진행 중인 KBO리그와의 파트너십에 이어 국민 스포츠인 양궁과의 연계로 이어졌다"라며 "하늘보리는 국내외 양궁대회의 공식 음료로서 선수들을 응원하고, 경기 중 수분 보충을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양궁협회와의 협약에 따라, 2025년 하반기에 열리는 국내 주요 양궁 대회에 하늘보리 제품이 제공되며, 한국 양궁을 상징하는
-
홈앤쇼핑, K-뷰티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
홈앤쇼핑은 K-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2일 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인터참코리아’에 총 10개사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인터참코리아 박람회는 K-뷰티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중소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주)브이플랫폼 ▲투라 주식회사 ▲(주)피플앤코 ▲에이치엠제이코리아(주) ▲주식회사 투타이거즈 ▲주식회사 설랩 ▲주식회사 제이에스사이언스 ▲주식회사 아노에틱코스메틱 ▲주식회사 왓스업 ▲더마네이처코스메틱 등이 참가한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이들 기업에 대해 ▲부스비 및 장치비 ▲바이어 상담 및 통역 지원 ▲해외 판로 개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국내 유일 산제형 멀미약 ‘스토멀산’ 출시 外
신신제약은 산제형 멀미약 ‘스토멀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 ‘스토멀산’은 기존 멀미약의 제형 한계를 보완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입자감과 달콤한 포도맛으로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물 없이 복용 가능한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성까지 갖췄다.주성분인 디멘히드리네이트는 멀미로 인한 구역, 구토, 어지러움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며, 비타민 B2와 B3를 함께 함유해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무카페인, 무과당, 무설탕, 무방부제, 무색소의 ‘5무(無) 클린 처방’으로 아이부터 성인까지 복용 가능한 가족형 멀미약이다.국내 멀미약 시장은 연간 약 70억 원
-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회의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상반기 컴플라이언스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중점 추진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남양유업의 핵심 준법∙윤리 경영 활동 중 하나로, 사내 정책 및 규정 심의부터 내부통제 자문까지 전사적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고 있다"라며 "지난해 8월 출범한 위원회는 ▲이정미 법무법인 로고스 대표 변호사(위원장)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장영균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상욱 남양유업 준법경영실장 등 법조계∙학계∙경
-
NS홈쇼핑, '아마존 K-Food 셀러기업 지원사업' 참여 협력사 모집
NS홈쇼핑이 15일까지 ‘K-Food 셀러기업 판매지원 사업’에 참여사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아마존 코리아 글로벌 셀링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우수식품의 수출 판매를 돕고자 ‘‘K-Food 셀러기업 판매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참여사를 모집한다"라며 "지원대상은 아마존 플랫폼에 입점이 완료되어 한국산 식품을 판매하는 국내 중소/벤처 셀러 중 마케팅에 니즈가 있는 기업이다. 해당하는 K-Food품목은 완제품 판매가 가능한 한국산 식품 류(상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집규모는 총 8개사로 해당 기업들은 아마존 상품 판매 활성화 교육 및 컨설팅 외에도 아마존을 통해 사용한 FBA(아마존주문처리 서비스: 풀필먼트)
-
G마켓, 모바일 전용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오픈
G마켓은 인기 뷰티 상품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뷰티특가’ 코너를 신설한다. G마켓 관계자는 "방문 고객의 주목도가 높은 상단 메인 탭에 자리하는 모바일 전용 코너로, 시즌 트렌드를 기반으로 추천 뷰티 상품을 상시 할인가에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우선, G마켓 전 고객 대상으로 뷰티특가 전용 10%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장씩 제공한다.뷰티특가 ‘공식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30여곳의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추천한다. 빌리프, AHC, 이니스프리, 3CE, 닥터자르트 등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추가 혜택도 다양하다. ‘슈퍼브랜드데이’, ‘뷰티톡’ 등 브랜드별 특화 프로모션을
-
아영FBC, 더 페어링 잠실 롯데 에비뉴엘 오픈
아영FBC는 서울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 더 페어링(The Pairing)을 신규 오픈한다고 3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더 페어링은 1,000여 종의 다채로운 와인을 글라스로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라스 와인 다이닝으로 셰프의 퀴진과 전문 소믈리에의 큐레이션 페어링이 어우러져 눈과 입 모두 즐거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오픈을 기념해 프리미엄 와인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라며 "웰컴드링크로 샴페인 팔머 브뤼 리저브를 제공하며 샤토 마고, 라뚜르 등 5대 샤또와 파이퍼하이직 레어 등 초고가 샴페인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하이엔드 와인을
-
무신사, 회원 참여 신규 서비스 ‘무신사 후기왕’ 선보여
무신사가 리뷰어 랭킹 시스템 무신사 ‘후기왕’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양질의 후기 콘텐츠 작성을 독려함으로써 회원간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고 신규 구매자를 위한 쇼핑 가이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후기왕’ 서비스는 무신사 회원들의 상품 구매 후기를 객관적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한 뒤 순위별로 보여준다"라며 "무신사는 고객이 작성한 후기 중 패션 및 뷰티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정보성, 정확성 등의 여러 평가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후기왕을 선정한다"라고 말했다. 선정 기준에 △다각도의 사진 △상세 사용 소감 △다른 회원의 ‘도움돼요’ 반응 등이 포함된다.무신사
-
무신사, 회원 참여 신규 서비스 ‘무신사 후기왕’ 선보여
무신사가 리뷰어 랭킹 시스템 무신사 ‘후기왕’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양질의 후기 콘텐츠 작성을 독려함으로써 회원간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고 신규 구매자를 위한 쇼핑 가이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후기왕’ 서비스는 무신사 회원들의 상품 구매 후기를 객관적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한 뒤 순위별로 보여준다"라며 "무신사는 고객이 작성한 후기 중 패션 및 뷰티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정보성, 정확성 등의 여러 평가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후기왕을 선정한다"라고 말했다. 선정 기준에 △다각도의 사진 △상세 사용 소감 △다른 회원의 ‘도움돼요’ 반응 등이 포함된다.무신사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 공식 입점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가 공식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대원씨아이', '서울미디어코믹스'에 이어 '학산문화사'까지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협업을 강화하며,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작품 수는 1만 7천 개를 넘어섰다.학산문화사는 만화, 소설, 아동 전문 도서, 웹툰·웹소설 등 국내외 다채로운 작품의 출판 및 유통을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IP를 활용해 콘텐츠와 상품을 개발, 제작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특히 ‘귀멸의 칼날’, ‘스파이 패밀리’, ‘진격의 거인’, ‘기
-
오리온, ‘골드키위알맹이’ 선보여
오리온은 젤리 신제품 ‘골드키위알맹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2023년 선보인 그린키위 맛의 ‘키위알맹이’에 이어, 상반된 매력의 골드키위 맛을 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드키위알맹이는 쫄깃한 겉 식감에 속을 사르르 녹는 말캉한 속살 젤리로 채워 진짜 키위를 먹는 듯한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실제 과즙을 함유해 황금빛의 잘 익은 달콤한 골드키위 맛을 살렸으며, 치아씨드로 톡톡 씹히는 씨까지 섬세하게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달콤한 골드키위알맹이는 새콤한 맛이 특징인 그린키위 맛의 키위알맹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키위를 좋아하는 소비자 사
-
롯데슈퍼, ‘하절기 무료 배달’ 실시
롯데슈퍼는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자 7월 1일(화)부터 8월 31일(일)까지 두 달간, 전국 135여개점에서 '하절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하절기 무료 배달'에서는 수박과 생수를 포함해 총 5가지 중량 상품을 1개만 구매해도 금액 제한 없이 무료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라며 "무료 배달 최소 기준은 수박 1통, 쌀 1포(4kg이상), 화장지 1묶음(24롤 이상), 세탁세제류 1개(3kg 이상), 생수 1묶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무료 배달을 통해 도보 이용객들의 체감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꾀할 계획이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무료 배달 서비스를 운영한 점포의 2024
-
롯데홈쇼핑, 아프리카 비즈니스 패키지 선보인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6일(일) 사파리 투어, 헬기 관광 등 이색 여행에 왕복 비즈니스 좌석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합한 아프리카 여행 상품을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롯데홈쇼핑이 처음 선보이는 아프리카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로, 5060세대의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 선호를 반영해 ‘맞춤형 럭셔리 여행’ 콘셉트로 기획했다"라며 "‘평생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이색 여행지’를 발굴해 고객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안하고자 ‘참좋은여행’과 약 1년간 준비해 왔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냐 등 아프리카 주요 명소를 13일 간 일주하는 일정으로, 16인 이하 소규모 투어로 설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렝게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