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뮤지션 새소년과 송소희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 보이는 라디오 출연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튠업 뮤지션 새소년과 송소희가 MBC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이하 ‘별밤’)의 특집 코너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에 출연한다고 2일 밝혔다.CJ문화재단 관계자는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은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CJ문화재단과 MBC 라디오가 협력해 만든 특집 코너다"라며 "지난달 12일부터 4주에 걸쳐 CJ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및 튠업 출신 뮤지션들을 소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3주 차에 튠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청취자들에게 멜로망스, 소수빈, 홍이삭, 카더가든 등 튠업 출신 뮤지션들의 노래를 사연과 함께 전했다"라며 "4주 차
-
애경산업, ‘블레이’ 다이소 선보여
애경산업이 퍼퓸 바디케어 브랜드 ‘블레이’(Vlei)를 다이소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블레이는 대중적이면서 감도 높은 향을 담은 퍼퓸 바디케어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막 중 하나인 ‘나미브 사막’을 모티브로 탄생했다"라며 "블레이는 자연의 경이로움과 아름다움 속에서 발견한 신비로운 향기를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레이의 브랜드명은 나미브 사막의 대표적인 절경인 ‘데드블레이’(DeadVlei)에서 영감을 받았다"라며 "브랜드 로고에는 나침반 모티브를 더해 향으로 미스터리한 경험을 선사하며 방향을 제시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는 나미
-
서울우유, 동아제약 미니막스와 함께하는 ‘A2+우유’ 이벤트 실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8월까지 주력 제품인 ‘A2+우유’의 경쟁력을 알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를 위해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구매 시 동아제약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의 신제품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A2+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 사용,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및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 적용으로 압도적인 신선도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
-
[생활경제 이슈] 제퍼슨 버번, 여름 스팟서 주류 페어링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바캉스 베뉴 프로모션 ▲바캉스 키트 프로모션 ▲칵테일바 프로모션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돼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말피 진부터 제퍼슨 버번, 페리에 주에까지, 호텔과 해변서 만나는 주류 페어링 먼저, ‘바캉스 베뉴 프로모션’에는 말피 진, 페리에 주에, 샤또 생 마거릿, 제퍼슨 버번이
-
신라면세점-파라다이스,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라면세점은 이달 1일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신라면세점과 파라다이스시티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협력한다"라며 "양사가 오랜 기간 면세점 및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며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면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파라다이스시티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파라다이스시티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 서비스를 연계한 것"라고 말했다.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신라면세점은 파라다이스 카지
-
LF몰, 서머슈퍼세일, 약 51만명 방문 기록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서머슈퍼세일’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흥행의 핵심은 시간 한정 프로모션과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전략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먼저, 4시간•24시간 타임세일 이벤트가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라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18일 오전 10시에 진행된 ‘4시간 초특가 프로모션’으로 약 3.5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당일 입점 브랜드의 거래액도 전일 대비 2배로 뛰었다. 매일 오전 10시, 24개 여름 아이템을 하루 동안 특가로 선보인 ‘원데이 특가’의 구매 고객 수 또한 전주 대비 1.7배 늘었다.고객 취향을 반영한 큐레
-
11번가 ‘10분러시’ 누적 결제거래액 110억원 달성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한정된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초특가 쇼핑 코너 ‘10분러시’의 누적 결제거래액이 론칭 9개월여 만에 11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지난해 9월 말 오픈한 ‘10분러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이는 코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최소 구매금액, 최소 주문수량 등 별도 조건 없이 제품을 모두 무료배송해 고물가 시대에 최적화된 혜택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누적 제품 판매수량도 최근 100만개를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10분러시’의 최고 인기 상품군은 ‘커피 e쿠폰’이다"라며 "높아진 커피값 부
-
롯데웰푸드, 인도서 ‘롯데 인디아’ 통합 법인 출범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LOTTE India)’와 ‘하브모어(Havmor Ice Cream)’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법인 출범은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에서 롯데 ‘ONE INDIA’ 전략을 본격화하는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7월 양사 이사회 의결을 거친 이번 합병은 롯데 인디아가 하브모어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흡수합병된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합병을 기점으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두 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롯데 인디아는 2032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셰프들, 유럽 3개국서 한식 쿠킹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유럽 3개국에서 진행한 한식 쿠킹 클래스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K-쿠킹 클래스 위드 퀴진케이(K-Cooking Class with Cuisine. K)’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재외한국문화원을 거점 삼아 다양한 K-컬처를 알리는 세계순회 지원사업 ‘2025 투어링 K-아츠(Touring K-Arts)’의 일환으로,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후원으로 주영국한국문화원, 주독일한국문화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인 이경운, 최수빈 셰프와 ‘줄리엣’ 케이터링을 운영 중인 이연주 셰프 등 쿠킹 클래스 경험과 미
-
GS리테일, ‘GS ALL 신한카드’ 그랜드 론칭
GS리테일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3일(내일), GS리테일 PLCC 2기 ‘GS ALL 신한카드’(이하 ‘GS ALL 카드’)를 그랜드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 ALL 카드’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통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화 결제 수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신한카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GS리테일 PLCC 2기 론칭에 나섰으며, 약 8개월에 걸친 혜택 설계 과정을 거쳐 ‘GS ALL 카드’를 이번에 본격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GS ALL 카드’ 명칭은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브랜드인 ‘GS ALL 멤버십’을 그대로 차용했다. ‘GS ALL 멤버십’과 직접 연계된 고
-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 선보여
CJ온스타일은 7월 2일부터 17일까지 인플루언서 16인과 16개의 브랜드를 1:1 매칭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인플루언서 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한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커머스 분야까지 확대되는 추세다"라며 "실제로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 시장이 2027년까지 4,8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구조적으로 연결하며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라며 "그 시작인 인플루언서 쇼는
-
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 2종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해 K-버거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신 메뉴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2022년부터 리아 불고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메뉴를 출시하며 리아 불고기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라며 "올 해 롯데리아는 한국인과 뗄 수 없는 한국 음식 김치를 더해 K-버거 대표 브랜드로서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치불고기버거는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김치’를 사용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활용했으며 불고기의 달큰한 맛과 볶은 김치가 익숙하면서도
-
[생활경제 이슈] 에스피아그리 스마트팜, 여름 딸기 첫 출하 外
농업회사법인 에스피아그리㈜(대표 박대성)가 충남 서산에 조성한 ‘첨단 하이테크팜’ 준공식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첫 여름 딸기 수확 및 출하를 시작하며 ‘사계절 딸기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알렸다.에스피아그리의 첨단 하이테크팜은 사계절 내내 딸기를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대규모(약 2만㎡) 스마트팜이다. 이곳에서는 냉·난방, 온도·습도 공조 시스템을 비롯해 AI 기반 자율제어 기술을 도입해 기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고 최적의 환경에서 딸기를 재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극대화하고, 안정적인 연중 공급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첫 여름 딸기로 선보이는 제품은 진한 달콤함과 향이 특징
-
무신사, '무신사머니&선물하기 상품권' 선보여
무신사는 금융 전문 자회사 무신사페이먼츠가 발행 및 관리하는 선불 충전금 서비스 ‘무신사머니’를 이달 공식 출시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플랫폼 최초의 선불 충전 서비스인 무신사머니는 현재 팀무신사에서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솔드아웃 중 원하는 플랫폼에서 충전 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라며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든 1회에 최소 5만 원 단위로 최대 한도 20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머니를 충전한 후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생애 첫 결제’를 기념해 결제 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라며 "무신사 스토어 혹은 29CM 중 한곳에서만 회원 ID를
-
GS25-무신사 ‘패션뷰티’로 협력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와 패션에 이어 뷰티 카테고리까지 다각도로 협력을 이어가며, 비식품 분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GS리테일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이달부터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여름 시즌 신상품을 출시한다"라며 "▲무신사 스탠다드 여름철 기능성 컬렉션 라인 ‘쿨탠다드’ 티셔츠 2종(19,900원) ▲나일론 밴딩 쇼츠(29,900원) ▲바스켓볼 스웨트 쇼츠(31,900원) ▲복서 핏 스웨트 쇼츠(29,900원) 등 총 5종이다"라고 전했다. 상품 패키지에는 무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0% 할인 랜덤 쿠폰도 동봉돼 있다.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운영 매장도 3천여 곳에서 5천 곳으로 대
-
롯데쇼핑-하나은행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 협약 체결
롯데쇼핑은 하나은행과 7월 1일(화)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임직원 대상 출산 및육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출산 예정이거나 미취학 아동 자녀를 둔 임직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의 적금 상품 가입 시 기본 금리에 추가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며 "또한 신용 대출은 기존 롯데그룹 우대 금리에서 추가로 금리를 감면해 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기존 ‘남성 의무 육아휴직’, ‘예비아빠 태아검진 휴가’, ‘아기소망 휴직’, ‘돌봄 휴직’을 비롯해 임산부 단축 근무 및 유연 근무, 어린이집 및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
롯데마트, ‘통큰 세일’ 2주차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7일간 ‘통큰 세일’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15년 전 유통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통큰’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이번 행사는,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1주차 행사에서 5000원에 판매한 ‘통큰치킨’은 15년 전 가격을 그대로 재현하며 연일 오픈런 현상을 일으켰고, 준비 수량이 오전 중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라며 "이 같은 초저가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통큰 세일(6/26~6/30)’ 기간 동안 롯데마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2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