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미샤, 밀라노 뷰티위크 2025’ 참가 外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이탈리아를 교두보로 서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최근 폴란드, 터키, 러시아 등 동유럽에서 성과를 축적해 온 미샤는 이탈리아를 전진기지로 삼아 화장품 본고장인 서유럽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실제 미샤의 이탈리아 매출은 올해 연간 기준 전년 대비 약 28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유럽 내 매출 비중도 2024년 5%에서 2025년 10%로 두 배 확대됐다.이탈리아 현지에서 유통망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이탈리아 최대 패션 뷰티 유통채널 OVS를 비롯해 H&B 채널 더글라스(Douglas)와 드럭스토어 dm(데엠)과 티고타(Tigotà) 등 약 530여 개 온·오프라
-
[생활경제 이슈] KFC, 추석 맞이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 진행 外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을 오는 10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자사 앱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은 평년보다 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상황에 맞게 KFC 메뉴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인팩 3종과 1인팩 1종으로 구성돼 가족·친지·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다.KFC의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담은 다인팩은 ▲[조상님 PICK] 치킨보따리팩 ▲[버치 PAY 해] 반반팩 ▲[KFC로 효도ON] 패밀리팩 등 총 3종으로, 최대 40% 할인된 혜택가에 제공된다. 쿠폰은 순차적으로
-
스타벅스, 귀성길 고객 대상 ‘간편·든든·건강’ 개별 패키지 상품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길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개별 패키지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반숙란, 과일 등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조합하면 든든한 한 끼로도 손색이 없다"라며 "이른 새벽 고향으로 출발하는 고객에게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장거리 운전으로 휴게소 등에서 급히 식사를 챙겨야 하는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무항생제 계란으로 만든 반숙란인 ‘한개란’을 새롭게 출시했다. 출시 7일 만에 약 5만 개가 판매되며 고객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한개란’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
-
이랜드 뉴발란스, 2025 F/W 시즌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2025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Inside Seoul’ 콘셉트로, 가을·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세련되고 여유로운 일상을 담아내며 뉴발란스만의 클래식한 라이프스타일 무드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보 속 아이유는 코듀로이 바시티 패딩 자켓에 컬리지 클럽 후드티와 우먼스 코지 플리스 반집업을 매치해 계절감을 살린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라며 "여기에 뉴발란스의 아이코닉 슈즈 FW 브리즈를 더해,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면서 트렌디한 감각을 함께 담아냈
-
창고43, 추석맞이 ‘창고스페셜’ 증정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최장 기간으로 이어지는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방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창고43 관계자는 "명절 대목을 맞아 가족·친지·지인과 함께하는 외식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연휴 기간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창고43 매장에서 진행된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창고43의 대표 메뉴인 ‘창고스페셜(150g)’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바우처 1매가 증정된다"라고 말했다. ‘창고스페셜’은 안심과
-
[생활경제 이슈] 레드불, K-POP 아티스트와 협업 계약 체결 外
레드불(Red Bull)은 2일, 2025년 최고의 루키로 꼽히는 코르티스(CORTIS)와 브랜드 역사상 최초 K-POP 아티스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레드불은 ‘영 크리에이터 크루(Young Creator Crew)' 코르티스와의 협업을 통해 스포츠를 넘어 음악과 문화 전반을 후원하고 새로운 컬처를 창조하는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레드불은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Red Bull Gives You Wings)’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스포츠, 댄스,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루키들과 함께하며 이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해온 바 있다. 빅히트 뮤직 소속 코르티스는 지난 8월 데뷔와 동시에 ‘올해
-
이디야커피,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첫 파트너십 체결
이디야커피는 오는 2025-2026시즌을 맞아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남자 농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역 사회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는 구단 최초 외부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뿐만 아니라 연고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라며 "선수단 이미지를 활용한 연고 지역 한정판 이디야카드를 제작·판매하고, 지역 가맹점에서 팬 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고객과 선수 간 직접적인 소통도 강화한다"라고 말했다. 이
-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칸 ‘2025 세계면세박람회’ 12회째 참가
아모레퍼시픽이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25 세계면세박람회(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했다. 2012년 첫 참가 이후 12회째 참가로 글로벌 면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FWA, 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글로벌 면세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설화수, 라네즈, 헤라 등 주요 브랜드를 포함한 총 9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글로벌 TOP10 면세점을 포함한 50여 개 파트너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했다"라
-
[생활경제 이슈] 라엘, 임산부의 날∙초경의 날 맞아 할인 행사 진행 外
라엘이 ‘임산부의 날’(10일)과 ‘초경의 날’(20일)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엄마로서 첫걸음을 내디딘 산모와 월경을 처음 시작한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모와 어린 학생들에게 필요한 생리대 및 여성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먼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입는 오버나이트’를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입는 오버나이트는 속옷처럼 착용하는 팬티형 생리대로, 월경을 처음 시작한 학생부터 출산 후 분비물이 걱정되는 임산부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순면을 사용한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
신세계푸드, 씨앤씨인터내셔널에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
신세계푸드는 코스메틱 ODM 제조 전문기업인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규모의 단순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베이커리 B2B사업 및 FC 버거 사업 등 본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는 동시에, 재무 효율성과 투자 수익 기반 확보 차원에서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
한글누리 '한글페스타 2025' 진행
재단법인 '한글누리(이하 한글누리)'가 개최한 세계인이 함께 쓰는 한글 영상 공모전 '한글페스타 2025'가 마무리됐다. 한글누리 관계자는 "한글페스타는 한글로 세계 언어를 표기해 보며 한글의 공용 문자 가능성을 확인하고, 언어 다양성과 문화 보존을 도모하고자 202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글페스타 2025'는 △일반 분야와 △누리한글 도전 분야 두 부문으로 진행됐다"라며 "일반 분야는 참가자 모국어의 말소리를 한글 또는 훈민정음의 글자 체계를 활용해 표기한다. 이에 비해, 누리한글 도전 분야는 한글누리가 제안하는 ‘누리한글’ 표기안을 이용해 참가자 언어의 말소리를 표기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누
-
강아지숲, 추석맞이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2일 밝혔다.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당일(10월 6일)인 휴장일을 제외하고 엿새 간의 정상 운영 기간에도 적용된다"라며 "네이버 예약 시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개별권뿐 아니라 식음료 할인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권도 함께 제공된다.특히,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아지숲은 반려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가을을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최근 산책로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며 새롭게 단장을 마쳤다. ‘강아지의 꿈’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플레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의 플레인 제품을 출시했다.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는 파란라벨이 추구하는 ‘맛과 영양의 밸런스’ 콘셉트로 개발해 6월 선보인 제품이다.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요거트 고유의 상큼하고 진한 풍미를 더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존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에서 딸기 과육과 딸기 크림을 제외하고 그릭요거트 크림으로 채웠다.플레인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홀케이크를 비롯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케이크’, ‘컵케이크’ 등 다양한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다. 함께 판매하는 ‘오트 그래놀라
-
[유통단신] 토니모리, ‘디즈니런 서울 2025’서 ‘그린티 수분’ 리뉴얼 제품 체험 부스 운영
토니모리는 오는 10월 11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진행되는 디즈니 테마의 러닝 축제 ‘디즈니런 서울 2025’에 스폰서로 참가,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토니모리는 행사장에서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그린티 수분’ 제품 5종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토너, 로션, 세럼, 수분 크림(60ml), 미스트 제품을 직접 피부에 발라볼 수 있으며, 현장 미션 수행 참가자들에게는 포토부스 기념 촬영과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또한 행사 참여를 기념해 10월 11일과 12일 이틀간 토니모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그린티 수분’ 라인 5종에 대해 20% 할인 판매한다.‘그린티 수분’ 라인은 기존 ‘더 촉촉 그
-
목포수협, 어업인이 원하는 새로운 김 산업 체계 구축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이 어업인의 소득 안정과 김 산업 발전을 위해 마른김 가공장 설립 및 FPC(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 구축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단순 원초 수매 수준을 넘어 가공·저장·물류·품질 관리 기능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해 체계적인 생산·유통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특히, 이번 사업은 최근 수협중앙회가 추진 중인 오리온수협 합작법인과 연계해 브랜드화를 통한 판매망 확보와 해외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수협이 기업과 협업으로 시장에 직접 참가하면서 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 어업인의 주요 어려움이었던 수매가격 변동, 판로 불안정에 적극 대응
-
[스포츠 이슈] ‘28초 KO’ 유주상, 다니엘 산토스 맞아 UFC 2연승 도전…”밴텀급으로 돌려보내 주겠다”
28초 KO로 화려하게 UFC에 데뷔한 ‘좀비 주니어’ 유주상(31)이 2연승 사냥에 나선다. 9승 무패의 페더급(65.8kg) 파이터 유주상은 오는 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320: 안칼라예프 vs 페레이라 2’ 언더카드에서 ‘윌리캣’ 다니엘 산토스(30·브라질)과 맞붙는다. 산토스는 지난 5월 UFC 315에서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에게 승리한 UFC 3승 1패 파이터다. 지난 6월 데뷔전 이후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지만 겸손하게 운동에만 집중했다. 유주상은 “2주 정도 쉬고 바로 운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인생이 크게 바뀌었단 느낌은 없다”며 “전보다 많이 발전했다”고 자신했다. 이제 본격적인 UFC 경쟁
-
쇼핑엔티, 아동양육시설 위생시설 개보수 1호점 개관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진행한 ‘아동복지기관 위생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의 1호점 개관식을 2일 경기 양주시 한국보육원에서 개최했다.쇼핑엔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아동양육시설의 노후화된 위생시설을 개보수해 아동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쇼핑엔티는 지난 5월 8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공모와 심사를 통해 전국 9개 기관을 선정해 8월부터 개보수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보육원 화장실은 세면대, 양변기, 타일 교체와 곰팡이·녹 보수 등을 통해 새롭게 정비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