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공영홈쇼핑, 혁신기업 제품 코칭 상담회 진행
공영홈쇼핑은 29일 대전∙세종지방 중소벤처기업청에서 올해 첫 혁신제품 코칭 상담회를 개최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공영홈쇼핑과 대전∙세종지방 중소벤처기업청 공동 주최로 마련됐다"라며 "지역 소재 혁신기업 18개사를 대상으로 유통 채널별 MD 코칭 상담과 품질기준 요령 강의, 중소벤처기업부 판로지원 사업 소개가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담회에서 선정된 우수 제품은 TV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 수수료 우대가 있을 예정이다"라며 "TV방송 제품에는 영상 제작비 지원 혜택은 물론 공영홈쇼핑 앱의 지역특별기획관 입점도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2023년부터 코칭 상담회를 시작한 이래 총 8
-
한국맥도날드, 8년 만에 흑자 전환
한국맥도날드가 2024년 국내 진출 이후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맥도날드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 대비 11.8% 상승한 1조 2,500억 원을 기록하며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및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라며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 4,090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해, 이 역시 4년 연속 최대 매출 경신 성과를 이뤄냈다"라고 전했다. 영업 이익은 117억 원, 당기 순이익은 1,153억 원이다. 이로써 한국맥도날드는 2016년 이후 8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역대 최고 실적과 흑자 전환은 ▲고객 선호를 반영한 메뉴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적인 신규 매장 출점과 리뉴얼을 통한
-
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연속 발탁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가수 싸이를 제로칼로리 사이다 브랜드 ‘나랑드사이다’ 광고 모델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싸이 특유의 개성 넘치고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가 나랑드사이다의 청량하고 활기찬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완벽히 어우러져 올해도 인연을 이어간다"고 설명했다.이어 "이번 연도 나랑드사이다의 광고 테마는 ‘세상 맛난거랑 나랑드랑!’으로, 다양한 음식과의 궁합을 강조하며 나랑드사이다가 여러 먹거리와 함께 마시기 좋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임을 청량하게 전달한다"라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광고 영상에도 싸이가 직접 제작하고 노래한 CM송이 활용돼 나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개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9일 부산 외국어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속 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운영된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바텐더 및 바 오너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의 핵심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축적해 온 주류 산업 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 친환경과 지속 가능한 바텐딩의 실천 방안, 그리고 다양한 국가들의 지속가능성 사례를 공유하는 데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 바 운영의 중요성을
-
젝시믹스, 2025 NGP 대만 내추럴 보디빌딩 대회 공식 후원 진행
젝시믹스(XEXYMIX)(대표 이수연)는 2025 NGP 대만 내추럴 보디빌딩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전체 후원사 중 애슬레저 브랜드 중 유일한 공식 스폰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NGP(Next Generation Physique)는 대만에서 개최하는 약물사용을 하지 않는 내추럴 보디빌딩 대회로, 한국의 에이펙스코리아(Afex Korea), 일본 나바(NABBA)와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대만 선수들의 글로벌 대회 진출을 서포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타이베이 송산문화창조단지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대회 참가자 400여명을 비롯해 약 2천여명이 방문했다.공식 후원사인 젝시믹스는 의류 협찬 및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총지배인 및 호텔 매니저 등 운영 책임 3인 발탁 外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 4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드래곤시티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하 노보텔)’,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하 노보텔 스위트)’ 신임 총지배인으로 송용우 총지배인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과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하 이비스 스타일)’에는 호텔 매니저를 새롭게 임명해 호텔 경영 전반에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먼저, ‘노보텔’, ‘노보텔 스위트’의 송용우 총지배인(General Manager)은 플로리다 국제대학교(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ty) 호텔경영학 졸업 후 2004년 소피
-
[생활경제 이슈] 지평막걸리, '100주년' 하이엔드 막걸리 2종 공개 外
지평주조는 100주년을 맞이하여 ‘지평 부의’와 ‘지평 석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전통 막걸리의 깊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번 제품들은 고급 다이닝에 어울리는 세련된 맛과 향으로 막걸리의 품격을 한층 끌어올릴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지평 부의’는 높은 찹쌀 함량으로 은은한 단 향과 밀도 있는 바디감이 누룩 본연의 맛과 조화를 이룬다. 깔끔한 산미와 부드러운 단맛이 입맛을 돋우는 식전주로 제격이다. ‘지평 석탄’은 입안에 퍼지는 과실의 향과 드라이한 맛이 매력적인 탁주로, 강하지만 산뜻하게 목을 타고 넘어가 가벼운 음식과 페어링은 물론 디저트주로도 활용 가능하다.두 제품 모두 고급 다이닝에
-
[생활경제 이슈] 셀로닉스,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 홈쇼핑 최초 론칭 外
셀로닉스가 자사 오메가3 브랜드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를 홈쇼핑에서 최초로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는 5월 1일 오후 8시 45분부터 1시간 동안 GS홈쇼핑에서 첫 선을 선보인다.‘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는 0.1mm 두께의 초슬림 액상투명캡슐에 담아낸 1인치 알약 형태의 오메가3 제품이다. 연질 캡슐을 사용하는 대다수의 오메가3 제품과는 달리 오메가3 원액이 투명하게 보이는 투명경질캡슐을 사용하고, 트로피칼 블리스터 패키지로 포장 내부의 남은 산소까지 제어하여 소비기한 끝까지 신선한 오메가3를 복용할 수 있다.오메가3는 혈행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원료 특성상 산패에
-
[생활경제 이슈] 해피문데이, 건강기능식품 2종 ‘감마리놀렌산’, ‘질유산균’ 출시 外
해피문데이가 ‘해피문데이 감마리놀렌산 보라지유 데일리+’(이하 ‘해피문데이 감마리놀렌산’), ‘해피문데이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이하 ‘해피문데이 질유산균’)를 출시했다. 해피문데이는 건강기능식품 2종을 제품군으로 추가함으로써 여성이 일상의 행복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돕는다는 브랜드 가치를 구현한다.해피문데이 감마리놀렌산∙해피문데이 질유산균에는 브랜드가 약 8년간 변함없이 지켜온 제품 철학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믿을 수 있으면서 섭취가 쉽고 편안해야 한다’를 기준으로, 꼼꼼히 고른 원료로, 불필요한 첨가물 없이, 신뢰할 만한 생산시설에서, 섭취와 보관의 용이함을 고려해 만든 것이다.해피문데
-
신라아이파크면세점,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올해 1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약 40%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영업이익 역시 흑자로 전환되는 등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이번 실적 반등의 배경에는 중국 단체 관광객의 본격적인 귀환이 자리하고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는 지난 1월에서 2월까지 3만 명, 3월에서 4월 현재까지 7만 명, 총 10만 명의 중국 패키지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수년간 침체되어 있던 중국 관광 수요가 점차 회복세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 우리 정부가 올해 하반기 중국 단체 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는 것을 검토하
-
애경산업, 마포구·밀알복지재단과 자립준비청년 및 취약계층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애경산업이 마포구·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28일 마포구청에서 자립준비청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에 연간 13억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을 3년간 지원한다"라며 "기부된 물품은 기빙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발생한 수익금은 마포구 자립준비청년의 주거비 및 생계비 지원, 그리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애경산업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보호 종료 전후 사회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
-
동원F&B, ‘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신제품 ‘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이상 참치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원참치’의 용도를 확대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은 참치 부위 중 단 1%뿐인 뱃살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참치의 뱃살 부위는 다른 부위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자랑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다. 동원F&B는 40년 참치 가공 노하우로 참치의 뱃살 부위만 정교하게 발라내 캔에 담았다.‘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은 특제 간장 소스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참치 뱃살이 어우러져
-
CJ온스타일, ‘비나우’에 30억 투자
CJ온스타일이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과 메이크업 브랜드 ‘퓌’로 잘 알려진 K뷰티 브랜드 ‘비나우’에 30억원을 투자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 노하우와 브랜드 직접 투자의 성과를 기반으로 K뷰티 대표기업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CJ온스타일은 최근 30억원을 투입해 비나우 구주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비나우 기업가치는 9000억원 이상으로 책정했다. 기초와 색조 브랜드 모두 규모화 시킨 비나우의 기획력과 글로벌 진출 경쟁력에 주목했기 때문이다.2018년 설립된 비나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 메이크업 브랜드 ‘퓌’를 앞세워 설립 5년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데
-
신라스테이,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선보여
신라스테이는 △가족들과 호텔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는 ‘체리쉬 해피 모먼트(Cherish Happy Moments)’ 패키지와 △자녀와 함께 쿠키 베어를 직접 만들어보는 ‘해피 쿠키 베어(Happy Cookie Bear)’ 패키지를 선보인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체리쉬 해피 모먼트’ 패키지는 중식, 석식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 할인 혜택을 제공해 편안한 투숙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중식, 석식 뷔페 레스토랑 20% 할인권(최대 4인), △신라스테이 짐색,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로 구성되며, 뷔페 할인 혜택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해피 쿠키 베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
아워홈, ‘판아워홈-마스터즈 4기’ 모집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식품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대상으로 공식 서포터즈 ‘판아워홈-마스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2012년부터 아워홈의 주요 사업, 간편식(HMR)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를 접목한 콘텐츠를 제작해 SNS 채널에 홍보하는 공식 서포터즈 ‘판아워홈(Pan-Ourhome)’을 운영 중이다"라며 "소비자 소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간 일반인 중심 ‘판아워홈-마스터즈’와 대학생 대상 ‘판아워홈-아워크루’ 2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 중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4기를 맞은 ‘판아워홈-마스터즈’는 평소 음식, 요리, 간편식 등 식품 시장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 채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가정의달 맞아 희귀난치질환 환아 그림 담은 도넛 제공 外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셜벤처기업 '민들레마음'과 협업한 '마음도넛 패키지'를 구내식당에서 제공해 고객의 가치소비를 돕는다고 29일 밝혔다.민들레마음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이하 마음작가)가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어린이병원에 기부해오고 있다.마음도넛 패키지는 마음작가가 그린 하트 모양의 마음도넛 2종과 원화 엽서가 담긴 제품으로, 도넛에는 진한 초콜릿과 딸기 쿠키크런키 토핑을 얹고 딸기잼 필링을 넣어 달콤한 맛을 높였다.또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에게 마음을 전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음작가의 그림을 담은 용돈봉투를 삼성웰스토리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 온ㆍ오프라인 매장 입점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29일 다이소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5월 1일부터 전국 약 1600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모다모다 관계자는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새로운 구성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모다모다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건강한 새치 커버 습관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앞서 모다모다는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성분 업그레이드로 식약처 기능성 인증 완료에 이어 유럽 CPNP 인증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과 안전성을 검증받아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며 성공적으로 시장을 확장해왔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국내 대표 유통채널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