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음료, 캐릭터 ‘진토니’ 앞세워 SNS 개편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을 브랜드 캐릭터 ‘진토니’ 전용 채널로 전환하고, 새로운 공식 브랜드 계정을 추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진토니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활용한 콘텐츠를 집중 운영하는 소통 특화 채널과, 브랜드 소식을 담은 정보 전달 채널을 별도로 분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진토니 전용 계정으로 탈바꿈한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은 캐릭터 세계관을 활용해 제품을 넘어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일상형 콘텐츠를 선보인다"라며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을 적극 활용한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맞춤가발 무료체험 ‘모(毛)험제’ 진행 外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무료체험 프로모션 ‘모(毛)험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하이모 ‘모(毛)험제’ 프로모션은 첫 맞춤가발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신규 고객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로, 7월 31일까지 한 달간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하이모의 3D 스캐너 시스템 기반 전문적인 진단과 1:1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된 가발을 10일간 충분히 착용해본 후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무료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하이모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 보증금 30만 원을 예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체험 후 실제 구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납부하고
-
라보에이치, 태닝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을 선보이며 여름철 건강한 두피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라보에이치의 산리오 에디션은 7월 올리브영과 산리오캐릭터즈의 콜라보 캠페인에 참여하며 출시한 제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 중에서 야외 활동을 즐기며 태닝된 폼폼푸린과 시나모롤 에디션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위 샴푸’ 타이틀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서핑을 즐기고 있는 태닝 폼폼푸린을 담은 사랑스러운 패키지로 디자인했다"라며 "특허 성분인 Scalp Barrier 218™ 함유로 두피 장벽을 강화해 무
-
[생활경제 이슈] 다우니,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라인업 업그레이드 출시 外
한국P&G의 섬유유연제·세탁세제 브랜드 다우니가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라인업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브랜드 신규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을 발탁했다.다우니는 국내 농축 섬유유연제 1등 브랜드로, ‘다우니 실내건조 섬유유연제’는 출시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거치며 다우니 내 판매량 1위로 자리 잡은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이번 신제품은 다우니 섬유유연제 최초로 ‘햇빛건조 프레시 효과’ 기술을 적용,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성분을 제거해 상쾌함만 남겨준다. 실내 건조는 물론이고 건조기 사용 후에도 햇볕에 말린 듯한 상쾌함과 보송보송한 햇빛 향기가 지속되는 것이 특
-
설화수, 인삼 체험 프로그램 ‘인삼 클래스’ 선보여
설화수가 오감으로 느끼는 인삼 체험 프로그램인 ‘인삼 클래스’를 1일부터 운영한다.설화수 관계자는 "60여 년간 이어온 인삼 연구의 진정성과 기술력을 고객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인삼 클래스를 기획했다"라며 "설화수의 대표 공간인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삼 클래스는 설화수의 브랜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오감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설화수를 대표하는 ‘인삼꽃향’ 시향 체험부터 ‘DIY 향낭 및 인삼 입욕제’ 만들기 및 설화수 대표 제품 체험 등을 통해 설화수가 지향하는 홀리스틱 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인삼 클래스 참가자에게
-
bhc, 해외 진출 가속화한다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이르면 7월 중순에 미국 5호점을 열고,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해 나갈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 나친도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한 후 금년 하반기에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등 bhc의 해외 진출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 시장에서의 bhc 확대 전략은 당분간 동남부 지역으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보여진다"라며 "bhc는 이미 진출해 있는 캘리포니아 LA 및 샌디에이고의 직영·가맹 매장을 통해 시장 적합성을 검증한 후, 지난 2월 샌디에
-
더존비앤씨티 강아지숲, ‘네이처풀 하이시즌’ 사전 예매 오픈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네이처풀 하이시즌 온라인 사전 예매를 7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네이처풀 하이시즌은 7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 운영된다"라며 "입장권은 주간권, 야간권, 종일권 등 3종류로 구성되며 주간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야간권은 오후 3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종일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네이처풀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간에만 운영되는 미드시즌과 달리 하이시즌에는 야간에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워터 분수들이 네이처풀 곳곳에 배치돼 방문
-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종로구 드림스타트 가정 상하농원 가족캠프 초청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사장 김정완)은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서울 종로구 드림스타트 11가정(26명)을 상하농원으로 초청해 ‘드림스타트 1박2일 가족캠프’ 행사를 진행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가족캠프는 종로구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보호자의 생업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가족여행 경험이 부족한 종로구 지역 거주 11가구의 총 26명 가족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드림스타트 사업이란 만0세부터 만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라고 말했다
-
쇼골프, 골프연습장 야간개장 고객 5배 급증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쇼골프 김포공항점이 직장인·대학생 골퍼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야간개장 서비스로 방문객 수가 5배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쇼골프 관계자는 "장마철이 시작되며 무더위와 높은 습도로 낮 시간대 골프 연습이 어려워지자, 상대적으로 쾌적한 밤 시간대를 활용하는 골퍼들이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라며 "올해 1월부터 6월 25일까지 야간 시간대에 쇼골프 김포공항점을 찾은 방문객은 총 16,230명으로, 2년 전 동기 7,118명 대비 228% 증가, 5.1배의 성장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야간 방문객 수가 지난해 연간 야간 방문객(28,736명)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도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김포공항점
-
‘매드포갈릭X서머너즈 워’ 협업 프로모션 실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대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함께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약 2억 9000만 건을 기록한 컴투스의 대표 히트작이다"라며 "매드포갈릭은 이번 협업을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게임 이용자들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는 31일(목)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과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의 니즈에 부합
-
[생활경제 이슈] KFC 코리아, KFC 몽골과 전략적 MOU 체결 外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 코리아가 KFC 몽골과 마케팅 및 메뉴 협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난 5월 13일, KFC 코리아 신호상 대표와 KFC 몽골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몽골 현지에서 진행됐다. KFC 코리아의 메뉴 개발력과 마케팅 역량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되는 이번 MOU에는 ▲인기 메뉴 레시피 수출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캠페인 자산 공유 ▲공동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 추진 등 다각적인 협력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올해 1월, KFC 몽골은 KFC 코리아가 개발한 켄치밥의 레시피부터 광고 콘텐츠까지 그대로 도입해 몽골 현지 22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를 진행했다. 광고 역시 최
-
KGC인삼공사 정관장, 지식재산권 확대한다
KGC인삼공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지식재산권(IP ∙ Intellectual Property) 확대전략으로 TRM(Technology RoadMap)경영 체계를 통해 기술 경쟁력 강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는 홍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점차 고도화 되는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그 결과 KGC인삼공사가 2020년부터 2024년 까지 등록한 특허는 직전 5개년(2015~2019년) 대비 약 1.8배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에도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대비 약 2.3배 늘어난 23건의 특허를 등록했는데, 그 중 홍삼오일의 기능성과 활용성을 높인 2건의 특허는 구강
-
이랜드 로엠, '드롭드롭드롭' 협업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한 컬렉션 '럭키 글로우(Lucky Glow)'를 1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드롭드롭드롭(dropdropdrop)'은 경쾌하고 재미있는 패턴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그래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라며 "로엠은 '일상'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하는 브랜드 공통점을 바탕으로, 길고 더운 여름을 위트 있게 풀어내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 글로우(Lucky Glow)는 우연히 마주하는 소소한 행운의 순간에서 영감 받은 컬렉션이다. △좋아하는 노래가 이어폰을 꽂자 마자 나올 때 △내 앞에서 지하철 자리가 났을 때 △오늘따라
-
락앤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4기’ 수료식 진행
락앤락이 지난 26일 서울 본사에서 ‘그린메이트 24기’ 수료식을 마쳤다. 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는 락앤락이 13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로, 환경 보호와 자원순환에 앞장서며, 캠퍼스 전반에 지속가능한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린메이트 24기로 뽑힌 20명의 대학생은 지난 3개월간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 물질회수시설 MRF(Material Recovery Facility) 현장 견학 및 체험, 플로깅 등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알렸다"라고 말했다. 또한 일회용품을 많이 사용하는 대학가의 민낯을 마주하고, 제로웨이스트의 일상화를 실천하기 위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바바 그룹 본사 탐방 프로그램 운영
알리익스프레스가 청년 인재 육성 CSR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 본사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알리드림'은 지난해 시작된 알리익스프레스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IT 및 AI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2024년 총 10억 원의 기부금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탐방은 7월 중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진행되며, 장학생들은 알
-
다이소몰, ‘2025 상반기 결산’ 행사 실시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2025 상반기 결산’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 동안 다이소몰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상품을 모아 판매하고, 다이소몰의 판매량, 리뷰, 서비스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2025 다이소몰 상반기 결산 리포트’를 준비했다"라며 "또한, 메이크업 신상 리뷰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풍성하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1일부터 뷰티, 건강식품, 리빙, 반려동물, 취미용품 순으로 매일 새로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라며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인기를 얻은 ‘VT 리들샷 100 페이셜 부
-
CLS, 차폐식 냉방 시스템 도입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물류 업계 최초로 전국 서브허브 등에 ‘차폐식 대형 냉방 구역’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CLS는 분류작업, 프레시백 세척 등 업무가 일정 공간에서 밀집해 이뤄지고 있는 특성을 고려해 작업 구역에 ‘냉기 유출 방지 커튼’ 및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해 차폐식 냉방 작업 구역을 형성했다"라며 "CLS는 ‘차폐식 대형 냉방 구역’ 설치로 냉기 유출을 최소화하고 대형 실링팬 등 추가 냉방 장치까지 설치해 냉방 효과를 배가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차폐식 대형 냉방 구역 도입으로 30도가 넘는 외부 온도에도 서브허브 작업장 내 온도는 20도까지 떨어졌다"라며 "작업자 만족도 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