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토요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 출시…6200만원부터
토요타코리아가 13일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토요타코리아에 따르면 4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대담함과 공간감(BOLD & SPACIOUS)’을 개발 키워드로 저중심 TNGA 플랫폼을 적용해 미니밴의 핵심 가치인 실용성과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대형 SUV와 같은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2WD(전륜구동)와 AWD(E-Four 시스템을 탑재한 사륜구동)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2.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과 함께
-
롤스로이스, 1분기 1380대 글로벌 판매…역대 최고 실적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올 1분기 116년 역사상 가장 높은 1분기 판매량을 기록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1380대를 판매하면서 지난 2019년 기록한 최고 1분기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2% 늘어난 성과로,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 미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실적을 거뒀다.이번 성과의 주역은 지난해 출시한 뉴 고스트와 슈퍼 럭셔리 SUV 컬리넌이다. 두 모델 모두 사전주문량이 올해 하반기까지 밀려 있을 정도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또 팬텀과 던, 레이스 등 기존 모델 역시 높은 판매량을 나타냈다.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
-
더클래스 효성, ‘10만대 출고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차량 구매 및 서비스 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0만대 출고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은 더클래스 효성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거쳐 ▲LG OLED TV 55인치(1명) ▲LG 스타일러(3명) ▲LG 공기청정기(5명)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콜렉션 바우처(10명) ▲보트르메종 상품권(1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또 같은 기간 더클래스 효성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1명) ▲클래식 레트로 여행 트롤리백(1명) ▲클래식 브라운 비즈니스백(2명) ▲보트르
-
오토플러스, ‘부산지점 특집’ 리본쇼 진행…레인지로버 스포츠 선봬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김득명)가 방구석 드라이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본쇼 ‘부산지점 특집’ 라이브 방송을 13일 오후 5시 진행한다. 이번 리본쇼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기아 ‘모하비’의 대결 구도로 진행하며, 브랜드 소개부터 각 차량의 특장점까지 흥미로운 비교 콘텐츠를 통해 시청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나아가 도시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부산을 배경으로 시승을 진행해 차량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주행 성능도 영상으로 실감 나게 전달한다. 또 오토플러스 세일즈 매니저들이 출연해 전문가의 시각에서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엄선한 정보를 친근하고 알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
-
현대차, ‘스타리아’ 출시…2726만원부터
현대자동차가 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 ‘스타리아(STARIA)’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스타리아 판매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리아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갖춘 외관 디자인 ▲극대화된 실내 개방감 ▲다양한 목적에 맞춰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한 실내 공간 ▲휴식부터 캠핑까지 소화하는 다양한 시트 구성 ▲탑승객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으로 무장하고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의 MPV로 탄생했다.스타리아는 용도에 따라 승용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와 일반 모델 ‘스타리아’ 두 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과 9인승으로
-
BMW, ‘뉴 M3 컴페티션’ 등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 출시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13일 오후 2시 6분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4월 출시 모델은 ▲뉴 M3 컴페티션 세단 퍼스트 에디션 ▲뉴 M4 컴페티션 쿠페 퍼스트 에디션 ▲뉴 M4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뉴 X5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뉴 X6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등이다.이번 에디션을 통해 BMW 코리아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는 정규 판매 모델에 여러 편의사양이 추가된 온라인 전용 모델로, 향후 다양한 BMW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뉴 M4 컴페티션 쿠페의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은
-
포드코리아, ‘뉴 포드 레인저’ 출시…4990만원부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2일 글로벌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New Ford Ranger)’를 공식 출시했다. 뉴 포드 레인저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갖춘 와일드트랙(Wildtrak)과 포드의 고성능 자동차 사업부인 포드 퍼포먼스팀에서 개발, 탁월한 험로 주파 능력을 갖춘 랩터(Raptor) 등 2가지 모델로 출시한다.포드코리아에 따르면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특히 바이터보 디젤 엔진은 고성능 엔진으로 최고출력 213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뛰어난 힘을 자랑한다.또 와일드트랙 기준 복합연비 10.0 km/L(도심 연비
-
볼보코리아, ‘서비스 바이 볼보’ 봄맞이 무상점검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오는 5월 8일까지 전국 28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바이 볼보’ 봄맞이 무상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볼보자동차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서비스 능력 평가를 이수한 전문 테크니션들이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진행한다. 점검은 하체 누유 점검 및 휠∙타이어 손상 여부, 브레이크 패드 등 15가지 항목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여기에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등에 대비해 건강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순정 에어컨 필터 부품을 20% 할인해준다. 또 사고 수리를 포함해 1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된 볼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
-
제주항공 ‘제주 4∙3’ 할인 3년간 총 5500명 혜택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지난 2018년 4월부터 3년째 시행 중인 ‘제주 4∙3’ 할인을 통해 그동안 생존희생자 185명, 유족 5351명 등 총 5536명이 할인혜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제주 4∙3’할인은 첫해 384명(생존희생자 26명·유족 358명)을 시작으로 2019년 1993명(94명·1899명), 지난해 2507명(59명·2448명)에 이어 올해 들어서는 지난달까지 3개월간 652명(6명·646명)이 40~50%의 항공운임 할인을 받아 탑승하는 등 할인혜택을 받는 유족 등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이 가운데 65%인 3612명(생존희생자 108명, 유족 3504명)이 제주~김포 노선을 이용했으며, 제주~부산 노선은 894명(31명·863명)이 탑승했다
-
쉐보레, 박재범과 함께 ‘트레일블레이저’ 새 캠페인 공개
쉐보레가 지난해 트레일블레이저 RS 미드나잇 출시 캠페인에 함께했던 박재범과 신곡 ‘SUMMERIDE’로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뮤즈이자 광고모델 박재범과 함께 음악을 매개체로 한 새로운 트레일블레이저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타이틀곡 ‘SUMMERIDE’는 경쾌한 비트와 마음을 사로잡는 멜로디로 상쾌한 여름날의 드라이브를 모티브로 삼았다. 특히 지중해의 푸른 빛깔을 담은 ‘트레일블레이저 ACTIV’의 모나코 블루 색상은 TV CF와 디지털 영상에 청량감을 더해주는 테마 컬러다. 여행, 음악, 친구, 자유로움을 주제로 한 이번 테마곡은 그동안 코로나로 지치고 답답했던 사람들
-
지프, KB캐피탈과 손잡고 ‘파이낸셜 서비스’ 출범
지프(Jeep®)가 KB캐피탈과 전속 금융 제휴를 맺고 다양한 지프 전용 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지프 파이낸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프는 파이낸셜 출범과 브랜드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지프 라인업의 주요 모델인 레니게이드,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납금 10%에 최대 8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일례로 새로운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레니게이드(론지튜드 2.4 FWD 기준)’를 구매할 경우 선납금 10%(361만원)에 월 납입금 40만8000원으로 오너가 될 수 있다. 또 중형 SUV ‘체로키(리미티드 2.4 FWD 기준)’와 대형 SUV ‘그랜드 체로키(리미티드 3.6 기준)’ 역시 선납금
-
현대차, 와디즈에서 ‘현대 컬렉션’ 런칭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Wadiz)’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현대 컬렉션’을 런칭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 컬렉션’은 현대차의 비전 ‘인류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의 방향성 아래 고객의 일상에서 더 나은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해 제작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이다.이번에 와디즈를 통해 선보이는 현대 컬렉션은 코로나19 이후의 개인화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모빌리티(키즈) ▲라이프 스타일(피크닉) ▲패밀리(펫) 등 3가지 카테고리 총 7개의 제품이다.특히 이번 현대 컬렉션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높은 퀄리티의 제품부터 창의
-
현대차 김기양·곽경록 영업부장, ‘5000대 판매거장’ 탄생
현대자동차 대전지점과 수원서부지점에서 각각 ‘판매거장’이 나왔다. 현대차는 대전지점 김기양 영업부장(만 52세)과 수원서부지점 곽경록 영업부장(만 53세)이 누계 판매 5000대를 달성해 ‘판매거장’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판매거장’은 현대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5000대를 돌파한 우수 영업직 직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로, 이전까지 단 12명만이 이름을 올렸을 정도다.대전지점 김기양 영업부장은 올해 3월 입사 31년 만에 누계 판매 5000대를 달성하고 13번째 ‘판매거장’에 올랐다.김기양 영업부장은 “이제 다시 새로운 출발 선상에 선 느낌이다”며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간직하고, 늘 함께 나아가는 서포
-
“케이투모터스에서 차 수리하세요~”
봄철 운전자들의 마음이 느슨해진 탓에 차량 사고가 늘면서 정비업체도 바빠지고 있다.케이투모터스(대표 박영훈)는 사고차 운전자들의 편의를 위한 차량 무상 픽업을 비롯해 10여가지 이상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사고부위 외에 타부위 부분도색은 물론 차량 정비 기간 동안 수입차 등 자체 10여대의 보유차량으로 무상 대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쌍용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시승 이벤트 개최
쌍용자동차가 대한민국 정통 픽업(K-Pick Up)으로 새롭게 태어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역동적이고 강인함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승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시승 이벤트’는 쌍용차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주 9팀, 총 27개 팀을 대상으로 3박 4일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시승고객 전원에게 주유권(3만원)을 제공한다.또 시승후기를 작성해 SNS에 올리는 고객 중 우수 시승후기를 선정해 새롭게 제작한 ▲신형 칸의 다이캐스트(정밀모형)와 주유권 30만원(1명)을 ▲2명에게는 신형 칸 다이캐스트+주유권 20만원을 증정한다.쌍용
-
케이카, 2030 사로잡은 중고차 ‘그랜저 IG’
중고차 시장에서 ‘그랜저 IG’가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올해 1분기 전국의 직영점 및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중고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그랜저 IG’가 새롭게 베스트 셀링카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특히 그랜저 IG 구매 고객 중 2030세대의 비중은 38%로 나타났다. 이례적으로 2030세대가 구매한 모델 순위에서도 그랜저 IG가 2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경차, 준중형차 등 가성비가 좋은 차종 위주로 순위권에 올랐지만 대형차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위에는 여전히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는 그랜저 HG가 올랐으며, 3위는 가성비
-
현대차, 비수도권 첫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오픈
현대자동차가 문화·예술 콘텐츠로 자사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열었다. 현대차는 지난 8일 ‘디자인’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징적인 디자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부산 수영구 소재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을 개관했다. 서울, 고양, 하남, 베이징, 모스크바에 이어 운영되는 여섯 번째 현대모터스튜디오로 지상 4층 연면적 2396.6㎡ 규모를 갖췄다.이번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은 비수도권 지역에 개관하는 최초의 현대모터스튜디오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부산의 에너지를 기반으로 수도권에만 집중돼 있는 디자인 관련 콘텐츠를 확산시켜 디자인 경험을 위한 장소로 꼭 찾아볼 만한 아시아의 레퍼런스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