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LG유플러스 ‘안티딥보이스’ 한 달 만에 위변조 음성 5500건 탐지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반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기술이 한 달 만에 5500여건의 피싱 시도를 탐지했다고 5일 밝혔다. ‘안티딥보이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된 목소리를 판별하여 보이스피싱 위험을 줄이는 기술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말 자사의 AI 앱 ‘익시오(ixi-O)’를 통해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상용화에 성공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안티딥보이스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약 5500건의 위변조 음성을 탐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일 평균 183건에 달하는 수치로, 보이스피싱 한 건당 평균 피해 금액이 약 5300만 원(경찰청 국가수
-
SK텔레콤, 최신 GPU 클러스터 ‘해인’ 가동
SK텔레콤은 지난 1일, 최신 B200 GPU 기반의 소버린(Sovereign) GPUaaS(GPU-as-a-Servi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GPUaaS란 대규모 모델 학습 및 추론을 위해 설계된 GPU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GPUaaS는 1천 장이 넘는 엔비디아의 최신 AI칩인 ‘블랙웰 B200’(이하B200)을 단일 클러스터로 구성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성능의 GPUaaS다. SKT는 가산 AI 데이터센터(이하 AI DC) 내에 H100에 이은 최신 B200 GPU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국내 GPU 부족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AI DC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클러스터 구축은 SKT의 AI DC 경쟁력
-
네이버, UGC 서비스까지 안심거래 생태계 확장
네이버가 ‘안심보장’ 프로그램을 커머스 서비스 뿐 아니라 카페∙밴드∙블로그 등 커뮤니티 기반 UGC 영역으로까지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 생태계 전반에서는 그동안의 ‘안심보장’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위조상품 신고 건수와 게시물 등록 건수가 급감하고 있다. 네이버는 위조상품에 대해 AI 탐지 및 모니터링으로 판매자 신뢰도 점검 및 거래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입점 단계부터 위조 이력이 있는 판매자를 사전 차단하고, 도용 의심몰을 사전에 탐지하는 기술 조치를 강화 중이다. 이에 더해 원스트라이크 아웃, 구매보호조치 등 ‘위조상품 클린프로그램’ 정책
-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5일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콤팩트한 크기의 식기세척기로, 한번에 6인분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어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으로 기존 제품보다 소비효율 등급이 한 단계 높아졌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국내 6인용 식기세척기 중 소비 전력량이 가장 낮다. 세척 시간도 95분으로 동급 식기세척기 중 가장 짧고, 기존 제품 대비 물 사용량도 약 10% 줄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최단기간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 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슬림한 하드웨어와 폴더블 폼팩터에 특화된 ONE UI 8, 직관적인 AI 기능을 앞세워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
넥슨게임즈,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협약 체결
넥슨게임즈는 국내 게임사 중 최초로,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게임즈는 사내 불용 전기·전자제품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사내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전문 기관을 통해 안전하게 회수·재활용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체결과 함께 넥슨게임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 ‘인벤토리 정리 퀘스트: 전자제품 편’을 8월 5일(화)부터 4주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을 대상
-
넷마블문화재단, 내달 9일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다음 달 9일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 고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빛나는 꿈e! 찬란한 내일e!’라는 슬로건 아래 9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e스포츠대회에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에서 약 2,500여 명이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초월 등급 서번트 ‘피락시스’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피락시스’는 ‘류드밀라’에 이은 두번째 초월 등급 서번트(캐릭터)다. 검은 피 세력 소속으로 적들에게 ‘지옥 화염’을 주입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도 열린다. ‘길드 점령전’은 영지를 탈환하기 위해 길드 간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점령에 성공한 영지에서는 자동으로 1분마다 포인트가 누적되며, 영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점수가 쌓인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엘라의 물약가방 정리’
-
크래프톤, SK텔레콤과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정예팀 선정
크래프톤이 참여한 SK텔레콤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정예팀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 컨소시엄은 반도체, 모델, 데이터, 서비스로 이어지는 독자 기술 기반의 풀스택 AI를 구현하고, 개발된 AI 모델을 국내 생태계에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포스트-트랜스포머 AI 모델로 K-AI 서비스를 실현하여, 국민의 AI 접근성을 높이며 글로벌 AI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컨소시엄에서 차세대 멀티모달[1] 모델의 아키텍쳐 설계와 학습 알고리즘 연구를 주도한다. 이를 기반으로 게임 등 도메인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AI NPC 및
-
메가박스, ‘메가 온리’ 8월 라인업 발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모든 단독 콘텐트 브랜드 ‘메가 온리(MEGA ONLY)’의 8월 라인업을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칸영화제 라 시네프 부문 1등상을 수상한 단편 영화부터 세련된 감성의 로맨스, 레전드로 남은 작품들의 4K 재개봉, K-콘서트 라이브뷰잉 등 올여름을 뜨겁게 장식할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8월의 ‘메가 온리’ 단독 상영작은 ▲첫여름 ▲엔하이픈 VR 콘서트: 이머전 ▲머티리얼리스트 ▲ SMTOWN LIVE 2025 TOKYO DOME IN CINEMAS(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도쿄돔 인 시네마) ▲태풍클럽 ▲슈퍼소닉 까지 총 6편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오는 6일에는 칸영화
-
호랑 스튜디오 출범...슈퍼캣 '프로젝트 OQ' 2026년 론칭 목표
슈퍼캣은 지난 7월 15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신작 '프로젝트 OQ'를 개발 중인 스튜디오명을 '엑조틱 스튜디오'에서 '호랑 스튜디오'로 변경하였다고 밝혔다.'프로젝트 OQ'는 슈퍼캣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 예정인 모바일 신작 MMORPG로,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신규 퍼블리싱을 체결함에 따라서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재정비가 이루어졌다.이 과정에서 슈퍼캣은 사내 '스튜디오 네이밍 변경 공모전'을 진행했고, 그 결과 '호랑 스튜디오'라는 새로운 스튜디오명을 선정하였다.'호랑 스튜디오'의 호랑이는 슈퍼캣의 상징인 고양이와 같은 고양이과 동물 중 가장 강인하고 위엄있는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 스튜디오의 스타일과 정
-
인크루트 "인국공은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8년 연속 1위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8년 연속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1위로 뽑혔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대학생 1176명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공기업’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ALIO)에 공시된 시장형·준시장형 총 31개 기관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9%의 득표로 8년 연속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으로 선정됐다"라며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뽑은 대학생들은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 이미지(23.2%)를 선정 이유로 가장 많이 꼽았다"라고 전했다. 2위는 ▲한국전력공사(9.8%)로 지난해와 순위 변동이 없었다. 해당 기업을 선택한 이들은 △고용 안정성(24.3%), △만족
-
진학사 캐치 ‘채용설명회 리포트’ 선보여
진학사 캐치가 ‘캐치카페’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데이터를 분석한 ‘캐치카페 채용설명회 인사이트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캐치카페 채용설명회’는 무료 취업카페인 캐치카페에서 기업 단독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채용 행사다"라며 "특히, 현직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며 기업 문화와 직무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현직자 직무 상담 세션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64회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열렸고, 약 5천 5백여 명의 구직자가 참석했다. 이 중 인서울 및 수도권 대학 출신이 70%로, 주요 출신 대학으로는 성균관대,
-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8월 라인업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짜릿 강렬한 액션으로 무더위를 무찌를 8월 개봉작 세 편 <발레리나>,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극대화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6일 ‘존 윅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잇는 액션 블록버스터 <발레리나>가 개봉한다. 암살자 조직 ‘루스카 로마’에서 킬러로 성장한 ‘이브’(아나 데 아르마스)가 아
-
한컴, ‘LG AI연구원이 이끄는 컨소시엄 핵심 파트너로 참여
한글과컴퓨터(030520, 이하 한컴)가 LG AI연구원이 이끄는 컨소시엄의 핵심 파트너로 참여해 대한민국의 AI 주권 확보에 나선다rh 4일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며, 한국형 초거대 AI 모델 ‘K-EXAONE(K-엑사원)’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총 2,13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AI 모델에 견줄 수 있는 95% 이상의 성능을 달성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가 주도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LG AI연구원이 주도하는 이번 컨소시엄에는 한컴을 비롯해 LG CNS, LG유
-
SOOP "스트리머 편파중계로 KBO 리그 팬덤 온라인 확장하고 있다"
SOOP의 스트리머들이 편파중계를 통해 KBO 리그 팬덤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SOOP 관계자는 "특히, 서로 다른 팀을 응원하는 스트리머들이 야구를 주제로 활발히 교류하고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야구 팬들이 더욱 몰입하고 소속감을 느끼며 야구를 즐길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인기 스트리머들은 온오프라인 야구팬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팬덤 응원 문화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덕질'과 ‘놀이’ 욕구를 충족해 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SOOP 인기 스트리머 ‘문월’은 올해부터 KBO리그에 대한 많은 애정을 보이며 ‘야구 선수 이상형 월드컵’, ‘야구 유니폼 월드컵’ 등 야
-
청호나이스, 첫 침대 광고 ‘깨끗한 잠’ CF 온에어
청호나이스가 첫 침대 광고인 ‘깨끗한 잠’ 편 CF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침대 광고는 ‘깨끗한 잠’이 의미하는 위생적이고 개운한 숙면을 가능하게 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라며 "30초와 15초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공식 유튜브 뿐만 아니라 주요 OTT 플랫폼과 옥외 전광판,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이번 광고는 침대를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을 넘어, 일하고 쉬고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생활의 중심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아울러, 친환경 프리미엄 린넨 방수 원단, 세탁이 간편한 분리형 커버, 강력한 고탄성 티타늄 독립 포켓 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