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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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한국장학재단 '오픈멘토링' 행사 진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오픈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오픈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대학생·청년 대상 취업 강연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다"라며 "잡코리아는 업계 1위 채용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채용 트렌드 및 신입직 구직자 취업 정보를 전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잡코리아는 정승일 교육서비스사업본부 총괄이 참여자 대상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은 ▲2025년 채용 동향 분석 및 하반기 전망 ▲공채 및 수시 채용 공략법 ▲채용 채널 다각화에 따른 입사 지원 전략 등으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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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SCREENX·4DX·ULTRA 4DX·Dolby Atmos 상영
CGV는 올 여름 개봉하는 블록버스터 기대작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슈퍼맨’을 기술 특별관에서 상영한다고 26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오는 7월 2일 개봉하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은 SCREENX, 4DX, ULTRA 4DX, Dolby Atmos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블랙 위도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스칼렛 요한슨이 바다를 지배하는 거대 공룡의 DNA 채취하려는 특수 작전 전문가로 등장해 더욱 확장된 세계관과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SCREENX에서는 정글, 절벽, 옥수수밭 등 폐쇄된 섬의 거대한 자연환경이 좌우 스크린까지 확장돼 마치 영화 속에 들어간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주인공 시점의 수중 장면은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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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G-DRAGON,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름 캠페인의 모델로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아티스트 G-DRAGON을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여기어때 관계자는 "K-POP을 넘어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G-DRAGON을 통해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알리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여기어때 송’이 함께한다. G-DRAGON이 직접 여기어때 송의 멜로디로 ‘여행할때 여기어때’를 외친다"라며 "캠페인 영상에서는 여러 명의 G-DRAGON이 등장해 함께 기차 여행을 떠난다. 그중 한 명이 단체 여행을 직접 리드하고, 캐리어 카트를 끌고 가는 등 여행 가이드로 나선다"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다음 달 1일 공개 예정이며,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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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오픈 27주년 기념 ‘생일 축하 이벤트’ 실시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취업포털 오픈 27주년을 맞이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27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회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인크루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웹 및 모바일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기업과 공공기관 중 관심 기업을 설정하면 ▲NCS 검사를 100% 증정한다. 또, 인크루트가 지난 2004년부터 조사한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에서 역대 TOP 20에 선정된 기업 중 관심 기업을 설정하면 ▲인적성 검사를 100%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기업 회원에게는 ▲스마트오퍼(1건)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오퍼는 매칭 시스템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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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정보보안 직무 취업특강 ‘JOB TREND 2025’ 개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23일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JOB TREND 2025 – 정보보안 산업의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전략’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사이버보안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생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라며 "국내 정보산업(IT) 및 보안 분야 우수인력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KISA의 사이버보안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2024년부터 보안 인재 양성 교육과정 수료생의 취업난 해소와 기업의 인력 수급 지원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는 KISA를 비롯해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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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KBO 콜라보 굿즈 선보여
CGV는 극장 최초로 KBO(한국야구위원회)와의 콜라보 MD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구단별 디자인을 적용한 'KBO 팝콘버킷'과 'KBO 캔쿨러'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KBO 팝콘버킷'은 야구 헬멧 모양으로 제작했다"라며 "구단별 모꾸(모자 꾸미기) 스티커가 들어있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KBO 캔쿨러'는 야구 팬들에게 상징적인 가을점퍼 디자인으로 제작해 희소성을 더한다. 쿨링 소재의 구단별 가을점퍼가 음료캔을 감싸는 형태로, 음료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KBO 팝콘버킷'과 'KBO 캔쿨러'는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6월 27일부터 20여 개 극장 매점에서 만나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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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AI 영화제’ 진행
CGV가 ‘AI영화 공모전’의 수상작 및 본선 진출작 총 9편을 상영하는 ‘CGV AI 영화제’를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의 슬로건은 ‘초면이지만 취향입니다’로 관객이 자신도 몰랐던 취향을 발견하고, 장르와 소재의 한계를 넘어선 다채로운 AI 영화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CGV AI 영화제’는 ‘수상작’과 ‘노미네이트 작품전’ 등 두 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각 섹션의 작품들은 하나의 상영작으로 연속해서 볼 수 있다.‘수상작’에서는 대상 ‘The Wrong Visitor’를 비롯해 최우수상 ‘0KB’, 우수상 ‘은하의 고양이 택배’와 ‘피노키오: 비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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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수상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ㆍ제품ㆍ서비스 분야에서 차별화된 혁신을 이룬 기업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라며 "코웨이는 2002년 첫 수상 이후 현재까지 총 33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환경가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입증해왔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와 비렉스 트리플체어가 신기술혁신상 수상 제품에 선정됐다. 두 제품은 기술 혁신성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에서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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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데이터, ‘셀픽’ 통해 셀러 매출 성장 플랫폼’ 전략 가동
헥토데이터(대표 오승철)가 신세계아이앤씨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픽(SELLPICK)’ 인수를 마치고 이커머스 셀러(판매자)를 대상으로 ‘셀러 매출 성장 플랫폼’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헥토데이터 관계자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은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쇼핑몰 운영 및 관리 서비스다"라며 "셀픽은 ▲상품·주문·배송 통합관리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동 기능 ▲풀필먼트(fulfillment) 자동화 ▲CS(고객응대)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셀러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셀픽은 파스토, 콜로세움 등 물류 전문 기업과의 시스템 연동을 통한 풀필먼트 기반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셀러의 운영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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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 인터파크투어, 日 테마파크 정글리아 티켓 오픈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국내 여행플랫폼 중 처음으로 일본 오키나와에 위치한 초대형 테마파크 ‘정글리아’ 티켓 판매에 나선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정글리아와 정식 티켓 판매 계약을 맺은 곳은 국내 OTA 중 NOL 인터파크투어가 처음이다. NOL 인터파크투어는 지난 24일 티켓 판매를 개시했다"라고 전했다. 정글리아는 ‘흥분과 호화로움, 파워 바캉스(Power Vacance)’를 컨셉으로 일본 오키나와에 다음달 25일 오픈하는 초대형 테마파크다. 부지 규모가 축구장 25개에 맞먹는 18만1500여평으로, 일본 최대급 규모를 자랑한다. 대자연에 몰입할 수 있는 테마파크로, 매력적인 어트랙션은 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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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전자, 에너지 효율 1등급 제습기 선보여
신일전자는 ‘17L 제습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넉넉한 제습 용량을 갖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시킨다"라며 "5L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하여 물을 자주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적고 하루 최대 17L의 수분을 제거하므로 넓은 공간도 효율적으로 쾌적하게 관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제품은 제습모드, 연속제습모드, 의류건조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해 다양한 상황에 맞춰 활용 가능하다"라며 "본체 뒷면의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하여 연속 배수 기능을 사용하면 물통을 비우는 번거로움 없이 연속 제습이 가능하며 물탱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작동이 멈춰 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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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탈 헬스케어 플랫폼 ‘트로스트’, 우울감 리포트 발표
넛지헬스케어의 멘탈 헬스케어 플랫폼 ‘트로스트’가 사용자 자가진단 우울증 검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울감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2025년 1월부터 5월까지 총 9만 892명이 참여한 우울증 검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트로스트의 우울증 검사는 1~4단계로 응답자의 상태를 구분한다. 1단계는 ‘우울하지 않은 안정적인 상태’, 2단계는 ‘표준 수준의 우울함’, 3단계는 ‘표준 수준보다 조금 더 우울함’, 4단계는 ‘표준보다 많이 우울함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전체 응답자 중 4단계는 55.4%, 3단계는 23.8%로 나타나, 약 79%가 평균 이상 수준의 우울 상태를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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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인스페이스, 지구관측 위성 ‘세종 2호’ 교신 완료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의 지구관측 민간위성 ‘세종 2호’가 오는 6월 24일 오전 6시 25분(미국 현지시간, 6월 23일 오후 2시 25분)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FALCON9) 로켓을 통해 발사됐다. 세종 2호는 발사 후 지상국과의 교신까지 완료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궤도에 안착했음이 확인됐다.한컴그룹 관계자는 "‘세종 2호’의 성공적인 발사는 한컴인스페이스가 추진하는 총 50기 규모의 군집위성 시스템 구축의 출발점이다"라며 "이를 통해 위성 데이터 수집 밀도와 빈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민간 주도의 위성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컴인스페이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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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 전국으로 진행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단위로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SK매직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빵나눔’은 전국 24개 지역의 총국장 및 지국장 총 240여 명과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MC(Magic Care) 인력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직접 제빵과 포장에 참여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월부터 서울, 강원, 충청 등 주요 지역에서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지난 16일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봉사단 10여 명이 참여해 300여 개의 빵을 제작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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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샤롯데씨어터,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 론칭 外
샤롯데씨어터가 ‘커튼콜’과 협업해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샤롯데씨어터가 대학로에 자리한 뮤지컬펍 ‘커튼콜’과 손잡고 국내 최초 ‘공연장 x 뮤지컬펍’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오픈한다. 이번 협업은 뮤지컬에 F&B를 접목하여 관람 경험을 넓히는 새로운 시도로서 앞서 선보인 국내 최초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에 이은 ‘샬롯 프로젝트’의 두 번째 기획이다. 특히 뮤지컬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출발한 ‘커튼콜 인 샬롯’은 관객들에게 공연을 ‘보는 것’이 아니라 같은 공간에서 같이 ‘소통’하는 경험을 제공한다.‘커튼콜 인 샬롯’은 뮤지컬을 미식으로 확장한 ‘뮤지컬펍’으로서 단순한 식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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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AI잡스’ 지원자 수 18% 급증
24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AI잡스 론칭 후 1개월간 자사 플랫폼 내 AI 직무 관련 채용공고 수는 10.1%, 지원자 수는 18.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지원 건수도 12.3% 늘었으며, 신규 공고 등록 수는 4.3% 상승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상반기 공채 시즌 이후 채용시장이 다소 주춤하는 시점임에도, AI 분야는 오히려 채용 지표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는 전 산업군에 걸쳐 AI 기술 도입이 본격화되면서 관련 인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해 국내 최초로 AI 직무만 모은 채용관 ‘AI잡스’를 지난달 정식 오픈했다"라며 "일반 개발 직군과는 구분되는 AI 특화 직무 중심의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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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모빌리티 앱 ‘휘슬’, 누적 회원수 574만 돌파
휘슬은 누적 이용자 574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휘슬 관계자는 "등록된 차량은 538만 대에 이른다. 국토교통부의 5월 기준 등록된 승용차 2,188만 대를 기준으로 볼 때, 국내 승용차 운전자 4명 중 1명이 휘슬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1년 전국 최초로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로 시작했다"라며 "서비스 초기에는 주정차 단속 알림이나 과태료 조회∙납부 기능이 주목 받았으나, 현재는 △내차팔기 △자동차 검사 예약 △세차 예약 등 자동차 생애주기 맞춤형 서비스들이 눈에 띄는 이용자 확장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배 가량 늘었으며,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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