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놀유니버스, NOLDAY 국내여행편 실시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NOLDAY(놀데이)’ 국내여행편을 선보인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은 이달 6일(일)까지 국내 인기 호텔과 펜션 450여 개를 엄선해 NOL 단독 특가로 제공하고,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6시 하루 두 번 중복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라며 "체크인 최소 1일 전 미리 예약 시 최소 구매 금액 제한 없이 최대 10만 원 할인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선 전 노선 발권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하며, 국내선 탑승 완료 시 NOL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NOL 인터파크투어는 NOL 회원 전용 국내숙소 쿠폰을 발급한다. 오는 7월 6일(일)까지 최대 8% 할인에 2% 중복 할인 가능한
-
테스트플랫폼 ‘고사장’, 주한독일상공회의소 ‘아우스빌둥’ 채용 지원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의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이 주한독일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아우스빌둥’ 채용 필기시험에 활용됐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주한독일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아우스빌둥'은 기업에서의 현장 교육과 전문대학교에서의 이론 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독일식 이원 직업 교육 시스템이다"라며 "2017년부터 국내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공식 딜러사에 채용되어 해당 분야의 숙련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2025 아우스빌둥’ 채용 필기시험은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응시자들은
-
LG전자, 복합물류기업 ‘로지스밸리’와 스마트물류센터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LG전자는 최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디지털파크에서 물류기업 로지스밸리(LogisValley)와 ‘스마트물류센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LG전자 정대화 생산기술원장(사장)과 백기문 ID사업부장(전무), 임영빈 로지스밸리 그룹 회장과 김필립 로지스밸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로지스밸리는 국내 최대 복합물류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물류센터 개발 및 임대, 물류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각지에 직영 물류센터 50여곳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LG전자 생산기술원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가운데 자율주행로봇, 디지털 트윈 등 기술력과 로지
-
컴투스, 4년 연속 ‘KBO 올스타전’ 공식 스폰서 참여
컴투스는 ‘2025 KBO 올스타전’ 기간 중 열리는 홈런더비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2022년부터 4년 연속 올스타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 올해로 43회를 맞이하는 ‘2025 KBO 올스타전’은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개최된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는 올스타전 기간 중 야구팬들의 큰 관심을 받는 행사로, 11일 ‘올스타프라이데이’에서 퓨처스 올스타 게임 종료 직후 진행된다. 출전 선수는 6월 30일 기준으로 시즌 10홈런 이상을 기록한 타자 중 100%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투표는 7월 1일부터 3일 오전 10시까지 KBO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5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1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 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5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게임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업데이트 완료 후 ‘3,000젬’을 지급하고, 오는 6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 인증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판토’ 작가의 ‘가디언 테일즈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13일까지 ‘가디언 테일즈’ 5주년 기념 인게임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10개의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된 이용
-
넷마블 '마구마구 2025 모바일' 5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현역 시절 시즌별 빼어난 성과를 거두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선수들을 지정한 ‘커리어 하이’ 선수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커리어 하이’ 선수카드는 날씨 추가 능력치가 반영되며, ‘GP 선수카드’와 같이 실사형 페이스온이 적용된다. 또 신규 도감 시스템 ‘구단주의 비밀노트’가 공개됐다. ‘구단주의 비밀노트’ 목록 내 선수들을 수집하면 추가적인 능력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시간 일반 경기 내 ‘연승의 길’과 ‘승리의 길’ 인게임 이벤
-
KT, 수원에 ‘kt wiz 특화매장’ 오픈
KT가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 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용품 전시존 ▲굿즈 전시·포토존 ▲치어풀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KT는 팬들의 관람 동선을 고려해 매장 앞에 경기장과 연계된 F&B(식음료)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팬들은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사전 주문한 뒤 경기장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매장
-
삼성SDI '55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삼성SDI는 1일 경기도 용인 기흥 본사에서 '창립 5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최주선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사업부별 우수한 성과를 낸 'SDI인상' 수상자와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및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주선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려운 때일수록 진짜 실력이 드러난다"면서 "우리의 저력과 가능성을 믿고, 모두 함께 힘을 모은다면 머지 않아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장은 끊임없이 변하는 것"이라며 "한 발자국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반성은 하되 현재와 미래를 통섭하는 지혜로 만들어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주선 사
-
[IT/방송이슈] 파세코, 일자형 휴대용 선풍기 ‘핸디팬 플렉스’ 선보여 外
파세코가 틀을 깬 설계로 차별화를 꾀한 일자형 프리미엄 휴대용 선풍기 ‘핸디팬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 21년 국내에 업계 최초로 보관이 용이한 폴더블 방식의 ‘접이식 써큘레이터’ 출시로 가정용 써큘레이터의 패러다임을 바꾼 파세코가, 올해는 일자형 본체로 포켓이나 핸드백 등에 부담없이 소지가 가능한 제품으로 또 한번의 시장 변화를 예고했다.실제로 새로 선보인 ‘핸디팬 플렉스’는 기존 손선풍기와는 확연히 다른 구조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일자형 본체에 각도 조절이 가능한 회전식 헤드를 적용해 외형과 사용 방식 모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 시에는 본체의 헤드를 위로
-
NHN페이코, 상반기 모바일 식권 결제 데이터 900만 건 분석...“점심 평균 9500원”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이하 NHN페이코)는 자사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발생한 약 900만 건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장인의 점심 소비가 점차 세분화되는 가운데, 식권 사용처도 구내식당을 넘어 외부 프랜차이즈와 디지털 플랫폼으로 뚜렷하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2025년 상반기 전국 페이코 식권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되, 수도권 내 주요 업무 권역 12곳을 별도로 집계한 지역별 분석 결과도 함께 포함됐다. 2025년 상반기 기준 페이코 식권을 이용한 평균 지출 점심 식비는 9,500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7년 6,000원에서 해마다 상승해온 결과로, 8년간 약 58%가 증가한 셈이
-
카카오, 2025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시니어티처 발대식 개최
카카오의 기업재단인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는 30일 오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시니어티처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는 카카오임팩트 육심나 사무총장,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오영환 사무총장,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송승옥 사무총장이 참석해 교육 시작을 앞둔 시니어티처 120여 명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니어티처에게 개별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역할, 기간, 운영 방식 등 활동 안내와 강사 활동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시니어티처 가운데 최고령(만 71세)인 김옥련 강사는 “누군가의 디지털 첫걸음에 기여하는 보람 있는 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소감을
-
KT, 2025 ESG보고서 발간
KT는 ‘2025년 KT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20번째 발간을 맞은 이번 보고서는 ‘AICT Company’로 도약 중인 KT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 영역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 KT는 2006년부터 매년 ESG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으며,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을 준수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ISO 26000, SASB, 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적용했다. 특히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AICT 본업의 혁신 성장 ▲기후변화 대응(탄소중립) ▲서비스 품질 및 책임(네트워크 안정성)
-
LG유플러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가 ESG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열세 번째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를 따르고 있으며,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동참하고자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지표도 함께 반영했다. 이번 보고서는 2개의 스페셜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첫번째 스페셜 페이지에는 ‘AX기술과 연결의 가치’로 고객의 밝은
-
KT, 400억 규모 농협은행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수주
KT(대표이사 김영섭)가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과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총 400억 원 규모의 AI 기반 컨택센터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의 금융 상담 시스템을 대상으로 KT가 향후 14개월간 단독으로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KT는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인터넷 기반 통합 컨택센터) 시스템 통합 구축과 AICC(AI Contact Center) 기반 고객 상담 자동화 기술을 전면 도입한다. KT는 사업 입찰 과정에서 ▲AI 콜봇·챗봇 ▲상담 요약 자동화 ▲음성인식(STT)·음성합성(TTS) ▲지능형 상담 지원 시스템 ▲지식관리시스템(KMS, K
-
여기어때 ‘패키지여행’ 15일 출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패키지여행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전 세계로 떠나는 1,000개 패키지여행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는 게 목표다. 출발 일정 기준으로는 10만 건의 여행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상품 예약 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시했다"라며 "여기어때 단독 기획 상품 최저가 제공에 결제 금액의 5% 페이백, 프리미엄 블랙 숙소 제공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 서비스의 ‘그랜드 오픈’을 알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연다. 알림 신청만 해도 자동 참여 된다. 1등 당첨자는 다낭 패키지여행 2인권을 선물하고, 여기어때 포인트도
-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7월 24일 정식 출시 예고
넥슨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Theorycraft Games, 대표 조 텅)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의 1.0 정식 버전을 오는 7월 24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슈퍼바이브’는 2024년 11월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이후 초기 빌드 단계부터 약 8개월간 이용자 피드백을 수취하면서 게임 구조와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개선해왔다. 이번 1.0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진행 방식, 전투 구조, 맵, 클라이언트 등 주요 시스템 전반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슈퍼바이브’의 핵심 재미인 자유도 높은 팀플레이 기반 전투를 유지하면서, 보다 깊이 있는 전략성과 성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KBO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에서 KBO(한국야구위원회)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KBO 리그 소속 ▲한화 이글스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삼성 라이온즈 ▲KT 위즈 ▲SSG 랜더스 ▲키움 히어로즈 ▲KIA 타이거즈 등 8개 구단 마스코트를 기반으로, 시즌2 전용 디시르 8종을 제작했다. 디시르는 각각 고유 능력치와 스킬을 갖춰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속 조력자다. 이용자들은 7월 3일(목)부터 진행될 이벤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디시르를 획득할 수 있다. 시즌2 전용 디시르 소환권이 포함된 시즌패스와 KBO 전용 패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