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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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업데이트 및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넷마블몬스터 개발)'에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마블 코믹스 속 그리스 신들을 메인 테마로 한 ‘올림포스의 불멸자들’ 업데이트를 통해 ‘헤라클레스 - 모던’, ‘하데스 (플루토) - 모던’, ‘제우스 - 모던’, ‘아테나 - 인크레더블 헤라클레스’, ‘비너스 (아프로디테) - 인크레더블 헤라클레스’ 등 신규 영웅 5종을 공개했다. 또한 ‘헤라클레스’, ‘하데스 (플루토)’, ‘제우스’, ‘아레스’의 티어-4 승급이 추가됐으며 ‘아테나’와 ‘비너스 (아프로디테)’의 잠재력 각성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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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글로벌 콘텐츠 ‘권능의 신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글로벌 콘텐츠 ‘권능의 신전’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권능의 신전’은 국내 및 글로벌 서버의 길드가 함께 참여하는 시즌제 RvR(지역 대 지역) 전장으로, 5개 길드가 매칭되어 각자의 거점을 방어하고 점수를 경쟁하는 구조다. 지정된 시간 내 거점이 파괴되지 않으면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전장 내 오브젝트 점령, 몬스터 활용 등 다양한 전략 요소가 승부를 가른다. 전투를 통해 ‘킬’·‘어시스트’·‘거점 파괴’ 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요 보상으로는 신규 초승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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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대규모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을 19일 선보였다. ‘푸른 전장’은 검은사막 ‘발레노스’ 해역에서 선박을 이용해 길드 간 해상 PvP를 벌이는 거점전 콘텐츠다. 넓은 대양을 무대로 길드원들과 보유 중인 선박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성채들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검은사막 기존 거점전 콘텐츠와 동일하게 토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9시에 시작하며, 전장이 열리는 당일 1시간 전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푸른 전장’에는 각 길드 간 최대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하는 길드 수에 따라 해역 내 섬들 중 ‘푸른 전장 성채’가 활성화되며, 성채를 점령하고 타 길드의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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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프라시아 전기’ 클래스 전승 시즌2 업데이트
넥슨은 19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클래스 전승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클래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전승’ 시스템에 신규 스킬 트리가 추가되며, 원하는 계열을 선택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시즌2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성장 경험을 위해 각 스탠스의 전투 방향성에 적합한 능력치를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스킬 트리 구조를 개편했으며, 기본 제공되는 전승 포인트를 상향해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또한 ‘결사던전’의 새 시즌을 시작하고 사냥터 및 보스 레벨을 상향했으며, 레벨 조정에 따라 더욱 강화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시즌8로 돌아온 ‘유니버스리그’의 ‘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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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게임 허브(GGH) ‘라그나로크 크러쉬’ 동남아시아 5개 지역에서 구글플레이 수상
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Gravity Game Hub, GGH)에서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 크러쉬(Ragnarok Crush)’가 동남아시아 5개 지역에서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의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라그나로크 크러쉬는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총 5개 지역 구글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해당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전략 액션 퍼즐 RPG로 단순한 플레이, 접근성, 재미 등 요소를 모두 갖춘 점이 선정에 주효했다. 구글플레이는 올해를 빛낸 수상작을 통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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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21주년 생일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이 국내 서비스 21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별 보상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오늘부터 내달 3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열할강호 온라인’은 코믹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2004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대만·일본·미국·태국·베트남 등 전 세계 1억 3천만 명 이상이 즐긴 게임이다. 이번 21주년 이벤트는 생일상을 준비하는 콘셉트의 신규 의뢰와 특별 령수, 버프 아이템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현발파 마을의 ‘화련홍’ NPC(지정불가캐릭터)가 21주년 생일상에 올릴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유저들에게 음식 수요 조사를 의뢰(퀘스트)하며, 이를 통해 1회성 의뢰 9종과 일일 의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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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비버롹스 2025’ 수련수련·짬타수아·김성회·클템 함께하는 프로그램 공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의 주요 프로그램과 참가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버롹스 2025에서는 창작자와 팬, 인디게임과 문화를 한데 묶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전시작 82개 시연 외에도 인플루언서의 플레이 실황과 사인회를 시작으로 창작자 강연, 인디게임 토크, 성우 더빙쇼까지 사흘 내내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5일(금)에는 인디게임 팬과 예비 창작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우선 인터넷 방송인 ‘수련수련’이 현장에서 인디게임을 플레이하고, 사인회를 진행한다. 이어 유승현 원더포션 대표가 대학생 창작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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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구글 플레이 2025 ‘올해를 빛낸 PC 게임’ 수상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중 ‘올해를 빛낸 PC게임’ 부문에서 한국, 미국, 캐나다 등 여러 국가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딘’은 2021년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2022년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지역과 2023년 일본을 거쳐 올해 4월 글로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7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대만 2위, 필리핀 5위, 태국과 일본 8위 등을 기록했다. 지난 6월에는 서비스 4주년을 맞아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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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구글플레이 '2025 베스트 게임' 선정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 게임 부문 ‘올해의 베스트 게임’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플레이가 한 해 동안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 및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높은 완성도와 이용자 호응을 인정받아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세번째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서 지난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과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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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런너, 겨울 신규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 사전 등록 및 이벤트 시작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는 겨울 신규 콘텐츠 공개에 앞서 19일부터 사전 등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를 소개하는 프롤로그 형태로, 새로운 이야기를 미리 경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테일즈 아틀리에’ 사전 등록 페이지가 오픈 됐다. 내달 3일까지 사전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는 겨울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겨울 시즌의 서막을 여는 이벤트 ‘사라진 리나의 흔적’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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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ESG 평가 5년 연속 종합 ‘A’ 등급 획득
LG유플러스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는 기업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의 리스크와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발표하는 지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환경 분야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매우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TNFD(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가이드라인에 따른 생물종 다양성 리스크 평가를 시행하고, 이와 관련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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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크래프톤 등 AI팀과 ‘2025 파운데이션 모델 테크 워크숍’ 성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SK텔레콤 정예팀이 대학생, AI 연구자들과 함께한 ‘2025 파운데이션 모델 테크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워크숍은 크래프톤이 서울 성수동에 마련한 SKT 정예팀 전용 공간 ‘워룸(War Room)’에서 진행됐다. 워룸은 SK텔레콤 컨소시엄 참여 기관이 서로 원활한 협업을 위해 마련한 오픈형 업무 공간이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정예팀(이하 SKT 정예팀)이 AI 연구자, 대학생 등 다양한 관계자들에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국내 AI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S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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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VX, 골퍼 위한 ‘프렌즈 아카데미 연말 감사제’ 개최
카카오 VX의 스크린골프 연습장 브랜드 ‘프렌즈 아카데미’가 열정 골퍼들을 위한 ‘프렌즈 아카데미 연말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전국 ‘프렌즈 아카데미’ 매장에서 70만원 이상 등록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선착순 700명에게는 멋진 드라이버 커버를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에 70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드라이버와 보스턴 백, 골프공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 아카데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연말은 추운 날씨에 여러 송년 모임으로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 수 있는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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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최대 크루즈 '스타 오브 더 시즈'에 TV∙사이니지 공급
삼성전자가 글로벌 해운 업체인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Royal Caribbean Cruises)의 세계 최대 크기 '스타 오브 더 시즈(Star of the Seas)' 크루즈선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미국 플로리다 포트 캐너버럴에서 신규 취항한 '스타 오브 더 시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초대형 크루즈선으로 무게는 250,800톤, 길이는 약 365미터에 달하며 '타이타닉'호 보다 약 5배 더 크다. 삼성전자는 '스타 오브 더 시즈'의 2,805개의 객실과 승무원실은 물론 라운지, 공연장 등 선내 시설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 약 6천여 대를 설치했다. 객실과 승무원실 등에 공급된 TV는 상업용 '크리스탈 UHD(HBU8000)'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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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빌트인 가전 ‘SKS’ 시카고 ‘더 마트’에 신규 쇼룸 오픈
LG전자는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디자인 및 건축 전문 상업 공간 ‘더 마트(The Mart, Merchandise Mart)’에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 쇼룸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쇼룸은 총 806m²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1가 설계를 맡았다. 대형 샹들리에가 설치된 라운지에서 제품 전시 공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로,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및 소재 브랜드2와 협업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정제된 분위기로 공간을 구성했다. 총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는 ‘SKS’의 정밀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한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로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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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AI마케터 'CDP 에이전틱 AI' 출시
LG CNS가 마케팅 업무를 AI로 자동 수행하는 CDP 에이전틱 AI 서비스 ‘클레어보(Clairvo)’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케터가 자연어로 간단히 지시를 입력하면 에이전틱 AI가 고객 데이터 분석부터 타깃 그룹 생성, 캠페인 활성화까지 자동으로 처리한다. CDP(Customer Data Platform)는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통합·분석해 고객 경험과 여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지난해 자체 CDP를 출시하고 제조·유통·식품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의 마케팅 업무에 적용을 확대해왔다. 고객사 적용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 실행 시간을 60% 이상 단축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LG CN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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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ESG평가 4년 연속 종합 ‘A’
LG헬로비전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부문별로 환경(A), 사회(A+), 지배구조(A) 등 모든 평가 영역에서 우수한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헬로비전은 기후 위기 대응 체계를 강화하며 환경경영 실천 범위를 넓혔다. ▲온실가스 감축 활동 ▲에너지 효율 개선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했으며, 특히 방송국사(SO)에 ‘외기냉방 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전력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실질적 성과도 냈다. 지역 기반 사회공헌과 고객 서비스 개선 등 생활 밀착형 사회적 가치도 강화했다. 지역채널·미디어 역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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