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직장인 74% 정년 연장 필요성 공감, 2030 세대도 67% 찬성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 리서치'가 직장인 1,03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년 연장 인식 조사에서 응답자의 74%가 정년 연장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는 전통적으로 세대 간 이해관계가 대립해온 이슈였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전 연령대에서 고른 공감대가 확인됐다.특히 20대와 30대에서도 각각 67.9%, 70.4%의 찬성률을 보여 기존 통념을 넘어선 결과가 나타났다. 리멤버 리서치에 따르면, 정년 연장 필요성을 가장 크게 느끼는 이유는 노후 생활 안정(39.0%)과 국민연금 수급까지의 소득 공백(17.8%)으로 조사됐다.적정 정년에 대한 의견으로는 응답자의 60.2%가 만 63~65세를 꼽았으며, 이는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
놀유니버스, 국군복지단 협력 통해 국군 전용 여가 혜택 대폭 확대
놀유니버스가 국군 장병과 그 가족의 여가 활동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용 혜택을 마련하고 나섰다. 놀유니버스는 최근 국군 장병의 휴식 환경 개선을 목표로 국군복지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놀유니버스는 12월 31일까지 자사 플랫폼 NOL을 통해 대한민국 국군 전용 서비스 론칭 활동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국내 숙소 주말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이외에도 NOL, NOL 인터파크투어, NOL 티켓, 트리플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최대 100만 NOL 포인트와 국내 숙소, 레저 최대 50% 할인 쿠폰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국군 전용 국내 숙소 주말 7% 할인 쿠폰과 국군
-
kt 밀리의서재, 육군 장병 2만 명에게 전자책 구독권 제공하며 B2G 사업 확대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가 대한민국 육군 인사사령부와 협력하여 육군 장병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구독권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 구독권 기증은 육군 장병들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밀리의서재는 병영 도서 우수부대에 복무 중인 약 2만 명의 현역 병사를 대상으로 독서 콘텐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구독권을 제공한다. 이로써 밀리의서재는 MZ세대에게 익숙한 모바일 기반 독서 환경과 22만 권에 달하는 방대한 독서 콘텐츠를 현역 장병들에게 지원한다.이번 구독권 지급을 통해 육군 장병들은 복무 중에도 자기 주도적인 학습과 독서 습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
-
롯데하이마트, 수험생 대상 IT 및 게임 가전 할인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고객들을 위해 IT, 게임 가전 등을 중심으로 특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의 일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웨어러블, 취미 관련 기기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페이, 엘포인트 등 추가 혜택도 마련되었다.대학 진학 후 활용도가 높아지는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 기기를 카드 할인, 즉시 할인 쿠폰 등을 적용하여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스페셜 에디션’, 애플 ‘iPad Air 11 M2 Wi-Fi+Cellular’ 행사 상품을 각각 120만 원대에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
-
여기어때, 상위 1% 숙소 큐레이션 ‘블랙’ 카테고리 개편 완료
종합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가 숙소 큐레이션 카테고리인 ‘여기어때 블랙’을 재정비했다. 이번 개편은 숙소를 ‘럭셔리’, ‘유니크’, ‘시즈널’ 등 콘셉트별로 분류하고 평가 체계를 세분화하여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여기어때는 자사가 보유한 숙소 중 상위 1%를 선별해 소개한다는 목표 아래 블랙 페이지를 변경했다. 앱 내 블랙 페이지에서는 약 300여 개의 블랙 숙소를 세 가지 콘셉트로 구별한다. 럭셔리는 최상의 시설을 갖춘 숙소를 의미하며, 유니크는 특별한 콘셉트와 개성을 가진 숙소, 시즈널은 계절성과 지역색을 뚜렷하게 반영한 숙소를 뜻한다. 이는 블랙의 의미를 기존 ‘프리미엄’에서 확장하여 숙소를
-
한글과컴퓨터, 인공지능 솔루션 3종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지난 18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5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 3종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세계일류상품 인증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다. 이 제도는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년 제조 및 서비스 분야에서 수출 비중, 기술력, 시장 점유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구분하여 인증서를 수여한다.이번에 선정된 한컴의 제품 3종은 AI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
-
카카오 VX, ‘프렌즈 아카데미 연말 감사제’ 진행
카카오 VX의 스크린골프 연습장 브랜드 ‘프렌즈 아카데미’가 12월 14일까지 연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매장에서 70만원 이상 이용권을 등록한 모든 고객에게 혜택이 제공된다.선착순 700명에게는 한정판 드라이버 커버가 증정되며, 추가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70만원 이상 등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고급 드라이버, 보스턴 백, 골프공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공식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카카오 VX 관계자는 “연말 시즌을 맞아 실내에서도 골프 연습을 지속하며 신체 활동을 유지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이용자들의 실력 향상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향후 카카오
-
인바디, 충남교육청과 손잡고 마이스터고 인재 육성 협력 확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가 충남교육청과 협력해 지역 마이스터고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19일 인바디 공장을 찾아 현장실습 현황을 점검하고, 양측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방문은 충남교육청의 직업계고 학생 현장실습 특별 지도·점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바디는 올해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운영 상황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선정된 8개 기업 중 유일하게 교육감이 직접 방문한 기업이다.현장에서는 차기철 인바디 대표와 지창수 공장장 등이 김지철 교육감 및 공주마이스터고 관계자들과 만났다. 간담회 후 인바디는 생산 현장을 공개하며, 2022년부터 현재까지 70명 이상의 마
-
쿠쿠, 12kg 용량 통워시 세탁기 출시
쿠쿠(대표 구본학)가 첫 번째 자체 개발 세탁기 모델인 12kg 용량 통워시 세탁기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소규모 가구를 겨냥한 니치 시장 공략용 제품으로, 세탁력과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쿠쿠 관계자는 "최근 1~4인 가구의 증가 추세에 맞춰 공간 효율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세탁기를 기획했다"며 "소형이지만 대형 제품 못지않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핵심 기술을 집약했다"고 설명했다.신제품은 트위스트 웨이브 세탁판과 5중 트위스트 날개를 탑재해 강력한 세척력을 확보했다. 양방향으로 분사되는 물살이 오염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옷감 손상은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스테인리스 엠보 세탁조는 내구성과 위생성을 높
-
카카오엔터, 11월 신작 웹툰 4종 출시…장르별 다채로운 라인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11월 한 달 동안 웹툰 4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장르별 독자층 공략에 나선다. 이번 라인업은 액션 판타지부터 로맨스, 힐링물, 순정만화 후속작까지 다양성을 갖췄다.지난 1일 첫선을 보인 '공작가의 역대급 신동'은 전생에서 괴수 사냥꾼으로 활약하던 주인공이 이계에서 환생해 복수를 펼치는 액션 판타지다. 주인공 '데일'은 검술과 마법, 사령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제국을 뒤흔든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과 유머러스한 캐릭터 관계가 강점"이라며 "빠른 전개로 독자들이 순식간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공개된 '여신들을 위하여: 다프네를
-
SOOP, SVL 2025 대진 및 개막전 발표
글로벌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SVL 2025 참가 팀이 확정됐다. 티켓 판매는 11월 20일 오후 5시 시작한다. 결승전 티켓은 같은 날 오후 5시 30분에 별도로 판매된다.12월 2일 개막전은 Fnatic과 FULL SENSE가 맞붙는다. 같은 조에서는 T1과 ZETA 팀이 경기를 벌인다.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우승팀을 가린다.SOOP은 한국어, 영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트남어 중계는 Onlive, 중국어 중계는 Huya에서 방송된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NHN벅스, 서울신라호텔과 겨울 시즌 공동 이벤트 진행
NHN벅스가 서울신라호텔과 협력해 겨울 시즌 동안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의 플레이리스트와 영상을 호텔 전 객실에 송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지난 9월 가을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협업 행사로, 숙박객은 객실에서 선곡된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내 ‘메리 신라 빌리지’ 공간에서도 해당 플레이리스트가 송출돼 겨울 분위기를 더한다.NHN벅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숙박객에게 계절에 맞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청호나이스, ‘서울 다함께 어울림 한마당’ 후원
청호나이스가 서울시 동작구 서울여성가족플라자에서 열리는 ‘서울 다함께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행사는 서울외국인주민센터 주관, 케이헬스미디어 주최로 의료 접근이 어려운 외국인 이주민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에서는 생활 속 응급처치 교육과 K-POP 댄스, 노래 공연이 진행된다. 청호나이스는 참여자에게 정수기와 분유포트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넷마블, 아랍에미리트 K-엑스포2025 참가...'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공개
넷마블은 지난 11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두바이에서 열린 ‘2025 K-엑스포 UAE: 올 어바웃 케이 스타일’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K-엑스포는 K-콘텐츠 및 연관 산업의 해외 동반 수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한류 박람회로 올해는 캐나다, 스페인, 아랍에미리트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행사가 열린 글로벌 빌리지는 두바이 최대의 문화교류의 상징이자 다문화 축제 공원으로 일 평균 7만명 이상 방문하는 대표 명소다. 이번 행사에는 양일간 약 10만여 명이 방문했다. 넷마블은 이번 행사에서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를 출품했다. 부스에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PvP 콘텐츠 ‘거점 점령전’ 월드 오픈 및 8종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ALL CLASS)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의 ‘거점 점령전’ 월드를 오픈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8종의 이벤트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먼저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6일까지 ‘거점 점령전’ 시즌 1을 운영한다. 거점 점령전은 길드 간 대규모 PvP 전투를 통해 네 등급의 거점을 차지하는 것이 목표인 경쟁 콘텐츠다. 이번 첫 시즌은 1회, 점령지 던전 4회, 약탈전 1회가 순차적으로 이어지며, 2주 단위로 반복 운영된다. 이번 시즌1은 기존의 서버 간 경쟁 환경을 월드 단위로 확장해, 최상위 이용자들이 다른 월드의 이용자들과 하나의 전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신규 소환수 ‘트리니티’ 추가
컴투스는 글로벌 방치형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소환수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전드 등급 소환수 어둠 속성 발키리 ‘트리니티’가 등장한다. ‘트리니티’는 근거리형 소환수 타입으로,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형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적이 보유한 약화 효과 개수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군의 전투 흐름을 조율하는 다양한 능력도 함께 갖추고 있으며, 오는 12월 3일까지 픽업 소환을 통해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성장 콘텐츠 ‘마법진’도 추가됐다. 전투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사용할 수 있
-
엔씨소프트, 아이온2 론칭 기념 OST ‘The Echoes of Eternity’ 발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신작 MMORPG ‘아이온2(AION2)’ 론칭을 기념한 OST 앨범 'The Echoes of Eternity'를 발매했다. 엔씨(NC)는 19일 자정부터 한국, 대만에 아이온2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온2는 엔씨(NC)의 대표 IP ‘아이온’을 계승한 AAA급 MMORPG로 뛰어난 그래픽과 방대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앨범 'The Echoes of Eternity'에는 총 70곡이 수록됐으며, 게임 속 주요 지역, 전투, 사건을 중심으로 아이온2의 음악적 서사를 3개의 챕터로 담았다. 타이틀곡 ‘영원의 탑, 다시 만난 세계’는 영화 ‘아바타(Avata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