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서구에 심포니 작은 도서관 17호점 개소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2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에 17번째 심포니 작은 도서관을 개소했다. 이날 심포니 작은 도서관 17호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김건태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장과 정한효 HDC현대산업개발 A1현장소장 등이 참석했다. 개소식에 이어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이 참여한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A1추진단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도서 정리와 같은 도서관 일일 사서 활동과 시설 내 외부 청소를 진행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건립되는 심포니 작은 도서관은 17호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9월 청주시 성안동에 ‘심포니 작은 도서관’ 16호점을 개소하기 위한 MOU를 청주시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용산,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수상 外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2024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2024 World Luxury Hotel Awards)’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06년 시작해 올해 18회를 맞이한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시상식으로, 매년 30만 명 이상의 해외여행객이 3주 동안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수상 호텔을 선정한다.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우수한 서비스를 갖춘 호텔을 선정해 시상한다.수상 호텔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 용산’)으로, ‘럭셔리 레지던스’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글로벌 위너로 선정됐으며, ‘럭셔리 시티 호텔’ 부문에서
-
팅크웨어, 테슬라 전용 ‘디지털 룸미러 DRM-21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테슬라 차량 전용 ‘디지털 룸미러 DRM-21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테슬라 순정 룸미러의 제한된 시야를 개선해 운전자에게 더 넓고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디지털 룸미러 DRM-210’은 9.2인치의 넓은 스크린과 50fps의 Full-HD 해상도를 지원해 고속 주행이나 야간 운전 시에도 후방 영상을 끊김 없이 선명하게 보여준다. 기존 테슬라 차량 룸미러의 제한된 시야각을 극복하고, 차량 내 적재물로 룸미러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명한 후방 영상을 제공한다.이 제품에 탑재된 IP67 등급의 방수·방진 후방 카메라는 비, 눈, 먼지 등 극한의 환경에서도
-
아웃백, 미국 본사 R&D 총괄 셰프 방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이하 아웃백)는 미국 본사 아웃백 인터내셔널 R&D 총괄 셰프인 에프렘 커틀러(Efrem Cutler)가 방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다음 달 초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출시 관련 최종 점검을 위해서다"라며 "이번 방문은 43번째로 16년간 커틀러 셰프는 아웃백의 신제품 출시 등 혁신적인 메뉴 개발에 직간접적으로 밀접한 협력 체제를 유지해 왔다"라고 전했다. 40년 이상 아시아, 남미, 중동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요리 개발에 참여한 커틀러 셰프는 아웃백 인터내셔널의 제품 개발 임원이자 R&D 총괄 셰프로서 그동안 24개 나라에서 기본 메뉴, 한정 메뉴, 지역 맞춤형 메뉴를
-
롯데리아, ‘디지털 마실’ 서울 넘어 부산지역 확대 운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을 오는 11월부터 부산지역에 확대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디지털 마실’은 키오스크 이용이 어려운 시니어 대상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롯데리아는 지난해 서울 지역 800명 교육 완료 및 교육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올해 1천명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마실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 이용 방법과 롯데리아 현장 방문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 결과 99.2%에 달했으며, 특히 향후 사회적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가을 맞이 패밀리 할인 프로모션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어썸 어텀(AWSOME AUTUMN)’ 프로모션을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를 포함해 패밀리 사이즈(26,000원) 구매 시 모든 고객에게 4천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에는 2천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6천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27일까지 쿠팡이츠에서 17,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천원 할인과 와우 멤버십 회원 한정 배달비 무료 혜택을, 요기요에서는 17,000원 이상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최대 3,500원의 할인이 적용된다.한편, 10월 이달의 맛
-
모두투어, 'B' story와 함께하는 NBA 직관 컨셉투어 매진
모두투어는 인기 유튜버 'B Story'와 함께 기획한 NBA 직관 컨셉투어 상품이 지난 20일 판매 개시 30분 만에 매진됐다고 23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컨셉투어는 NBA 마니아들을 겨냥해 총 3경기의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를 현장에서 직관할 수 있는 농구 여행으로, 현재 NBA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인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의 경기를 눈앞에서 볼 수 있다"라며 "내년 1월 18일에 출발하는 8일 일정으로 프리미엄 국적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여 여행의 편안함을 더했고, 미국 서부의 핵심 관광지도 함께 방문하는 일정이다. 상품가는 729만 원이다"라고 전했다. 핵심 일정으로 △LA 레이커스 vs LA
-
SPC그룹 허진수 사장, 프랑스 대통령 초청 만찬 참석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의 허진수 사장이 21일 저녁(프랑스 현지 시각)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주최한 만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SPC그룹 관계자는 "파리 엘리제궁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국제 식품무역박람회 SIAL(Salon International de l’Alimentation)의 60주년을 맞아 진행된 것으로 네덜란드의 스파(SPAR, 유통), 일본의 마루베니(Marubeni, 곡물∙무역), 프랑스의 사벤시아(Savencia, 유제품)∙리마그랑(Limagrain, 농업)∙유리알(Eurial, 유제품) 등 글로벌 식품∙유통산업 관련 기업인 약 40명이 초청됐다"라며 "한국 기업으로는 SPC그룹이 유일하게 초청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SPC그룹
-
스타벅스, ‘2024 겨울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특별한 매일의 순간을 함께 할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올 한 해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은 행사로, 사이렌 오더 혹은 매장에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오랜 기간 겨울 시즌 아이템으로 사랑받아온 플래너를 비롯해 지난해 첫 출시되어 높은 인기를 끈 캘린더, 겨울 아이템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포터블 램프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우선 몰스킨과 함께 만든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 출시 外
하겐다즈가 조선 팰리스의 미슐랭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 손종원 셰프와 함께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를 한정으로 선보인다.하겐다즈는 이전에도 ‘정식당’, ‘스와니예’ 등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오너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제공해왔다.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화려한 페스티브 무드에 어울리는 고품격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타닉 가든 미슐랭 셰프 손종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하겐다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오직 하겐다즈만이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디저트를 제공할 계획이다.조선 팰리스 최상층인 36층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Eatani
-
도미노피자, ‘독서데이’ 실시
도미노피자가 막바지 가을을 한 권의 책과 함께 보낼 수 있는 ‘독서데이’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독서데이’는, 오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사흘동안 진행된다"라며 "이번 ‘독서데이’는 도미노피자의 온라인(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채널을 통해 프리미엄 피자(L)와 콜라1.25L를 포장 주문 후 책을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독서데이’ 프로모션은 주문 후 책의 종류나 형태 상관없이 책을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해 인증하면 ID당 1회에 한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마이키친 및 하프앤하프와 하프앤하프 시그니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외된
-
롯데웰푸드,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8일 로케뜨코리아(Roquette Korea), 심라이즈(Symrise) 등 글로벌 식품 소재사들과 ‘롯데웰푸드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2024’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고객사 임직원과 연구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롯데웰푸드의 소재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 유통 경쟁력을 알리고 고객사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해 고객사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방침이다.세미나는 로케뜨코리아의 회사 및 제품 소개로 막을 열
-
동원F&B 양반 비빔드밥, 한국식품연구원 기술혁신상 수상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의 가정간편식(HMR) ‘양반 비빔드밥’이 22일 전라북도 완주군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열린 ‘2024년 식품기술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한국식품연구원은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으로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한 제품을 발굴해 매년 식품기술대상을 수상하고 있다"라며 "제품의 기술성, 안전성, 차별성, 맛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발한다"라고 전했다. 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로 지은 밥과 자연재료들이 비벼져 있는 레디밀(Ready-Meal) 제품이다. 국내 대표 간편식인 ‘양반죽’을 30년 이상 제조하며 쌓아온 쌀가공 원천기
-
잡코리아-배우 변우석, 가을 추천 곡 공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인 변우석과 함께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리스트의 주제는 '가을에 들으면 좋은 추천곡'이다"라며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잔잔하고 따뜻한 11개의 음악들로 구성됐으며, 이중에는 변우석이 지원이(구직자)들을 위해 직접 고른 △이무진 ‘쉼표’ △민니 ‘꿈결같아서’ △짙은 ‘Feel Alright’ 등 3곡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와 변우석이 선정한 플레이리스트는 알플리 유튜브 채널에서 들을 수 있다.현재 알플리에는 700여개의 플레이리스트들이 올라가 있으며, 9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
[IT이슈] 롯데시네마, '베놈: 라스트 댄스' 개봉 기념 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外
롯데시네마가 <베놈: 라스트 댄스>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롯데시네마의 대표 굿즈로 자리잡은 ‘시그니처 아트카드’를 출시한다. 이번 <베놈: 라스트 댄스> 시그니처 아트카드 디자인은 앞면은 심비오트에 휘감긴 듯한 베놈의 이미지가 강렬하게 담겨있고, 뒷면은 에디 브록과 베놈의 모습이 담긴 메인 포스터로 제작됐다. 특히 이전 ‘베놈2’의 시그니처 아트카드가 입체 렌티큘러로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역시 통일감을 유지하기 위해 동일한 소재로 제작됐다. 에디 브록과 베놈이 튀어나올 듯한 더욱 리얼리틱한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며 팬들의 소장 욕구를 더욱 크게 불러일으킬
-
페덱스-NIQ, 미국 K-뷰티 시장 진출하는 국내 기업 지원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은 오는 29일 데이터 및 분석 분야를 선두 주자인 닐슨아이큐(NIQ)와 함께 미국 내 급성장 중인 K-뷰티 시장 공략을 주제로 한국 이커머스 기업들을 위한 웨비나를 개최한다. 페덱스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시장 동향과 소비자 행동, 미국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참석자들은 미국 수출 시 통관 절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이커머스 솔루션과 시스템을 통해 운영 효율성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방안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
[생활경제 이슈] 여름 맥주 시장 키워드는 ‘라이트 맥주’…1위는 카스 라이트 外
오비맥주의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가 올여름 성수기 가정시장에서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라이트 맥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수요가 계속 확대되며 2024년 맥주시장에서 주요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카스 라이트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포함한 전체 맥주 가정시장에서 점유율 3.7%를 기록하며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정시장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1% 상승하며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의 성장세를 견인했다. 전체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도 카스 라이트는 지난해 동기 8위에서 전체 6위로 두 계단 올라서며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