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성SDS, 앤시스코리아와 클라우드 사업협력을 위한 MOU 체결
삼성SDS는 22일, 클라우드 분야 사업 확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앤시스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앤시스코리아는 미국 앤시스의 한국지사다. 이 회사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에너지, 방산, 반도체 등 제조업계에서 제품 성능 향상과 개발 기간 단축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SDS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의 GPU 중심 AI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앤시스코리아는 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CAE 솔루션을 공급하는 한편 기술 지원 및 교육도 맡게 된다. 또한, 양사는 긴밀하게 협업하여 사용자들이 SCP 마켓
-
LG전자, 2030년까지 성장률·이익률·EV/EBITDA 7% 목표로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LG전자가 22일 기업가치제고계획(이하 밸류업 프로그램)을 공시했다. 이는 지난 8월 21일 10대 그룹 가운데 첫 밸류업 예고공시를 진행한 이후 약 2개월 만으로, 밸류업 프로그램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사업 추진 전략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정책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내용이 골자다. LG전자에 딸드면 2030년 ‘7·7·7(연평균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7%, EV/EBITDA 멀티플 7배)’을 달성하고 LG이노텍을 제외한 연결 매출액 기준 100조 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구체적 전략 방향으로는 현재 사업구조에 머무르지 않고 ▲플랫폼 기반 서비스 ▲B2B 가속화 ▲신사업 육성 등의 포트폴리오 전환을 중점 추진해 나가고
-
토스, LG유플러스와 AI 기술 제휴 업무협약 체결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LG유플러스와 ‘AI 기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AI 기술을 제휴하고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LG유플러스의 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를 토스 앱에서 제공하는 것이 협약의 골자다. 협약에 앞서 양사는 지난 9월부터 토스 앱을 통해 AI 콘텐츠의 선호도와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A/B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A/B 테스트는 다양한 시안 중 최적안을 선정하는 방법 중 하나로, 사용자를 두 집단으로 나눠 각기 다른 시안을 랜덤으로 보여주고 반응을 분석한다. 양사는 이러
-
네오위즈홀딩스, 임직원과 함께하는 자원 활동 ‘오색오감’ 진행
네오위즈홀딩스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임직원 참여 자원 활동 프로그램 ‘2024 오색오감’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차를 맞은 ‘오색오감’은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 주최하는 연말 행사로, 지구와 사람을 지키는 다섯 가지 활동으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은 △자연정화 활동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목공 맞춤 가구 제작, △점차 촉각 시계놀이 만들기, △커피 찌꺼기 업사이클링 △연탄 나눔 중 원하는 활동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가 오는 10월 29일 첫 번째로 진행된다. 해당 활동은 지난 3월 네오위즈홀딩스와 성남시가 체결한 ‘ESG 환경분야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마
-
한화 김승연 회장, 첨단기술 개발 핵심 한화 판교 R&D 캠퍼스 방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2일 첨단기술 연구개발 전진기지인 경기 ‘한화 판교 R&D 캠퍼스’를 찾아 현장을 살피고 기술 혁신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김 회장이 사업장을 찾은 건 5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 부문 창원 사업장 방문 이후 5개월 만이다. 한화 판교 R&D캠퍼스는 한화비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정밀기계, 한화파워시스템, 비전넥스트 등 제조 계열사의 각종 신기술이 탄생하는 곳으로 한화그룹 미래 기술 개발의 중추다. 김 회장이 한화 판교 R&D 캠퍼스를 찾은 건 올해만 두 번째다. 김 회장은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와 한화로보틱스 연구소를 잇달아 방문하는 등 기술 개발 현장 점검에 공을 들이고
-
CGV, ‘집이 없어-악연의 시작’ 단독 상영
CGV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스낵 무비 ‘밤낚시’에 이어 8분 분량의 애니메이션 ‘집이 없어-악연의 시작’을 오는 25일부터 단독 상영한다고 22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총 8화로 구성된 시리즈 애니메이션 ‘집이 없어-악연의 시작’은 2018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올 9월에 완결된 와난 작가의 네이버 인기 웹툰 ‘집이 없어’를 원작으로 한다"라며 "집을 버리고 기숙사가 있는 고등학교로 가고자 하는 고해준과 집이 없어 텐트에서 생활하는 문제아 백은영의 첫 만남을 다루고 있다. 극장에서는 시리즈 중 1화가 상영된다"라고 전했다. ‘집이 없어-악연의 시작’의 러닝타임은 8분, 티켓가는 1천원이다. 영화를 보러 온 관객들이 빠르게 1편
-
롯데케미칼, 엔지니어드 스톤 ‘래디언스’ 신제품 출시
롯데케미칼이 엔지니어드 스톤 ‘래디언스’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B2C(기업-소비자 거래)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해마다 커지고 있는 인테리어시장 공략을 목표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롯데케미칼은 이러한 래디언스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16일 ▲자연이 만든 예술 작품 ▲천연석의 적층무늬 디자인 ▲잔잔한 대리석 패턴 등 3개 콘셉트의 신제품 18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천연석의 자연스러운 패턴과 무광·반사광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되었으며 디자인 및 질감으로 밝은 컬러부터 어두운 컬러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됐다.특히 그동안 국내외 건설사 등 B2B(기업
-
모두투어, '2024 홍콩 사이클로톤' 컨셉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홍콩관광청과 함께 진행한 '2024 홍콩 사이클로톤' 컨셉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지난 13일에 열린 '2024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는 홍콩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이벤트로 전 세계에서 모인 6,000여 명의 사이클리스트들이 홍콩의 경이로운 자연경관과 빅토리아 항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색다른 경주를 펼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테마 상품은 '자전거 타는 모델 민채윤과 함께 떠나는 홍콩 여행'이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기획되었으며, 사이클 애호가 대상 소규모로 진행되었다"라며 "'2024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참가 외에도 홍콩의 핵심 관광지인 △할리우드로드,
-
코오롱FnC 쿠론, 방송인 홍진경과 ‘라엘 에디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방송인 홍진경과 만나 세대를 아우르는 우아함과 클래식함을 담은 ‘라엘 에디션’을 선보인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유행을 타지 않는 다양한 핸드백을 여성들에게 제안하는 쿠론의 미학과 모델 겸 엔터테이너, CEO로서 자신감 넘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오랜 시간 동시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홍진경의 라이프스타일이 연결된다는 공통점에서 특별한 만남이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라엘 에디션(Lael Edition)’은 타임리스 클래식을 테마로, 세대를 초월해 엄마와 딸이 함께 들 수 있는 핸드백을 선보인다. 에디션명인 ‘라엘’
-
알리익스프레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 실시
알리익스프레스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10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첫 번째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인 ‘라네즈’, ‘마몽드’, ‘에스쁘아’, ‘에뛰드’, ‘비레디’와 이너 뷰티 브랜드인 ‘바이탈뷰티’, 그리고 헤어, 바디, 덴탈 제품군으로 구성된 ‘데일리뷰티’ 등이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가을 트렌드를 반영한 메이크업 제품과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보습 제품, 일상에 활력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뷰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
문체부‧관광공사, K-관광 로드쇼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도 뉴델리 야소부미 IICC(India International Convention and Expo Centre)전시장과 DLF 애비뉴 사켓몰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인도 관광객은 약 12만 명으로 2023년 동기간 대비 66% 이상 증가했고, 팬데믹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25% 이상 많은 인도인이 한국을 방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도는 14억 명의 인구를 보유한 세계 1위 인구대국이자 매년 경제성장률이 6~7%에 달하는 세계 5위의(GDP 기준) 경제대국이다"라며 "특히, 중산층의 증가로 인한 연평균 아웃바운드 성장률은 약 11%
-
JW바이오사이언스, 추계 학술대회서 생화학 장비-진단시약 전시
JW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개원의협의회와 대한임상화학회가 주최하는 추계 학술대회에 참가해 생화학 분석 장비와 일반 시약, 특수 시약 라인업 등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고 22일 밝혔다.JW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3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대한개원의협의회 ‘제34차 추계 연수교육 학술세미나’에 참가해 올해 국내 공급을 시작한 바이오이랩(BIO E-LAB)의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AS-280’과 ‘AS-480’ 2종을 전시하는 한편, JW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일반 시약 및 특수 시약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이어 17일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한임상화학회 ‘2024 추계 학술대회’에서도 JW바이오사이언
-
빙그레 건강tft,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 선보여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는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은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테일러 푸룬 농축액, 팥 농축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슬림하고 가벼운 액상형 파우치(1포 60ml)로 물에 타서 마시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상큼달콤한 푸룬맛과 당류 0g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빙그레 건강tft’는 최근 비만율이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에서 간편하고 어렵지 않은 다이어
-
HS효성첨단소재, ‘카본 코리아 2024’ 참가
HS효성첨단소재가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카본 코리아 2024(CARBON KOREA 2024)’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카본 코리아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탄소소재 및 중간재, 응용부품 등 기술 트렌드 공유를 위한 산업 전시회이다. ‘카본 코리아 2024’에는 국내외 70여 개 기업이 전시에 참가하며 이와 함께 분야별 전문가 초청을 통한 국제 컨퍼런스가 동시 진행된다.HS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보다 인장강도를 높인 고압용기용 고강도 탄소섬유 원사와 함께 탄소섬유로 제작한 고압용기, 전기차용 골격
-
교촌치킨, 브랜드 모델 ‘변우석’ 기용해 광고 캠페인 전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대세 배우 변우석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신메뉴 ‘교촌옥수수’를 활용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22일(화) 밝혔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모델로 선정된 배우 변우석은 국내, 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청춘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라며 "특히 이번 브랜드 모델 기용은 지난 2015년 이후 무려 9년 만이다"라고 전했다. 교촌은 모델 선정과 광고 기획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배우 변우석과 함께 신메뉴 ‘교촌옥수수’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확대하고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집중해 브랜드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관련 전략회의 진행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을 생산하는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 및 ‘카발란’의 판매 확대 방안 수립을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킹카그룹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타이완 최초로 위스키 증류소를 설립하고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인 ‘카발란’을 탄생시킨 기업이다"라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 2017년 독점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약 7년간 ‘카발란’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4일 서울에서 진행된 미팅은 ‘킹카그룹’과의 우호적 관계 비롯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프렌치 크라상' 신제품 진행 外
파리바게뜨가 뛰어난 맛과 식감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프렌치 크라상’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프렌치 크라상’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프랑스산 생메르 이즈니 버터를 더해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먼저 소비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중량 대비 2.2배 빅사이즈로 만들어 버터의 풍미 가득한 크라상을 더욱 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빅 크라상’을 출시한다.다양한 맛으로 재해석한 크라상도 선보인다. △크라상에 상큼한 레몬커스터드와 부드러운 생크림의 산뜻한 조화를 이루는 ‘레몬크림 크라상’ △커피시럽이 촉촉히 스며든 초콜릿 크라상에 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