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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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대한민국 광고대상ㆍ유튜브웍스ㆍK디자인 어워즈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3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로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로,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의 결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9월 새로 출시와 함께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로 정하고 전통과 현대적 감성을 넘나드는 브랜드 매력을 앞세워 제로슈거 소주 새로만의 고유 팬 층을 점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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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지난 3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나이키 AIRMAX is in the AIR 옥외광고(OOH)로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이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이는 메조미디어의 대한민국광고대상 첫 수상으로 그간 쌓아온 광고‧마케팅 역량을 입증한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3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약 2100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각 부문별 예선과 본선을 거친 후 심사위원의 토론 과정을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메조미디어의 나이키 AIR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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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희건설, 남양주 최대 규모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 착공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3444세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가 지난 11월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는 경기 남양주시 오납읍 양지리 일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1층에 ▲1단지 14개동 1308세대 ▲2단지 10개동 1080세대 ▲3단지 10개동 1056세대 등 총 344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의 선호도 높은 타입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올해 국내 시공능력평가 18위를 달성한 서희건설에서 맡았다.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4Bay 설계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더불어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넓은 수납공간을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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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2024 스마트건설 챌린지’ 혁신상 2건 수상
DL이앤씨는 최근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4 스마트건설 챌린지’ 시상식에서 2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스마트건설 챌린지는 스마트 건설기술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해 국토부가 마련한 시상식이다. △BIM △철도 △안전관리 △단지·주택 △도로 분야에서 건설 현장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평가해 혁신상을 수여한다.DL이앤씨는 올해 빌딩정보모델링(BIM) 분야에서 ‘BIM 기반 토공·파일 스마트 공사관리 솔루션’으로, 철도 분야에서 ‘비상용 터널자동차폐 시스템’으로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우선 BIM 기반 토공·파일 스마트 공사관리 솔루션은 현장 초기 공사 시 수주부터 견적, 시공, 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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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산지역 자연환경 복원 ‘민관협력 MOU’ 체결
현대자동차가 민관협력으로 진행되는 자연환경복원 ESG 사업에 참여한다.현대차는 한국환경보전원, 아산시와 함께 ‘자연환경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적, 물적 자원 등을 활용해 훼손된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이에 따라 현대차와 한국환경보전원은 축구장 면적의 약 1.3배 크기인 9000㎡ 공간에 ▲수서생물원 ▲철새관찰대 ▲생태학습공간 등을 조성해 생태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아산시는 자연환경 복원 이후의 유지관리를 담당한다.현대차는 향후에도 사업장 인근지역의 생태계 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을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자연환경복원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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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2024 한국 경영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경영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한국의 경영대상 Report 부문, Report of the Year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고경영진의 ESG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임직원의 경영개선 활동을 통한 단기간 ESG경영 내재화를 정착시킨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ESG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주주 권리, 리스크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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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구매설명회 개최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통한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의 일환으로 협력업체 관계자 440여명을 초청해 설명회를 가졌다.울산과 서울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 에쓰오일은 구매 절차와 전자구매시스템(e-Procurement), 공급망 ESG 관리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정책과 절차를 소개하고, 사이버보안, 윤리경영 지침 등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에쓰오일은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공정성과 투명성이 작동하는 선진 구매 프로세스를 도입, 지속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협력업체와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업체에 대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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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웨이블’, “2년만에 이용 사업장 수 7배 증가”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종합 관리 서비스 웨이블 서큘러(WAYBLE circular) 이용 사업장 수가 7배 가까이 늘었다.SK에코플랜트는 올해 11월 기준 웨이블 서큘러 서비스 이용 사업장수가 481곳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 전국 70곳 사업장을 확보하며 공식 런칭한 이후 2년여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적용 사업장이 210곳이라는 점과 비교해도 2배 이상 성장했다. 그동안 웨이블 서큘러 서비스를 통해 처리된 누적 폐기물량은 7만 9990톤을 돌파했다. 폐기물 수거 및 처리를 위해 이동한 거리는 175만km에 이른다. 지구와 달 사이 를 두 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수준이다.웨이블 서큘러는 그동안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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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연말 이웃사랑성금 20억원 전달
HD현대(회장 권오갑)는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HD현대 권오갑 회장은 “HD현대가 전달하는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어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HD현대는 2011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만들어진 HD현대1%나눔재단을 운영하며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23년부터는 우리 사회 숨은 영웅을 발굴하는 HD현대아너상을 제정해 연말 시상식을 열고 있으며, 올해 제2회 대상 수상자로 ‘푸르메재단’을 선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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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 2025 ‘LG 월드 프리미어’ 초청장 공개
LG전자가 CES 2025 개막에 앞서 열리는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알리는 초청장을 공개했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매년 CES 개막에 앞서 LG전자의 혁신과 비전을 공개하는 행사다. 내년에는 美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호텔에서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Life’s Good 24/7 with Affectionate Intelligence)’을 주제로 현지시간 1월 6일 오전 8시부터 열린다. LG 월드 프리미어엔 조주완 CEO가 대표 연사로 등단한다. 조 CEO는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사 관계자 등 1천여 명을 현장에 초청한 가운데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는 LG전자가 AI 기술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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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GM과 각형 배터리 개발 계약 체결
LG에너지솔루션은 3일 미국 1위 자동차 업체 GM과 ‘각형 배터리 및 핵심 재료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14년 동안 이어진 굳건한 파트너십의 또 다른 결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되는 각형 배터리는 향후 GM 차세대 전기차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이 각형 배터리 개발 계획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LG에너지솔루션은 전 세계 배터리 업체 중 파우치형, 원통형, 각형 등 모든 배터리 폼팩터를 포트폴리오로 갖춘 유일한 기업이 됐다. 납작한 상자 모양의 각형 배터리는 알루미늄 캔으로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강한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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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국제 공인시험기관 TUV라인란드로부터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 획득
LG전자가 최근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CSMS 레벨3 인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Software Defined Vehicle)가 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이 되면서 완성차 업체가 갖춰야 하는 필수 요소가 됐다. CSMS 인증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가정해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등 전장 제품의 설계, 개발, 소프트웨어, 생산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보안이 제대로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모의 해킹 침투 테스트 등을 통해 역량을 평가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증받는 CSMS 레벨2를 획득한 데 이어, CSMS를 철저히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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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대한민국광고대상’ 두툼버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 브랜드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은상까지 2개 부문 수상을 이뤘다. 지난해 ‘I am not king’ 캠페인으로 2관왕을 수상한데 이은 2년 연속 쾌거다. 버거킹 관계자는 "오디오 부문에서는 넷플릭스와 협업한 메뉴인 ‘두툼버거’ 광고로 대상을 수상했다"라며 "넷플릭스의 시그니처 사운드 ‘투둠’에서 착안한 ‘두툼버거’의 제품명은 버거킹 베스트셀러 요소들을 모두 결합한 특징과 발음의 유사성으로 제품명을 보다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라고 전했다. 특히, 광고 영상에서는 넷플릭스의 ‘투둠’ 사운드와 묵직하게 떨어지는 ‘두툼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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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푸드가든’ 예술의전당점 오픈 外
본푸드서비스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지하1층에 ‘행복한 맛남’을 가꾸어가는 셀렉다이닝 브랜드 ‘푸드가든 예술의전당점’을 새롭게 열었다.푸드가든은 본푸드서비스의 컨세션 브랜드로, 공연과 전시를 즐기는 문화인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운영을 시작했다. 방문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푸드가든이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다정한상부터 카리카츠, 서울반점, 일마지오, 일산의 유명 부대찌개 맛집 ‘9라파 부대찌개’까지 한식·중식·일식·카페 등 총 5개 브랜드를 입점시켰다.특히, 이들 중 ‘카리카츠’와 ‘서울반점’은 푸드가든 사업장 중에서도 첫 선을 보이게 됐다. 카리카츠는 정통 일식 카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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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6번째 ‘따뜻한청년들’ 봉사활동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회사 임직원들과 배민커넥트 라이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수료생과 함께 방한용품, 생필품을 저소득가정에 배달하는 ‘따뜻한청년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의 여섯 번째 활동이다. 자체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따뜻한걸음(걸음 수만큼 기부금액 조성) ▲노을공원 숲 가꾸기 ▲굿윌스토어 봉사활동(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 지원) ▲연탄배달 봉사활동 ▲한부모가정 식료품전달 봉사활동(냉방기기, 장학금)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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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샵, '다찾다' 리뉴얼 오픈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성능이 대폭 향상된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인 '다찾다'는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하여 카테고리, 옵션 및 스타일 등을고객이 선택하고 보다 상세하게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메이크샵은 쇼핑몰 성능 향상을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시스템으로 전환했다"라며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빠르고 안정적인 구축을 위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 자원과 가상화 및 관련 소프트웨어까지를 제공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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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킨(KEEN), 누적 매출 전년 비 70% 성장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올해 누적 매출(1~11월)이 전년 대비 약 70% 신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캠핑, 트래킹 등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겨냥한 다양해 콜라보 협업과 신규 라인 출시 등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간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월은 지난해 품절이었던 스니커즈 ‘재스퍼’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고객 수요에 대응 중이며 브랜드 고유의 KEEN DRY(방수 및 통기성) 기능과 재활용 단열재가 적용된 겨울용 아이템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성장 및 ‘고프코어 룩’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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