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SG닷컴 신규 새벽배송 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우유'
SSG닷컴이 새벽배송 권역 확대 후 2주간 신규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을 분석해 19일 공개했다.SSG닷컴 관계자는 "신규 지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시, 하남시, 안성시, 오산시, 이천시, 평택시 등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SSG닷컴이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한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2주일간 신규 지역의 고객은 새벽배송으로 우유를 가장 많이 주문했다.이외에도 한우, 감귤, 양파, 달걀, 애호박, 팽이버섯 등 신선식품이 판매량 기준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가공식품은 즉석밥, 라면, 캔커피 판매량이 높았다.
-
닥터나우, 정진웅 단독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닥터나우가 각자대표이사 체제에서 정진웅 단독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19일 밝혔다.닥터나우는 오는 2025년을 넥스트 비전 가동의 원년으로 보고 신규 체제 하에 사업 보폭을 극대화할 계획이다.닥터나우 임경호 부대표는 “정진웅 대표는 지난 2023년 엔데믹 이후 비대면진료의 시범사업 전환 과도기 속 조직재편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면서, “각자대표 선임 이후, 약배송의 결핍에도 불구하고 방문수령 완료율을 높이기 위한 인프라를 기획하고 투자를 강화하는 등 소비자 중심 의료 구축에 큰 성과를 내며 내부경영진 및 이사회, 전체 주주의 신임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레몬버터파스타’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대표 백종원)가 산뜻한 레몬향을 그윽이 품은 ‘레몬버터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롤링파스타는 지난 5월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버터갈릭파스타’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후속 메뉴로 ‘레몬버터파스타’를 개발했다. 롤링파스타만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를 목표로 기획한 만큼,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레시피를 반영한 점이 큰 특징이다.이번 ‘레몬버터파스타’는 통통한 새우와 싱그러운 루꼴라에 특제 레몬버터가 더해져 색다른 풍미를 선사한다. 롤링파스타만의 노하우로 개발된 레몬버터를 파스타 위에 동그랗게 올려내 맛뿐만 아니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
요기요, EBITDA 흑자 전환 달성
요기요가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기준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요기요 관계자는 "배달플랫폼 간의 무료 배달 경쟁이 극심한 상황에서도 10월부터 흑자를 기록했으며, 11월에 이어 12월까지 3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이번 흑자 전환은 일시적인 비용 절감이나 단기적 조치가 아닌, 수익성과 비용 구조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한 체질 개선의 결과라고 요기요 측은 평가했다"라고 밝혔다. 요기요의 흑자 전환은 무료 배달 멤버십 서비스 ‘요기패스X’의 성장과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이 주도했다. 요기패스X는 지난 11월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12월 기준으로 130만명을 넘어서며 안정적인 성장세
-
야놀자 플랫폼, 5년간 21조9000억 경제효과 창출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지난 5년간 21조9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18일 ‘2024 놀 웨이브 리포트- 민관협력 편’을 통해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결과”라며 이 같이 밝혔다.야놀자 관계자는 "놀 웨이브 리포트는 ‘놀이 활동’이 만들어내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올해 처음 발간된 보고서로, ‘웨이브’는 놀이 문화가 사회에 끼치는 긍정적 물결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약 5년간 야놀자 플랫폼을 통한 생산유발효과는 총 21조9000억 원에 달했다. 생산유발효과란
-
다나와, 여의도서 ‘2024 하반기 히트브랜드’ 시상식 개최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12월 17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4 하반기 히트브랜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검증된 브랜드 및 제품을 선별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5년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로 19주년을 맞았다"라며 "다나와의 판매통계 분석 및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히트브랜드 시상식에는 31개 업체 130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총 32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LG전자, ▲MSI, ▲포유컴퓨터, ▲ASUS, ▲잘만테크, ▲크로스오버, ▲알파스캔, ▲Creative, ▲EFM, ▲씨게이트, ▲D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연말 맞이 할인 혜택 제공 外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No.1 한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배달의민족에서 4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연말을 맞아 마련된 원할머니 보쌈족발 할인 프로모션은 12월 16일(월)부터 12월 29일(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대표적인 배달플랫폼 배달의민족을 통해 총 3만 원 이상 배민1, 배달, 포장 주문을 할 경우 4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해당 할인 쿠폰은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한 후 원할머니 보쌈족발 주문 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즉시 할인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원할머니 보쌈족발 겨울 한정 시즌메뉴 ‘어리굴젓보쌈’을
-
에이피알, 화장품 제조기업 투자 3년 만에 ‘600%’ 수익 기록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 ‘노디너리’에 집행한 투자금을 3년 만에 600% 수익을 기록했다.에이피알은 17일 체결한 주식매매계약에 따라 화장품 제조기업 ‘노디너리’(대표이사 백문기)의 지분 일부를 투자사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코너스톤 청룡4호 신기술조합’ 등에게 매도한다고 밝혔다.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주식매매계약은 최초에 체결했던 주식매매계약의 처분 제한 기간의 경과와 맞물려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서 한 단계 더 성장을 원하는 노디너리 측의 외연 확장을 위한 의사 등이 반영된 결과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디너리는 2020년 3월 창립한 젊은 기업임에도 K-뷰티의 인기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캠페인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주류 소비와 모임의 빈도가 증가하는 연말 시즌에 맞춰 과음을 예방하고,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은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23년부터 이어온 책임음주 캠페인이다.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목표 중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부터 다수의 기관 및 오피니언 리더들
-
아워홈, ‘컬리푸드페스타 2024’ 참가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 참가해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부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라며 "올해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라는 슬로건 아래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진행되며, 아워홈을 비롯해 230여 개에 달하는 F&B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 접점을 폭넓게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아워홈을 대표하는 냉동 도시락 HMR 브랜드
-
한국도미노피자, 20년간 39억원 기부금 전달 기록
한국도미노피자가 지난 2005년 처음 시작한 기부가 올해로 39억원을 기록했다. 한국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삼성서울병원에 총1억 5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지난 8월 서울대 어린이 병원에 기부한 1억 원을 포함해 올해 총 2억 5천만원을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17일(화)에 강남세브란스병원 5천만원, 삼성서울병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한국도미노피자가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한 금액은 총 10억 5천 만원,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한 금액은 총 12억 5천만원에 달하며, 해당 기부금은 총 262명의 환아 치료비를 후원하는데 쓰였다.이번
-
CJ올리브영, 온누리상품권 10억원 기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기부금은 9000여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과 자립청소년을 위한 생계지원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라며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시도별 지역아동센터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취약계층 청소년의 생계 지원에 사용되어, 내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효과도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을 통해 필수 위생용품과 기초케어 제품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이후 누적 약 9600개에 달하는 핑크박스를 기부했다.
-
이랜드파크 해외호텔 법인, 겨울철 골프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이하 MRI)가 운영하는 호텔·리조트 3사(켄싱턴호텔 사이판, PIC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에서 올겨울 역대 한파를 피해 해외로 떠나는 골프 여행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사이판은 약 4시간의 짧은 비행거리로 접근성이 좋아 동남아 골프 여행지의 대체지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특히 사이판은 해안가를 따라 조성된 아름다운 골프 코스와 합리적인 비용의 야외 골프 레인지를 다수 보유해 매력적인 골프 여행지로 손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코럴 오션 리조트 골프장 이용객 수가 전년 대비 58% 증가하며 뚜
-
정관장, ‘가든오브라이프’7종 공식 판매
정관장이 미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 제품을 공식 판매한다.정관장 관계자는 "‘가든오브라이프’는 세계 최대 식음료업체인 ‘네슬레(Nestle)’가 보유한 브랜드로, 미국 홀푸드 마켓 등 전세계 27개국에서 판매 중인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갖추었다"라며 "미국 유기농 비타민·유산균·프로틴 시장에서 9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관장에 입점한 ‘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은 ‘유기농 멀티비타민’ 3종을 비롯해 ‘유기농 프로틴’ 2종, ‘유기농 밀크씨슬’, ‘유기농 비오틴’ 등 총 7종으로, 전국 정관장 직영점과 백화점, 정관장 공식 온라인
-
삼양그룹, ESG평가 등급 상향
삼양그룹은 최근 한국ESG기준원(이하 KCGS)이 발표한 ‘2024년 ESG 종합평가’에서 삼양홀딩스와 삼양사, KCI 등 상장 계열사 3곳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평가 등급(B+)보다 한 계단 오른 수치로, 특히 삼양홀딩스가 사회(S) 부문에서, 삼양사가 환경(E)∙사회(S) 부문에서 각각 A+등급을 획득하며 종합 등급(A)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삼양홀딩스와 삼양사는 납품업체 등 모든 협력사가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올해 협력사 행동규범을 제정했다. 아울러 협력사의 ESG 관련 리스크를 파악하고 이를 관리하고자 협력사 대상 ESG 자가진단 평가를 진행했다
-
홈플러스, 마지막 ‘홈플대란’ 행사 전개
홈플러스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마지막 ‘홈플대란’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한 ‘홈플대란’은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압도적인 가격 혜택을 앞세워 행사 첫 주부터 마트 오픈런 열풍을 일으키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실제로 홈플대란이 시작된 11월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3주간 점포별 매출이 최대 118%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다년간 쌓은 고객 쇼핑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금 꼭 필요한 상품을 대폭 할인하는 ‘AI 메가핫딜’ 상품 매출은 최대 300% 급증했다. 한우, 한돈, 딸기 등 주요 품목이 약진했다.이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마지막까지 아낌없는 가격 투자를 단행해
-
노랑풍선, 이집트 여행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자사 쇼핑라이브 방송인 ‘옐로LIVE’를 통해 이집트 패키지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1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황토색 사막과 문화 유적만 가득한 심심한 여행지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숨겨진 이집트의 매력을 탈탈 터는 ‘편견을 깨는 여행’ 컨셉으로 방영된다"라고 전했다. 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이집트 상품’은 연말연시, 설 연휴와 같은 인기 출발일의 좌석 또한 넉넉하게 확보돼 있으며,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의 카이로 전세기를 이용해 환승 없이 직항으로 이동하게 된다.전 일정 5성급 호텔로 진행되는 이번 일정에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휴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