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MM, ‘가족친화인증’ 획득…“일·가정 양립 조성 앞장”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HMM은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24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게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게 정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서류심사는 물론 자료 검증을 위한 현장심사, 직원 만족도 조사, 가족친화인증 위원회 심사 등 과정을 거쳐야 한다. HMM은 직원들이 가정과 일을 양립할
-
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48호 선정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매월 선정하는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의 48번째 주인공을 선정했다.타이어뱅크는 지난 18일 충북 제천시 동현동 소재 타이어뱅크 남제천점에서 48번째 주인공이 된 노병윤씨(충북 제천시 거주)에게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이웃사랑 실천릴레이 48호 주안공인 노병윤씨는 지난 19년 여간 약 2만 시간, 3000회 이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를 진행하며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활동 실천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무학력이나 저학력 등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성인들에게 성인 문해교육 봉사를 주도
-
당근,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 전국으로 확대
당근이 자체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를 전국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 관계자는 "최근 경기, 인천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지 단 2개월 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영상 콘텐츠를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는 당근 스토리는 국내 최초의 지역 기반 숏폼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를 시작으로 지난 6월에는 서울 전역, 10월에는 경기, 인천까지 서비스 지역을 점차 넓혀왔다"라며 "공식 오픈 약 1년 만에 일평균 숏폼 업로드 수는 60배, 시청 수는 24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가파른 성장 배경에는 서비스
-
이디야커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실시
이디야커피가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서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이 함께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날 사회복지법인 ‘사랑의 연탄 천사’에 연탄 5,000장을 기증했다"라며 "더불어 김상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이디야커피 임직원 40여 명과 가맹점주 10명이 직접 연탄 배달 봉사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연탄 배달 봉사에 참여한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은 한파 속에서도 줄지어 서서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
-
[생활경제 이슈] 성경김, 대전대덕우체국과 ‘행복나눔봉사단’ 활동 펼쳐 外
‘지도표 성경김’으로 유명한 종합식품기업 성경식품(대표 육현진)은 대전대덕우체국과 함께 지난 18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행복나눔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성경식품과 대전대덕우체국은 홀로 계신 어르신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지원하고자 지도표 성경김 13,000봉을 기부했다.후원 물품은 중리종합사회복지관 등 대전 대덕구 내 복지관 4곳과 노인 도시락 배달에 사용될 예정이다.대전대덕우체국 행복나눔봉사단은 매년 연말연시에 지역 내 소외,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물품 및 후원금 기탁, 배식 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성경식품이 함께 참여했다.대전대덕우체국과 ㈜성경식
-
전자랜드,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판매 급증세 보였다"
전자랜드는 최근 전자랜드의 가전 구독 서비스 판매가 급증세를 보인다고 19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전양판점 최초로 LG전자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판매를 지난 9월 시범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시작했다"라며 "가전 구독이란 소비자가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현재 전자랜드에선 LG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등 15개 가전 품목의 120여 개 모델을 구독할 수 있다.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11월과 10월의 가전 구독 서비스 판매량은 9월 시범 운영 기간의 판매량 대비 각각 10배, 9배 급증했다. 12월 들어서도 판매 증가 폭이 올라가는 등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을 구독하는 소비자들
-
롯데홈쇼핑, 연말 홈파티 아이템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해외 유명 테이블웨어, 인기 뷰티 아이템 등 홈파티, 선물용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14일(토)부터 18일(수)까지 5일간 롯데홈쇼핑의 하루 평균 주문액은 직전 5일과 비교해 20% 이상 증가했다"라며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건수도 30% 가량 늘며 선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달(12/1~17) 모바일 선물하기를 통한 명품 주문건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패션은 30%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31일(화)까지 ‘Thanks 2024 연말선물대전’ 특집전을 열고,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 모바일상품권(5만원 이상
-
진학사 캐치 "KCC건설, 현대모비스, SK플라즈마 막바지 신입·인턴 채용한다"
진학사 캐치는 주요 기업들이 2024년 막바지 신입 및 인턴 채용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KCC건설, 현대모비스, 서울도시가스, SK플라즈마, hy,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이다"라고 말했다. KCC건설은 이달 30일까지 ‘2025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토목, 건축, 전기, 설비, 개발 분야로 총 두 자릿수 규모다.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25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즉시 근무 가능자, 전 학년 평점 3점 이상, 일정 수준 이상의 어학 성적 소지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역량검사 및 면접전형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현대모
-
남양유업 백미당, ‘진주 금실 딸기’ 신메뉴 선보여
백미당은 경상남도 진주 농가의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밀크초코 아이스크림’ 2종과 딸기 과육이 듬뿍 들어간 ‘딸기 담은 라떼’, 딸기 담은 요거트’ 등 총 4종이다"라며 "백미당은 이번 신메뉴를 위해 경남 진주 수곡면 소재 박혁수 농가의 ‘금실 딸기’ 1동 전 물량을 매입해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메뉴는 전국 55개 매장 중 특수 상권 매장 2곳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백미당은 향후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
-
무신사 스탠다드 키즈, 인플루언서 ‘태하’와 캠페인 실시
‘무신사 스탠다드 키즈’가 키즈 인플루언서 ‘태하’와 함께 연말 및 새해맞이를 기념하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무신사 스탠다드 키즈는 18일부터 연말연시를 맞아 아동 패션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새해 등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을 맞아 아동을 위한 FW(가을·겨울)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에서는 8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태요미네’의 주인공인 태하가 무신사 스탠다드 키즈의 인기 상품을 입고 촬영한 화보도 볼 수 있다"라며 "화보 속에서 태하가 입은 FW 시즌 대표 아이템으로는 더플 디자인으로 겉
-
일동후디스, ‘하이뮨’ ‘장민호 달력’ 증정 이벤트 실시
일동후디스가 GS, CJ, 현대, NS 등 홈쇼핑 채널에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이하 하이뮨 면역케어)’ 구매 시 ‘2025 장민호 달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하이뮨 면역케어를 통해 건강한 일상을 만들고, 하이뮨 전속 모델인 장민호와 다가오는 2025년을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가 새롭게 선보인 ‘장민호 달력’은 매달 새로운 장민호의 화보 사진이 삽입되어 있는 탁상 달력이다. 홈쇼핑 방송에서 하이뮨 면역케어 더블(12캔) 구성을 구매 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단백질바’와 함께 증정된다.방송 일정은 오는 19일(목) NS홈쇼핑, 23일(월) C
-
연세유업, ‘세브란스 A2요거트’ 기획팩 완판 기록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세브란스 A2요거트(이하 A2요거트)' 기획팩이 1시간 만에 완판됐다고 19일 밝혔다.연세유업 관계자는 "A2요거트는 연세유업이 지난 9월 출시한 제품으로, A2원유를 80% 함유한 호상 발효유(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팩은 두 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인과 딸기맛 각 4개씩 총 8개로 구성했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A2요거트는 A2원유가 80% 함유되어 요거트 고유의 담백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으며, 진한 농도에도 부드러운 점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원유에는 A1과 A2단백질이 모두 포함된 반면, A2원유는 A2단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데킬라 ’돈 훌리오’ 선보인다
신세계푸드의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가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와 손을 잡고 프리미엄 주류와 푸드 페어링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젊은 층 사이에 프리미엄 주류를 향유하는 ‘파인 드링킹(Fine Drinking)’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와인, 위스키에 이은 대세 주종으로 데킬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주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데킬라에 대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알리기 위해 ‘돈 훌리오’와 함께 프로모션에 나선 것이다"라고 밝혔다. ‘돈 훌리오’는 100% 블루 아가베로 만들어 시트러스한 매력과 풍미
-
이마트, 크리스마스·연말 가족 먹거리 할인전 진행
이마트는 12월 20일(금)부터 26일(목)까지 일주일간 크리스마스·연말 가족 먹거리 할인전을 열고 한우 40% 할인부터 와인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논알콜 하이볼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연말 모임 먹거리를 저렴하게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연휴나 연말 수요가 높은 '한우 등심/채끝'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 판매한다"라며 "한우 등심과 채끝 준비 물량만 일주일간 약 30톤 수준으로, 연말 모임에서는 구이용 등심이나 채끝 등 구이용 한우 수요가 높아지는 점을 감안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겨울철 대표 인기 과일인 딸기 역시 장희/금실/킹스베리/만년설/아리향 등 '국산의힘 딸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
-
CU ‘음mmm!’ 스파클링 와인 선보여
CU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 와인 ‘음mmm!’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홈술 문화가 자리잡은 것에 더해, 최근 고물가 기조에 식당 대신 편의점에서 주류를 구매해 집에서 모임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로 연말 술자리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CU에 따르면 12월 주류 매출 전년비는 2021년 4.3%, 2022년 7.6%, 2023년 11.8%로 최근 3년 동안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이 같은 경향에 맞춰 CU는 이달 차별화 와인 ‘음mmm!’ 시리즈 2종을 내놓는다. 해당 시리즈는 1만원 전후로 고품질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높은 가
-
롯데百, 본점에 ‘프리미엄 키즈관’ 리뉴얼 오픈
롯데백화점이 자녀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본점에 강북 상권 대표 ‘프리미엄 키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저출산 시대에도 ‘VIB’, ‘텐포켓’, ‘골드키즈’ 등의 소비 트렌드가 두드러지며 키즈 상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라며 "실제로 롯데백화점 키즈 상품군 매출은 최근 3년간(2022년 1월~2024년 11월) 매년 두 자리수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나아가 올해는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이 2015년 이후 9년만에 반등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향후 키즈 상품군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유기농현미쌀과자’ 무료 제공 外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이 유기농 현미 99%로 만든 ‘유기농현미쌀과자’를 무료로 제공한다.유기농현미쌀과자는 후라이드 치킨 메뉴 주문 시 치킨 밑에 깔아진 형태로 제공되며, 치킨 밑에 깔아 눅눅함을 방지하는 기능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미 99%로 만들어진 만큼 고소한 맛과 풍부한 식이섬유로 치킨과 함께 부담 없이 먹기 좋다.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정건희 팀장은 “무료로 제공되는 유기농현미쌀과자는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도록 도와주고 공기 순환을 통해 치킨을 더욱 바삭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며 “후라이드 치킨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맛볼 수 있도록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키로 했다”고 말했다.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