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제이시스메디칼, ‘덴서티송 챌린지’ 진행 外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제이시스메디칼이 오는 12월 20일부터 1월 19일까지 한 달간 ‘덴서티송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덴서티송 챌린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 인기를 얻고 있는 챌린지의 한 형태로써 숏폼 챌린지에 익숙한 MZ고객이 덴서티송 챌린지에 도전하면서 브랜드와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게 제이시스의 설명이다.덴서티송 공식 뮤직비디오에는 SNS 팔로워 50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수라’가 참여해 챌린지 열기를 뜨겁게 달군다. 수라는 참가자들이 챌린지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서티서티 덴서티’라는 덴서티송에 맞춰 중독성 강한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덴서티 송 챌린지’의 참여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오드 아 라 뇌튀르 – 리벨룰’ 한정 출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극강의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초 한정판 예술 작품,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오드 아 라 뇌튀르 리벨룰 by 아틀리에 몬텍스(Perrier-Jouët Ode à la Nature libellule by Atelier Montex)’(이하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오드 아 라 뇌튀르’)를 국내에 단 한 점 한정 선보인다고 밝혔다.‘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오드 아 라 뇌튀르’는 샤넬의 자수 공방으로 유명한 아틀리에 몬텍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본 작품은 페리에 주에의 셀러 마스
-
LF, "홀리데이 시즌 맞아 패션 아이템 관심 급증했다"
생활문화기업 LF는 본격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LF몰에서는 12월 들어 '연말룩', '퍼가방'의 검색량이 전월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특히, 반짝이거나 포근한 소재로 착장의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 제품들이 인기다"라고 말했다. LF의 질스튜어트 뉴욕은 이번 FW 시즌 반짝이는 하트 참이 달린 복조리 형태의 ‘하트 스텔라’ 가방을 출시했으며, 큐빅, 스팽글, 퍼 등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큐빅 소재의 하트 스텔라 가방은 연말 시즌이 시작되기 전 품절을 기록하며 리오더에 들어갔다. 검정
-
롯데건설, 서울 남태령 전원마을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롯데건설은 지난 1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남태령 전원마을 주민들에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날 박현철 부회장을 비롯해 샤롯데 봉사단, 주니어보드 등 롯데건설 임직원 약 70명과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애리가 연탄 3000장과 라면 80박스를 직접 배달했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은 연탄 나눔과 무료 급식봉사 등의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롯데건설이 봉사활동을 실시한 남태령 전원마을은 남태령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평균 연령대 75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이 거주하고 있으며, 약 80세대 중 67세대가 연탄을 사용해 생활하고 있다.롯데건설
-
야놀자 플랫폼-CJ올리브네트웍스, 온ㆍ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혁신에 나서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와 손잡고 온ㆍ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혁신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야놀자 관계자는 "지난 12월 초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J올리브네트웍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이철웅 야놀자 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 김대성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담당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야놀자 플랫폼의 디지털 역량과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가치 창출에 나서기로 합의했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여가와 라이프스타일을 하나로 연결한
-
버거킹-'오징어 게임' 시즌2 콜라보레이션 메뉴 선보여
버거킹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오는 1월 8일까지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현실로 옮겨온 ‘버거킹 456 게임’ 이벤트를 시작한다.버거킹 관계자는 "넷플릭스와 두 번째 협업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456 크로켓’이다"라며 "<오징어 게임>을 상징하는 ‘○△□’ 기호를 형상화한 감자 크로켓 제품으로, 부드러운 매쉬드 감자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되는 ‘버거킹 456 게임’은 매장에서 버거킹의 모든 세트 메뉴 구매 시 사이드 메뉴를 ‘456 크로켓’으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이뤄진다. 제품 구매
-
한화오션, 울산급 호위함 배치-Ⅳ 1, 2번함 건조 본계약
한화오션이 울산급 호위함 배치(Batch)-Ⅳ 1, 2번함의 건조를 본격화한다. 울산급 배치-Ⅲ 5, 6번함에 이은 수주로 ‘함정 명가’로서의 진면목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 사장)은 지난 18일 방위사업청과 2030년 12월까지 진행되는 ‘울산급 배치-Ⅳ 1, 2번함 건조사업’에 대한 본계약을 8391억원에 체결했다고 밝혔다.1980년대부터 사용해 온 울산급 호위함을 대체하는 4단계 프로젝트의 마지막 사업으로 모두 6척이 건조될 울산급 배치-Ⅳ는 대한민국 해군이 운영하는 호위함의 미래를 완성한다는 의미가 크다. 울산급 배치-Ⅲ 5, 6번함에 이은 후속함으로 배수량과 외형의 변화는 없지만, 울산급 배치
-
SM그룹 남선알미늄, 전국 50개 대리점과 2025년 동반성장 다짐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부문 계열사 남선알미늄은 지난 12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전국 50개 대리점과 2025년 동반성장 및 상생을 다짐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남선알미늄은 전국 대리점과 협력을 강화하고 영업 전략과 정책, 비전 등을 공유하고자 박귀봉 대표이사 취임 첫 해인 2022년부터 매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전국 50개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해 내년 영업성과 극대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2025년 주력할 사업방향으로는 제품 연구개발(R&D) 매진과 원가∙품질 경쟁력 확보가 꼽혔다. 당분간 경기침체와 기업을 둘러싼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
-
삼성물산, 한화 건설부문과 스마트 주거기술 파트너십 체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한화 건설부문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에 ‘홈닉’을 본격 도입하고, 한화의 차세대 전기차 충전 시스템을 래미안에 교차 적용할 예정이다.삼성물산은 19일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한화 건설부문과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홈플랫폼 ‘홈닉’을 한화포레나에 도입하고, 삼성물산은 한화 건설부문의 전기차 충전 시스템 ‘EV 에어 스테이션’을 래미안에 적용해 양사간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함께, 문화생활과 건강관리 등 주거 생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다.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
에쓰오일,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9년 연속 1위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품질 및 서비스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주유소부문 1위를 차지했다.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으며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을 넘어 미래경쟁력과 환경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전달하는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또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너스카드’와 ‘MY S-OIL’ 앱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GS칼텍스, KAIST와 다문화 우수인재 양성 협약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는 19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KAIST와 다문화 우수인재 양성 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 인재 후원 사업을 함께한다.다문화 사회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뜻을 모아 GS칼텍스는 2024년부터 4년간 매년 1억원의 발전기금을 출연하며, KAIST는 다문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다문화 재학생 대상 장학금을 지원하고 다문화 유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GS칼텍스와 함께 하기로 했다.KAIST는 다문화 학생에 관심을 갖고 지난해부터 고른 기회 전형에 다문화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GS칼텍스와 다문화 우수인재 양성 협약을 계기로 다문화 학생 멘토링 봉사활동을 하는 ‘한마음 교육봉사단’과 접목하여
-
콜마비앤에이치, 미숙여주 건강기능식품 5,000개 기부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19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미숙여주 건강기능식품 5,000개를 기부하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혹한기를 맞아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혈당 관리와 면역력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2023년 보건복지부의 노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영양 상태 개선이 필요한 독거노인은 45.6%에 달하며, 1천만 명이 넘는 노인 인구 중 독거노인 비율이 20%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독거노인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된 제품 ‘위슬로 혈
-
HD현대 권오갑 회장, 후학 양성 위해 모교에 2억원 기부
HD현대 권오갑 회장이 후학 양성을 위해 모교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한국외대)에 발전기금 2억원을 기부했다.19일 한국외대 총장실에서 진행된 기부 서명식에는 권오갑 회장을 비롯해 한국외대 박정운 총장, 김춘식 서울캠퍼스부총장, 김민정 재무·대외부총장, 홍성민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HD현대에 따르면 2억원의 발전기금은 향후 교육환경 개선과 장학금 지급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중 1억5000만원은 최신 교육 장비 도입 및 노후시설 개선 등에 활용되며, 5000만원은 매년 4명의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생활 지원 장학금으로 쓰이게 된다.권오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을 미래 세대에 되돌려주
-
포스코이앤씨, 상봉9구역 재개발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본격 분양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가 서울 상봉터미널 자리에 들어서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의 견본주택을 오는 20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중랑구 상봉동 83-1번지 일원 상봉9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짓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은 지하 8층~지상 49층, 5개동, 전용면적 39~118㎡, 공동주택 총 999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800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일반분양분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39㎡ 50가구 ▲44㎡ 35가구 ▲59㎡ 41가구 ▲84㎡ 244가구 ▲98㎡ 346가구 ▲118㎡ 84가구 등이며,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분양 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
동원산업, 바다의 보양식 ‘참치육회’ 선보여
동원산업이 참치를 육회처럼 가공한 신개념의 제품 ‘참치육회’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동원산업 관계자는 "‘참치육회’는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참치를 기존의 횟감용으로 가공하는 대신 육회처럼 썰어 식감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라며 "제품명도 직관적인 ‘참치육회’로 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맛도 차별화했다"라며 "보통 참치회는 초장, 간장, 와사비를 곁들이는 음식이지만 동원산업의 ‘참치육회’는 다르다"라고 전했다.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와 공동 R&D를 통해 전용 소스를 개발하는 등 55년 간 축적해온 역량을 접목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육회처럼 가공한 참치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지난 10월부터 전국
-
11번가, 9개월 연속 흑자 달성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9개월(3~11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 11월에도 흑자 달성에 성공하면서 올해 3월부터 시작한 영업이익 흑자 릴레이를 이어갔다"라며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50억원 이상 개선했다"라고 밝혔다. 올해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를 유지해온 11번가는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 노력 속에서 지난달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견고한 흑자 흐름을 이어갔다.특히 ‘그랜드 십일절’에 걸맞은 프로모션과 상품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 가운데, 고
-
[생활경제 이슈] 홈치킨 사세, 해피윈터 프로모션 ‘메리사세세일’ 진행 外
사세가 연말 프로모션 ‘메리사세세일’을 공식몰에서 진행한다.홈치킨 사세(SASE, 대표 김광선)는 이달 29일까지 공식몰에서 인기제품을 최대 62% 할인 제공하는 해피윈터 프로모션 ‘메리사세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제품 할인과 럭키박스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연말 홈파티 음식으로 어울리는 인기제품 ‘사세 치킨가라아게’ 2봉 세트와 ‘사세 쏘스치킨 순살 단짠갈릭맛’ 2봉 세트를 1만 5천원이 안되는 최대62% 할인된 단독 특가로 제공한다. ‘사세버팔로 윙&윙봉’ 3봉 세트도 24%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