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몰테일, 지난해 중국 직구 건수 50% 증가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지난해 C커머스의 국내 공세 속에서도 B2B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에 성공하며 중국 직구 출고 건수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는 몰테일이 수익구조 다변화를 위해 주요 사업인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분야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B2B(기업 간 거래)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사업을 강화한 성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3년 하반기 G마켓 ShipG(쉽지) 서비스 중국 물류수행사 단독 선정을 기반으로 중국 셀러들을 위한 차별화된 인프라와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라고 밝혔다. ShipG는 중소상공인 셀러(판매자)의 배송 안정성, 품
-
11번가 숏폼 ‘플레이’, 오픈플랫폼 확대
11번가는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PLAY)’ 서비스를 11번가 고객과 셀러 누구나 직접 찍은 영상을 올려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형태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이전까지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와 11번가가 자체 제작한 영상을 제공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과 셀러가 직접 ‘플레이’를 통해 11번가 판매 상품과 관련한 숏폼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쇼핑 콘텐츠가 더욱 풍부해지고 숏폼을 선호하는 10~20대 고객과의 접점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또한 11번가 입점 셀러들도 자신의 판매 상품을 숏폼 형태로 소개할 수 있어 상품 노출이 필요한 중소판
-
[생활경제 이슈] 허닭,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外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대표이사 김주형)이 올해로 9년 연속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식품 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허닭은 MZ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닭가슴살 간편식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간 점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대표적으로 허닭은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특히 약 120만 명의 고정고
-
웅진식품 이온더핏, ‘2025 고구려 마라톤’ 참가권 이벤트 실시
웅진식품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이 ‘2025 고구려 마라톤’ 참가권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오는 20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 접수 신청 시 추첨을 통해 마라톤 참가권을 증정한다. 최소 3인 이상의 러닝크루만 신청 가능하며, 오는 21일 총 5팀을 선정할 예정이다"라며 "선정된 러닝크루에게는 한 팀당 참가권 티켓을 최대 5장까지 지급하며, 러닝 연습 중 갈증 해소를 위한 이온더핏 제로 500mL 음료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이온더핏 제로는 2022년부터 각종 마라톤 대회에 협찬 음료로 선정돼 마라톤 러너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무설탕 제품으로 물처럼 마셔도 부담 없으며, 특히 운
-
롯데홈쇼핑, '벨리곰 매치랜드'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모바일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를 국내에 정식 론칭하고, 캐릭터IP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익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7월 유통사 최초로 자체 캐릭터 ‘벨리곰’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였다"라며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유통업계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은 ‘벨리곰’을 내세운 퍼즐게임을 론칭한 것"라고 말했다. 이어 "‘벨리곰’은 2022년 공공전시, 팝업 스토어 등 오프라인 활동으로 인지도를 높인 이후 2023년, 2024년에는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며, SNS 팬덤 17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IP로 성장했다"라며 "올해는 모바일 게임 활성화, 굿즈 개발 확대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위생용품 3종 설 선물 선보여 外
㈜모나리자가 위생용품 3종 설 명절 선물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명절에 많이 사용하는 키친타월이 눈길을 끈다"라며 "'모나리자 뽑아쓰는 3겹 키친타월 100매(9입)'은 한 손으로도 쉽게 쓸 수 있는 팝업 타입으로 설계돼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물, 기름 등에 젖거나 오염되지 않는 소프트팩 키친타월이라 주방은 물론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라며 "또한 100% 천연펄프를 사용해 깨끗하고 부드러우며, 3겹 구조로 물과 기름을 신속하게 흡수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무잉크, 무향 처리되어 음식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모나리자 원통형 미용티슈 80매(4입)'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
-
NS홈쇼핑 전석민 쇼핑호스트, 해수부 장관상 수상
NS홈쇼핑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12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현대음식부문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 및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다"라며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며 세계 100여 개국 참관 및 누적 관람객 100만 명 이상을 유치한 대규모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의 요리 경연은 지난 11월 15일 진행됐으며, 지난 12월 23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라며 "경연에는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요리연구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 3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
진학사 캐치 "S-OIL, 한화, BGF리테일, 상반기 채용 진행"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주요 기업에서 신입 및 인턴 채용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S-OIL, 선진, 동광제약, 한화, BGF리테일, 가비아 등이다"라고 말했다. S-OIL은 오는 26일까지 두 자릿수 규모로 ‘2025년 생산직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2025년 4월 중 입사 가능한 자, 교대근무 가능한 자, 고등학교 혹은 전문대/대학교 졸업자 및 2025년 8월 이내 졸업 예정자 등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필기시험 △AI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체력검정 △최종합격 통보 △입사순으로 진행된다.하림 그룹 계열사 선진은 오는
-
아영FBC 메종페랑, 2025 드링크인터내셔널 순위권 진입
아영FBC가 수입하는 세계적인 코냑 브랜드 메종페랑(Maison Ferrand)이 2025년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 선정 베스트셀링(best-selling) 및 탑트렌딩(Top-Trending) 코냑 브랜드 순위권에 랭크되며 3대 코냑 브랜드를 넘어서는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아영FBC 관계자는 "메종페랑은 단순히 코냑 제조에 그치지 않고 독창적인 숙성 방식과 블렌딩 기법으로 코냑의 가능성을 넓혀왔다. 특히 전통적인 방식으로 양조된 코냑을 현대적인 풍미와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소비자와 업계 전문가들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며 "현재 메종페랑은 세계적인 위스키 애호가들과 바텐더들 사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번 드링
-
무신사 뷰티, 퍼스널 케어 인기에 뷰티 디바이스 거래액 4배 성장
무신사 뷰티는 진동 클렌저, 고주파 마사지기, 부스터 기기 등 피부관리 디바이스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6일 말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무신사 뷰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뷰티 디바이스 관련 검색어는 전년 동기 대비 13배가량 증가했다"라고 말했다.이어 "같은 기간 뷰티 디바이스 거래액은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신장했다"라며 "편리함을 넘어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의 장점 덕분에 최근 2030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아진 영향이다"라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멜리언스가 발매한 ‘실리콘 진동 클렌저’는 12월 무신사 뷰티 디바이스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초
-
이마트24, 외국인 관광객 위한 선불카드 발급/충전 서비스 선보여
이마트24는 디펙코리아컨소시엄(디펙코리아,코나아이,다윈KS)과 협업해 선불카드 발급/충전이 가능한 DTK(Dpec Travel Korea : 이하 DTK)카드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선불카드 발급/충전 서비스를 추가 도입하는 것은 외국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외국 관광객은 디지털ATM에서 선불카드인 DTK카드를 구입 후 15종의 외화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자동 원화로 환전 되어 카드에 충전이 되기 때문에 따로 지폐나 동전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마트24는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점 수요를 잡기 위해 2023년 12월 디지털ATM을 도입해, 현재 스타필드코엑스몰
-
풀무원녹즙, ‘당슬림 엑스투’ 누적 판매 35만 병 돌파
풀무원녹즙은 혈당 관리에 집중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 혈당 케어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당슬림 엑스투’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 병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혈당 관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지난해 8월 말 ‘당슬림 엑스투’를 출시했다"라며 "‘당슬림 엑스투’는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과 저당 유산균 음료(일반식품)가 한 병에 담겨 있어, 한 번에 건강기능식품과 유산균 음료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풀무원녹즙의 ‘당슬림 엑스투’는 높은 제품 섭취 편의성과 기능성을 토대로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으며 출시한지 약 4개월 만
-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음료 새해 기념 '복주머니 에디션’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여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의 ‘복주머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이번 에디션은 하이뮨 액티브와 함께 건강한 새해를 시작하고,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라며 "'오리지널', '딥초코', ‘더블샷 커피’ 등 편의점 채널에서 판매되는 제품에만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각각의 맛을 나타내는 색상과 함께 행운의 상징인 복주머니 아이콘이 삽입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복주머니 에디션 출시 기념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오는 2월 12일(수)까지 하이뮨 액티브 인스타그램 계정을
-
G마켓, ㈜하이베러와 JBP 체결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위생용품 제조·판매 기업 ‘하이베러’와 양사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하이베러가 유통 채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회사 설립 이래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G마켓과 하이베러는 JBP 체결을 통해 연내 온라인 단독 상품을 개발 및 선판매 하고, 단독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라고 말했다. G마켓은 하이베러와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정적인 상품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하이베러의 다양한 브랜드 및 상품군을 활용해 생활용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물티슈, 생리대, 기저귀 등 인기 브랜드의 단
-
세븐일레븐, 日 히트템 ‘저지우유푸딩’ 15만개 완판 기록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지난달 일본에서 직소싱한 냉장상품 첫 사례인 오하요유업주식회사의 저지우유푸딩이 입고되는 족족 완판행렬을 이어가며 편의점 디저트의 새로운 신드롬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 세계 19개국을 기반으로 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난달 21일 국내 최초로 일본 편의점 푸딩 순위 1위를 차지해오고 있는 ‘저지우유푸딩’을 본토에서 그대로 가져와 전국 점포에 도입, 현재 3회차 물량까지 도합 15만개를 모두 완판했다"라며 "특히 매주 상품이 입고되는 토요일로부터 평균 2일 내로 90% 이상의 물량이 판매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하요사
-
롯데마트, 롯데마트 천호점 오픈 6년만에 신규점 선보여
롯데마트는 1월 16일 지하철 천호역 인근 강동밀레니얼중흥S클래스 아파트 단지 지하 1층에 1374평(4538제곱미터) 규모의 천호점을 오픈한다. 이는 지난 2019년 8월 30일 롯데마트 롯데몰 수지점에 이어 6년만에 신규 출점이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천호점을 오픈하며 서울시 강동구 오프라인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라며 "천호점이 위치한 강동구는 이미 대형마트가 3곳이나 영업하고 있는 경쟁이 치열한 상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천호점을 오픈한 이유는 천호점 반경 2킬로미터(km) 이내 약 17만 세대가 거주해 배후 상권이 풍부하며, 지난해부터 재개발/재건축 지역의 입주가 시작돼 시장의 성장성 또한 높기 때문이다"라고
-
풀무원, 편의형 ‘풀무원 떡국’ 2종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가정에서도 90초 조리로 맛과 든든함을 모두 채울 수 있는 ‘풀무원 떡국’ 2종(사골육수, 멸치육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풀무원 떡국’은 떡, 육수, 건더기 등 떡국 한 그릇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구성하여 소비자가 누구나 간편하게 떡국을 만들도록 한 떡국 HMR(가정간편식)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떡국은 명절에 즐겨 먹는 전통음식이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오랜 시간 가정에서 사랑받아온 메뉴지만, 번거로운 재료 손질과 조리 과정이 불편함으로 꼽혔다"라며 "풀무원은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는데 중점을 둬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고 언제 어디서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