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성중공업, 7422억원 규모 초대형 에탄 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은 아시아 지역 선주와 7422억원 규모 초대형 에탄 운반선 3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 선박은 오는 2027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이번 계약을 포함해 삼성중공업의 올해 누적 수주액은 약 73억 달러(총 36척)로 연간 목표 97억 달러의 75%를 달성했다. 이 중 LNG, 암모니아, 에탄 등 친환경 연료 선박이 전체 계약 선박의 86%(31척)에 이름이다.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친환경 연료 추진 선박 발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친환경 기술 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 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오는 27일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C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59~136㎡ 총 1416세대로 공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340만원이며,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이다.대우건설에 따르면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앞서 조기에 완판된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와 함께 총 3042세대 대단지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며,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분양가 상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 
						
							
								현대건설 임직원, 국내외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정 나눠
								현대건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국내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현대건설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필리핀 남부철도 4·5·6 공구가 위치한 라구나 주(州) 산타로사 시(市) 보육원 건물을 완공했다. 이날 완공식에는 정형태 필리핀 남부철도 4·5·6 공구 통합 현장소장과 아를렌 B. 아르실라스(Arlene B. Arcillas) 시장, 국제개발협력NGO 월드투게더, 현지 주민,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현대건설은 보육원 건립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현지 지자체, 협력기관과 소통해 부지를
							
							
								
							
						
					 
					
					-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 4000개 추가 판매한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11일 선보인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4000개 완판을 기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에 힘입어 4000개를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는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초당 진동수를 늘려 성능을 강화했다"라며 "거품기 출시 기념으로 한맥은 한맥 464ml 캔맥주 12개를 담아 연말 선물로 안성맞춤인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라
							
							
								
							
						
					 
					
					- 
						
							
								코웨이-서울대, ‘차세대 정수 및 소재 기술‘ 개발 위한 산학협력 진행
								코웨이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서울대학교 내에서 물 관련 기술 아이디어에 대한 산학 공모를 진행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산학 공모를 통해 올라온 다양한 연구 과제 아이디어 중 1차 서류 평가를 통해 총 20개의 과제를 선정했다"라며 "이후 연구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2단계 심사와 담당 교수 협의 과정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6개의 과제를 채택했다"라고 말했다.  최종 선정된 산학 과제는 차세대 정수 기술 2건, 차세대 정수 소재 기술 2건, 오염물질 제거 메커니즘 2건이다.향후 코웨이는 산업적으로 가치가 높은 깨끗한 물과 관련된 6개의 과제를 이행하고,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서울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조직위원장 취임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이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에 취임했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내년 9월 충북 영동군에서 열리는 세계 최초 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윤영달 회장을 민간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했다"라며 "26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정영철 영동군수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세계 최초 국악 엑스포로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내년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충북 영동군에서 열린다. 전통 국악 및 세계 30여개국의 전통음악 공연과 전시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기간 
							
							
								
							
						
					 
					
					- 
						
							
								LF 빠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매장 열어
								LF가 수입하는 프랑스 영(young)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가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2층 ‘럭셔리 디자이너’ 조닝에 위치한 빠투 매장은 76㎡(23평) 규모로 구성됐다"라며 "빠투를 상징하는 브랜드 컬러인 핑크색을 중점적으로 적용해 화사하고 로맨틱한 감성을 살렸으며, 파리의 미학적인 요소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절묘하게 조합해 공간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우드 액세서리 장을 매장 벽면 양쪽으로 배치해, 빠투의 액세서리 라인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난해 서울 외 지역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신규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 론칭 外
								본아이에프가 신규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을 론칭하며 보양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건강을 위해 특별한 날에만 찾던 보양식을 평범한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고안된 보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본아이에프는 고령화 사회로의 이행과 더불어 전 연령대에 걸쳐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건강한 음식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해, 사계절 내내 건강한 외식 문화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본흑염소·능이삼계탕이 선보이는 대표 메뉴는 ▲흑염소탕 ▲흑염소전골 ▲흑염소편백찜 ▲능이삼계탕 ▲능이백숙 등이다. 먼저, 몽골 
							
							
								
							
						
					 
					
					- 
						
							
								홈앤쇼핑, 에스콰이아‘ 크로커다일컬렉션 리얼 가이야 백’ 선보여
								홈앤쇼핑은 에스콰이아의 크로커다일 컬렉션“리얼 가이아 백”라인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장년 여성 캐주얼을 전개하고 있는 패션그룹 형지는 이번 에스콰이아 리얼 가이야 백을 론칭하면서 유니크하고 시크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일상생활에 녹여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홈앤쇼핑이 최초로 기획하고 TV 홈쇼핑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상품으로 카메라백, 버킷백, 토트백 세가지 구성으로 판매 예정이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구성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블랙, 네츄럴, 로얄그린 세 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 
						
							
								AK플라자, 분당점 수익증권 인수한다
								AK플라자는 AK플라자 분당점을 투자자산으로 하는 부동산펀드의 수익증권을 인수한다고 26일 밝혔다.AK플라자 관계자는 "이번 수익증권 지분 인수를 통해 분당점의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마련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지분 매입에는 계열사를 통해 조달한 자금과 유상증자 대금 일부가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AK플라자는 지난 2015년 재무구조 개선작업의 일환으로 AK플라자 분당점에 대한 세일즈 앤 리스백(매각 후 재임대)을 결정하고 캡스톤자산운용에 매각한 바 있다.이번 수익증권 인수는 캡스톤자산운용이 AK플라자 분당점을 투자자산으로 조성한 부동산펀드의 지분을 추가 설정
							
							
								
							
						
					 
					
					-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 ‘황태대파 계란국’ 선보여
								샘표가 ‘차돌양지 미역국’과 ‘황태대파 계란국’을 새롭게 선보이며, △‘팽이버섯 미소된장국’, △‘시골식 우거지된장국’에 이어 즉석국 라인업을 4종으로 확대했다.샘표 관계자는 "‘샘표 즉석국’은 집에서 요리하듯 정성껏 끓인 후 곧바로 동결건조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라며 "우리맛연구팀 셰프들이 찾은 맛있는 비법 레시피를 바탕으로 국내산 미역과 계란 등 엄선한 재료로 완성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개별 포장되어 있어 캠핑이나 등산, 해외여행 등에서 활용하기도 좋다.신제품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은 가마솥에 여러 번 정성껏 끓여 내던 정통 방식 그대로 진하게 우려낸 사골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여경래 칠리새우’ 현대홈쇼핑 론칭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여경래 칠리새우’를 26일 저녁 5시 40분 현대홈쇼핑에서 첫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 10월 프레시지와 여경래 셰프 간의 IP 유통 계약 체결 이후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첫 협업 제품인 만큼 여경래 셰프의 50년 노하우를 집약한 고급 중식 요리인 ‘칠리새우’를 간편식화(化) 했다.‘여경래 칠리새우’는 31-40 사이즈의 오동통한 새우에 홍고추의 매콤함과 마늘의 알싸함이 어우러진 여경래 셰프만의 특제 칠리소스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튀김옷에 감자전분을 더하고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AI랩, 2024년 트렌드 결산 키워드 ‘R∙U∙N’ 外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에서 운영중인 연구개발(R&D) 조직 ‘안다르 애슬레저 이노베이션 랩(이하 안다르 AI랩)’이 올해 애슬레저 트렌드 결산 키워드로 런(R.U.N)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 침체 속에서 애슬레저 시장은 높은 성장세(Rise of athleisure)를 이어갔으며, 기능성 향상(Upgraded functionality) 노력에 힘입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위상이 강화(Next-Level) 됐다는 분석이다.패션업계가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애슬레저 업계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확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일상에서 운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러닝, 요가, 골프 등 다양한 활동에 적합한 기능
							
							
								
							
						
					 
					
					- 
						
							
								동원F&B, 소매점 기준 딤섬 점유율 1위 차지
								동원F&B는 시장조사 전문회사인 마켓링크를 통해 ‘소매점 채널 기준 냉동만두 품목 내 딤섬의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마켓링크는 조사 기간 동안 대형마트와 기업형 체인수퍼, 조합형 마트와 개인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판매된 품목을 종합해 결과를 집계했다"라고 전했다. 동원F&B는 딤섬류 4종을 출시하기 전에도 개성왕만두, 감자만두 등 마니아층을 형성한 냉동만두를 대량 생산해왔고, 기존의 교자와는 다른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1980년대 후반, 냉장고 보급과 함께 시작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이 왕만두를 거쳐 딤섬으로 진화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 동원F&B가 있는 것이다.
							
							
								
							
						
					 
					
					- 
						
							
								롯데홈쇼핑,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수)부터 10일(금)까지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을 열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최대 1백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내년에도 고물가에 소비심리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고정적으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롯데홈-쇼핑연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1월 한 달 동안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구매고객 중 2,025명을 추첨해 한 해 동안 매월 100만원(5명), 30만원(10명), 1만원(2,010명) 등 3억 원 규모의 적립금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매 횟수별 응모 기회가 제공되며, 응모횟수에 제
							
							
								
							
						
					 
					
					- 
						
							
								여기어때, 2025년 여행지 버킷리스트 발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내년 해외여행지 버킷리스트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여행자들이 선택한 내년 해외여행지 버킷리스트 1위는 ‘일본(36.3%)’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일본은 이미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로, 내년에도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일본 다음으로 내년에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 ‘유럽(24.7%)’과 ‘베트남(21.5%)’이 뒤를 이었다"라고 전했다.여행자들은 올해 떠나지 못해 아쉬운 여행지를 내년 버킷리스트에 다시 올리는 경향을 보였다. 가장 많은 응답자들이 내년 여행지 버킷리스트 선정 이유로 ‘올해 못 가서 아쉬운 여행지(49.2%)’라 답했고, 실제로 올해 떠나지 못해 아쉬운 여행
							
							
								
							
						
					 
					
					- 
						
							
								GS리테일 올해 수출액 9백만 불 돌파
								GS리테일이 K 트렌드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 수출 실적 9백만 불을 넘어서며 글로벌 수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 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해 2020년 ‘3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2022년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한 바 있다"라며 "올해 실적으로 GS리테일은 수출 첫해 대비 65배 이상 신장한 성과를 거둔 것은 물론 7년 만에 1천만 불 돌파를 목전에 두게 됐다"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도 글로벌 수출 경쟁력 향상, 상품 라인업 강화 등으로 수출을 확대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국가별로 가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