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이마트24-티맵모빌리티, ‘충청도편’ 맛집 콜라보 상품 선보여
이마트24가 티맵모빌리티(이하, 티맵)와 콜라보 2탄으로 ‘충청도편 맛집’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티맵과 협업해 ‘로코노미(Loconomy)'의 일환으로 지역 연계의 콜라보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라며 "‘로코노미’는 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Economy)’가 합쳐진 신조어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역 고유의 특색과 희소성을 담은 상품을 선호하는 이러한 ‘로코노미’ 트렌드는 새로운 것에 대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이에 이마트24는 충북 ‘청양’과 충남 ‘단양’의 현지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 4종을 선보인다.이마트24는 티맵의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해 청양에서 중식
-
풀무원푸드앤컬처-동서대, 산학협력 업무협약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동서대학교와 우수인재 양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산학협력을 더욱 강화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업 지원 교육 및 전문성 강화 훈련 지원에 관한 협력 ▲관련 학과 교육과정 개발 협력 ▲협약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콘텐츠 상호 이
-
풀무원, 3분기 매출 8,337억원, 영업이익 333억원 기록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8,337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0% 증가한 333억원을 기록하여 3분기 누적 매출 2조 3,960억원, 영업이익 658억원으로 3분기 개별 및 3분기 누적 기준 모두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국내사업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신규 사업 수주 및 단체급식 지속 확대, 컨세션과 휴게소 채널 성장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었다"라며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미국법인의 두부, 아시안푸드 등 주력 품목의 지속 성장 및 채널별 고정 고객의 증가, 중국법인의 두부 및 면 제품 상승세를 통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
W컨셉, "‘노르딕’ 패션 매출 260% 급증했다"
W컨셉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최근 한 달 간 노르딕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0%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같은 기간 검색량도 3배나 늘었는데, ‘노르딕’을 비롯해 ‘노르딕 니트’, ‘노르딕 가디건’, ‘노르딕 스웨터’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노르딕 패턴은 눈꽃, 나무, 순록 등 디자인을 적용해 따스한 겨울을 떠올릴 수 있어서 단골 디자인으로 활용된다. 올 겨울 강추위가 예상되고, 빈티지, 레트로 감성이 유행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주는 노르딕 패션이 인기를 끄는 것이다.캐나다 전통 니트웨어인 ‘코위찬(Cowichan)’도 올 겨울 인기 상품이다. 코위찬은 캐나다 벤쿠버 섬에 거주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애니메이션 광고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 광고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내가 먹은 음식이 몸에 새겨진다면?’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식사이론 광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이 공개 약 40일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한 것이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식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식사이론의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라며 "먹는 것이 곧 나의 몸이 된다는 일반론을 애니메이션으로 독창적으로 풀어낸 이번 식사이론 광고를 통해 몰입감 있는 세계관을 완성했다"라며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하나의 세계관을 가진 문화 콘텐츠로 소비자와 공
-
[생활경제 이슈] 휠라홀딩스, 자사주 추가 취득 및 3년 연속 특별배당 결정 外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는 지난 12일 열린 이사회에서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및 특별배당을 결정하며 주주친화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이번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및 특별배당 계획은 휠라홀딩스가 꾸준히 강조해온 주주환원 강화 목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휠라홀딩스는 지난 3월 보유 중인 65만 6,383주의 자사주를 전량 소각하고, 연간 최대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13일 기준, 계획한 500억원 중 99%에 달하는 약 499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완료한 가운데, 금번 추가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신탁 계약을 체결하며 연간 자사주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금은 총 1천억원에 달한다.휠라
-
[IT이슈] 당근, 이웃들과 함께 만드는 동네지도 챌린지 시작 外
당근이 ‘동네지도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동네 가게들에 대한 후기 정보를 작성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번 챌린지는 평소 자주 찾는 단골집이나 주변에 알리고 싶은 가게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당근 동네지도는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동네의 다양한 가게 정보와 서비스를 찾고, 현지 주민들이 남긴 생생한 방문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챌린지는 이웃들과 동네 지도를 함께 채워 나가는 미션을 통해 무심코 지나쳤던 동네 가게들을 재발견하고, 지역 상권과 주민들이 더욱 촘촘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웃들의 소중한 후기와 정보를 나누면서 지역 커뮤니티가 한층 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
이마트 ‘김장대전’ 개최
이마트가 15일(금)부터 21일(목)까지 ‘김장대전’을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배추, 무 등 김장 채소값 상승으로, 김장을 포기하고 사 먹는 이른바 ‘김포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김장 주재료 및 부재료를 파격가에 할인하며 김장 물가 안정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먼저, 국내산 배추 1망(3포기)을 행사가 ‘4,488원’에 판매한다.해당 가격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7,480원에서 20% 할인하고,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할 경우 20%를 추가로 할인한 것이다. 배추 한 포기를 1,496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기준, 11월 13일(수) 배추(10kg내외/3포기/망) 특품 평균 도
-
그라비티, 모바일 및 PC∙콘솔 신작 3종 ‘G-STAR 2024 합동 인터뷰’ 실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G-STAR 2024(이하 지스타) 출품작 중 핵심 타이틀 3종에 대한 ‘G-STAR 2024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에서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부터 라그나로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다음 세대 이야기를 다룬 MMOARPG ‘Project Abyss(가칭)’, 추억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을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 합동 인터뷰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 타이틀별 담당자들이 참석해 게임 소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발표는 ‘라그나로크3’, ‘Projec
-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지스타 2024 넷마블관 현장 방문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이 14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 현장에 깜짝 방문했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은 경쟁력있는 IP를 PC와 콘솔 등 멀티 플랫폼으로 다변화해 모든 플랫폼에서 유연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해 게임 이용자들의 저변을 한층 더 넓혀갈 것”이라며 “또 지속성을 위해 하나의 이야기나 세계관이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연결되는 트랜스미디어(Transmedia) 전략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방 의장의 이번 지스타 방문은 바로 하루 전 열린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대상을 수상, 이를 격려하기 위해 깜짝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
그라비티, 지스타 2024에서 신작 ‘라그나로크3’ 최초 공개
그라비티가 14일 G-STAR 2024(이하 지스타)에서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를 최초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에 모바일, PC 및 콘솔 플랫폼의 타이틀 총 17종을 출품하고 부스 내 전체 시연존을 마련했다. 그중 라그나로크3는 지스타에서 첫선을 보이는 메인 출품작 중 하나이자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타이틀이다. 라그나로크3는 PC와 모바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이번 지스타에서는 모바일 버전 시연 기회를 제공한다. 지스타 시연 버전은 캐릭터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과 함께 파티 시스템, 지하수로 던전, MVP 콘텐츠, GVE 콘텐츠 드래곤 레이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시연을 마친
-
크래프톤, 지스타 2024에서 ‘inZOI’ 등 신작 이벤트 개최
크래프톤은 ‘지스타 2024’에서 ‘Connect Rings’라는 주제로 신작을 소개하고 유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inZOI(이하 인조이)’, ‘하이파이 러시(Hi-Fi) RUSH)’, ‘프로젝트 아크(Project ARC)’,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이하 마법소녀 루루핑)’의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각 게임을 연계해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은 크래프톤 실내 부스 및 카페 펍지(CAFÉ PUBG), 야외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고, 스탬프를 모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24 울트라 ▲삼성전자 오디세이 G5 게이
-
엠게임, 3분기 영업이익 43억원...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97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최대 3분기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해 대비 12.8% 상승하며 최대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대비 각 0.9%, 10.7% 상승했다. 엠게임에 따르면 3분기 실적 상승은 자사의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중국과 북미, 유럽 등에서 거둔 해외 성과가 주요했다. ‘나이트 온라인’은 3분기 북미, 유럽에서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0% 상승했다. 이어서 지난 10월 서버
-
배달의민족, 배민1플러스 중개이용료율 최대 7.8%~최저 2%로 인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플랫폼 4사와 입점업체 단체, 공익위원, 정부기관 등으로 구성된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이하 상생협의체)를 통해 도출한 상생안을 발표하고, 이를 적극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14일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입점 업체의 중개이용료율을 낮추고, 영세 자영업자의 부담을 고려해 거래액 규모에 따른 중개이용료율을 차등 적용하는 안을 가장 먼저 제시하는 등 상생 의지를 강하게 보여 왔다"라며 "결국 상생협의체 내에서도 최종적으로 배민이 낸 안을 채택하기로 하면서 상생안이 극적으로 시행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배민은 상생협의체에서 ▲중개이용료 등 입점업체 부담 완화 방안 마련 ▲소비
-
현대바이오랜드, '솔가 블랙프라이데이'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헬스케어전문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 강남점 등 전국 25개 백화점 솔가 매장과 현대바이오랜드 공식 온라인몰 '현대웰니스'에서 '솔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행사 기간 전국 솔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밀크시슬·비타민·마그네슘 등 솔가의 인기 제품을 50% 할인 판매한다"라며 "여기에 10만·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5천·1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같은 기간 매주 금요일 '오메가3 DHA 600', '멀티 빌리언 도필루스 프로바이오틱스', '에스터C 1000' 등 인
-
LF 빠투-오니츠카타이거, 콜라보 한정판 신발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와 콜라보한 한정판 신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빠투의 프랑스 본사와 오니츠카타이거의 글로벌 본사 간 협업으로 성사된 글로벌 콜라보로, 빠투 창립 110주년과 오니츠카타이거의 75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한정판에 열광하는 MZ 세대 패션 피플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빠투는 1914년 23세의 천재 디자이너인 ‘장 빠투(Jean Patou)’가 패션 하우스를 설립하며 탄생한 브랜드로, 2018년 LVMH에서 장 빠투를 인수하며 2019년 ‘빠투’라는 브랜드
-
[생활경제 이슈] 굽네 듀먼, 펫 산업 박람회 '2024 메가주 일산 펫페어' 참가 外
‘듀먼(D'human)’(대표 정수철)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메가주 일산 펫페어’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듀먼은 대표 화식 제품 8종, 닭안심 토핑, 트릿 4종, 육포, 보양식, 패드, 유산균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반려동물 제품을 소개한다. 더불어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4종을 펫페어 특가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펫페어에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듀먼은 일부 인기 제품을 한정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듀먼의 대표 강아지화식 8종은 팩당 900원,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는 팩당 2,500원, 영양 보양식 3종은 팩당 1,500원, 토네이도 패드는 9,900원의 할인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