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넷마블조정선수단원 국가대표 발탁,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 출전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조정선수단원 2명이 국가대표로 발탁돼 오는 8월 28일 개최하는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한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조정선수단 중 이번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하는 선수는 강현주, 배지인 선수 2인으로 혼성유타포어(PR3 Mix4+)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혼성 유타포어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콕스(파일럿) 1명의 지휘에 따라 노를 저어 2,000m 레이스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종목으로, 두 선수는 지난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두 선수의 사기
-
이마트, 상반기 흑자 전환...전년 대비 519억원 개선
이마트는 13일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2024년 상반기 누적 순매출 14조2,627억 원, 영업이익 125억 원의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438억 원(-1.0%)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손익은 519억 원을 개선했다. 연결 기준 2분기 순매출은 7조560억 원(전년비 -3.0%), 영업손실은 지난해보다 184억 원 개선된 346억 원을 기록했다. 이마트의 별도 기준 2분기 총매출은 3조 8,392억 원(전년비 -2.5%),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간 대비 48억 원 줄어든 210억 원이다. 상반기 기준 별도 총매출은 8조422억 원(전년비 -0.1%),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7억 원 늘어난 722억 원이다. 이마트에
-
한일시멘트, '사랑의 헌혈' 참여로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 기여
한일시멘트가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한일홀딩스,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임직원들은 오전 9시부터 본사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버스에 올라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헌혈 참여자 수가 감소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헌혈에 참여한 한일시멘트 회계팀 서연규 과장은 “위급한 환자를 살리는 일에 간접적으로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대로 헌혈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한일시멘트는 2011년 전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 ‘WITH’
-
분당서울대병원 이영균 교수팀, 수술 후 탈구 획기적으로 막는 새로운 인공 고관절 반치환술 개발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이영균 교수팀은 고관절 수술 후 탈구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파이코(PAICO·Posterior Approach and Inferior Capsulotomy) 고관절 반치환술’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고관절은 허벅지뼈(대퇴골)와 골반뼈가 맞닿는 부위의 관절로, 우리 몸이 직립보행을 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고관절이 골절, 관절염 등으로 손상되면 일어서고 걷는 등 기본적인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으며, 고령에서는 낙상 등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 시 일부 암보다도 사망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이러한 고관절 골절은 특히 고령에서 뒤로 넘어지며 골다공증 등으로 약해진 허
-
[생활경제 이슈] 구르메 F&B 코리아, 엠보그 치즈 스트립스 출시 外
글로벌 푸드 큐레이터 구르메 F&B 코리아가 엠보그 치즈 스트립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르메 F&B 코리아는 유럽 식재료를 엄선해 소개하는 유러피안 푸드 마켓 리더로써, 국내에 다채로운 글로벌 미식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에는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엠보그 치즈 스트립스를 선보였다.엠보그 치즈 스트립스는 여러 겹의 스트립스 치즈 형태로 한 겹씩 떼어먹는 재미가 있으며 자극적이지 않은 마일드한 체다 치즈로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다. 1개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며 언제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섭취가 가능하다.소비자 접근성 확대를 위해 대형마트,
-
매일유업,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격려금과 건강기능식품 지원
매일홀딩스와 매일유업이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격려금과 함께 차기 LA올림픽까지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을 약속했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는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을 목에 건 박태준 선수는 2016 리우 대회 이후 8년 만에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남자 58㎏급 올림픽 금메달이다"라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올림픽 경기 당일 사내 메일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출전을 알
-
CGV, ‘무비 핫템’ 이벤트 실시
CGV는 무더운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을 맞아 ‘핫’한 영화도 보고 최신 유행 경품도 받아 갈 수 있는 럭키 드로우 ‘무비 핫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8월 12일부터 25일까지 CGV 모바일 앱 내 ‘무비 핫템’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CGV에서 한 편 이상의 영화를 관람하면 응모된다"라며 "CGV에서 영화를 많이 관람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라고 전했다. 갤럭시 링(1명), 에어팟 프로 2세대(3명), 스투시 반팔티(3명), RAVRAC CARRIER(20명), 핸디형 선풍기(30명), 요거트의 정석 기프티콘(50명), 쉐이크쉑 기프티콘(50명), 교촌치킨 기프티콘(50명), 네스프레소 커피머신(150명) 등을 경품
-
롯데리아,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인증 이벤트 진행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8월 15일까지 신제품 ‘불고기 포텐 버거’를 주제로 자신이 생각한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변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다.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속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프레임을 캡쳐하여 저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캡쳐한 프레임 내 불고기 포텐 버거를 보고 떠오르는 맛있는 키워드들을 기입한다"라며 "필수 해시태그(#롯데리아, #불고기포텐버거, #내가생각하는리아세상)를 작성하고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태그 한 뒤 자신의 인
-
동서식품,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8월 12일부터 오는 12월 6일까지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는 맥심 티오피 제품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를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라며 "지난 2020년 시작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총 12종으로 맥심 티오피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캔 9종과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라떼 등 페트 3종이다.제품 목 부분에 파란색 띠로 표시된
-
CJ제일제당, 파리 ‘비비고 시장’ 행사 진행
CJ제일제당은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현지에서 운영한 ‘비비고 시장’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시장’은 파리 중심부에 마련된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Korea House)’ 내에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 비비고 떡볶이와 김치를 만두, 주먹밥, 핫도그 등과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선보였는데, 이 중 ‘소불고기만두 콤보’, ‘치킨만두 콤보’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라고 전했다. 부스는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평균 4시간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푸드를 맛본 현지인 방문객들은 “프랑스 음식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 좋다”, “오늘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혜택 제공 外
한국피자헛이 오늘(12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피자헛의 다양한 메뉴를 28%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프로모션을 통해 ▲수퍼슈프림 리치골드L·리치 치즈 파스타·콜라 1.25L ▲립스테이크 리치골드L·리치 치즈 파스타·콜라 1.25L ▲베이컨포테이토 치즈크러스트L·콜라 1.25L ▲직화불고기 리치골드L·콜라 1.25L ▲수퍼슈프림 치즈크러스트L·콜라 1.25L 등 다양한 구성 5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교환권은 구매 후 1년 이내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연장 또한 가능하다. 교환권은 피자헛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온라인 포장은 물론 배
-
CJ푸드빌 뚜레쥬르, 싱가포르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싱가포르 진출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입지를 강화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싱가포르 현지 기업인 ‘로열 티 그룹(Royal T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 및 연내 1호점 오픈을 추진하고 향후 주요 입지로 출점을 확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뚜레쥬르는 진출 국가를 확장하며 해외 총 8개국에서 K-베이커리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알리게 됐다.싱가포르는 1인당 GDP가 약 9만 달러로 아시아 1위에 달하는 경제대국이다. 소득 수준이 높고 외식 문화가 발달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3
-
[생활경제 이슈] 도미노피자, ‘광복절 럭키 위켄드’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도미노피자가 광복절 샌드위치 연휴기간 50 %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광복절 럭키 위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회원들에게 모든 피자(M, L)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ID당 1매 제공하며 2판까지 적용된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오는 14일 국립대전현충원에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후원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계획이다.◆더에스엠씨그룹, 공식 채용 사이트 오픈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인재 채용을 위한 공식 채용 사이트
-
쿠팡,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 개최
쿠팡이 육아용품 최대 할인 축제인 ‘베이비&키즈쇼’를 개최한다.쿠팡 관계자는 "베이비&키즈쇼는 고객의 ‘육아 동지’로 함께하는 쿠팡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연 4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는 60여 개로 ▲조이, 뉴나 등 유모차 ▲다이치, 순성 등 카시트 ▲팸퍼스, 킨도 등 기저귀 ▲매일유업, 유한건강생활 a2 등 분유, 영유아/어린이 식품 ▲넘버블럭스, 레고 듀플로 등 장난감이 대표적이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육아용품을 체험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베이비&키즈쇼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팝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촉앤감 시그니처 쉬폰‘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촉앤감 시그니처 쉬폰 화장지’를 출시하며 깨끗한나라 촉앤감의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지난 2015년 출시된 깨끗한나라의 프리미엄 화장지 브랜드 ‘촉앤감’은 피부 컨디셔닝을 위한 편백수가 함유돼 있어 부드럽고 섬세한 케어가 가능하다. 고평량 제품 특유의 도톰한 사용감으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호평을 받아왔다.깨끗한나라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촉앤감 시그니처 쉬폰 화장지’는 부드러운 미용티슈 원단으로 제작해 기존 ‘촉앤감’ 라인의 부드러움을 더욱 극대화한 제품이다. 자연에서 유래한 편백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한층 더 부드럽게 케어할 수 있다.또한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타투킹’과 함께 하는 ‘와퍼 타투’ 캠페인 실시 外
버거킹이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고 있는 ‘불맛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한 유쾌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버거킹은 지난 4월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뉴와퍼’와 ‘불맛’을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와퍼 타투’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리며, 인지도 및 브랜드 유대감 강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와퍼 타투’ 캠페인은 선정된 장소에 ‘타투킹’이 등장, 버거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쉽게 지워지는 프린트 형태의 ‘와퍼 타투’를 소비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이뤄진다. 소비자들은 지정된 인근 매장 키오스크를 통해 ‘와퍼 타투’를 스캔하면 와퍼와 콜라를 무료로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펩시’와 함께하는 썸머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오는 8월 18일까지 ‘펩시’와 함께하는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요기요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즐거운 미식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고객 할인 혜택 및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8월 18일까지 무제한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2024 펩시 콘서트 티켓’과 ‘펩시 바캉스백’을 증정한다.(1만 5천 원 이상 주문 시)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멕시카나, 또봉이통닭 등 일부 치킨 브랜드를 7% 할인받을 수 있으며, 특히 ‘요기패스X’의 배달비 무료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또, 경품 응모용 쿠폰을 사용해 프로모션 기간 내 1회 이상 주문 시 ‘펩시 콘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