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라젬, 창립 26주년 기념식 진행
세라젬이 창립 26주년을 맞아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행사는 웰카페, AS 등 서비스 직원과 해외 근무 직원을 위해 줌(ZOOM)으로 동시 생중계했다"라며 "세라젬은 재직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들의 이름을 삽입한 대형 미디어월(We make CERAGEM! We are CERAGEMER!)을 준비하고 장기근속자·고객 인터뷰 영상을 공유해 임직원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이어 직원 공모로 접수된 ‘창립기념 백일장’ 수상작을 선정하고 25년, 20년 등 장기근속자를 시상했다"라며 "기념식 이후에는 대표이사 주관으로 타운홀 미팅을 개최해 회사의 현황과 비전을 공
-
GC녹십자, 약교협으로부터 약학대학 교육의 질 향상 공로 감사패 수여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약학대학생들의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4일 한국약학교육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GC녹십자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약학대학 6학년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장 투어, CEO 간담회, 경영진 특강 등 만족도가 높은 교육 과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채용으로도 이어지고 있다.한걸음 더 나아가 이날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나영화)와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류 및 제공 ▲약학대학생 현장 방문실습과 인턴십
-
푸드어셈블, ‘2 in 1 밀키트’ 신제품 이마트 입점
휴온스그룹의 밀키트 제조 및 유통전문기업 푸드어셈블이 밀키트 신제품을 이마트에 추가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 나선다.푸드어셈블(대표 이충모)은 이마트와 공동 개발한 밀키트 '우삼겹순두부찌개&대파불고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우삼겹순두부찌개&대파불고기’는 가성비와 신선도에 중점을 두고 찌개와 고기반찬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2 in 1 제품이다. 우삼겹순두부찌개 2인분과 대파불고기 1인분을 패키지 구성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푸드어셈블은 지난 7월 출시한 가성비 밀키트 2종 △차돌된장찌개&제육볶음 △묵은지김치찌개&바싹불고기의 판매량이 증가하며 후속 제품으로 ‘우삼겹순두부찌개&대파불고기’를 내
-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4 그랜드 십일절’(11/1~11)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11번가 관계자는 "‘그랜드 십일절’은 11번가가 2008년 론칭과 동시에 매년 11월을 ‘11번가의 달’로 기념하며 진행해 온 연간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다"라며 "11월을 유통업계의 ‘쇼핑 성수기’로 자리잡게 한 대표적인 행사로, 지난해에도 700만 명(모바일 앱 기준, 중복 제외)에 달하는 고객들을 불러 모으며 ‘국내 대표 쇼핑축제’의 위상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11번가 ‘2024 그랜드 십일절’은 고객 선호도가 검증된 국내외 최정상급 브랜드들이 역대급 규모로 참여한다. 11번가는 그랜드 십일절에 걸맞은 파격적 혜택으
-
CJ프레시웨이, 무인 판매 플랫폼 기반 식자재 유통 확대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무인 판매 플랫폼을 통한 ‘스마트 코너’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마트 코너’는 무인 결제가 가능한 냉장 및 냉동 쇼케이스를 설치하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상품들을 소싱 및 판매하는 사업을 일컫는다"라고 전했다. ‘스마트 코너’는 인건비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업체들의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 매출(24년 1~9월)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했다. 주요 설치 사업장은 골프장, 관공서, 산업체, 오피스, 아파트 커뮤니티, 요양시설 등 다양하다. 일례로 한 아파트 커뮤니티는 다과와 음료가 갖춰진 ‘스마트 코너’를 도입해 입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
-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위스키 페어링 행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페어링(Pairing)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위스키는 코로나19 이후 인스타그램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며,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BBQ는 치킨에 위스키를 곁들인 세트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BBQ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를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도로교통공단, 배달안전 캠페인 ‘가을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기획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가을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올해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 중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이다. 계절별 필요한 이륜차 안전수칙을 전달하는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에서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내용을 선정한 다음 꼼꼼하게 감수까지 마쳐 전문성을 더했다.‘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법규나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을
-
초록마을, 관절·혈당 관리 관련 신상품 선보여
친환경 식품 전문 초록마을이 자체 브랜드(PB)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기획·개발에 집중하고 공격적인 출시에 나서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기존 핵심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를 포함해 2030 젊은 세대 수요까지 충족할 수 있는 신제품 출시로 제품·고객 다변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성분과 효능, 편의성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헬스 디깅족’을 겨냥해 이 달 들어 ‘우슬콘드로이친’과 ‘식후당당 유기농 여주즙’을 신규 출시했다"라며 "최근 러닝과 저속노화식단 등의 유행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관절 건강 및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관련 건
-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 공급 물량 완판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은 지난 8월 다이소에 출시된 이후 1~3차 공급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특히 다이소 온라인몰 입고 첫날 1차 공급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것은 물론 재입고 알림 신청이 2,500여 건을 기록하며 다이소 인기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998년 국내 최초 여드름 케어 전문 브랜드로 출발한 에이솔루션은 브랜드의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피부 트러블 고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여드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이며 1020소
-
무신사 스탠다드, 발열내의 '힛탠다드' 이벤트 진행
‘무신사 스탠다드’가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앞두고 시즌 아이템인 발열내의 ‘힛탠다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24일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든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상품 1개를 장바구니에 담은 뒤 힛탠다드 1종을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라며 "필수 구입이 필요한 상품으로는 가격 제한 없이 무신사 스탠다드 맨·우먼·키즈·뷰티·홈 라인이 해당되며, 무신사 앱에서 회원 ID당 1회씩만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대상 힛탠다드 상품은 맨즈, 우먼즈, 키즈 라인에서 각각 △크루 넥 티셔츠(정가 1만1900~1만3900원) △타이즈(정가 1만1900~1만3900원) 2종이다"라
-
야놀자 플랫폼, 품질인증 숙소 할인 이벤트 실시
야놀자 플랫폼은 ‘한국관광 품질인증(이하 품질인증)’ 숙소 전용 기획전을 실시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여행업계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을철 국내 여행 수요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라며 "오늘(25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8일(금)까지 품질인증을 받은 전국 숙소 2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숙일 기준 오는 11월 말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5천 원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안전한 국내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 사용성도 강화한다. 제휴점 정보에 품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성수 팝업스토어’ 2만 2천명 몰려”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성수동 팝업스토어가 막을 내렸다.LF 관계자는 "지난 12일부터 총 9일간 성수동에 위치한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에서 운영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처음부터 끝까지 말 그대로 인산인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눈에 띈 부분은 외국인 방문객의 비율이다"라며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고객이 이번 팝업을 찾았으며, 일 방문객 중 외국인의 비율이 적게는 70%, 많게는 80%에 달하는 날도 있었다"라고 말했다.이번 성수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약 2만 2천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직접 르봉백과 프릴백을 경험했으며, 입장을 위한 웨이팅이 발생하는 등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현장에서는 르봉(R
-
인터파크 투어, 제주 여행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유명 연예인이 다녀가 화제가 된 제주 중문별장 카페의 ‘커마카세(커피+오마카세)’ 체험 티켓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등 ‘SPECIAL 제주 여행 리스트’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기획전에서는 레저·투어 최대 30% 할인 쿠폰, 캠핑카 최대 20% 할인 쿠폰, 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단독 특가에 이색 제주 투어·티켓 상품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눈으로만 보는 관광에서 벗어나, 제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체험형 투어·티켓 상품을 다수 선보인다.커피를 새롭게 발견하고 해석하는 커피 맡김차림, 일명 ‘커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개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충남 홍성군과 함께 오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홍성군청 일대에서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우리나라 최대 축산도시인 홍성에서 한우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촉진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놓고자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 지난해 48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대흥행을 기록한 만큼 올해에는 BBQ 존 규모와 즐길거리 등을 더욱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대표적으로 이번 축제에는 100여 개의 장비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바비큐존을 마련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더본코리아가 자체 제작한 특수 화덕을 활용한 ▲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억대 소상공인 셀러’ 54% 증가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지난 9월 억대 거래액을 달성한 소상공인 셀러 수가 5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쇼핑몰 창업부터 매출 증진까지 성장 비결을 담은 ‘파트너스 1억 로드맵’도 공개한다.에이블리 파트너스 솔루션은 셀러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코디해 셀러 전용 홈페이지에 사진만 찍어 올리면 △사입 △판매 △배송 △고객 서비스(CS)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에이블리가 대행하는 풀필먼트(Fulfilment) 서비스다. 창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결과,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셀러 규모는 1만 명을 돌파했다. 9월 억대 거래
-
GS25-헬리녹스, 캠핑 전용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 ‘DOD’와 손잡고 차별화된 캠핑 전용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가장 먼저 선보이는 상품은 오는 10월 31일 선보이는 헬리녹스 소시지플래터다"라며 "캠핑 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용기에 4가지 소시지, 케첩, 머스터드, 젓가락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1일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진행된 사전예약 행사에서는 준비된 2천 개의 물량이 약 3시간 만에 모두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라고 말했다. 실용적인 도구와 멋진 오브제 역할까지, 캠핑 감성을 한층 더 돋우는 상
-
뉴워커, ‘노쇼방지시스템’ 운영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노쇼방지시스템’으로 긱워커의 노쇼(No-show)를 최소화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긱워커는 필요에 따라 계약을 맺고 일회성 업무에 참여하는 초단기 임시 노동자이다"라며 "업무에 꼭 필요하지만, 선발된 긱워커가 오지 않는 '노쇼(No Show)'로 인해 업무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처럼 긱워커의 노쇼는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대표적인 애로사항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뉴워커가 ‘국내 기업의 긱워커 모집 및 활동 경험’을 알아보기 위해 기업을 상대로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노쇼에 대한 우려가 나타났다. 긱워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