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신제품 '넛츠&씨드 그래놀라' 출시 外
농심켈로그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 ‘넛츠&씨드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기존 켈로그 그래놀라 라인업에서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견과류와 치아씨드의 황금 조합에 메이플 시럽을 더해, 가볍고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넛츠&씨드 그래놀라’는 리얼 마카다미아, 캐슈너트, 치아씨드 등 고급 원료를 사용해 신선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씨앗의 맛과 영양을 조화롭게 구현하고, 입안 가득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회 섭취량(30g) 기준 당 함량을 5g으로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트
-
라온시큐어, 비전문가도 악성코드 쉽게 읽는 기술 특허 취득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악성 코드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바꿔주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의 바이너리 코드 시각화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라온시큐어 AI연구센터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보안 기술을 고도화 하는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 그 일환으로 바이너리 코드(이진법 기반 암호) 등 저수준의 언어를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고수준의 언어로 변환하는 ‘역공학 기술’에 생성형 AI를 접목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LLM을 통해 쉬운 언어로 변환할 수 있는 기술을 발명했다"라고 전했다. 침입 데이터나 악성코드를
-
[IT이슈] 리본카, 비대면 내차팔기 최단시간은 ‘8분’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올 상반기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내차팔기 성사 최단 시간 기록이 '8분'으로 나타났다.리본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단 한 번의 대면 접촉도 없이 타던 차를 처분할 수 있는 비대면 내차팔기 서비스다. 리본카 홈페이지에 간단한 차량 정보와 함께 차량 외부, 계기판 등 사진만 업로드하면 6시간 이내에 최고가 견적을 받을 수 있다. 또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탁송 전문 기사가 방문 수거하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 편하고 빠르게 타던 차의 처분이 가능하다.2024년 1~6월 리본카가 ‘바로팔기’를 통해 매입한 차량들 중 내차팔기 확정 시간의 최단 기록
-
[생활경제 이슈] 쟈뎅, ‘퓨어 가든 티 세트’, ‘아워티 셀렉션’ 선물세트 출시 外
㈜쟈뎅(대표 윤상용)이 추석 명절을 맞아 아워티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퓨어 가든 티 세트’, ‘아워티 셀렉션’ 2종이다. 이번 신제품 선물세트는 베스트 플레이버만을 모아 아워티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풍성하게 즐기거나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해 선물 대상이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퓨어 가든 티 세트‘는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구성이 돋보이는 선물세트다. ‘레몬 얼그레이 티’, ‘오렌지 자몽 블랙티’, ‘베리썸 히비스커스 티’,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 ‘제주 청귤 캐모마일 티’를 종류별로 5개씩, 총 30입으로 구성했
-
[패션 단신] 홀리넘버세븐, '2024 서울패션로드' 참여
홀리넘버세븐 (HOLY NUMBER 7)은 오는 30일, 오후 7시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패션로드@뚝섬-보타닉 패션쇼’에서 특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남성복 출신 최경호 디자이너와 여성복 출신 송현희 디자이너가 함께 만들어가는 홀리넘버세븐(HOLY NUMBER7)은 매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 다양한 테마를 전개하며 독창성을 인정받은 디자이너 브랜드라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이번 2024 서울패션로드에서는 지속가능한 슬로우 패션을 주제로 패션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통해 환경캠페인을 전개한다.버려지는 교복과 웨딩드레스를 업사이클링하는 등의 아트웍으로 컬렉션을 전개하며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프레즐’ 신제품 3종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특유의 풍미와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레즐(Pretzel)’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식사빵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파리바게뜨의 ‘프레즐’은 자체 기술력을 담아 특유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3월 출시한 프레즐은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이에 힘입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한층 더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이게 됐다.신제품 3종은 △프레즐에 고소한 크림치즈를 더해 더욱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크림치즈 클래식프레즐’ △크림치즈가 들어간 프레즐을 한번 튀겨내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시나몬슈가 프레즐도넛’ △프레즐의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보쌈, 이찬원 세트 구매 시 포토카드 증정 外
외식기업 원앤원(주)의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전속모델인 가수 이찬원 포토카드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8월 22일(목)부터 전국 매장에서 포토카드가 포함된 행사 메뉴(이찬원 모둠보쌈 SET 또는 이찬원 원할머니보쌈 SET 메뉴)를 구매하는 홀과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이찬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포토카드가 포함된 행사 메뉴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포토카드는 행사 메뉴 주문 1회당 1장을 랜덤으로 매장에서 선착순 증정하며, 이찬원의 반전 매력이 담긴 2종으로 마련됐다. 점포별 한정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배달앱을
-
LS이링크,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신청서 제출
LS이링크(대표이사 김대근)가 22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장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다.LS이링크는 대형 운수, 물류, 화물 등 전국의 주요 사업자와의 파트너십 체결과 안정적 실적 등을 바탕으로 올해 안에 국내 코스닥 시장에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이다.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재원은 기술력 강화와 글로벌 사업 진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LS이링크는 지난 2022년, EV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 개발을 위해 LS와 E1이 공동 투자해 설립됐다. LS이링크는 대규모 전력이 필요한 대형 운수·화물 등 B2B 고객을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또한,
-
인터파크트리플, 해외여행패키지 구매 이벤트 실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 구매 고객에게 인기 공연티켓 할인 등 인터파크트리플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우선 인터파크 투어에서 해외 패키지를 구매하면 인터파크 티켓에서 판매하는 공연 상품에 대해 최대 8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연극 ‘쉬어매드니스’가 80% 할인되는 것을 비롯해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50%, 뮤지컬 ‘영웅’과 ‘베르사유의 장미’가 20%, 뮤지컬 ‘킹키부츠’가 10% 할인된다"라고 전했다. 또 여행과 관련한 혜택도 더욱 커졌다. 즉시 사용이 가능한 10%(최대 2만원)의 제주숙소 할인 쿠폰과 해
-
부산 좋은문화병원 김주형 과장, 림프부종 환자 국내 첫 인공 림프관수술
부산 좋은문화병원은 성형외과 김주형 과장이 림프부종 환자에게 바이오브릿지(BioBridge)를 이용한 초미세수술을 국내 첫 집도했다고 22일 밝혔다.최근 미국 식약처(FDA) 승인의 콜라겐 스캐폴더 '바이오브릿지(BioBridge)'가 개발되어 올해 7월에 출시되면서 국내 림프부종 수술의 최신 트렌드로 주목되고 있다. 지름 0.3mm~0.4mm의 실 형태의 바이오브릿지(BioBridge)는 콜라겐 다발이 평행으로 정렬된 다공성 구조로 되어 있어 인공 림프관 기능을 수행한다.'림프부종'은 림프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팔과 다리가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림프액이 세균과 노폐물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림프관이 손상되거나 막
-
G마켓, ‘신세계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혜택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8월과 9월의 ‘신세계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배송비를 돌려주는 무료배송 이벤트를, 기존 멤버십 회원에게는 푸드·마트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은 한 번의 가입으로 신세계그룹 6개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합 멤버십이다"라며 "연회비를 내고 G마켓,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및 신세계면세점을 통해 가입하면, 가입한 채널에서 쓸 수 있는 캐시 리워드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9월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9월까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세브란스 발효유, “3초당 1개씩” 팔려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가정배달로 판매중인 세브란스 발효유 제품이 2022년부터 매년 1200만 개씩 판매되면서 2024년에는 1400만 개를 예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매년 3초당 1개씩 판매된 셈이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됨에 따라 발효유 제품 역시 관련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시장 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국내 발효유 시장 규모가 1조 7654억 원(2016년)에서 2조 2498억 원(2026년)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23년 발효유 소매점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06% 가량 올랐다.이에 연세유업도 신선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가정배달에서 발효
-
KAI, 미래 항공우주산업 이끌 장학생 6명 장학증서 수여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가 지난 21일 본사에서 2024년 KAI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수여식에는 KAI 경영관리본부 박상욱 전무와 인사관리실 심우영 실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지난 4월 1일부터 12일까지 항공우주산업에 관심이 있는 전 전공분야의 학사/석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6명(학사 4명, 석사 2명)을 선발했다.선발된 장학생은 등록금 실비지원과 매월 학술 활동지원비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Global KAI 2050’ 비전 아래 6대 미래 사업과 연계된 연구과제 참여와 인턴십을 통한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KAI는 2009년부터 미래 항
-
롯데홈쇼핑,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열어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4일(토)부터 내달 12일(목)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열고, 명절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 현장 라방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추석 특집전 기간(9/7~25) 동안 식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의 평균 주문액은 일반 방송과 비교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라며 "이에 따라 올해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 편성을 50% 확대하고, 출연 인플루언서도 2배 늘린다"라고 전했다. 역대급 폭염과 장마로 크게 오른 과일값을 고려한 가성비 수입 과일부터 고급 수입 식재료까지 양극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
-
이화의료원, 이대엄마아기병원 개원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를 안전하게 케어하는 병원이 문을 열었다.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22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이대서울병원 1층 우복희 아트홀에서 이대엄마아기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원식에는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김영태 대한산부인과학회 이사장, 김한석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차기 이사장 등 외빈들과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하은희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장,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유현정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이화의료원지부장 등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대엄마아기병원 초대 병
-
콜마홀딩스, 고객사 마케팅 지원 행사 개최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가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연이은 행보에 나서고 있다. 콜마그룹 관계자는 "지난 5월 중소브랜드 고객사들을 위해 준비한 ‘정부 지원사업 설명회’에 이어 두번째다. 고객사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동반성장 정책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마홀딩스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를 비롯해 50여개 고객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설명회는 콜마그룹이 화장품 및 건기식 고객사들의 영업·마케팅 역량을 높이고 전략적
-
아워홈, 코스트코에 ‘구씨반가 갈치김치’ 선보여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구씨반가 갈치김치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22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문을 연 코스트코 청라점에서 ‘구씨반가 갈치김치’ 시식 행사와 함께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구씨반가 갈치김치(800g) 2개를 1세트로 묶어 기존 판매가 대비 약 50% 할인 판매한다. 19일부터 코스트코 송도점에서도 동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 제품이다.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국산 갈치를 넣고 최적의 기간 동안 익힌 숙성 김치다. 잘 절여진 배추에 정성껏 손질한 갈치를 넣고 양념과 함께 버무린 뒤 저온 숙성하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