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우건설 컨소시엄, 베트남 ‘끼엔장 신도시 개발사업’ 투자자 승인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 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지난 14일 베트남 타이빈성에서 ‘끼엔장 신도시 개발사업(Kien Giang Urban City Project)’ 투자자로 승인받아 신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타이빈성으로부터 투자자로 승인받은 ‘끼엔장 신도시 개발사업(Kien Giang Urban City Project)’은 베트남 타이빈성의 성도 타이빈시 일대에 약 96만3000㎡ 규모의 주거, 상업, 아파트, 사회주택 등이 들어서는 신도시로 오는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에 걸쳐 약 3억9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통해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에서 대우건설은 타이빈성에서 베트남
-
BYC, 란제리 컴포트라인 매출 105% 증가
BYC(대표 김대환)는 편안한 착용감의 란제리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BYC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BYC 컴포트라인 란제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5% 늘어났다"라며 "BYC는 압박 없이 편한 속옷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라고 전했다. BYC는 올해 편안함을 강조한 컴포트라인 제품수를 14개에서 38개로 2배 이상 늘렸다. 압박없이 편하게 감싸주는 노와이어브라, 후크가 없는 일체형 브라렛, 봉제선이 없어 라인을 살려주는 퓨징브라 등 가볍고 편안한 스타일과 베이직한 컬러의 데일리 제품들로 구성했다.BYC 컴포트라인 란제리는 BYC 자사몰과 직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글로벌 향료사의 생화캡슐을 적용한 건조기용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를 출시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건조기용 시트에 자연 유래 생분해성 향기 캡슐을 적용했다"라며 "그래서 자사 기존 제품과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간다"라고 말했다. 특히 향기 캡슐이 건조기 내부의 고온에도 향기를 보호하기 때문에 건조기에 사용 후에도 잔향이 약 30일 동안 지속된다. 또 건조기 내부의 높은 온도와 마찰에도 옷감의 손상과 구김을 줄이는 효과가 뛰어나다.생화의 좋은 향을 그대로 담은 제품인 만큼 미리 사용해 본 고객들의
-
한컴아카데미, ‘엔비디아(NVIDIA) AI 아카데미’ 4기 교육생 모집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대표 김종헌)는 엔비디아(NVIDIA)·한국표준협회와 협력해 차세대 인공지능(AI) 인재를 양성하는 ‘엔비디아 AI 아카데미’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AI 분야에 관한 폭넓은 이해와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라며 "오는 9월 2일부터 내년 3월 5일까지 진행하며 AI 분야에 도전하는 미취업자나 비전공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는 수강료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서류 심사와 기초 수준의 코딩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수강생들은 한컴아카데미 분당교육센터에서 교육받게 된다.교육 과정은 △기초 프로그래밍(C, C++, 파이
-
빙그레, ‘요플레 제로 무당 플레인’ 선보여
빙그레는 당 성분이 제로인 신제품 ‘요플레 제로 무당 플레인’을 출시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만의 최적 배합과 발효기술 공정으로 만든 제로슈거 제품으로, 깔끔하고 담백한 플레인 맛에 취식 상황에 따라 활용하기 좋은 400g 용량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최근 떠먹는 요거트 시장이 라이트, 그릭요거트와 같은 건강 지향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 하면서, 당류를 0g으로 줄인 제로슈거 요거트 역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이 제품은 이달 초 출시한 드링크 제품 ‘요플레 제로 드링크 무당 플레인’에 이어 요플레 최초 떠먹는 제품으로도 출시되는 제로슈거 요거트 제품이다.빙그레는 당 함량이나 혈당 관리 등 건강에 관심이
-
[생활경제 이슈]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 스틱’ 출시 外
비오템(BIOTHERM)이 신제품 ‘아쿠아파워 올인원 스틱‘을 출시한다 남성 스킨케어 16년 연속 세계 1위[1], 한국 1위[2] 비오템에서 선보이는 신제품 ’NEW 아쿠아파워 올인원 스틱‘은 글로벌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비오템의 남성 전용 수분 스틱으로 피부 수분 갈증이 많은 남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수분을 채울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담아낸 제품이다.자외선 차단제 사용 후에도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얼굴, 눈가, 입 주변 등 수분 충전이 필요한 곳에 부드럽게 바른 후, 필요 시 손가락을 사용하여 흡수시켜주면 된다.강력한 수분 충전 아이템으로 폭발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는 ‘아쿠아파워 올인원 스
-
미쟝센,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라인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부스스하고 엉키는 머리를 매끈하게 펴주는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 3종을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곱슬거리는 모발과 잔머리를 차분하게 정돈해 슬릭한 스타일 연출을 도와주는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 라인은 샴푸, 트리트먼트, 세럼으로 선보인다"라며 "라인 전체에 미쟝센만의 오로라 광채 입자를 담아 모발의 표면을 정돈하고 반짝이는 광채를 만들어준다"라고 전했다.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모발의 습도를 케어해 부스스함을 정돈하고, 트리트먼트는 샴푸 이후 더욱 확실한 스트레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트리트먼트는 미쟝센이 개발한 하이드로 매직 코트 기술이 적용되어 곱슬거리는
-
관광공사, 국토종주 캠페인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코리아둘레길 4,500km 국토종주 캠페인’을 실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2016년 해파랑길, 2020년 남파랑길, 2022년 서해랑길에 이어 마지막 구간인 ‘DMZ 평화의 길’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선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이벤트는 코리아둘레길 전용 애플리케이션 ‘두루누비’를 다운로드해 로
-
하나투어, NFL, NBA 경기 직관 여행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스포츠(Sports)와 휴가(Vacation)를 동시에 즐기는 스포츠케이션이 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다양하고 이색적인 ‘스포츠 직관 여행’을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사 여행 공모전 수상작이자 국내 여행업계 최초의 미식축구 직관 상품인 미국프로풋볼리그(NFL) 직관 여행은 출시 직후 뜨거운 반응으로 조기마감을 앞두고 있다"라며 "또 지난해 1, 2차에 이어 3차로 진행하는 미국프로농구(NBA) 직관 여행도 완판 행렬을 보이면서 현재는 예약 대기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스포츠 직관 상품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분야별 전문가와 전일정을 함께한다는 점이다. ‘NFL 직관 여행 8일’은 국내 최대 미식
-
이랜드 로엠, 가을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오늘(21일), 뮤즈인 배우 정소민과 함께한 24년 가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레이어 오브 러브(Layer of Love)’를 주제로 선보인 캠페인은 깊어 가는 가을의 분위기와 사랑이 겹겹이 쌓이는 순간들을 표현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로엠이 이번 캠페인에서 강조한 로맨틱룩은 파스텔 톤의 컬러와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트위드 재킷, 미디 기장의 셋업 스커트로 완성됐다. 또한 화이트 원피스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극대화하거나, 내추럴한 롱 원피스를 레더 재킷과 매치해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제안하기도 했다.로엠의 스테디셀러인 테일러드
-
[생활경제 이슈] 희녹, ‘2024 추석 선물 세트’ 출시 外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hinok)’이 2024년 추석을 맞아, ‘기쁘길 바라고 즐거움을 잇다’는 뜻의 '희희낙락’의 염원을 조각보에 담은 추석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2024년 추석 선물 세트는 희녹의 시그니처 제품 ‘더 스프레이’ 보틀을 형상화한 상자에 제품을 담고 천 조각을 정성스럽게 이은 조각보로 감싸 완성했다. 제주 편백 숲이 시시각각 보여주는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인 작은 천을 마르고 꿰매어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만든 희녹의 조각보에는 소박한 행복이 이어져 더 큰 기쁨과 행복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예로부터 조각보를 만드는 일은 그 자체로 기도하는 마음을 의미했으며 완성된 조각보 안에는 복이 담
-
[생활경제 이슈] 무스텔라, ‘어디에든,어린이’ 캠페인 키즈 아트 클래스 진행 外
㈜그레이스에서 국내 공식 수입하는 온 가족 프리미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무스텔라’가 ㈜디자인하우스 육아 미디어 ‘맘앤앙팡’과 협업하여 ‘키즈 아트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스텔라 키즈 아트 클래스’는 맘앤앙팡과 함께 진행하는 '어디에든,어린이' 캠페인 아트 프로젝트 중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9~10일 양일간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시각 작업 스튜디오 파파워크룸에서 진행되었다.‘무스텔라 키즈 아트 클래스’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해피타임주스 만들기’ 클래스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해피하우스 만들기’ 클래스 총 2회로 진행되었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예술 활동이
-
쿠팡, 추석 황금연휴 겨냥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와우회원의 추석 황금연휴를 겨냥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부산) 이용권을 최대 46%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먼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오는 25일까지 최대 46% 할인 특가에 내놓는다"라며 "추석 연휴 대표상품으로 ▲종일 종합이용권(어른1인+어린이1인)을 5만8000원에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종일 종합이용권(1인)은 45% 할인가 3만4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2개 이용권은 추석 연휴를 낀 9월12일부터 1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오는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사용 가능한 이용권도 파격가에 선보인다. ▲종일 종합이용권(어른1인+어린이1인)
-
컬리, 올 상반기 2분기 연속 ‘EBITDA 흑자’ 달성
컬리는 올 상반기에 2개 분기 연속 조정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A) 흑자를 기록했다고21일 밝혔다. 이날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 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5,387억 원으로 집계됐다. 컬리 관계자는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90억 원 개선된 83억 원이었다"라며 "컬리는 올 들어 소비 위축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컬리멤버스 개편, 컬리나우 론칭, 컬세권 확장 등을 적극 추진했다.컬리는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EBITDA 흑자를 기록했다. 올 2분기 EBITDA는 12억 원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94억 원 개선된 수치다. 물류비와 고정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방탄소년단 진 유튜브 ‘달려라 석진’에 협찬 진행 外
반올림피자가 방탄소년단(BTS) 진이 진행하는 첫 자체 예능 프로그램인 ‘달려라 석진’과 영상 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달려라 석진’은 진이 '뭐든지 할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는 예능으로, 데뷔 11년 만에 진의 첫 단독 예능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올림피자와 함께한 ‘달려라 석진’ 2회에는 방탄소년단 진이 모교인 보성고등학교를 찾아 후배들과 함께 체육대회를 즐기며, 간식으로 ‘반올림피자’를 맛있게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에는 반올림피자의 대표 메뉴인 반올림고구마, 베사메 나초, MZ’s Pick과 함께 사이드 샘플러가 소개됐다.영상에는 진과 학생들은 반올림피자의 풍성한 토핑에 감탄을
-
[생활경제 이슈]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 전시 개최 外
MCM이 디자인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와 함께 청담동에 위치한 MCM HAUS에서 ‘MCM 웨어러블 카사(MCM Wearable Casa) 컬렉션’ 전시를 오는 9월 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에서 선보인 것으로, 약 22,000여 명의 관람객의 선택을 받으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테크놀로지를 주제로 한 Top 10 기획물로 선정된 전시를 프리즈 위크 서울 기간에 맞춰 MCM HAUS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숨 프로젝트(SUUM PROJECT)와 함께 기획하여 재현한다.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총 7가
-
홈플러스, ‘앵콜! 홈플런’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올여름 마지막 슈퍼세일 ‘앵콜! 홈플런’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마무리하고 신선한 가을 햇 먹거리와 집밥을 위한 소스∙양념류, 명절 대비 주방용품 등으로 장바구니를 두둑하게 채울 수 있는 기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어기가 해제된 ‘냉수마찰 기절꽃게’는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100g 당 990원에 판매한다"라며 "서해에서 갓 잡은 꽃게를 5도 이하 냉수로 기절시킨 뒤 모래와 유사한 톱밥에 포장해, 홈플러스 매장에 방문하면 살아있는 싱싱한 꽃게를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속이 꽉 찬 가을 꽃게로 포구에서 어획 후 각 점포로 직송해 당일 저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