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원F&B, 평창 휘닉스파크에 ‘바른어묵’ 팝업스토어 오픈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휘닉스파크 스키장에 ‘바른어묵’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6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2016년 출시된 동원F&B의 ‘바른어묵’은 ‘매일매일 새 기름’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매일 아침 1톤에 달하는 새 기름으로 만들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동원F&B는 스키장 방문객들이 겨울철의 대표 간식인 어묵을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른어묵’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동원F&B는 스키를 타는 중간에도 따뜻한 바른어묵을 즐길 수 있도록 슬로프 옆 휴식공간에 푸드트럭 형태로 팝업스토어를 설치했고 이와 더불어 스키 하우스, 리조트 지
-
LF ‘아떼’, ‘효과 우선주의’ 뷰티 브랜드로 재도약 선언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올해 한 차원 더 높은 ‘효과 우선주의’ 뷰티 브랜드로 재도약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아떼는 최근 피부과 시술에 대한 관심 급증에 따라 성분과 기능성만을 소구하는 스킨케어를 넘어 효과를 우선으로 하는 과학적 스킨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라며 "집에서도 전문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논문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효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을 전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건 뷰티의 새로운 경지이자 효과 우선주의 뷰티를 보여줄 첫 번째 제품은 ‘멜레이저(melaser) 7일 프로그래밍 앰플’ 일명 ‘바르는 토닝 레이저’다"라며 "비타 토닝과 MTS(Microneedle Therapy Sy
-
11번가, 설 선물 사전 판매
11번가가 인기 명절 선물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설 선물 사전 판매 행사 ‘설 선물 한가득’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11번가 베스트 명절 선물을 매일 7~9개씩 특가 딜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대표 상품으로 오늘(6일) ‘애경 선물세트 아트라이프 A호’(샴푸 2개+클렌징 바 2개+치약 4개)를 정가 대비 23% 할인한 9900원에, 7일 ‘깨비농원 고당도 제주 한라봉 2kg(소과)’를 1만4930원에, 9일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20미’를 2만7120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대량구매가 많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의 품목에서는 덤 증정 혜택을 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캔참치,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CICI재단 후원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하 CICI 재단)이 2025년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 소통 행사 후원에 나선다.CICI 재단 후원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중 ‘인간 존중’ 항목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주한 외국 대사들과 주요 해외 인사들을 초청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데 앞장서는 CICI 재단의 취지에 공감, 2023년부터 재단을 후원하고 있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CICI 재단 후원을 이어가며, 페르노리카 그룹이 지향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24FW 아우터 판매량 109% 증가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지난해 선보인 24FW 아우터 컬렉션이 연일 이어진 강추위로 소비자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 동안 아우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예상보다 따뜻한 기온이 이어졌던 10월과 달리 11월 갑작스러운 폭설과 12월 늦추위 등으로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이 큰 폭으로 늘어난 덕분으로 분석된다"라고 밝혔다. 특히, ‘노블다운 하이퍼 구스 롱점퍼’는 12월 한 달 동안 전체 판매량의 58%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지난해 첫선을 보인 이 제품은 든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맛닭가슴살’ 신제품 2종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닭가슴살에 탱글한 새우와 쫄깃한 오징어가 들어간 ‘맛닭가슴살 새우’와 ‘맛닭가슴살 오징어먹물’을 출시했다.‘맛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을 특제소스에 12시간 이상 재운 뒤, 220℃ 고온에서 두 번 익혀내 속까지 양념이 맛있게 밴 제품이다.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을 300번 이상 다져 원물 대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100g당 17~18g의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하림은 앞서 선보인 맛닭가슴살 ‘마라맛’ ‘바베큐맛’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맛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맛닭가슴살 새우’는 통통한 새우가 콕콕 박혀 있어 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
-
G마켓, 2025년 ‘설 빅세일’ 실시
G마켓과 옥션이 6일부터 23일까지 18일간 ‘2025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0여 개의 명절 시즌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G마켓 관계자는 "우선 행사기간 동안 알뜰구매를 위한 별도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한다"라며 "▲로보락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정관장 ▲CJ제일제당 ▲대상 등 18개의 메가브랜드 상품을 위한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여기에 스마일카드 등을 사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일 자정마다 달라지는 200여 개 특가 상품도 소개한다"라며 "선착순 할인 상품, 단독 기획 상품, 창고 대방출 상품 및 인기 급상승 상품 등 키워드에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아이브와 함께 TVC 공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의 색다른 모습을 담아낸 새로운 콘셉트의 TVC를 공개했다.공개된 파파존스의 신규 TVC 속 아이브는 주로 밝고 발랄하게 등장했던 기존 TVC와 달리 블랙 의상을 입고 보다 시크하고 성숙해진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느와르 영화 속 주인공처럼 흑백으로 연출된 아이브 멤버들의 모습은 화면을 채우는 선명한 컬러의 파파존스 피자들과 대조되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파파존스와 아이브가 함께 한 새로운 TVC는 1월 5일에 전격 공개됐으며 TV 채널 뿐 아니라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더벤티, 2025년 새해 맞아 2,0
-
메가박스, ‘인쇼츠’와 콘텐트 MOU 체결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컴퓨터 비전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쇼츠’와 4K 콘텐트 수급 및 극장 상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인쇼츠는 2023년 2월 설립된 컴퓨터 비전 AI 스타트업이다"라며 "인쇼츠의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은 4K 비디오에 특화된 데이터와 학습 방법론을 적용해 영상의 원본 품질을 프리미엄급으로 향상시키는 AI 리패키징 기술이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콘텐트 수급을 위해 협력하며, 메가박스는 인쇼츠의 화질 업스케일 기술인 ‘AI 슈퍼스케일러’를 활용해 극장용 4K 콘텐트를 상영할 수 있게 된다"라며 "메가박스는
-
인크루트, ‘2025년 HR 시장 주요 이슈’ 조사 결과 발표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기업회원(인사 담당자) 707명을 대상으로 2025년 HR 시장의 주요 이슈는 무엇인지 물었다(중복 선택).인크루트 관계자는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HR 이슈는 ▲‘컬처핏’(24.0%)’으로 나타났다"라며 "‘컬처핏’이란 구직자의 성향과 기업의 문화가 얼마나 어울릴지를 확인해 인재를 채용하는 경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컬처핏이 잘 맞을수록 빠른 적응과 장기근속의 확률이 높아질 것이란 판단에서 비롯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인크루트가 진행한 컬처핏 관련 조사에서 인사 담당자의 65.8%가 컬처핏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기업들이 컬처핏을 채용 과정에 적극적으로
-
SSG닷컴, 신선, 가공식품 릴레이 특가 행사 진행
SSG닷컴이 을사년 새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상품 릴레이 특가 행사 ‘그레잇 위크(Great Week)’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 첫날인 6일은 과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권역에 따라 설향딸기, 제주산 제스프리 골드키위, 더달콤 스테비아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7일은 육류를 할인 판매한다. 한우 정육 불고기와 국거리를 반값에,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무항생제 돼지고기로 유명한 ‘설성한돈’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8일, 9일에는 간편식과 가공식품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간편식은 최대 50% 할인가에, 가공식품은
-
이마트24, ‘편슐랭스타’ 2기 모집
이마트24가 이달 6일(월)부터 19일(일)까지 24명의 대학생 MD서포터즈 ‘편슐랭 스타(이하, 편스타)’ 2기를 모집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학생 MD서포터즈를 모집하는 것으로,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학생들에게 편의점MD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원방법은 해당 링크 또는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양식의 프로필(또는 포트폴리오)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서류심사와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결과가 발표되며,
-
CU, 급식대가 콜라보 상품 누적 판매량 80만개 돌파
CU가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선보인 콜라보 상품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하며 매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CU 관계자는 "지난달 10일부터 소불고기 정식, 닭볶음탕, 정석 김밥, 계란샌드, 벌집돼지 정식, 비빔만두, 소고기야채 유부밥바, 강릉식 짬뽕순두부, 우거지감자탕 등 간편식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들은 출시 직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검색어 순위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라며 "특히 가장 먼저 출시된 소불고기 정식, 닭볶음탕은 출시 3일만에 각각 5만개, 3만개가 팔리며 흥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라고 밝혔다.
-
롯데온, 설 명절 사전예약 판매 실시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1월 12일(일)까지 명절 식품 상품을 최대 35% 혜택가에 선보이는 <미리 준비하는 2025 설 명절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행사로, 구매 고객은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7% 쿠폰을 매일 3장까지 발행하고, 최대 10% 카드 결제 할인을 추가로 제공해 혜택의 폭을 늘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설의 경우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활용이 편리한 가공식품 중심의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라며 "명절 베스트 상품인 스팸/참치 등을 포함해 삼진어묵, 소시지와 부대찌개, 찹쌀 핫도그 등으로 구성된 쟌
-
세븐일레븐, 운세 서비스 앱 ‘포스텔러’ 콜라보 3종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총 860만명의 가입자 수를 보유한 대형 모바일 운세 서비스 앱 ‘포스텔러’와 손잡고 푸드 간편식 2종과 빵 1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징에는 포스텔러 앱에서 무료사주를 볼 수 있는 QR코드가 게재되어 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과거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사주, 점 등이 젊은 세대들에게도 하나의 놀이문화로서 관심을 끌고 있다"라며 "과거 마니아층만이 향유했던 ‘오컬트(초자연적 현상 또는 그를 일으키는 기술)’도 2030층에게 새로운 비주얼 트렌드나 ‘힙(HIP)’한 장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이들은 직접 운세를 보러가기 보다는 운세앱이나 사주, 타로 유
-
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2억 달러 규모 프리IPO 성공
지주사 LS(대표 명노현)의 미국 자회사인, 에식스솔루션즈(Essex Solutions)가 Pre-IPO(상장 전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미래에셋-KCGI컨소시엄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한 주식을 투자자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투자금액은 2억 달러(한화 약 2900억 원)로 2024년 설립된 국내 단일 프로젝트 펀드로는 최대 규모다.이번 투자로 미래에셋-KCGI컨소시엄은 약 20%의 지분을 취득하게 됐으며, 이를 환산하면 에식스솔루션즈의 상장 전 시가총액은 약 10억 달러, 한화 약 1조 4500억 원에 달한다. LS가 직접 주관한 에식스솔루션즈의 Pre-IPO에 베인캐피탈, 골드만삭스, IMM 등 굴지의 투자사들이
-
SK에너지, 지속가능항공유(SAF) 유럽 첫 수출
SK에너지가 국내 정유사 중 처음으로 유럽에 지속가능항공유(SAF)를 수출했다. SAF 대량생산 체계를 선도적으로 갖춘 SK에너지가 유럽연합(EU)이 올해 1월 SAF 사용 의무화에 돌입하자마자 수출에 성공한 것이다.SK에너지는 5일 코프로세싱(Co-Processing) 생산방식으로 폐식용유 및 동물성 지방 등 바이오 원료를 가공해 만든 SAF를 유럽으로 수출했다고 밝혔다.유럽 각국은 올해 1월부터 항공유에 SAF를 최소 2% 이상 배합해 써야 한다는 제도를 도입해 실행에 들어갔다. 현재 SAF 사용이 의무화된 글로벌 시장은 유럽이 유일하다.이에 따라 SK에너지가 현재 가장 큰 유럽 SAF 시장을 선점하는 데 성공했고, 국내 정유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