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카카오모빌리티, 제천 레스트리 리솜 리조트에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 도입
카카오모빌리티가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제천 레스트리 리솜에서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BRING)’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링’은 지난 4월 출시한 카카오모빌리티의 로봇 배송 서비스다. 복잡한 배송 주문의 최적 배차를 통해 관리자 개입을 최소화한 동시에 로봇의 이동 효율은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플랫폼 제어로 사무실・호텔・병원・주거 등 로봇을 고려해 설계되지 않은 기존 건물에서도 서비스 운영이 가능할 만큼 범용성을 갖추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제천 레스트리 리솜에서 기술 검증(PoC)을 진행한 후 지난 5일부터 주간에는 음료, 야간에는 객실 어메니티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향후 간단한 식사 배
-
농협몰, 오픈 25주년 기념행사 개최
농협경제지주가 21일 서울 마포구 농협하나로유통 본사에서 온라인 농식품 전문 플랫폼 ‘농협몰’ 2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심민섭 소매체인본부장, 박성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금융지부 부위원장, 농·축협 조합장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비상(飛上)'을 주제로 ▲우수 농·축협 감사패 전달 ▲농협몰 홍보영상 시청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올해를 변화와 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농협몰 본연의 역할인 산지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농협몰
-
농협경제지주, 임직원 ‘천원의 아침밥’ 기념행사 실시
농협경제지주가 2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함께하는 ‘천원의 아침밥’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성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부위원장, 김주양 산지도매본부장, 정창윤 식품가공본부장, 심민섭 소매체인본부장 등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협은 쌀 소비 확대를 위해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여 아침밥먹기 운동 및 쌀 가공·수출사업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침밥먹기 운동이 널리 확산되어 쌀값 안정과 지속적인 쌀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임직원 모
-
현대카드, 롯데백화점과 신용카드 출시 마케팅 협업 파트너십 체결
현대카드는 롯데백화점과 신용카드 출시 및 데이터 사이언스에 기반한 맞춤형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그간 단일 신용카드 브랜드만 사용해 온 롯데백화점의 첫 신용카드 다각화 파트너가 되어 롯데백화점의 변화를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양사는 현대카드의 고도화된 데이터 사이언스를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롯데백화점의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21일 롯데백화점 카드 2종 ‘GOLD FOR LOTTE DEPARTMENT STORE’와 ‘SILVER FOR LOTTE DEPARTMENT STORE’을 출시했다. 현대카드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삐약이’ 신유빈 선수가 픽한 이 캐릭터와 '해피 추석, 해피 루아!' 프로모션 선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동그랗고 또렷한 눈망울이 신선수와 똑닮아 사랑스러운 루아 굿즈를 포함한 키캉스 프로모션 '해피 추석, 해피 루아!(Happy Chuseok, Happy LUA!)'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을 비롯해 롯데리조트 속초, 부여까지 총 9곳에서 진행하는 이번 추석 프로모션은 루아와 함께 즐거운 가족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객실 1박과 루아 스페셜 기프트(루아 크로스백 1개, 루아 스티커 1개),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과 조식 등 각 체인호텔별 추가 특전이 포함된다. 루아 스페셜 기프트는 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객실 예약 시
-
[유통단신]일화,‘초정탄산수 X 토트넘 홋스퍼’ 콜라보 한정판 굿즈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영국의 프리미어리그 명문 축구 구단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와 협업하여 제작한 초정탄산수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굿즈는 소장성과 활용도를 고려해 ▲홀로그램 포토카드 ▲방향제 ▲아크릴 키링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포토카드 앞면에는 손흥민을 포함한 토트넘 선발 선수 11명의 개별 유니폼 착용 사진이 담겼으며 뒷면에는 선수별 사인이 인쇄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포토카드는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장씩 랜덤으로 제공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방향제와 키링의 메인 디자인에는 토트넘의 공식 엠블럼이 사용됐다. 방향제는 생기 넘치는 블랙베리향으로, 별도
-
[패션단신] 2024 트렌드페어, K-패션의 역량과 미래를 한눈에 볼수있는 트렌드페어 '개막'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 제공과 국내외 비즈니스 판로 개척을 위한 수주 전시회인 ‘2024 트렌드페어’가 성황리에 개막했다.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코엑스 2층 더 플라츠 전시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트렌드페어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개막식에는 이원주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 실장,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회장, 한국섬유산연합회 최병오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방문해 K-패션 브랜드의 발전을 응원했다. ▲리이 ▲듑
-
KT&G, 영주공장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기반 온실가스 감축 이행
KT&G(사장 방경만)가 온실가스 배출 감축 및 RE100 이행을 위해 KT&G 영주공장에 2.6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KT&G는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고자 ‘과학기반 목표 이니셔티브(SBTi)’ 가이드라인에 따라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하고 실행 방안을 고도화해 탄소중립 달성 시기를 2045년으로 설정했다.지난해에는 2023년을 ‘재생에너지 본격 도입’ 원년으로 삼고,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그룹 전체의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8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재 KT&G 그룹의 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은 18% 수준이다.KT&G는 앞서 지난해 6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녀 대상 ‘피닉스 캠프’ 실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임직원 자녀 대상 피닉스 캠프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피닉스 캠프는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자녀를 위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 자녀의 자신감과 학습 동기를 북돋우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올해는 특히 기존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자녀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피닉스 캠프는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중학생 피닉스 캠프는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했다.캠프 프로그램은 크게 경청, 책임감, 용기와 도전 등이 있는 ‘라이프 스킬’과
-
온코닉테라퓨틱스, 美 소화기학회에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 임상 3상 논문 게재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국산 37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의학 학술지인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임상 결과가 등재된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는 임팩트 팩터(Impact Factor)가 10.2인 높은 지수를 보유한 SCIE급의 소화기분야 세계 최고의 의학 학술지다.게재된 논문명은 “Randomized, double-blind, active-controlled phase 3 study to evaluate efficacy and safety of zastaprazan compared with esomeprazole in erosive esophagitis”으로, P-CAB계열인 국내 37호 신약 자스타프라잔의 유효성 및 안
-
세브란스병원 "무산소운동, 유산소보다 심혈관·대사질환에 효과적"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의 심혈관, 대사질환 위험 저하 효과를 밝힌 연구결과가 나왔다.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강남세브란스병원 헬스체크업 송유현 교수, 연세대 의과대학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이예지 박사, 박준형내과 김민효 부원장 연구팀은 심혈관, 대사질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보다 무산소운동이 효과적이라고 21일에 밝혔다.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눠 진행한 연구 결과는 ‘BMC 공중보건’(BMC Public Health), ‘한국가정의학저널’(Korean Journal of Family Medicine)에 각각 게재됐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세계 사망 원인의 약 2/3는 심혈관질환, 2형 당뇨, 비만이다. 사망 위험을 줄이
-
유비케어 ‘UBIST HCD’, 7월 서머리 리포트 발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분석 솔루션인 ‘UBIST HCD’에서 도출된 7월 국내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를 분석한 결과를 21일 밝혔다.이번 리포트에 따르면, 7월 의약품 분류 코드(ATC) 중 ‘코로나바이러스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한 의료 기관 수가 전월 대비 1,221처 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이어, 2위에 랭크된 비마약성성 진통제 시장도 눈에 띈다. 해당 ATC를 처방한 의료기관수가 전월 대비 724처 증가해 ATC 2위로 올라선 것이다.유비케어는 6월에 의료 기관 수 증가폭이 가장 컸던 ‘항균제와 항진균제를 배합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가 126처 증가였던 것과
-
SK렌터카, 이정환 대표이사 선임…“업계 선도 브랜드로 성장”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지난 20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SK네트웍스에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Affinity Equity Partners, 이하 어피니티)로의 최대주주 변경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정환 대표이사와 박상욱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새롭게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SK렌터카에 따르면 이 신임 대표는 사업전략 수립과 운영, 재무 등 경영 전반에 걸친 핵심 업무 능력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기업가치 제고 전문가다. 특히 중고차 플랫폼 오토플러스의 CEO를 역임하며 적자였던 회사를 2022년 중고차 업계 규모 2위, 영업이익률 1위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등 모빌리티 업계에서의 성공적인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SK렌터카의 성장을 이끌
-
자생한방병원, '건강보험 특혜 의혹'에 “정부 특혜 없었다...법적 대응할 것”
자생한방병원이 최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기된 건강보험 특혜 의혹에 대해 반박하는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단순히 이번 정권과의 유착으로 몰고 가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다"며 해당 보도 매체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뜻을 내비쳤다.21일 자생한방병원에 따르면 한 매체는 보도를 통해 ▲ 보건복지부 기준을 어기고 수 개월간 건강보험 급여 수령 적발 ▲ 보건복지부의 '하르파고피툼근' 건강보험 급여 항목 편입 과정서 신준식 자생한방병원 명예이사장의 관여 정황 적발 ▲ 수년 전 예비타당성조사서 승인 받지 못한 연구과제를 자생한방병원 운영 연구센터에 위탁 등의 의혹을 제기했다.이에 자생한방병원은
-
진학사 캐치 "SK텔레콤, 우리은행, 유한킴벌리, 주요 기업 하반기 공채 시작"
진학사 캐치가 주요 기업에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SK텔레콤, 우리은행, 대한제당, 유한킴벌리, 공영홈쇼핑,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이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SK텔레콤에서 오는 28일까지 ‘2024 하반기 Junior Talent 채용’을 진행한다"라며 "모집 직무는 고객, Infra, Staff로 2025년 1월 입사 가능한 자, 석사 이하인 자, 24년 졸업 또는 25년 2월 졸업 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채용 절차는 △지원접수 △필기전형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입사순으로 모든 지원자가 필기전형을 치르게 되며 자기소개서는 서류 전형에서 제출한다.우리은행에서 이달 2
-
GS25, ‘안녕인사동’에 스마트 기술 기반 체험형 편의점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종로구 관훈동 소재 복합 문화 공간 ‘안녕인사동’ 내에 스마트 기술 기반 미래 체험형 매장 GS25 그라운드블루49점(이하 그라운드블루49)을 21일 오픈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그라운드블루49는 GS25의 아이덴티티이자 미래 비전을 담고 있는 리치블루 컬러와 안녕인사동의 번지 수 ‘49’를 조합한 이름으로 ‘미래형 놀이터’라는 정체성이 담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동 인구가 많은 종로구 핵심 상권에 오픈하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과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고객을 모두 공략해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밝혔다. 영업면적은 약 220㎡로 ▲리테일테크 체험존 ▲K푸드
-
CU, 8월 해변가 편의점 매출 40% 급증
CU가 해변가 인근 30여 개 점포의 월별 매출 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달(8/1~18)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이 무려 40.4%를 기록했다. CU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는 7월의 경우, 오랜 장마로 국내 여행을 떠나는 수요가 줄며 전월(6월) 대비 8.4% 상승하는 데 그쳤다"라며 "통상적으로 7~8월이 휴가철인 것을 감안할 때 한 달 간격의 매출 차이가 이렇게 크게 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다"라고 말했다. 7월 오랜 장마로 휴가 일정을 미루는 사람들이 많아 예년과 달리 8월에 피서객들이 집중된 결과다. 특히, 해수욕장 편의점 매출은 동해안과 남해안 지역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강릉, 양양 등 동해안 북부 지역의 매출은 전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