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타이어뱅크, 출산 장려 캠페인 ‘아기낳고 벤츠타자’ 당첨자 축하행사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진행 중인 출산 장려 캠페인 ‘아기낳고 벤츠타자’ 행사의 2회차 1등 당첨자를 선정했다. 당첨자는 경기도 파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최현진씨로, 타이어뱅크는 지난 20일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본사에서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타이어뱅크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진행 중인 ‘아기 낳고 벤츠 타자’는 2024년도에 아기 낳은 부모에겐 타이어 50% 할인, 넷째 출산 부모에겐 100% 무료 교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사회적 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다.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최현진 씨는 지난 7월 일산의 타이어뱅크 탄현점을 타이어를 교체했다. 출산 장려 캠페인을 통해 받
-
DL이앤씨, 5034억원 규모 ‘영동양수발전소’ 수주
DL이앤씨는 한국수력원자력이 발주한 영동양수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양수발전소가 지어진 것은 2011년 예천양수발전소가 마지막이었다. 13년 만의 신규 양수발전 사업이다. 영동양수발전소는 충북 영동군 상촌면 및 양강면 일원에 건설된다. 2030년 하반기 준공되면 500MW(메가와트) 규모의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이는 약 11만가구가 매년 쓸 수 있는 전력량이다. DL이앤씨는 5034억원에 달하는 상·하부 댐과 지하 발전소, 수로터널 등 토목공사를 수행한다.DL이앤씨에 따르면 양수발전은 심야시간대의 싼 전기나 신재생 발전을 통해 얻어진 전기로 하부 댐의 물을 상부 댐으로 끌어올려 저장했다가, 전력 수요가 증가할
-
동성제약, 다한증 치료제 ‘디클리어액’ 출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바르는 다한증 치료제 ‘디클리어액’을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동성제약에 따르면 겨드랑이와 손, 발의 다한증 치료에 효과적인 디클리어액은 롤온 타입의 일체형 제품으로 휴대, 보관 시 액상이 새지 않고 쉽게 사용이 가능한 효과 빠른 다한증 치료제이다.다한증의 경우, 열이나 감정적인 자극에 의해 비정상적으로 많은 땀을 흘리는 질환으로 이로 인해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대인 관계나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도 있다. 해당 제품의 주성분은 염화알루미늄으로 땀구멍 마개를 형성해 땀 배출을 억제한다.사용 방법은 저녁 시간, 적용 부위에 적당량을 바른 후 다음 날 아침 물로 씻어 제거한다. 땀이 멈출
-
대웅제약, 유튜버 ‘미미미누’와 임팩타민 파워A+ 스페셜 에디션 출시
대웅제약이 입시전문 유튜버 ‘미미미누’와 손잡고 피로 개선에 나섰다.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대웅제약에 따르면 미미미누는 교육 및 입시 주제 콘텐츠로 1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유튜버로 잘파세대(Z+Alpha) 사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젊은 소비자층인 잘파세대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더욱 깊게 만들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잘파(Z+Alpha) 세대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태어난 알파(
-
유한양행 ‘렉라자’, 병용요법 1차 치료제로 국산 항암제 최초 FDA 허가 승인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의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미국 상품명 LAZCLUZE)와 존슨앤드존슨(J&J)의 리브리반트(성분명 아미반타맙)의 병용 요법이 FDA의 승인을 받았다.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EGFR) 엑손 19 결실 또는 엑손 21 L858R 치환 변이가 확인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SCLC) 성인 환자의 1차 치료제로 허가받은 것. 21일 유한양행에 따르면 지난 2월 FDA의 우선심사대상으로 지정되어 심사 중이던 ‘렉라자’와 ‘리브리반트’의 병용요법 승인은 MARIPOSA 3상 연구의 긍정적인 결과가 밑바탕이 됐다. 이 3상 연구에서, 리브리반트와 렉라자 병용요법은 오시머티닙 단독요법에 비해 질병 진행 또는 사망위험을
-
아모레퍼시픽 헤라, 태국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지난 8일 헤라는 태국 방콕의 쇼핑 중심지 중 하나인 칫롬 지역의 대표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픈 당일에는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했으며, 브랜드 소개와 대표 메이크업 룩, 뷰티 루틴을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센트럴 칫롬에서는 태국 1호 매장 오픈과 함께 브랜드 팝업 스토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헤라의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브랜드 소속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와 메이
-
에이피알, ‘춘식이 에디션’ 선보여
에이피알은 에이프릴스킨 공식몰을 통해 ‘춘식이 에디션’ 캐로틴 제품 2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한정판으로 기획된 이번 춘식이 에디션은 에이프릴스킨의 인기 제품인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과 ‘캐로틴 모공 클레이 팩’으로 구성됐다"라며 "두 제품은 당근에서 추출한 자연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함유하여 ‘당근 클렌징밤’ 및 ‘당근 머드팩’으로도 알려진 제품으로서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당근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은 포털 및 뷰티 전용 판매 채널
-
쿠팡 ‘디지털&가전 페어’ 실시
쿠팡이 새학기에 수요가 늘어나는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는 ‘디지털&가전 페어’를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LG전자, 로지텍, 레이저, 테팔, 린나이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1년에 2번만 열리는 대규모 할인전으로, 신학기 필수템 및 자취생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노트북, 태블릿PC,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음향가전, 주방가전, 세탁기/건조기, 냉장고, 생활가전, 청소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기간한정 특가존에서는 매주 월요일 디지털&가전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대표 상품은 △LG전자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13일(일)까지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 투숙기간은 9월 1일(일)부터 10월 31일(목)까지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올해 중 가장 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추석 연휴에 맞춰 2박 이상 예약 가능한 특별 기획전으로 출시돼 보다 합리적인 금액과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라며 "올해 추석 연휴는 주말인 9월 14(토)일부터 18일(수)까지 5일이며, 19일(목)과 20일(금) 이틀을 추가로 쉬면 최장 9일간 휴가를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2박 또는 3박, ▲투숙 기간 내 조식 1회, ▲투숙 기간 내 디너 1회(디너
-
롯데GRS, ‘배려형 키오스크’ 도입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고령자, 장애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개선한 주문 프로그램 및 ‘배려형 키오스크’를 전국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매장에 도입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개선한 주문 프로그램은 8월 말 직영점 우선 적용 및 익월까지 전국 매장에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롯데GRS는 본격 매장 도입에 앞서, 지난 13일 롯데GRS 79 SQUARE 사옥에서 시각장애인권리보장연대 등 단체 소속 장애인을 초청해 배려형 키오스크를 체험하는 시연회를 진행해 편의성 여부를 재 확인했다.롯데GRS의 ‘배려형 키오스크’는 휠체어 이용 고객을 배려하기 위해 기존 키오스크 대비 높이를 낮춘 1530mm로 구축
-
롯데웰푸드, ‘카니’와 쵸니’ 리뉴얼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대표 초콜릿 과자 칸쵸의 공식 캐릭터인 ‘카니’와 ‘쵸니’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고, 신규 캐릭터 3종을 함께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기존 캐릭터인 ‘카니’와 ‘쵸니’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신규 캐릭터 도입은 물론 캐릭터별 성격과 캐릭터 간 관계 설정, 배경 스토리 개발 등도 진행했다"라며 "사랑이 사라진 삭막한 지구에 사는 ‘카니’와 ‘쵸니’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신비한 초코나라로 사랑의 레시피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 중심으로 세계관이 펼쳐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니’와 ‘쵸니’ 캐릭터는 기존 정체성은 최대한 살리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을 일부 변
-
코오롱FnC 르캐시미어, ‘프리뷰 인 서울 2024’ 참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LE CASHMERE)가 ‘프리뷰 인 서울 2024’에 참여해 친환경 염색공법을 적용한 상품을 소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프리뷰 인 서울 2024(Preview In Seoul, 이하 PIS)는 패션 의류, 원사, 직물 등을 총망라하는 글로벌 섬유패션산업 전시회로,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라며 "올해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Sustainability)’을 주제로 친환경, 리사이클 기능성 제품 전시를 통해 섬유패션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르캐시미어는 지속가능을 대표하는 캐시미어 브랜드로서, 이번 PIS
-
김진용 유진기업 부장, 산업재해 예방 유공 석탑산업훈장 수상
김진용 유진기업 부장이 레미콘 업계 안전보건 관리체계 개선 및 안전의식 제고에 적극 기여한 공로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김진용 유진기업 부장은 30년 넘게 레미콘 업계에 몸담으며 안전개선팀장으로서 자사 및 업계 산업재해 예방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석탑산업훈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라며 "전국 29개소 사업장의 분기별 안전보건 현황을 점검하며 유진기업의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실질적 안전문화의 정착과 레미콘 업계와의 공생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유진기업 안전개선팀은 지난해 3월부터 사업장별 위험성평가 내부메신저 채널을 운영하며, 실시간 안전보
-
홈플러스 ‘위스키 테마 여행’ 기획전 실시
홈플러스가 하나투어와 전문 가이드가 함께하는 대만 위스키 테마 여행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오는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토요일 총 6회 출발하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만의 인기 여행지와 대표 위스키 카발란 증류소를 방문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라며 "국적기인 진에어 이용과 전용 차량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쇼핑센터 방문이나 선택관광과 별도의 가이드 경비도 필요 없다. 금액은 성인 1인 1,149,000원부터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대만 대표 위스키 카발란 증류소 방문과 현장에서의 DIY 블렌딩 체험은 물론, 타이베이 외곽의
-
노랑풍선, 보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필리핀 보홀’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 제주항공, 필리핀항공을 통해 2025년 3월 31일까지 출발이 가능한 이번 보홀 상품은 야외수영장과 레스토랑, 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더 스토리 리조트'에서 숙박하며 공항에서부터 리조트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왕복 픽업 서비스가 포함돼 있어 고객 편의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선택에 따라 ▲보홀의 아름다운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체험 다이빙' ▲필리핀 전통 배로 4시간 동안 섬 주변을 일주하면서 바다 속 화려한 열대어 등을 볼 수 있는 '호핑투어' ▲세계 불가사의 지형인 '초콜렛힐', 세상에서 제일
-
동아오츠카, 2024 e스포츠 페스티벌 후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노원구청과 노원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4 노원 e스포츠 페스티벌'을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8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노원 e스포츠 페스티벌은 노원구민을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e스포츠 분야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했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전국대회와 노원구 학생 대회로 나뉘어 진행됐고 온라인 예선을 거쳐 페스티벌 당일에는 본선 경기가 치러졌다.LOL게임을 포함 총 3개 종목으로 치러졌고 게임 OST 오케스트라 공연 및 체험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참여형 이벤트를 결합한 e스포츠
-
오뚜기,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 RMR 선보여
㈜오뚜기가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와 협업해 어니언스프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선보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유명 맛집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특히 서구화된 식문화로 인해 양식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로, 오뚜기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레스쁘아의 시그니처 메뉴 맛을 구현한 프렌치 어니언스프를 출시하며 RMR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는 프랑스식 정통 레시피로 완성한 어니언스프로, 오래 볶은 국내산 양파의 자연스러운 단맛과 적포도주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바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