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이에스동서, 혹서기 현장 근로자를 위한 안전관리 강화
아이에스동서가 최근 전국적으로 한낮 기온이 35도를 넘어서는 가마솥더위와 국지성 집중호우가 계속되며 건설, 제조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올여름 서태평양 해수 온도 상승으로 역대급 폭염과 국지성 집중호우가 계속되고, 한반도 주변의 태풍으로 인해 불안정한 기압으로 폭염과 강한 소나기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기상청 예측으로 현장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아이에스동서는 건설현장과 더불어 콘크리트사업 제조 사업장에 온열질환 예방대책 수립과 시설물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전개하고 있다. 모든 현장에 고용노동부 온열질환 예방 3대 안전 수칙인 '물·그늘·휴식'에 맞춰
-
폐경 여성 절반서 나타나는 ‘위축성 질염’...예방과 관리법은?
폐경이 오게 되면 여성의 몸 곳곳에선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감소에 따른 이상 신호들이 나타나게 된다. 폐경 후 여러 질환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위축성 질염은 폐경 이후 난소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고 질 자정작용이 저하돼 나타나는 질환이다. 또 난소 제거술을 받은 경우,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받는 경우, 조기폐경인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다. 주로 50~60대 이상 여성에서 나타나는데, 노인성 질염 또는 비특이성 질염이라고도 한다. 의학적으로는 질이나 비뇨기 증상을 모두 유발하기 때문에 질 위축과 이에 수반되는 증상을 설명하기 위해 ‘비뇨생식기 폐경기 증후군(GSM)’이라
-
파워에이드, 축구선수 김민재 모델 발탁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 선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디지털 광고 캠페인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김민재 선수 편 영상을 공개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김민재 선수는 지난해 7월부터 독일 분데스리가의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다"라며 "2022-2023 시즌에 이탈리아 세리에A의 SSC 나폴리를 우승으로 이끌며 세리에 A 최우수 수비수로 선정된 바 있고, 2023년 대한축구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선수 및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이 선정한 월드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민재 선수가 참여한 이번 광고에는 특유의 공격적인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추석 맞이 2024 리미티드 선물 세트 3종 출시 外
에이블씨엔씨의 '초공진(CHOGONGJIN)'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024 초공진 추석 리미티드 기획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은 '탄력, 그 이상의 초탄력 초공진' 이라는 모토 아래, 전통 한방과 현대 과학을 접목해 세월의 흔적을 조화롭게 다스려주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840시간 정성스럽게 발효한 핵심 성분 BIO공진™과 귀한 한방 성분 처방으로 힘 있고 탄탄한 피부를 선사한다.추석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초공진 추석 리미티드 기획세트는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영안’과 탄력 리프팅 라인 ‘소생’, 그리고 영양 라인 ‘금설’까지 총 3종 세트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초공진의 베스트셀러
-
자생한방병원 “한방치료받은 협착증 환자, 10년새 7.9배 ↑”
한방의료기관(한방병원∙한의원)에서 척추관협착증 치료를 받는 환자가 10년 사이 8배 가량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방치료 등 통합의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우리나라 척추관협착증과 디스크 탈출증 등 대표적인 척추질환에 대한 한방의료서비스 활용 동향을 연구, SCI(E)급 국제학술지 ‘Medicine (IF=1.3)’에 관련 논문을 게재했다고 20일 밝혔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 양명열 한의사 연구팀은 지난 2010년부터 2019년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HIRA)에서 제공하는 국민환자표본(NPS) 통계를 활용하여 연 1회 이상 한방 진료를 받은 척추관협착증 및 요추추간판
-
광동제약, 썬키스트X로컬맛집 협업 캠페인 ‘캘리포니아 in 양양’ 진행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여름 시즌을 맞아 썬키스트 ‘캘리포니아 in 양양’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광동제약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in 양양’은 썬키스트를 활용한 맛집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통해 푸드 페어링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슬로건인 ‘필 더 캘리포니아(Feel The California)’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동제약은 지난 5월에도 캠퍼스 투어 샘플링 이벤트 ‘캘리포니아 in 캠퍼스’를 전개한 바 있다.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양지로 유명한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되며 로컬맛집인 버거월드 라구나비치점, 포이푸 양양브리드호텔점과 파트너십을 맺고 특별한 테마의 공간과 메뉴를 선보인다. 썬키
-
[IT이슈] 성안머티리얼스 김인겸 대표 선임 外
성안머티리얼스(011300)가 신임 대표이사로 김인겸 사내이사를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임 김인겸 대표이사는 국내 글로벌 대기업과 글로벌 IT기업인 인텔·브로드컴·퀄컴 등에서 근무한 IT전문가다. 지난 6월 임시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됐으며, 이번에 대표가 되면서 향후 반도체·IT 신사업 부문을 주도할 예정이다.현재 김 대표는 시스템 반도체 개발 전문기업 소시디어 대표이사로서 HBM(High Bandwidth Memory, 고대역폭 메모리)·DDR(Double Data Rate)의 AP·CPU를 통한 테스트 소켓, 시스템 개발과 공급 솔루션 사업을 이끌고 있다. 소시디어는 일반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소켓 중 실리콘 러버(Rubber)형 테스트 소켓
-
KAI, 2024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개최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미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의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올해로 22회를 맞은 공모전은 KAI가 주관하고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후원하며 대한민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논문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다.주요 공모분야는 지난해 1월 발표한‘글로벌 KAI 2050’의 미래 6대 사업인 6세대 전투체계와 차세대 수송기, 차세대 기동헬기, AAV, 위성·우주 모빌리티, AI/첨단 SW와 연계된 △정책 △경영 △요소기술(기계, 소재·공정, 전자·전기, AI, 자율비행 등)로 구성됐다.특히, 올해에는 KAI가 뉴에어로스페
-
휴메딕스, 엘라비에 기미쿠션 론칭 방송서 ‘완판’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최근 출시한 기미 쿠션 신제품이 첫 홈쇼핑 방송에서 전량 판매를 기록했다.휴메딕스는 지난 주말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엘라비에 멜라 리턴 쿠션’(이하 ‘엘라비에 기미쿠션’) 론칭 방송을 진행한 결과 1시간만에 전체 매진됐다고 20일 밝혔다.엘라비에 기미쿠션은 기미를 비롯한 복합적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기획돼, 피부 결점을 감추는 동시에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8가지 보습 △안티에이징 △피부 보호 효과 등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엘라비에 기미쿠션은 기초 화장품의 영역이던 기미 개선과 스킨케어 성분을 더해 150시간 보습 지속력이
-
CJ대한통운, 내년부터 소비자 주7일 배송·택배기사 주5일 근무 도입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시스템과 택배기사 주 5일 근무제를 도입키로 했다. 가칭 ‘매일 오네’라는 혁신적인 배송 시스템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소비자 편익 증진, 고객사 경쟁력 강화, 택배기사 근무여건 향상 등 건강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배송 시스템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해관계자 협의를 거쳐 10월 중 윤곽이 나올 예정이다.CJ대한통운은 이르면 내년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해 주7일 언제든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배송서비스 ‘매일 오네(O-NE)’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함께 택배기사 대상으로 수입감소 없는 주5일 근무제를 도입해 실질적인 휴식권 확대도 함께 추진한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 건강기능식품 선보여
헥토헬스케어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건강한 하루를 위한 신제품 라인업 4종을 선보인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를 판매하고 있는 헥토헬스케어는 김석진 대표의 이름을 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랩’을 통해 안전한 원료, 인체 내 흡수율, 성분별 시너지 효과 등을 고려해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퓨어 비타민D 4000 IU ▲퓨어 비타민C 1000 ▲루테인지아잔틴 맥스 ▲알티지(rTG) 오메가3 등 총 4종이다.먼저 ‘퓨어 비타민D 4000 IU’는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 D3를 4000IU 함유했다.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
[생활경제 이슈] 대명소노시즌,‘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 트래블 출시 外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휴대용 피톤치드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 트래블(TRAVEL)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소노시즌이 올봄 출시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의 소용량 버전이다.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는 강력한 피톤치드 효과는 물론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운영 중인 소노펠리체 델피노, 비발디파크 전 객실에 비치된 탈취제로 입소문을 얻으며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소노시즌은 언제 어디서나 깊은 숲속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휴대용 제품을 추가로 내놓으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 트래블은 80ml의 작은 용량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
-
동성제약, 진통소염제 ‘록소앤겔 롤온’ 신제품 출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신제품, 바르는 진통소염제 ‘록소앤겔 롤온 타입’을 20일 출시했다.지난 2021년 국내 최초 록소프로펜 성분의 겔 타입으로 출시된 ‘록소앤겔’은 무릎과 발목 등 움직임이 많아 파스를 붙이기 힘든 부위에 쉽고 빠르게 도포 가능한 제품으로 골프, 테니스 엘보우에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배우 남궁민과 함께 3년 연속 광고 캠페인을 펼치며 ‘국민의 겔, 남궁민의 겔’로 소비자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다.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록소프로펜 성분은 유지하되, 롤온 타입 제품 용기를 추가로 출시했다. 신제품 ‘록소앤겔 롤온 타입’은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고, 사용량을 조절하기 쉬우며
-
GS25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 200억 매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70~8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리얼프라이스 상품 구입으로 소비자들은 최대 약 60억원의 지출을 절약 할 수 있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살펴보면,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3%, 전년 동월 대비 2.6% 상승했다. 최근 불경기 및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해 합리적 소비를 하고자 하는 고객의 심
-
롯데홈쇼핑 '24 FW 뉴 컬렉션 쇼', 패션 신상품 공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21일(수)부터 내달 8일(일)까지 패션 특집전 ’24 FW 뉴 컬렉션 쇼(New Collection SHOW)’를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겨울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F/W 시즌 패션 키워드로 ▲소재 고급화 ▲실용성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내세웠다"라며 "캐시미어, 실크 등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한 고급 아이템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선호하는 구성, 가격대로 실용성을 높인 상품까지 대거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총족시킬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브랜드별 콘셉트에 맞춘 개성 있는 아이템으로 단독 브랜드별 정체성을 강화하며 패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리,
-
메가박스X위글위글, 한정판 콜라보 굿즈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인기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늘 독특한 굿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메가박스가 톡톡 튀는 색감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만났다"라며 "마니아층이 두터운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극장과 함께하는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의 순간을 담은 ‘메가박스 위글랜드’ 콘셉트으로, 위글위글만의 독특한 아트웍에 메가박스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해 컬러감 넘치는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인다.메가박스는 오는
-
인크루트 "인사 담당자 49%,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 컬처핏 확인한다”
2024년 HR의 화두는 단연 ‘컬처핏’이다. 컬처핏이란 구직자의 성향과 기업 문화가 얼마나 어울릴지를 확인해 인재를 채용하는 경향을 말한다. 회사와 잘 어울리는 직원일수록 적응이 빠르고 장기근속의 확률이 올라갈 것이란 판단에서다.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인사 담당자 418명을 대상으로 컬처핏 채용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인사 담당자들에게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컬처핏을 확인하는 전형을 진행하는지 물어봤다"라며 "▲컬처핏 확인 전형을 진행한다(49.0%) ▲컬처핏 확인 전형을 진행하지 않는다(51.0%)로, 컬처핏을 확인하는 회사와 확인하지 않는 회사가 거의 절반의 비율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