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오리온 ‘참붕어빵’ 베트남 출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베트남 현지에서 ‘참붕어빵’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중국에서 선보인 데 이어 베트남까지 시장을 확대해 ‘초코파이情’을 잇는 글로벌 파이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오리온 관계자는 "베트남 참붕어빵은 제품명부터 맛, 식감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선보였다"라며 "먼저 제품명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봉방’(Bống Bang)으로 정했다. 우리나라의 콩쥐팥쥐와 같이 착한 언니를 돕는 물고기를 그린 베트남 전래동화 ‘떰캄’(Tấm Cám)과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인기가요 ‘봉봉방방’(Bống Bống Bang Bang)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라고 전했다. 한국 본
-
남양유업, 공정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우수 기업 선정
남양유업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2024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이하 대리점 협약 평가)’에서 우수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공정위의 대리점 협약 평가는 공급업자와 대리점 간 거래에서 공정거래 법령 준수와 상생협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2019년 도입된 제도다"라며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계약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 협력 지원, 대리점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표준계약서 사용·공개, 대리점의 수령·지급금액·계약해지와 관련된 이의신청 절차 마련 등 계약의 공정성과 법규 준수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여기에 대리점 장려금과 반품 지원, 거
-
롯데마트, AI로 만든 매장 BGM 소개
롯데마트는 방문 고객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AI를 마케팅에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생성형 AI 음원 제작 플랫폼 이용해 만든 음원을 지난 8일(목)부터 매장 배경음악(BGM)으로 송출중이다"라며 "이번에 공개한 음원은 ▲롯데마트, 즐거운 시간 ▲요리하다, 지친 너를 위해 ▲Marble Nine, Party Tonight(마블나인, 파티 투나잇) 총 3가지로, 작곡, 작사, 가창 등 음원을 구성하는 모든 영역을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해당 음원들은 K팝 장르의 경쾌한 댄스곡으로, 롯데마트의 대표 자체 브랜드(PB)인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마블나인’을 주제로 생성된 트렌디한 가사
-
롯데온, 버거•커피 상품권 명절 특별판매 실시
롯데온이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월8일(일)까지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지류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을 좋아하거나, 마음을 담은 가벼운 선물을 찾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라며 "해당 교환권은 실제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류상품권 형태이며, 10장 가격을 지불하면 2장이 덤으로 증정된다"라고 전했다. 롯데카드로 결제시 7% 할인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추가할인도 받을 수 있다. 카드 결제 할인은 주차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최대 할인이 적용되는 행사 첫 주차(~8월23일까지) 내 구입하면 최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롯데리아 10+2 버거 세
-
풀무원푸드앤컬처, 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17.4% 증가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4% 성장, 영업이익은 101%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푸드앤컬처는 해외 여행객 증가로 인한 컨세션 호조, 휴게시설 운영권 수주, 위탁급식 신규 수주 및 재계약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신규 사업장의 조기 안정화와 핵심 사업장 재계약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취임 1주년을 맞이한 이동훈 대표 리더십 아래 전략적 사업 확장과 서비스 차별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등의 혁신적 활동을 통해 업계에서 선도 기업 위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스틱' 출시 外
고려은단이 하루 1포로 어린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스틱'을 출시했다.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스틱'은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다니스코사가 엄선한 복합 유산균 4종을 담았다. 소장과 대장에 서식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 2종을 각각 담아 더욱 복합적으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4종 모두 어린이 대상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쳐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식약처 일일 최대 섭취량에 해당하는 살아 있는 생유산균 100억 마리를 1포에 담았으며, 장 끝까지 유산균을 보존할 수 있도록 코팅 특허 기술을 활용해 안정성과 생존율을 높였다. 여기에 유산
-
세븐일레븐 두바이 초콜릿 신상 디저트 출시
세븐일레븐이 두바이 초콜릿 신상품을 포함한 중동 디저트 6종을 출시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두바이 초콜릿이 SNS상에서 젊은이들의 핫템이라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원조 두바이 초콜릿의 원료인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카다이프를 사용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을 발빠르게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이달 2일 정식 출시한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은 지난 달 9일 총 1,200개의 물량을 세븐앱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해 단 5분만에 매진 시켰으며, 정식 점포 출시 물량도 입고되자 마자 바로 완판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두바이 초콜릿 인기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이 젊은 편디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다니엘 아샴’ 개인전 기념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다니엘 아샴(Daniel Arsham)’ 개인전을 기념해 키 카드 홀더 프로모션과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예술과 시간의 경계를 허물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니엘 아샴이 10월 13일까지, 롯데뮤지엄 ‘서울 3024(SEOUL 3024)-발굴된 미래’에서 조각, 회화, 건축, 영화 등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 1천 년 후의 미래인 3024년의 서울을 소환한 이번 전시는 과거, 현재, 미래가 혼재된 이질적인 경험을 선사하며 ‘상상의 고고학(Fictional Archaeology)’이라는 작가만의 독창적인 개념에 기반한 작품 25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고 호텔은 전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전시회 기
-
[유통단신]오드리선, 여성청결제 ‘펨클렌즈 폼’ 리뉴얼 출시
오드리선은 영유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유래 성분의 여성청결제 ‘펨클렌즈 폼’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펨클렌즈 폼’은 피부 임상시험 기관을 통해 24시간 피부 첩포를 통한 일차 자극 평가 시험을 시행해 자극 지수 0.00인 피부 비자극(non-irritancy) 제품으로 확인 판정을 받았다. 이는 국제접촉피부염학회(ICDRG) 및 미국화장품협회(PCPC) 기준을 적용한 시험법으로 해당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안전함을 검증받아 영유아도 순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특히 부활초, 감 발효액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핵심 성분으로 사용해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고 안전하게 Y존을 관리할 수
-
코오롱글로벌, 하나은행·하나대체·엠디엠자산과 ‘풍력개발펀드’ 조성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김정일)이 국내 육상풍력개발을 위해 은행, 자산운용사와 함께 손을 잡았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나은행,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엠디엠자산운용 등과 ‘육상풍력개발펀드 조성’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코오롱글로벌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 육상풍력발전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EPC 운영 및 엔지니어링 총괄 등을 수행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사업자금 조달자문 및 금융주선 역할을 맡는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펀드 조성 및 자금 조달 등을 지원하고, 엠디엠자산운용은 엠디엠인프라투융자회사를 통해서 투자를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신규 프로젝트 인수 및 개
-
한국타이어 후원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 선수, 유럽 랠리대회 우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의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Stritesky Dominik)가 지난 16일부터 18일(현지시간), 체코 남동부 도시 즐린에서 열린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European Rally Championship)' 6라운드 대회 '체코 랠리 즐린(Czech Rally Zlín 2024)'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 선수는 4번째 스테이지에서 선두에 오른 뒤 마지막 15번째 스테이지까지 1위를 유지하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며 최종 합산 기록 1시간 41분 56.7초로 우승을 차지했다.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랠리 대회는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 섞인 복합 노면을 오랜 시간 주행하
-
롯데렌터카, 공식 캐릭터 ‘모빌리티 프렌즈’ 공개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공식 캐릭터 ‘모빌리티 프렌즈’를 공개하고, 오는 26일까지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론칭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렌터카는 자동차 사이드미러와 앞 유리를 모티브로 활용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빌리티 전문가 모습으로 의인화했다. 모빌리티 프렌즈는 장기렌터카를 대표하는 ‘로키(LOKI)’, 단기렌터카를 상징하는 '쿠키(KOOKI)',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몽키(MONGKI)’로 구성됐다.롯데렌탈은 고객의 일상에 밀접하게 연결된 모빌리티 파트너로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공식 캐릭터를 기획했다. 아울러 첫 공식 캐릭터 론칭을 기념해 오는
-
대림바스, 국내 최초 벽걸이형 자동물내림 일체형비데 선봬
대림바스가 국내 최초 벽걸이형 자동물내림 일체형비데를 개발하고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대림바스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벽걸이형 자동물내림 일체형비데는 제품 자체에 직수 방식의 급수 시스템을 탑재해 고도의 기술력과 전략적 설계가 결합된 제품이다.일반적인 양변기의 경우 물탱크가 벽에 매립돼 있어 물탱크 교체 및 수리 시 벽면을 드러내야 하기에 유지·보수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반면, 자체 급수 시스템을 갖춘 대림바스 신제품은 벽 매립과 상관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다. 대림바스가 특허출원한 기술은 양변기 내 급수 시스템을 탑재하는 방
-
HL그룹. ‘나를 믿다’ 광고 캠페인 7월 누적시청률 1위 기록
HL그룹(회장 정몽원) ‘나를 믿다’ 광고캠페인이 7월 누적시청률(GRPs) 1위를 기록했다. 7월 5일 런칭 이후 파리 올림픽 광고 경쟁 속에서 거둔 성과다. 특히 ‘전진’과 ‘변화’ 편 인기가 높았다. 광고 전문 포털 TVCF에 따르면 전달 인기작 4위에 ‘전진’, 7위에 ‘변화’ 편이 각각 랭크됐다. 몽환적인 영상미와 모델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다. 에이첼 모델 정체성에 대한 관심 역시 현재진행형이다.HL그룹은 대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AI모델 논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20일 ‘에이첼 에필로그’ 영상을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영상에는 15초 광고 네 편에 담지 못한 명장면과 BGM 오리지널 음원이 담겼다. 유튜브
-
현대제철, ‘KB국민 HCORE STORE 기업카드’ 선봬
현대제철이 KB국민카드와 함께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HCORE STORE 회원 전용카드를 출시했다. 현대제철는 지난 19일 현대제철 판교오피스에서 KB국민카드와 ‘KB국민 HCORE STORE 기업카드’ 출시기념식을 가졌다.현대제철에 따르면 이번 ‘KB국민 HCORE STORE 기업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모든 업종 이용 시 구매금액의 0.1%가 기본 포인트로 적립된다. 여기에 해당 카드로 HCORE STORE 이용 시에는 최대 0.5%(기본 0.1%, 추가 0.4%) 포인트가 적립되며, 식생활 업종에서의 추가 혜택도 동시에 제공돼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일반주점, 패밀리레스토랑, 커피/음료전문점 등 이용 시 최대 0.3%(기본 0.1%, 추가 0.2%) 포인트 적립
-
롯데건설, 청담삼익아파트 재건축한 ‘청담 르엘’ 9월 분양
강남 청담동 한강변에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이 들어선다. 롯데건설은 9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34-18번지 일원 청담삼익아파트를 재건축해 공급하는 ‘청담 르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담 르엘’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49~218㎡ 총 1261가구(임대 포함) 대단지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14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34가구 ▲59㎡B 39가구 ▲84㎡A 25가구 ▲84㎡B 38가구 ▲84㎡C 13가구 등이다. 입주시기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르엘(LE-EL)’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2019년 론칭한 이후 주거공간의 품격을 새롭게 세우고
-
팅크웨어, 현대해상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제휴 체결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지난 19일 팅크웨어 판교 본사 대회의실에서 팅크웨어 컨슈머사업본부장 이준표 전무, 현대해상 자동차업무본부장 윤영상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정보 분석 능력과 현대해상의 보험 관련 전문성을 결합해 새로운 보험 상품 개발 및 운영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하면서 사용자 확대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양사는 이 파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