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팅크웨어, 현대해상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제휴 체결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지난 19일 팅크웨어 판교 본사 대회의실에서 팅크웨어 컨슈머사업본부장 이준표 전무, 현대해상 자동차업무본부장 윤영상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정보 분석 능력과 현대해상의 보험 관련 전문성을 결합해 새로운 보험 상품 개발 및 운영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하면서 사용자 확대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양사는 이 파트
-
삼육부산병원, PDA 활용 ‘스마트 환자인식시스템 구축’
삼육부산병원은 환자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휴대용 단말기(PDA)를 활용한 스마트 환자인식시스템(Smart CLMA)을 도입해 시뮬레이션 과정을 거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환자인식시스템(Smart CLMA)은 PDA를 기본으로, 환자 데이터를 실시간 실행 및 확인하고, 병원 정보 시스템과 연동되어 의료진이 처리한 데이터를 전자 의무 기록(EMR)으로 실시간 전송이 가능하다.현재 삼육부산병원 환자안전관리시스템은 입원 시, PDA를 이용하여 환자에게 제공되는 팔찌의 QR코드 인식을 통해 정확한 환자 확인을 할 수 있다. PDA에는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스캐너와 별도의 액정화면이 구현되어 있어 의료진은 환자의 다양한 정보를
-
센텀종합병원, 담도·췌장 명의 이상수 교수 초빙
센텀의료재단 센텀종합병원(이사장 박종호, 병원장 박남철)이 담도·췌장 세계적 권위자이자 명의로 알려진 소화기내과 이상수 교수를 영입해 9월 2일부터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상수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석사학위를 취득, 울산대학교 의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국제협력이사, 초음파내시경연구회 회장, 대한췌담도학회 섭외이사 등을 거치며 내시경 초음파 시술의 새 치료 가이드라인을 세계적으로 전파한 것으로 명성이 높다.이 교수는 세계 첫 담도와 췌장 질환 전문가로 담낭관이 막혀 염증이 발생한 급성담낭염 환자에게 내시경 초음파 시술을
-
한컴-BGF리테일, AI 및 데이터 산업 혁신 위한 업무협약
한글과컴퓨터(030520 /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와 BGF리테일(대표 민승배)이 20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AI(인공지능) 및 데이터 산업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업무에 AI 활용을 본격적으로 확산하고, DX(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라며 "또한, AI 일상화 시대를 맞아 생성형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형태의 기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AI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와 AI 기반 질의응답 설루션 ‘한컴피디아’ 등 한컴의 AI 제품을 활용해 BGF리테일의 DX를 전개하며, 기능
-
카스 라이트, ‘나만의 라이트 타임’ TV 광고 선보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카스 라이트의 새 모델 오상욱과 함께 저칼로리로 가볍게 즐기는 라이트 맥주의 매력을 유쾌하게 표현한 TV 광고를 선보인다. 오비맥주 관게자는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를 카스 라이트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철저한 자기관리와 노력을 바탕으로 세계 정상의 자리에 오른 오상욱 선수는 운동 실력뿐만 아니라 외모, 입담 등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대세로 떠올랐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규 TV 광고 ‘나만의 라이트 타임’ 편은 반전 매력의 오상욱 선수를 통해 ‘제로 슈거’, ‘저칼로리’ 등 카스 라이트의 ‘가벼운(Light)’ 매력을 담아냈다. 영상 속 오상욱 선수는 고된 훈련에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들
-
한컴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 블로그 오픈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오픈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한컴 기술 블로그인 '한컴테크'는 구성원 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 데 일조하고자 개설했다"라며 "지난해 8월 사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다 1년 만에 외부에도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성과와 노하우 등 한컴의 기술 가치와 차별화된 개발 문화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한다. 나아가 내외부 개발자끼리 소통하는 수준 높은 장이자 한컴 기술 조직의 외부 인지도를 향상하는 연결고리가 돼 역량 있는 인재를 유입하는 통로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블로그는 사내 개발자가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
대상웰라이프, ‘추석 맞이 선물 대잔치’ 실시
대상웰라이프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물 대잔치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선물하기 좋은 대상웰라이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기간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뉴케어 ▲구수한맛∙고소한검은깨∙딸기맛∙커피맛∙단호박맛 ▲당플랜 호두맛∙인절미맛 ▲관절플랜 곡물맛∙밀크맛 ▲캔서플랜 오리지널∙프로1.2 ▲혈압플랜을 구매하면 각각 적립금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1박스 이상 구매 시 2천원, 2박스
-
LF 챔피온, 신상품 컬렉션 선보여
LF의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24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오는 22일 LF몰과 챔피온 공식몰에서 오픈하는 챔피온 FW 신상품 기획전을 통해, 챔피온 브랜드 고유의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에 빈티지 감성을 더한 가을겨울 아이템들이 공개될 예정이다"라며 "신상 출시를 기념해 챔피온 공식몰에서 오는 9월 5일까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FW 신상 컬렉션은 챔피온의 헤리티지를 살린 논기모 원단의 스웻 소재와 한국의 트렌드를 접목한 한국 별주 SMU(Special Make-Up) 라인과 더불어 간절기 시즌부터 초겨울까지 착용할 수 있는 다운 재킷과 바시티 재킷 등 아
-
CJ문화재단, 다큐 ‘연결하는 집, 런던’ 특별상영회 개최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동시대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설치미술가 서도호의 신작 다큐멘터리 '연결하는 집, 런던(Bridging Home, London)'의 특별상영회를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아트선재센터에서 개최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날 특별상영회에는 CJ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신진 아티스트 및 예술 창작자,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일반 관객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큐멘터리 상영 후에는 포항공과대학교 인문사회학부 우정아 교수의 사회로 약 40분간 서도호 작가와의 대담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서도호 작가는 작품 '연결하는 집, 런던(Bridging Home, London)’의 작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하면
-
비레디, 서포터즈 3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비레디 서포터즈’ 3기를 비레디 공식 인스타그램과 링커리어를 통해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비레디 서포터즈’는 뷰티와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SNS 활용에 능숙한 20대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며 "‘비레디 서포터즈’ 3기로 선발되면 오는 9월 말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매월 제공되는 비레디 제품으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비레디는 브랜드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기회,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등으로 브랜드 서포터즈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 6종 출시 外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여름의 마지막을 장식할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 6종을 한정 출시, 자사 라이브 커머스 ‘숏핑 라이브’에서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인다.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는 레몬, 오렌지 등 과일에서 얻은 오일을 함유해 상쾌하고 신선한 향이 특징으로 늦더위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포도 맛 사탕을 연상하게 하는 ▲그레이프 소다 보디 스프레이, 시트러스 향과 허브 향을 함께 선사하는 ▲레모니 플러터 보디 스프레이 ▲스티키 데이츠 보디 스프레이 ▲스페이스 걸 보디 스프레이 ▲패션 보디 스프레이 ▲피치스 보디 스프레이 총 6종으로 구성됐다.‘썸머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아벨라워, ‘Everything Considered’ 진행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 (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스페셜티 위스키 브랜드 아벨라워 (Aberlour)가 제주 ‘해녀의 부엌’과 함께 ’Everything Considered (모든 것을 담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벨라워 ‘Everything Considered (모든 것을 담아) 캠페인’은 아벨라워 브랜드 최초의 로컬 캠페인이다. 재료부터 생산, 자연과 지역 사회까지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모든 것을 고려하는 브랜드 정신을 알리며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기획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벨라워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장인 정신, 지역 사회와의 협력, 자연에 대한 겸손, 신념을 강조하기 위해 제주 ‘해녀의 부엌
-
11번가, 추석 선물 사전 예약 시작
11번가가 오늘(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발 빠르게 추석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발송되는 ‘지정일 배송’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증정 등 다양한 사전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해 매일 8개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라며 "대표 상품으로는 오늘(19일)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2kg(2~3송이) 선물세트’를 3만 원대에 선보이며 발송일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21일 ‘맥심 모카골드/카누 선물세트’를 2만 원대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체험형 매장 10년 만에 328곳 돌파 外
㈜이브자리의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SLEEP&SLEEP) 체험형 매장이 1호점 개점 10년 만에 전국 328곳을 돌파했다.올해 8월에 문을 연 슬립앤슬립 체험형 매장은 브랜드 내에서 328번째이며, 지역별로는 ▲서울권 64개 ▲인천권 25개 ▲경기권 78개 ▲강원권 16개 ▲충청권 45개 ▲경상권 60개 ▲전라권 35개 ▲제주권 5개 등 전국 각지에 분포돼 있다. 2014년 롯데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1호점을 시작으로 10년간 꾸준히 확장세를 유지 중이다.슬립앤슬립은 체험형 점포를 통해 수면 컨설팅과 비교체험 서비스를 접목한 차별화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수면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이브자리 수면 컨설턴트인
-
잡코리아 KLiK(클릭), KOTRA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 참여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는 400여 개의 구인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취업박람회다"라며 "박람회는 ▲외국인 유학생 채용관 ▲해외취업관 ▲외국투자기업 채용관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기업 채용관 외에도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잡콘서트(기업 채용설명회, 취업 특강)’, ‘일대일 취업 컨설팅(외국어 이력서 첨삭, 모의 면접)’ 같은 취업 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라며 "취업시장 분위기를 알아보려
-
오뚜기,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 선보여
㈜오뚜기가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 신제품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만두류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해 오뚜기 만두류 매출 규모는 2022년에 비해 약 32%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제품으로 국내 만두 시장 내 유형별 비중을 고르게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며,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한 신제품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는 기존 메밀전병 만두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농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해 은은하고 고소한 메밀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며
-
바디프랜드 2024년작 ‘아이로보’ 개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대표작 ‘아이로보(i-ROVO)’가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2012년 최초 출시한 ‘아이로보’는 ‘디자인 안마의자’ 시대를 열며 안마의자 대중화를 이끈 제품이다"라며 "일본 제품 위주의 투박하고 단조로운 디자인과 무채색 컬러에서 탈피, 곡선형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기술력, 합리적 가격대를 앞세워 출시 1년 만에 460억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이 같은 ‘아이로보’의 상징성을 반영하고, 그동안 축적된 자사의 마사지체어 첨단 기술력을 고스란히 탑재한 2024년작 ‘아이로보’를 개발했다. 현대적인 재해석을 더해 헬스케어로봇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