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웃백, 지역사랑 ‘러브백’ 나눔 캠페인 진행
								아웃백이 매장 인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웃백의 대표적인 나눔 행사인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아웃백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연 4회, 분기별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가정에 런치 박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 아웃백 천안펜타포트점은 지난 9일, 복지관 아이들에게 ‘카카두 그릴러 세트’와 ‘치킨 세트’를 각 50세트씩, 총 100세트를 전달했다"라며 "더불어, 연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진저브레드 쿠키와 다양한 젤리, 캔디로 구성된 ‘아웃백 쿠키하우스 제작 키트’도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웃백 거제점은 지난 29일 경남 거제시 소재 아동
							
							
								
							
						
					 
					
					- 
						
							
								[생활경제 이슈]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이웃사랑 버디 기금’ 기부 外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가족과 함께 지역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독특한 기부 활동을 5년째 이어가고 있다.김영찬 회장과 가족은 올해 1년 동안의 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의 스코어와 *에이지 슈트를 기록할 때마다 적립한 ‘이웃사랑 버디 기금’ 약 4천6백만 원을 30일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기부했다.김영찬 회장이 가족과 함께 적립한 기금은 △2020년 5천2백만 원 △2021년 4천6백만 원 △2022년 6천만 원 △2023년 5천만 원 △2024년 4천6백만 원으로 5년 동안 총 2억 5천만 원 이상을 기부했다.김영찬 회장의 이웃사랑 버디 기금은 서울연탄은행을 통해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에너지
							
							
								
							
						
					 
					
					- 
						
							
								CJ제일제당,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0년 연속 편입
								CJ제일제당은 국내 식품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10년 연속 ‘아시아퍼시픽(Aisa-Pacific) 지수’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로, 이 중 아시아퍼시픽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진다"라며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된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지속
							
							
								
							
						
					 
					
					- 
						
							
								[생활경제 이슈] 휠라(FILA), ‘한소희 패딩’ 플로우 다운 초코 품절 外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한소희 패딩’으로 화제를 모은 ‘플로우 다운’ 초코가 빠르게 소진되며 전국 매장 및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품절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휠라는 플로우 다운 초코의 품절에 힘입어 ‘밀라노 다운’의 초코 컬러를 새롭게 출시해 흥행을 이어갈 계획이다.플로우 다운 초코는 지난 9월 휠라가 새롭게 선보인 패딩으로, 글로벌 앰배서더 한소희를 시작으로 2030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패셔니스타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이 선택해 주목을 받았다. 본격 패딩 시즌이 아님에도 지난 11월에 이미 리오더를 진행했고, 이어 한소희가 공항 패션으로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이
							
							
								
							
						
					 
					
					- 
						
							
								CJ프레시웨이, 4년째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증
								CJ프레시웨이가 연말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재사용이 가능한 임직원 물품을 4년째 기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는 서울 본사와 광역 물류센터를 포함한 전국 8개 사업장의 임직원이 참여해 900여 점의 물품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한달 간 모은 재사용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는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발달 장애인 직원의 급여를 지원하는 등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전국 35곳의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440여 명의 장
							
							
								
							
						
					 
					
					- 
						
							
								해태, 구운감자 슬림 시즌2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오징어 게임>시즌2를 맛있게 즐기는 ‘구운감자 슬림 시즌2’를 새로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게임인 달고나 뽑기를 담은 <오징어 게임>시즌2 ‘구운감자 슬림’이다"라며 "오리지널 제품의 2배가 넘는 매출로 완판 인기를 기록한 전작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다"라고 전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시즌2에서 공개되는 새로운 게임을 패키지에 담아 새로워졌다. 파스텔톤 미로계단을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로 이동하는 느낌을 살렸다. 뒷면에는 5가지 메인 게임을 디자인해 마치 예고편을 보는 듯 즐겁다.여기에 전작과 같이 얇은 감자칩
							
							
								
							
						
					 
					
					- 
						
							
								롯데리아, ‘리노베이션’ 성과 공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매장 수익성 강화를 위한 ‘리노베이션(Re-Innovation)’ 전략으로 재 오픈한 매장들이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롯데GRS 관계자는 "올해 2월 첫 리뉴얼 오픈한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점’은 기존 단독 브랜드 운영 매장에서 희소 가치 브랜드인 크리스피크림도넛과 복합 매장 오픈으로 신규 고객 창출을 유도와 더불어 고 매출 매장 성향에 맞춰 패티 조리 자동화 로봇인 ‘알파그릴’을 도입해 운영한 결과 11월까지 객수 약 13% 증가 및 매출액 약 10% 증가의 성과를 도출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3월부터 5월까지 순차적으로 매장 인테리어를 리노베이션
							
							
								
							
						
					 
					
					- 
						
							
								잡코리아, '2025 취업드림콘서트' 진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청년 구직자 대상 '2025 취업드림콘서트' 행사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2025 취업드림콘서트는 고용노동부 주관 ‘고용복지+센터 집중 취업 및 채용지원 기간’ 운영의 일환으로 서울‧부산‧대전 등 6개 권역별로 개최된 행사다"라며 "잡코리아는 이달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17일) ▲대전(19일) 행사를 주관했다"라고 말했다. 각 지역별 고용복지+센터에서 열린 행사는 취업전략특강과 직무토크쇼, 일자리 수요데이 채용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잡코리아 취업드림콘서트에는 약 300여 명의 청년 구직자들이 참여해 현직자 멘토링을 통한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효과적인 입사 전략
							
							
								
							
						
					 
					
					- 
						
							
								[생활경제 이슈] 화요 프리미엄 生 막걸리, 2025 설 명절 사전 예약 판매 外
								㈜화요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12월 30일부터 1월 9일까지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한국 전통주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좋은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화요는 이러한 트렌드가 확산되기 이전부터 꾸준히 프리미엄 생 막걸리를 생산하며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300세트씩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화요는 전통적인 막걸리의 맛과 질감을 유지하면서도 품질이 높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화요만의 노하우로 풍미를 끌어올려 젊은 세대와 글로벌 고객에게 새로운 주류 경험을 제공한다.100% 국내산 쌀만을 사용
							
							
								
							
						
					 
					
					- 
						
							
								삼양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성금 3억원 기탁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이웃사랑성금 3억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기부금은 삼양홀딩스와 삼양사, 삼양패키징이 각각 1억원을 출연해 마련됐다.삼양그룹 관계자는 "2001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20억원이 넘는 이웃사랑성금을 기부해왔다"라며 "기탁된 성금은 장애인, 저소득층 등 어려운 이웃을 비롯해 청소년 교육사업과 환경보호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삼양그룹은 ‘정직하게 돈을 벌어 겨레를 위해 올바르게 쓴다’는 수당 김연수 창업주의 뜻을 계승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양영재단과 수당재
							
							
								
							
						
					 
					
					- 
						
							
								홈플러스 온라인, 파스타라면 매출 143% 급증
								홈플러스는 ‘비국물라면’이 '국물라면’보다 4%p 높은 1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비국물라면 내 주요 카테고리별 매출도 대부분 크게 성장했다"라며 "특히 파스타라면 매출은 전년비 무려 143%가량 늘었고, 불닭볶음면(24%), 짜장라면(13%)도 큰 인기를 끌었다"라고 말했다.  매출 규모를 보면 짜장라면(48%)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비빔면·쫄면(21%), 불닭볶음면(18%)이 그 뒤를 이었다.‘컵라면’과 ‘봉지라면’으로 구분해 봐도 ‘비국물라면’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올해 3~1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국물 컵라면(24%) 매출은 국물 컵라면(3%) 대비 8배가량 높았으며, 비국물 봉지라면 
							
							
								
							
						
					 
					
					- 
						
							
								광림,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광림은 지난 27일 충북 청주시 소재 본사에서 한국방위산업연구소 및 법무법인 함백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광림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전문 연구기관과 법무법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방산시장 진출 확대와 K-방산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기에 정책적 제도 지원방안 등을 포괄적으로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이어 송태영 광림 대표를 비롯해 최기일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 정은상 법무법인 함백 상임고문, 이상기 재외동포신문 회장 등이 간담회를 통해 향후 협약기관 간 견고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한국방위산업연구소는 방위산업 분야를 중점 연구하는 공익적인 학술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의 발전 위한 장학금 지원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악 문화 발전과 국악인재 양성을 위해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 장학금 1억 원을 기부했다.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민주 인사 및 대외협력 전무는 30일 진행된 국립국악고등학교 졸업식에서 국악장학금을 전달하며, 미래의 국악 예술을 이끌어갈 졸업생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02년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국악 인재 양성을 지원하며 국악의 보존과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의 창업자 중 한 명인 폴 리카(Paul Ricard) 회장의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가 직접 개발한 버거·치킨 선보여
								맘스터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컬래버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는 최근 화제를 모은 ‘흑백요리사’의 준우승자이자, 작년 한미 정상회담 당시 백악관의 국빈 만찬 셰프로 발탁된 스타 셰프다"라며 "재미교포 2세인 그는 30여년 전 뉴욕에서 대학 졸업 후 뒤늦게 설거지부터 레스토랑 일을 시작, 한식과 양식을 결합한 혁신적인 레시피로 자신만의 요리 정체성을 구축하며 최고의 셰프 자리에 올랐다"라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의 서사가 과거 글로벌 브랜드들
							
							
								
							
						
					 
					
					- 
						
							
								[생활경제 이슈] 피죤,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출시 外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정식 출시를 앞두고 쿠팡 사전예약을 시작한다.피죤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쿠팡을 통해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쿠팡에서 가능하며, 정식 출시는 7일이다.새롭게 선보이는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프레시데이’는 깨끗하고 상쾌한 향기를 구현한 제품으로 실내 건조에 특화됐다. 한국의류시험원 테스트 결과 탈취력 99%를 인정받아 쉽게 빠지지 않는 새집, 새 옷 냄새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묻어나는 잡냄새, 음식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피죤에서 판매 중인 일반 섬유유연제 대비 향기 성분을 4배 강화
							
							
								
							
						
					 
					
					-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13기 ‘판아워홈 아워크루’ 수료식 진행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지난 27일 마곡 본사에서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13기 ‘판아워홈 아워크루’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판아워홈 아워크루는 아워홈 핵심 사업과 관련된 서비스와 제품을 체험하고 대학생의 시각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획 및 제안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다"라며 "아워홈은 젊은 세대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참신한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13년째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수료식은 아워크루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리뷰와 채용상담, 팀 및 개인 활동우수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채용상담은 아워홈 인사팀
							
							
								
							
						
					 
					
					- 
						
							
								[생활경제 이슈] 서울장수, ‘달빛유자’ 전년 대비 80% 매출 신장 기록 外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의 프리미엄 유자 막걸리 ‘달빛유자’가 2024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8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막걸리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달빛유자’는 청정 고흥산 유자로 빚어 천연 유자의 싱그러운 향과 상큼한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으며, 천연 벌꿀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구현했다. 고품질 원료와 정성 어린 제조 공정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며, 특히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2030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달빛유자’는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일반 슈퍼마켓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취급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