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누리 가격비교, '만보기' 서비스 오픈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걸음 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지급하는 만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에누리는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건강Plus 전문관'을 신설했다"라며 "이에 따라 앱 활성화는 물론 사용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재밌게 운동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며 재테크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만보기 서비스는 시간대별 걸음 수를 그래프로 시각화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걸음 수를 기록할 수 있다. 또
-
LG전자, 상반기 올레드 TV 점유율 53%로 1위
LG전자는 상반기 글로벌 올레드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상반기 LG전자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134만 7백 대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상반기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3%를 차지했다. 상반기에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글로벌 프리미엄 TV 수요 반등에 힘입어 프리미엄(1,500불 이상) TV 시장 내 OLED TV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약 45%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약 32%였던 OLED TV의 비중은 1년만에 13%p 증가했다. 유럽 TV 시장 내 OLED TV 매출 비중 역시 16.9%를 기록하며 동기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
삼성전자, 상반기 글로벌 TV 점유율 28.8%로 1위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1,500$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
-
매끄러운 피부 위한 ‘제모’, 효과부터 하는 방법까지
여름철, 피부를 드러내는 옷차림과 함께 제모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제모에는 면도기, 왁싱, 제모 크림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각 방법에 따라 주의할 점이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권순효 교수와 함께 피부를 지키면서 제모하는 방법부터 제모를 꼭 해야 하는지까지 알아보았다.우리 몸에 존재하는 두 종류의 땀샘 중 아포크린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피부 표면 세균에 의해 지방산과 암모니아로 분해되고, 그 결과 냄새가 난다. 그런데 아포크린샘은 겨드랑이에 집중적으로 모여있고, 털이 나오는 모낭 옆에 위치한다.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으면 레이저가 모낭을 파괴하면서 모낭 주위에 있는 아포크린샘도 같이 파괴한다. 다만, 권
-
관광공사, ‘2024 관광 일자리페스타’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호텔업협회,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등 관광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2024 관광 일자리페스타’를 개최한다. 8월 19일부터 9월 13일까지는 관광 일자리페스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박람회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서울 aT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6월 말 기준 약 770만 명으로 2019년 동기 대비 91.3%수준까지 회복됐다"라며 "2023년 연간 국민 국내여행 횟수 또한 296,977천 회로 2022년 대비 4.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여행 수요의 대폭적인 증가에 따라 관광인력에 대한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
NHN, 게임 솔루션 ‘게임베이스’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참여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게임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에 따르면 ‘게임베이스’는 게임 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콘텐츠 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게임플랫폼이다. 인증, 결제, 푸시, 지표, 쿠폰, 리더보드, 고객센터, 점검, 운영, 분석도구 등을 통합 SDK로 제공하여 개발 기간 단축 및 운영 공수 절감이 가능하다. 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
SK텔레콤 ‘AI 로봇 농구 챌린지’ 개최
SK텔레콤이 지난 주말 개최한 ‘AI 로봇 농구 챌린지’에 300여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SKT는 지난 17~18일 이틀 간 열린 ‘제 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서 ‘SKT AI 놀이터’ 부스를 운영하고, 부스 내에서 AI 로봇 농구 대회를 개최했다. AI 로봇 농구 대회는 AI로 코딩한 농구 로봇이 제한시간 내에 골대 안에 골을 많이 넣으면 이기는 경기다. 참가자들은 로봇 농구 대회 참가를 통해 자연스럽게 AI 기반의 코딩에 친숙해질 수 있다.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이틀간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성인 등 약 300명이 참가했으며, 예선 경쟁을 거쳐 3분간 26골을 넣은 황선유 양이 최종 우승을
-
LG유플러스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만에 이용자 150% 순증
LG유플러스는 자사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의 월간 이용자가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따. 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하면,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부여 받아 다른 고객과 순위 경쟁하는 방식이다. 지난 3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서비스를 시작한 ‘내프야’의 월별 이용 고객은 ▲4월 3만2000여명 ▲5월 4만7000여명 ▲6월 5
-
삼성 TV 플러스, KLPGA 메이저 대회 '한화 클래식 2024' 생중계
삼성전자가 SBS골프와 협업해 삼성 TV 플러스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한화 클래식 2024'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19일 밝혔다. '한화 클래식 2024'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춘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며, 2024시즌 가장 많은 상금이 걸린 국내 5대 KLPGA 메이저대회다. 'KLPGA 라이브 채널'은 822번에서 시청 가능하며, 19일부터 21일까지는 지난 6월에 열린 'DB그룹 한국여자오픈'의 재방송과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용훈 부사장은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국내 FAST 플랫폼 중 처음으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선보이게 됐다"
-
[IT이슈] 당근, 새 캐릭터 ‘단추’와 ‘앙리’ 공개 外
당근이 ‘당근 아파트먼트’라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새 캐릭터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당근 아파트먼트’는 당근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가상의 공간으로 아파트라는 생활 커뮤니티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일상과 캐릭터간 이야기들을 함께 풀어간다.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 공공시설, 자연환경 등 건강한 생활 터전을 이루는 요소들과 살기 좋은 동네를 위해 힘쓰는 다양한 이웃들을 조명하면서 당근이 지향하는 가치를 담아낸다.기존 당근의 마스코트인 ‘당근이'와 함께할 새로운 이웃은 ‘단추’와 ‘앙리’다. 단추를 꼭 잠근 단정한 차림의 단추는 작고 소심하지만 부지런하고 매너있는 강아지다. 큰 귀 덕분에 남의 말에 귀를
-
LG헬로비전, 경남 어린이·청소년 위한 '바른 디지털 생활 캠프' 진행
LG헬로비전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스마트 기기 활용을 위한 '바른 디지털 생활 캠프'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초등학생 10명 중 3명이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으로 분류되는 가운데, LG헬로비전이 스마트기기 노출 빈도가 많은 고학년 학생들을 위해 안전한 디지털 생활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이번 캠프는 ▲스마트폰 과의존 개념 교육 ▲스마트폰 사용 습관 점검 ▲SNS 등 디지털 콘텐츠 별 올바른 사용 방법 ▲미디어 교육 ▲오픈 스튜디오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캠프에는 경남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2명이 참여했다. 먼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론 교
-
펄어비스, 붉은사막 ‘하얀뿔’ 보스 전투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게임스컴(Gamescom) 2024‘에 선보이는 붉은사막 시연 중 ‘하얀뿔’ 보스의 전투 영상을 19일 최초 공개했다. ‘하얀뿔’은 게임스컴 시연에서 공개하는 보스 4종 중 눈보라를 찢고 태어난 것으로 알려진 ‘백색산맥’의 주인이다. 거대한 몸집으로 ▲플레이어를 짓누르거나 ▲넓은 범위의 공격 ▲눈보라 밖으로 나섰다가 갑작스럽게 돌진하는 등 강력하고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갖고 있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버전은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전투’에 집중한다. 플레이어는 용병단장인 주인공 '클리프(Kliff)'가 되어 동료들과 함께 치열한 전투를 치르게 된다. 다수의 적과 상대하며 공격, 방어, 회피, 특수 스킬 등
-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BIC 페스티벌 2024서 일반부문 ‘대상’, ‘아트’ 수상
네오위즈는 지노게임즈가 개발 중인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BIC Festival 2024, 이하 BIC 페스티벌 2024)에서 일반부문 ‘대상(Grand Prix, 그랑프리)’과 ‘아트(Excellence In Art)’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막을 내린 글로벌 인디 게임 페스티벌인 ‘BIC 페스티벌 2024’는 △일반부문 △루키부문으로 나뉜 경쟁부문과 △커넥트픽 △레전드 인디 △퍼블릭 인디 △플러스 인디로 나뉜 비경쟁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현재 스팀에 데모 버전이 공개된 상태로, 오는 11월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가 예정돼
-
컴투스 야구 게임 시리즈, ‘야구의 날’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오는 8월 23일인 ‘야구의 날’을 앞두고 자사의 KBO 리그 기반 인기 야구 게임 3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야구의 날’은 지난 2008년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우승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KBO에서 제정한 날이다. 컴투스는 한국 야구의 위상을 빚낸 영광의 순간을 유저들과 함께 추억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KBO 리그 No.1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서는 접속만 해도 게임 내 각종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는 20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는 ‘한계돌파권’, ‘잠재력 설정권’ 등 선수
-
위메이드커넥트 ‘미르의 전설2: 기연’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기록
위메이드커넥트는 신작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이 출시 만 5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은 ‘미르의 전설2’ IP 원저작사 위메이드가 20여 년 만에 유일하게 퍼블리셔 위메이드커넥트, 개발사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와 협업하는 라이선스 게임이다. 2001년 출시된 위메이드의 원조 한류 게임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원작의 세계관, 시스템을 계승하며 자유로운 전직과 빠른 레벨업 등 현대 RPG의 유행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여정기 팀장은 “23년 만에 한국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준비한 ‘미르의 전설2: 기
-
넥슨,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침공’ 업데이트 29일 예고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시즌1 업데이트 ‘침공(INVASION)’을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시즌1 업데이트는 29일을 기점으로 세 번에 거쳐 진행되며 새로운 도전과 보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공개한 신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시즌1에서 새롭게 선보일 던전 콘텐츠, ‘계승자(캐릭터)’, ‘스토리’, ‘보이드 요격전(레이드)’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신규 계승자 ‘헤일리 스콧’과 ‘얼티밋 프레이나’도 새롭게 등장한다. ‘헤일리 스콧’은 대형 저격총으로 적을 피격하
-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돌파
컴투스는 자사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시 하루 만에 일본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른 ‘BTS 쿠킹온’은 태국, 싱가포르, 멕시코, 칠레 등 15개 지역 인기게임 순위 TOP5를 차지했으며, 시뮬레이션 장르 14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캐주얼 장르 12개 지역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이번 ‘BTS 쿠킹온’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귀여운 타이니탄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셰프테마의 SR 최고등급 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