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성모병원 최준영 교수, ‘젊은 호흡기 연구자상’ 대상 수상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본원 호흡기내과 최준영 교수가 최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138회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학술대회(KATRDIC 2024, Korean Academy of Tuberculosis and Respiratory Diseases)에서 ‘젊은 호흡기 연구자상’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최준영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호흡기내과 교수는 SCIE급 학술지에 제1저자 및 교신저자로 수십 편의 원저를 발표하고 이에 따른 연구 성과와 다양한 학회 활동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국제학술지 체스트(CHEST, IF:9.5)에 발표한 ‘호흡 재활과 COPD 환자의 악화 및 사망률 감소와의 관련성 연구: 대한민국 전국 지표 조사(Pulmonary Rehabilita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CSO 박성영 교수 화학산업의 날 근정포장 수상’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지난달 31일 열린 ‘2024년도 제 16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에서 모다모다의 CSO로 재직 중인 박성영 국립한국교통대 교수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박성영 교수는 갈변과 코팅이 동시에 가능한 폴리페놀 핵심원료를 활용해 미용 약자를 위한 갈변 샴푸와 손상모 케어 샴푸 소재의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소재 기술의 자립도를 높여왔다. 또한 친환경 코팅 및 생체 소재 분야에서 국내ㆍ외적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국내 폴리페놀 연구의 일인자로 손꼽히는 박성영 교수는 갈변현상에서 모티브를 얻은 새치케어 샴푸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낸 헤어케어
-
서울시, 하이서울기업 '에이치에너지' 선정
에이치에너지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에이치에너지 관계자는 "하이서울기업 인증은 서울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성, 수익성, 글로벌 역량 등을 평가하여 서울시가 인정한 우수 중소기업 인증 제도이다"라며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B2B 협업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평가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정량평가의 점수 상향, 글로벌 역량 배점 강화, 서류평가 도입 등 평가 절차가 고도화됐다"라며 "에이치에너지는 총 670개 기업이 지원한 이번 심사에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종 111개 기업
-
애경산업, 포인트앤 베지 시카 말끔 클렌징 워터 티슈 선보여
애경산업의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point&)에서 ‘베지 시카 말끔 클렌징 워터 티슈’(VEGE CICA PURIFYING WATER TISSUE)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포인트앤 베지 시카 말끔 클렌징 워터 티슈는 촉촉한 베지 워터 포뮬라를 담아 미끌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수분감과 산뜻함을 제공하고 자연 유래 플레인 시트를 사용해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걱정 없이 클렌징이 가능하다"라며 "또한 물 없이도 사용이 가능해 수정 화장 및 여행, 캠핑 시 유용하다"라고 전했다. 포인트앤 베지 시카 말끔 클렌징 워터 티슈는 저온 공법으로 추출한 베지(VEGE) 복합물과 병풀추출물 등 다섯 가지 시카(CICA) 성분이 혼합된 베지-시카 콤플렉스를 함유
-
‘몰스킨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 선보여
몰스킨(MOLESKINE)이 프랑스 감성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함께 ‘몰스킨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Moleskine X Mardi Mercredi Collec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몰스킨 관계자는 "총 5종으로 출시되는 ‘몰스킨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은 마르디 메크르디의 시그니처인 플라워 패턴을 테마로 디자인되었다"라며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는 룰드 노트와 주별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다이어리 등 다양한 레이아웃과 컬러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에는 노트와 다이어리 커버에 부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플라워
-
11번가-오뚜기, ‘상쾌환 얼큰 마라탕’ 사전예약 판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맞아 국내 대표 식품 기업 ㈜오뚜기와 함께 오는 11일까지 ‘오뚜기 해피냠냠 타임’ 프로모션을 펼친다. 오뚜기의 이색 신제품을 11번가에서 첫 론칭하고, 오뚜기의 공식 굿즈,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11번가 관계자는 "오뚜기의 신제품 ‘상쾌환 얼큰 마라탕’을 오늘(4일) 최초 공개, 오는 11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라며 "‘상쾌환 얼큰 마라탕’은 오뚜기가 MZ세대가 해장음식으로 ‘마라탕’을 많이 먹는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대표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과 협업해 개발한 간편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기 식품 브랜드와 숙취해소 전문 브랜드의 이
-
야놀자 플랫폼, 첫 기획 패키지 출시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첫 자체 기획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해외여행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야놀자 관계자는 "일본 유명 위스키 제조사 산토리의 증류소 투어를 중심으로 한 해외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라며 "올해 10월 야놀자 플랫폼을 통한 일본 항공권 및 숙소 예약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배 증가하는 등 일본 여행의 꾸준한 수요와 확산되는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야놀자 플랫폼은 이번 패키지 상품을 시작으로 해외여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폭넓은 여가 선택지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오늘(4일)부터 12월 말까지 도쿄, 오사카, 시즈오카 지역 산토리 증류소를 탐방하는 패키지
-
에이피알, ‘메디큐브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에이피알은 11월 4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메디큐브 자사몰에서 ‘2024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최대 84%에 달하는 할인 혜택부터 미공개 신제품 론칭, 사은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라며 "대상 품목으로는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이하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등이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중 1회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인 만큼 가격적 혜택을 통한 소비자 만족감 극대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인기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에 프로모션용 특별 할인이 적용되며
-
신라스테이,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2기 발대식 진행
신라스테이는 이달 1일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Shilla Stay Green Friends)’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는 친환경 등 ESG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온·오프라인에서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모집한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2기에는 약 570명이 지원해, 2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환경 보호와 SNS 숏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 총 28명이 선발됐다"라고 말했다.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2기는 최근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
-
쌍방울, 분당 만돌린 오케스트라 제21회 정기연주회 개최
쌍방울이 후원하고 분당 만돌린 오케스트라가 주최하는 제21회 ‘나눔과 배려’ 정기연주회가 지난 2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쌍방울 관계자는 "분당 만돌린 오케스트라는 1999년 음악에 대한 열정 가득한 아마추어 연주자들이 뜻을 모아 창단한 오케스트라다"라며 "서윤숙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매해 봉사 연주와 정기 연주회를 통해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와 사회 공헌을 위한 수준 높은 예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연은 2000년 창단 1주년 기념 연주회 이후 스물 한 번째로 열린 정기 공연이다"라며 "서윤숙 상임지휘자와 크리스티안 베르니케(Christian Wernicke) 초청 지휘자가 각각 1
-
컬리, 가을맞이 ‘컬리세일’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가을맞이 ‘컬리세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유통업계의 11월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행사에 동참하고자 할인 적용 상품도 대폭 늘렸다"라고 전했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감자, 고구마, 사과 등 가을 제철 과일과 채소는 물론 칼국수, 전골, 밀푀유나베 등 인기 밀키트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필수 먹거리, 생필품 등 장바구니 단골 상품들도 특가 판매한다.베스트셀러를 최대 혜택으로 누릴 수 있는 컬리픽 특가 코너에서는 각 카테고리별로 컬리가 꼽은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볶음’류에서는 압구정주꾸미 볶음을, ‘냉
-
[생활경제 이슈] 육수당, '통영 굴국밥' 할인 이벤트 진행 外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따끈한 음식이 좋아지는 늦가을 11월을 맞아 가을·겨울 대표 보양식 메뉴 '통영 굴국밥'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을·겨울이 제철인 굴을 활용한 육수당 대표 가을·겨울 시즌 메뉴 '통영 굴국밥'을 더욱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12월 8일(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통영 굴국밥'을 2,2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육수당의 '통영 굴국밥'은 깔끔한 황태 육수 베이스에 통영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굴과 매생이를 듬뿍 넣어 시원한 바다 향미를 만끽할 수 있는 국밥 메뉴다. 타우린·칼슘이 많고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은 굴, 미네랄과 비타민이
-
[생활경제 이슈] 팝마트, ‘메가 스페이스 몰리’와 ‘클랏(CLOT)’의 콜라보 外
아트 토이 전문 글로벌 기업 '팝마트'가 대표 IP ‘메가 스페이스 몰리’와 홍콩 스트릿웨어 브랜드 ‘클랏(CLOT)’과 협업한 한정판 피규어를 발매했다. ‘메가 스페이스 몰리’는 팝마트의 인기 IP ‘몰리’가 우주복을 입고 있는 형태의 피규어다. 지금까지 다양한 IP 및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이 발매되었으며, 높은 소장 가치로 인해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협업한 클랏(CLOT)은 2003년에 설립한 이후 현재까지 매 시즌 대담한 그래픽, 독창적인 패턴과 고품질 소재의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메가 스페이스 몰리X클랏은 11월 한달 간 3종류의 피규어 상품을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지난 1일 ‘메
-
굽네 치킨, 연령대별 인기 메뉴 공개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각 세대별 굽네 인기 메뉴를 4일 공개했다. 굽네 관계자는 "굽네 치킨은 튀기지 않은 오븐 조리 방식의 오븐구이 치킨 메뉴를 선보이며 건강한 음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라며 "굽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고추 바사삭과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더해 굽네는 각 세대별로 메뉴 주문의 특별한 패턴을 발견하고 X세대부터 M세대, Z세대까지 각각의 취향을 반영한 굽네의 메뉴를 공개했다.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호하는 X세대는 굽네의 양념류 치킨과 풍부한 고기 토핑이 얹어진 피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
-
롯데홈쇼핑, 중동서 6,235만 달러 수출 상담 실적 달성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달 30일(수)부터 이달 2일(토)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상담실적 약 6,235만 달러(한화 약 860억 원)를 달성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다"라며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개최한 이번 상담회는 중동을 대표하는 핵심 도시이자 새로운 한류 거점으로 평가 받는 리야드와 두바이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동 지역은 ‘오일 머니’를 통한 높
-
GS25, 대학생 위한 ‘천원의 도시락’ 캠페인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숙명여자대학교와 손잡고 11월 한 달 동안 아침 시간대에 도시락을 단돈 1천 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도시락’ 캠페인에 돌입,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고물가 속 청년들의 식비 부담을 덜고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동시에 쌀 소비 촉진을 통해 우리 농가와의 상생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은 매주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반까지 GS25 숙대학생회관점에서 진행된다"라며 "숙명여자대학교 학생증 카드로 결제 시 즉시 할인을 통해 정가 5,200원인 인
-
이마트24, 결제수단 확대 기념 이벤트 실시
이마트24는 신한SOL페이 결제 서비스의 확대 도입을 기념해, 현장 할인과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신한SOL페이(바코드/공통 QR)로 결제 시 7% 현장 할인(최대한도 1,500원)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신한SOL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신한SOL페이의 스페셜 페이팡팡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500P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 신한SOL페이 할인/적립 이벤트는 2025년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마트24는 신한SOL페이 신규 결제 수단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할인과 적립혜택을 제공해 가맹점의 추가매출 증대와 집객 효과를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