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빽다방, 구아바&포멜로 음료 4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이국적인 풍미의 열대과일 구아바&포멜로를 활용한 신메뉴 4종(구아바 크림주스, 포멜로 크림주스, 레몬 구아바 크러시, 자몽 포멜로 크러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동남아 휴양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열대과일을 적극 활용한 음료다. 구아바, 포멜로 등 열대과일의 이국적인 풍미와 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부드러운 생크림과 잘게 간 얼음을 더해 색다른 맛을 구현해 낸 것이 큰 특징이다.먼저 ‘구아바 크림주스’와 ‘포멜로 크림주스’는 각각의 과일이 가진 향긋하고 달콤한 맛에 고소한 동물성 생크림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어디서도 쉽게 만나보지 못한
-
동성제약,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와 영유아·산모 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지난 27일 한국산후조리원 연합회와 산후 조리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협약식은 동성제약 도봉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와 한국산후조리원 연합회 이석범 대표, 전옥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동성제약이 개발한 제품을 활용한 산후조리 환경 개선 및 산모 건강관리와 관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한국산후조리원 연합회는 산후조리원 대표원장들이 결성한 단체로 전국 100여 곳의 산후조리원이 소속되어 있는 연합회다. 연합회는 전국 산후조리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인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동성제약은 브랜드
-
한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단독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아뇨나’의 국내 유일 단독 매장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3층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1953년 이탈리아 알프스에서 설립된 아뇨나는 최고급 캐시미어 등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는 데다 편안한 착용감과 우아한 실루엣으로 정평이 난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3일 문을 연 압구정본점 매장에서는 아뇨나의 올해 F/W 시즌 신제품을 비롯해 여성·남성의류 및 잡화 등 이번 컬렉션 전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대표 제품으로는 로고 패치 디테일이 특징인 ‘캐시미어 지블리노 스카프’, 부드러운 감촉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무레토 캐시미어 라이트 숏자켓’
-
오아시스마켓,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오아시스마켓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내년 3월까지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이 경기동부권역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며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파트너로서 오는 9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약 500만 개 포장 박스와 송장에 ‘안전을 나누고 행복을 나누는 오아시스’라는 안전문화 확산 슬로건을 담아 배송한다"라고 전했다.
-
고대안산병원 김난희 교수팀, 당뇨병 예측 시스템 특허 등록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본원 내분비내과 김난희 교수 연구팀(내분비내과 김난희, 박소영, 의생명연구센터 김민희, 김재영 교수)이 최근 임상 및 유전 데이터를 활용한 당뇨병 예측 시스템을 개발해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당뇨병 예측 시스템은 임상 데이터와 인종 특이적 유전 데이터를 활용해 당뇨병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이다.당뇨병 환자의 90%를 차지하는 제2형 당뇨병은 노화와 비만, 약물, 스트레스 등 유전 및 환경적 요인에 의해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서 발생한다. 당뇨병이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고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어 발병 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스템이 의료 현장에서 상용화되면 당뇨병 환
-
KT&G, 풀체인지 ‘릴 에이블 2.0’ 전국 주요도시 3만개소로 판매처 확대
KT&G(사장 방경만)가 28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의 판매처를 전국 주요도시 3만여 곳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KT&G에 따르면 릴 에이블 2.0은 지난 6월 26일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 6개소에서 처음 선보인 후 지난달 10일부터 서울 지역 주요 편의점과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릴 에이블 판매처는 이날 6개 광역시를 포함한 수도권 주요 도시 편의점으로 확대되며, 오는 9월 11일 이후에는 전국 주요 대도시 약 4만여 개소에서 릴 에이블 2.0을 구매할 수 있다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으며, 밸런스 모드와 클래식 모드
-
롯데 화학군, 이공계 연구원 초청하는 채용 연계형 R&D 콘퍼런스 개최
롯데그룹 화학군은 지난 27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130여 명을 초청해 R&D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롯데케미칼에 따르면 R&D 콘퍼런스는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롯데그룹 화학군이 이공계 분야 석∙박사 과정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참가자 인원을 늘리고, 롯데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기에 맞춰 연구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하며 인재 확보에 나섰다.이번 행사에는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황진구 기초소재사업 대표가 참석해 회사의 R&D 방향성 및 인재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12명의 연구원 멘토들은 전지소재, 수소, 친환경, 신소재 등 4가지 R&D
-
광동제약, 마음 관리에 도움 주는 ‘광동 마음정액’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신경과민과 사려과다에 효능효과가 있는 ‘광동 마음정액’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광동 마음정액은 <동의보감>에 수재된 ‘청심보혈탕(淸心補血湯)’ 처방으로 허가 받은 일반의약품이다.현대인이 자주 겪는 신경과민과 사려(思慮)과다에 의해 머리가 어지럽고, 눈이 어두우며, 숨이 차고, 놀라서 가슴이 두근거리며, 가슴에 열이 차 있는 것을 느끼는 증상에 효능이 있다.한약재 특유의 씁쓸한 맛이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쓴 맛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며, 인삼·당귀·작약초·생지황·천궁·감초초·오미자·맥문동 등을 포함한 총 12종 약재로 제조했다.성인 기준 하루 3회 1회당 1병을 식전 또는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2024년 보쉬 리뷰어 대모집’ 이벤트 진행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총 150명에게 제품 체험 후 무상으로 증정하는 ‘2024년 보쉬 리뷰어 대모집’ 이벤트를 오는 9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 제품은 △전동공구 GDR 18V-220 C 키트(20개), GDS 18V-1600 HC 키트(20개), GCB 18V-127 베어툴(20개), GOP 18V-34 베어툴(20개), GHO 18V-26 베어툴(20개) △측정공구 D-Tect 200 C 베어툴(10개), GIC 5-27 C 베어툴(10개) △드레멜 4250 로터리툴 세트(15개), 8240 로터리툴 세트(15개) 총 150개로 전동공구∙측정공구∙드레멜 3가지 카테고리 제품 모두 신청 및 당첨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조건은 공구 관련 전문가로 SNS
-
[유통단신]신송식품, '추석 선물세트' 출시
신송식품은 풍성한 한가위에 마음을 선물하기 위해 신송의 대표 발효 장류 제품들과 참기름, 오일 등으로 구성된 ‘신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송 선물세트는 신송의 대표 장류와 참기름, 수입하고 있는 오일류를 담은 특선 1호 세트와, 장류로만 구성된 명작 세트 1, 2호, 간장류로 구성된 어울림 세트, 즉석국과 튜브형 장류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 올리브세트와 포도씨유 세트 등 풍성한 구성으로 총 9종 세트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특선 세트는 신송의 노하우가 담긴 장류를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간장, 고추장, 된장, 쌈장과 참기름, 삐에트로 오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울림
-
[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25일 맥주’ GS25 서 출시 外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와 GS25가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고자 생산 이후 오직 25일간만 유통하는 한정판 신제품 ‘25일 맥주’를 선보인다. 국내 주류업계에서 맥주 유통 기한을 25일로 짧게 설정해 출시하는 것은 ‘25일 맥주’가 처음이다. 통상적으로 맥주는 품질 유지기한을 표기하고 있으며 유통기한은 12개월에서 18개월이다. 반면 ‘25일 맥주’의 경우 생산 후 1~2일내에 출고한 뒤 단 25일간 GS25에서만 판매하는 초신선 맥주다. 생산 수량도 50,000캔 한정한다. 유통기한을 한정한다는 것은 제조사와 유통사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소비자를 우선으로 생각해 ‘빠른 유통과정’과 ‘한정된 유
-
코웨이, 얼음정수기 판매 호조 힘입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
2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코웨이가 얼음정수기 판매량 증가가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며 얼음 생성 시간 감소와 생성량 증가에 힘쓴 결과라고 분석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4~7월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으며 지속되는 더위에 주문이 몰려 생산라인을 추가 확보중이다. 코웨이는 국내 정수기 시장이 포화시장이라고 분석하고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필두로 프리미엄 정수기 시장 확대에 주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얼음정수기 소비자 FGI(Focus Group Interview)조사 결과 ‘시장 내 얼음정수기는 얼음을 몇 번 추출하고 나면 얼음이 더 이상 안 나온다’라는 의견을 주목하고, 특허 기술
-
HDC현대산업개발, 건설사 최초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HDC현대산업개발이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 28일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심사에서 고객과 항상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입주 초기부터 서비스품질에 대한 지속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특히 이번 인증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고객통합관리 시스템인 ICLICK 4.0은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시스템과 연동되는 아이파크 모바일앱으로 고
-
“DEI 기반 채용”…기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기아가 오는 9월 9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구매 ▲국내생산지원 ▲생산기획 ▲재경 ▲경영지원 ▲고객경험 ▲국내사업 ▲국내생산 ▲GPO(Global Policy Office) ▲특수사업 ▲제조솔루션 ▲KASO(Korea Automotive Safety Office) ▲글로벌사업관리 ▲상품 ▲GSO(Global Strategy Office) ▲품질 등 총 19개 분야에서 모집한다.대상자는 4년제 정규대학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로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중, 입사는 2025년 1월 중 예정이다.기아는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문화’라는 조직문화 지향점을 설정하고 ‘기아의 가치와 행동’을 수립하여 조직문화
-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 ‘창호 교체 이벤트’ 진행
KCC글라스(회장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오는 9월 30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에서 창호 제품인 ‘홈씨씨 윈도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CC글라스에 따르면 홈씨씨 인테리어는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에서 홈씨씨 윈도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창호 구매 금액별로 최대 105만원 상당의 혜택을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이와 함께 집 외부의 창호 전체를 교체하는 고객에게 뛰어난 단열 성능의 특수 코팅 로이유리와 우수한 내구성의 스테인리스 분체 코팅 방충망으로의 무상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을 방문하
-
제주항공,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한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전국 대학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링커리어, 콘테스트코리아 등 각종 공모전 관련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제주항공 ESG 공모전 응모 메일을 통해 신청서 1부와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최종 제안서 1부(20매 내외)를 제출하면 된다.접수는 오는 9월 11일까지이며, 이어 13일 1차 결과를 발표한 후 25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결과를 발
-
경동제약, 건강기능식품 프로모션 '추석맞이 두 배 드림' 이벤트 진행
경동제약이 한가위를 맞아 ‘추석맞이 두 배 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경동제약에 따르면 이날부터 내달 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경동제약 헬스케어 브랜드 위아바임(WIAVIM), 하피도피(HAPYDOPY), 네이처위드(Nature with)의 전 품목을 ‘1+1’ 또는 ‘2+2’ 등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경동제약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선물 준비에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제품 구매 시 두 배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그뿐만 아니라 3만 원 이상 구매 시 쇼핑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기프트를 증정하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경동제약이 올해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