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이마트, 추석 사전예약 1차기간 최대 매출 기록
이마트가 2024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물가로 인한 알뜰 소비 트렌드가 추석 선물세트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 관계자는 "실제, 올해 ‘사전예약 1차 기간’인 8/2일(금, D-46일)부터 8/23일(금, D-25일)까지 22일간 선물세트 실적을 분석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23.8/10일-9/4일, 26일간) 약 4% 가량 매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이어 "올해 추석 ‘사전예약 1차 기간’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라며 "23년 추석 ‘사전예약 1차 기간’이 올해보다 4일 많음에도, 그 매출을 뛰어 넘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기간(22일간)으로 비교하면 올해 매출은 8%
-
홈앤쇼핑, 2024 FW 패션의류 선보여
홈앤쇼핑은 다가오는 F/W 시즌을 대비해 패션 상품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 침체 장기화로 줄어드는 의류 소비 심리를 주력 브랜드의 F/W 신상품 론칭으로 돌파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29일(목) 오전 8시 15분 4년 연속 홈앤쇼핑 여성복 1등에 빛나는 홈앤쇼핑을 대표 하는 여성복 브랜드 엘렌느의 '24FW 로맨틱 쉬폰 블라우스 4종’을 선보인다"라며 "이번에 선 보이는 쉬폰 블라우스는 은은한 비침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해주는 다양한 소재 믹스 블라우스로 시그니처 A라인핏으로 체형커버에 탁월하다"라고 말했다. 조젯/오간자/쉬폰 등 다양한 소재믹스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두
-
CGV, 일본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 공연 실황 특별상영
CGV가 일본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의 공연 실황 ‘요네즈 켄시 2023 투어 / 공상’을 국내 최초로 특별상영한다고 2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요네즈 켄시’는 일본 싱어송라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티스트로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공연 실황은 2023년 일본에서 2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요네즈 켄시 2023 투어 / 공상’의 24회 공연 중 마지막인 요코하마 아레나 공연을 영상화했다"라고 전했다. CGV에서 상영하는 ‘요네즈 켄시 2023 투어 / 공상’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며, 9월 11일부터 2주간 특별상영 한다. 이번 공연 실황에서는 뮤직비디오 재생수 8억
-
정관장 황진단ⅹ김선우 작가, 아트랩핑 콜라보 진행
정관장이 ‘도도새’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함께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정관장 관계자는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은 정관장의 하이엔드 라인인 ‘황진단’에 보자기 아트랩핑을 더한 한정판이다"라며 "예로부터 복(福)을 담아 선물한다는 의미인 보자기로 정성과 품격을 더하는 것은 물론 황진단을 상징하는 소나무의 생명력과 김선우 작가의 ‘도도새’가 전하는 자유와 꿈의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김선우 작가는 거장들만 전시한다는 가나아트갤러리에서 최연소 나이로 전시회 개최, 억대의 낙찰 행진을 기록했다. 이번 ‘황진단 아트랩핑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스로 날기를 포기해 멸종한 도도새
-
캐치, 멤버십 서비스 론칭
캐치가 채용과 브랜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업 서비스 ‘CATCH 멤버십’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캐치 관계자는 "멤버십은 저렴한 가격으로 캐치의 핵심 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라며 "기업에서는 캐치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인재 채용과 구직자 대상 기업 브랜딩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캐치 멤버십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다. 첫 번째로 ‘3개월권’은 AI매칭 배너와 인재Pick 등 채용 상품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기 집중 채용이 필요한 기업에게 적합하다.두 번째로 ‘12개월권’은 무제한 채용부터 브랜딩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핵심 서비스다. 3개월
-
나인하이어-스펙터, 인재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와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공개 채용 보다 수시 채용을 선호하면서 지원자 평판 조회는 채용 과정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게 됐다"라며 "실제 잡코리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사담당자 91.3%는 평판 조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나인하이어는 기업들의 지원자 인재검증 과정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펙터와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을 실시하게 됐다.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합격 발표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관리 솔루션(ATS)이다. 국내 최초 노코드
-
오비맥주, ‘2024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기업 모집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2024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019년부터 매년 서울창업허브를 운영하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스타트업 밋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오픈이노베이션’이란 명칭으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회적 책임과 상생을 실천하는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일환으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상생 협력 기회를 모색해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는 취지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2024 오픈이노베이션’ 모집 분야는 ▲친환경 기술/ESG ▲Tech
-
롯데칠성음료, 샴페인 ‘뽀므리’ 구매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하는 프랑스산 정통 샴페인 ‘뽀므리(Pommery)’가 프리미엄 캐비아 브랜드 ‘카비아리(Kaviari)’와 함께 구매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증정 이벤트는 ‘뽀므리’가 생산하는 최상위 샴페인 ‘뽀므리 뀌베 루이스 2005(Pommery Cuvee Louise 2005)’ 구매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전용 케이스, 프리미엄 캐비아 브랜드 ‘카비아리’의 대표 품목 중 하나인 15만원 상당의 ‘캐비아 크리스탈’ 1세트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1836년에 시작된 ‘뽀므리(Pommery)’는 1874년에 최초로 드라이한 맛의 샴페인을 생산한 와이너리이며,
-
쿠팡, ‘동반진출 지원 사업’ 대상 모집
쿠팡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진출 역량은 있으나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리기관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예산과 쿠팡의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라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9월 6일까지 상생누리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업체는 9월 중순 경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쿠팡은 선정된 기업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대만 쿠팡 앱 내 상품 등록 및 노출을 통
-
[IT이슈] 뮤직카우 홈 화면 개편 外
뮤직카우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음악증권을 거래하고 저작권료 수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홈 화면 전면 개편에 나섰다. 각종 미션과 포인트 혜택으로 서비스 이해도 향상을 지원하는 가이드 장치도 강화했다. 뮤직카우는 26일 플랫폼 홈 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투자자들이 원하는 투자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홈 화면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료 수익률 TOP100 회원의 공통 보유곡을 모아 보여주는 ‘투자 고수들이 보유 중’ ▲구매, 판매 모두 포함해 거래량이 많은 곡을 보여주는 ‘지금 많이 거래되는 곡’ ▲발매 3년이 지난 곡 중 저작권료 수익 대비 1주당 거래 가격이 낮은 ‘저작권료 숨
-
우아한형제들, '밥 벌어주는 폰트' 책 출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한나체부터 글림체까지, 폰트를 바탕으로 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의 확장 등 배달의민족 폰트 프로젝트를 총망라하는 책 '밥 벌어주는 폰트'(출판사 안그라픽스)를 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2012년 한나체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글림체까지 총 13개의 폰트를 개발해왔고, 매년 한글날 즈음 폰트를 공개하며 이를 무료로 배포하였다"라며 "우아한형제들이 제작한 폰트는 외식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폰트 프로젝트를 통하여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림과 동시에 대중들에게 배민 브랜딩을 각인시킬 수 있었다. '밥
-
[IT이슈] 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MOU 外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카페24와 함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확대한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이사 이필성, 차병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2015년 설립 이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마케팅, 지식재산권(IP),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 MCN 시장을 개척, 리딩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슈카월드, 도티, 감스트, 지무비, 강남 등 200여 팀 이상의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샌드박스 소속
-
코오롱FnC 브렌우드, 업그레이드된 ‘액션수트’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울마크와 협업하여 24F/W 시즌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수트’를 출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브렌우드의 ‘액션수트’는 활동이 많은 데일리 비즈니스맨을 위해 2020년 첫 출시된 제품으로, 특허를 받은 액션밴드를 적용한 우수한 스트레치 기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액션밴드는 움직임이 잦은 어깨 부분에 스트레치 메시 안감을 사용해 편안한 사용감과 활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팬츠에도 파워 스트레치 기능 적용 및 히든 밴딩을 추가해 최대 1.5cm까지 여유롭게 늘어나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발렌타인 신규 모델로 배우 현빈 발탁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현빈을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발렌타인 측은 평소 위스키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탁월한 안목을 가진 현빈의 취향과 배우로서의 진정성 있고 진취적이며 프리미엄 한 이미지가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품격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빈은 수년간 로맨틱 코미디부터 액션까지 다양한 장르와 역할을 소화하며 연기력과 프로페셔널함을 대중에게 입증한 현재를 대표하는 배우이다. 배우 현빈 역시 “평소 위스키에 관심이 많은데 위스키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발렌타인의 모델이 되어 무척
-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x 테라브레스, ‘프레쉬 앤 리프레쉬 패키지’ 출시 外
글래드 호텔이 덴탈케어 브랜드 ‘테라브레스’와 함께 간편하고 상쾌한 호캉스를 위해 ‘프레쉬 앤 리프레쉬(Fresh & Refresh) 패키지’를 2024년 8월 29일(목)부터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객실 9시간 이용과 함께테라브레스의 ‘프레시브레스 오랄린스 마일드민트(150ml)’와 ‘아이시민트(150ml)’ 2종을 제공한다.해당 상품은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체크인은 오전 11시부터, 체크아웃은 당일 자정(24시)까지며 일요일의 경우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다. 패키지 가격은 10만원
-
관광공사, 2024 대한민국 대표 관광 기념품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7일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최종 수상작 25점을 발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대통령상에 선정된 ‘감선옥 오리지널 세트’는 올해 신설된 로컬특화 분야 제품으로, 토종 산청 곶감과 지역 특산물을 배합해 맛과 상품성을 고루 갖춘 고급 K-디저트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국무총리상에는 고려시대부터 상비약으로 사용한 향약차를 남해의 농산물과 블렌딩해 현대적으로 재현한 고체차(茶) 제품 ‘떡차 : 앵강향차’등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경복궁 등 한국 전통 건축물을 소재로 담은 소반과 의자세트 제품 ‘한국 전통문화 오감만족 키트’, 정교한 천
-
빙그레,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 공략 선언
빙그레가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하여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크림 제품은 수출 시, 여러 통관 장벽의 제약을 받는다"라며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된다"라고 밝혔다. 빙그레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빙그레는 2023년부터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