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BI건설, 무재해 수주달성 기원 행사 개최
KBI그룹의 건설부문 KBI건설(대표이사 진광우)이 지난 10일 전국 공사 현장의 무재해와 무사고 및 수주목표 달성을 기원하는 ‘2025년 수주안전기원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안산 정상에서 모인 KBI건설 본사 임직원들은 올해 수주목표 달성의 의지를 다지며 ▲고천2초 교사 신축 ▲고양 드림센터 ▲분당N타워 업무시설 ▲대변항 ▲여서항 외곽시설 ▲화랑로 연결램프 공사 등 전국 각 지역의 건설 현장에서 사고와 재해없이 안전하게 공기를 맞출 수 있도록 기원했다. 진광우 KBI건설 대표이사는 “지난해 그 어느때 보다 힘든 건설업의 위기 상황에서도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흑자를 기록할 수 있
-
현대 N, ‘2024 현대 N 버츄얼 컵’ 결승전 개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은 지난 11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숲 콜로세움 e스포츠 경기장에서 글로벌 심 레이싱(SIM Racing) e스포츠 대회인 ‘2024 현대 N 버츄얼 컵(Hyundai N Virtual Cup)’ 결승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현대 N 최초의 글로벌 온·오프라인 심 레이싱 대회인 현대 N 버츄얼 컵은 현대 N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글로벌 인기 레이싱 게임인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로 운영됐다. 심 레이싱은 3차원 스캔 기술로 현실의 서킷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해 게임 내에서 현실과 거의 같은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2024년 10월부터 3개월 간 ▲한국 ▲중국 ▲미국 ▲유럽 4개 지역 약 2,800여명이 참가해
-
CU, 990원 삼각김밥 선보여
CU가 단돈 1천 원에서 10원 더 낮춘 990원 삼각김밥을 리뉴얼 출시해 고객 물가 부담 줄이기에 적극 나섰다.CU 관계자는 "이렇게 CU가 10원 단위까지 가격을 낮추는 것은 고물가, 불경기로 인해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유통업계가 초저가 경쟁에 안간힘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천 원의 업계 최저가 삼각김밥(매콤어묵 삼각김밥)을 5년 만에 다시 선보인 바 있다"라며 "해당 상품은 단돈 천원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높은 가성비로 주목받으며 지난해 말까지 누적 50만 개 가량 팔려나갔다"라고 말했다. CU는 해당 상품 출시 1주년을 맞아 토핑 맛을 개선하고 가격을 10원 낮춘 ‘땡초어묵 삼각
-
현대차·기아, 설 연휴 특별 무상점검 실시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설 특별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이번 설 특별 점검은 ▲기본항목(브레이크 패드·공조장치·타이어·등화장치) ▲엔진룸(오일류·냉각수·워셔액·배터리) ▲전기차(냉각수 및 고전압 배터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점검을 마친 고객에게는 부가 서비스로 워셔액을 무상 지급한다.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설 귀향길 장거리 운행에 나서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자 무상 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차량 점검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건설, 을사년 마수걸이로 ‘신용산역북측1구역 재개발’ 수주
롯데건설이 올해 도시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롯데건설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신용산역북측 제1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 시공자 선정 총회’에서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한강로2가 2-116번지 일원에 위치한 신용산역북측 제1구역은 연면적 11만5622㎡, 지하 7층~지상 38층, 3개동 324가구 및 부대복리시설을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이며, 공사비는 약 3522억원 규모다.단지는 지하철 4·6호선 환승역인 삼각지역과 4호선 신용산역, 1호선·경의중앙선·KTX 노선이 지나는 용산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인접한 한강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 및 외곽 이동이 편리하다.롯데건설은 용산구에서 용산
-
롯데온,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 선보여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의 일환으로 ‘2025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을 단독 출시했다.롯데온 관계자는 "크리스챤 디올 뷰티와 전략적 협업으로 이번 컬렉션의 단독 출시를 비롯해 ‘2025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의 화보도 제작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NEW 디올 플라워 가든’ 메이크업 컬렉션은 롯데온, 롯데 잠실 부티크 매장, 디올 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라며 "남프랑스 그랑빌의 매혹적인 라 콜 누아르의 정원에 핀 아름다운 꽃들의 하모니에서 영감을 받은 파스텔 톤 컬러가 매력
-
[생활경제 이슈] 오하루 자연가득, ‘레몬진저샷&쌍화진액’ 출시 外
CJ온스타일 오하루 자연가득이 신제품 2종 ‘레몬진저샷’과 ‘쌍화진액’을 오늘(1월 13일)출시했다.오하루 자연가득 관계자는 “작년 67만 셀럽 유튜브 채널에 ‘서리태 맷돌 두유’가 소개되며 입소문을 타고, 러닝 메가 트렌드에 발맞춰 JTBC 서울 마라톤 행사 부스를 통해 제품 체험 이벤트를 강화하며 주문 고객 수가 12% 늘었다.주력 제품이 구축된 만큼, 오하루 자연가득 ‘레몬진저샷’과 ‘쌍화진액’은 본격적인 라인 확장을 위해 자신있게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오하루 자연가득 ‘레몬진저샷’은 유기농 100% 스페인산 레몬즙과 진저 10% 함유되었으며, 정제당과 설탕 대신 아가베 시럽이 들어가 건강하게 즐길 수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신년 에디션 2종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새해를 맞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신년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에디션은 ‘마데카 크림 뉴센스 에디션’과 ‘마데카 크림 트레디셔널 에디션’으로, 브랜드 베스트셀러이자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인 마데카 크림을 포함한 기획세트다. ‘마데카 크림 뉴센스 에디션’은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와 피부와 편안한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는 괄사를 함께 구성해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한다.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는 5가지 특허 기술의 융합으로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의 안정적인 탑재와 진화된 흡수력으로 TECA의 힘을 온전
-
동원F&B, ‘2025 설 선물세트’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건강과 실속을 더한 ‘2025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각각 동원참치와 양반김, 리챔 더블라이트 등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한다"라며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대표 고단백 식품이며, 양반김은 고급 원초로 만든 40년 전통의 조미김 브랜드다"라고 말했다. 이어 "리챔 더블라이트는 최근 리브랜딩을 통해 나트륨,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동원F&B는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실속형 종합선물세트 물량을 20% 이상 확대했다. 동원
-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트래블 테크 매니지먼트 구축
야놀자클라우드가 AI 테크 리더십 강화를 위해 글로벌 트래블 테크 매니지먼트 구축을 완료했다.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달 초 장정식 클라우드 CTO를 선임했다"라며 "구글 출신의 장 CTO는 2022년 야놀자에 합류한 이후 인프라스트럭처 유닛장으로서 글로벌 B2B 솔루션 기술 고도화에 기여해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활용해 초개인화 서비스 개발을 주도했고, AI∙ML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여행 환경 및 프로세스의 자동화, 운영 효율성 향상 등에 이바지하며 야놀자 고객들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온 AI 전문가이다"라고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야놀자 사업의 글로벌 확장 및 운영에 최적화된 매니지
-
∙무신사, 스포츠 패션 및 용품 거래액 두 자릿수 증가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신사 내에서 스포츠 의류와 운동용품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6일까지 일주일간 무신사 스토어 카테고리별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포츠웨어 상∙하의(58%) △스포츠 신발(72%) △스포츠 가방(72%) △피트니스 용품∙기구(120%) 등 운동과 관련된 상품 거래액이 직전 1주일간(12월 24일~12월 30일) 대비 크게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세부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러닝, 수영, 요가 등 운동 종목별 아이템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집계 기간 러닝화와 트레이닝 재킷 및 팬츠 거래액은 각각 65%가량 증가했다. 수영복과 스포츠 레깅스
-
GS25, 한파 속 배달 주문 28%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1월 8일부터 11일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주문 건수가 직전 동요일 대비 28% 증가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기간 동안 주문이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는 과자, 음료, 면류, 유제품으로 실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반면,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카테고리는 아이스크림(147.3%), 식용유(60.7%), 채소(43.6%), 냉동간편식(33.8%)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 중 아이스크림의 매출 급증은 겨울철에도 집에서 난방을 틀고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겨울 아이스크림족’ 트렌드가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식용유와 채소, 냉동간
-
G마켓, SSG닷컴에 우수 상품 연동 판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SSG닷컴에 우수 상품을 연동해 판매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G마켓 판매고객은 새로운 판매채널 확보를 통해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고, 구매고객 입장에서는 G마켓의 다양한 상품구색을 SSG닷컴을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상품 연동은 G마켓이 SSG닷컴의 고객 특성을 고려하여 적정 판매자를 선정, 이 가운데 동의를 마친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라고 밝혔다. G마켓의 판매 관리 사이트(ESM PLUS)를 통해 이뤄지는 서비스로, G마켓에 등록한 상품이 그대로 SSG닷컴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상품 정보 수정 및 배송, 고객 문의 답변 등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G마켓은 이
-
홈플러스, ‘원 바이트 밀’ 델리 최대 82% 매출 신장
강정, 초밥 등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이른바 ‘원 바이트 밀(One bite meal, 한 입 음식)’ 델리 상품들이 인기다. 가볍게 집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간편함에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홈플러스 관련 델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상품별 최대 82% 뛰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기준, 홈플러스 델리 상품의 카테고리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한 입에 먹기 편리한 강정류, 초밥류, 김밥류 상품들이 뚜렷한 강세다"라며 "한 입 크기로 조리한 닭강정, 새우강정 등 ‘강정류’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81% 증가했으며, 대표적인 한 입 먹거리인 ‘초밥류’는 최대 3
-
11번가, 설맞이 할인 행사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24일까지 본격 설맞이 할인 행사 ‘설 명절 한가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가공식품, 건강식품, 디지털, 패션/뷰티, 주방용품, 차량용품, 유아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아울러 총 530만여 개 명절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요일별 카테고리 특가 행사를 마련해, 월요일(13일, 20일)은 한우·정육, 화요일(14일, 21일)은 스팸(가공식품), 수요일(15일, 22일)은 건강식품, 목요일(16일, 23일)은 수산물, 금요일(17일, 24일)은 주방용품, 토/일요일(18일, 19일)은 과일·채소 품목에서 인기 상품을 약 10여종씩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인다.과일은 산지 농
-
[생활경제 이슈] 지평막걸리X짐빔 ‘막앤스키’ 더현대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外
지평막걸리와 짐빔은 오는 16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막앤스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짐대감 지평사댁'이라는 컨셉으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통 한옥의 격자무늬와 현대적인 디자인을 조화롭게 접목했다. 그리고 한복을 입은 외국인 안내원을 배치해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독특한 만남을 연출했다.팝업스토어는 막앤스키를 직접 맛볼 수 있는 테이스팅존과 신년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존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전통 간식인 약과, 누룽지와 함께 막앤스키를 페어링해 볼 수 있으며,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신년 운세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팝업 오픈 첫날, 한식 쿡방으로 유명한
-
웰크론, 독일 ‘하임텍스틸’ 전시회 참가
웰크론(사장 신정재)이 오는 1월 14일부터 4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하임텍스틸’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올해로 55주년을 맞은 ‘하임텍스틸(heimtextil)’ 전시회는 섬유 및 인테리어 직물 분야의 트렌드와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홈텍스타일 전시회"라며 "지난해에는 130개국에서 4만 6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을 정도로 홈텍스타일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전시회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하임텍스틸 2025’ 전시회는 오는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 메쎄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60개국 2,9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