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건설, 역세권 대단지 ‘힐스테이트 이천역’ 본격 분양
현대건설이 이천역세권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이천역’의 견본주택을 오는 30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중리신도시현대지역주택조합, 중리신도시현대지역주택조합2 사업을 통해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총 2개 단지, 지하 4층~지상 29층, 15개동, 전용면적 60~136㎡P, 총 182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14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60㎡ 29세대 ▲60㎡S 34세대 ▲74㎡ 91세대 ▲84㎡ 76세대 ▲84㎡S 76세대 ▲126㎡P 3세대 ▲127㎡P 1세대 ▲136㎡P 4세대다. 전세대가 중·소형과 희소성 높은 펜트하우스 타입으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전용 60㎡와 74㎡
-
[생활경제 이슈] 쿠캣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 판매량 2만개 돌파 外
쿠캣이 선보인 우족찜 신제품이 맛과 간편함을 앞세워 인기 제품 반열에 오르고 있다. 푸드 커머스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이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 2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은 쿠캣이 지난달 야심차게 출시한 우족찜 간편식이다. 각종 영양소는 물론이고 콜라겐까지 풍부해 보양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우족찜을 쿠캣의 핵심 고객인 2030세대의 입맛에 맞춰 매콤한 맛으로 개발했다.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은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두 차례의 품절대란을 빚어내는 등 단숨에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구매후기 수가 이달 말 460건을 넘어가고 제품 평점이 5점 만
-
호반그룹, ‘사랑의 헌혈 캠페인’ 동참
호반그룹 임직원들이 여름철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방학, 휴가, 폭염 장기화로 헌혈 참여가 급감한 여름철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호반건설과 대한전선 등 호반그룹 소속 임직원 60여 명이 동참했다.호반그룹 동반성장팀 정윤재 대리는 “여름철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고 해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고 전했다.
-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내달 2일부터 당첨자 계약 돌입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이 내달 당첨자 계약에 돌입한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당첨자 계약은 오는 9월 2일~4일까지 3일간 경강선 경기광주역 1번 출구 방향 경안중학교 인근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광주시는 비규제지역이라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거주 의무기간 및 재당첨 제한 역시 적용받지 않는다.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도보권에 있는 경강선 곤지암역을 통해 판교, 강남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 역시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분양 관계자는 “견본주
-
소노펠리체 컨벤션, ‘나이트 웨딩’ 프로모션 실시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웨딩홀 소노펠리체 컨벤션은 늦은 오후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나이트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나이트 웨딩은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주말 점심시간이 아닌 평일과 주말 저녁에 진행하는 결혼식으로, 비교적 여유로운 스케줄을 원하는 예비부부들의 새로운 웨딩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노펠리체 컨벤션이 선보이는 ‘나이트 웨딩 프로모션’은 2025년 3월부터 6월까지 세 달 동안 매주 금요일 6시 30분, 토요일 7시, 일요일 5시와 7시 시간대에 스탠딩 파티 분위기의 프리미엄 나이트 웨딩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웰
-
한화 건설부문, 협력사와 함께하는 현장 안전교육 실시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은 지난 28일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협력사 신우개발㈜ 사업장에서 건설기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책임 및 역할교육 등 4차까지 마련된 건설기계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과정 중 3차 이론 및 실습교육에 해당한다.이번 교육에는 건축사업본부 전국 현장 건설기계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장, 전문강사 및 장비 등은 건설기계 안전점검 협력사인 신우개발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오전에는 건설용리프트, 항타기, 타워크레인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오후에는 이론교육 시간에 배운 장비 운영과 안전점검 실무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한화
-
DL이앤씨 ‘e편한세상’,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4년 연속’ 1위
DL이앤씨는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e편한세상’이 4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고객의 스마트 아파트에 대한 인식을 △라이프스타일 △클린 △케어 △시스템 △솔루션 △혁신 등 6가지 관점에서 조사했다. 최근 스마트 아파트와 관련해 인프라 관점을 넘어 실제 주거 환경에서의 고객 효용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조사는 2024년 상반기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계열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추적, 브랜드 인식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는 방법을 사용해 이를 지수화했다.국내 주요
-
한화오션, 국내 최초 美 해군 MRO사업 수주…연 20조원 시장 진출
한화오션이 국내 조선소 최초로 미국 해군의 함정정비 사업을 수주하면서 K-해양 방산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한화오션은 4만톤 규모의 미해군 군수지원함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함정정비 협약(MSRA) 인증 업체만 수행할 수 있는 미해군 대형 함정에 대한 정규 창정비 사업으로 국내 조선소 중 최초 수행하는 사업이다.이번 계약에 따라 미해군 군수지원함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 입항해함 전체에 대한 정비 및 검사를 받게 된다. 또 조선소의 플로팅 설비를 활용한 육상 정비 작업도 수행될 예정이다.한화오션은 이번 수주를 통해 연간 약 20조원 규모의 미해군 함정 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유지
-
CJ프레시웨이, 외식업체 대상 컨설팅 레시피 35건 개발
CJ프레시웨이가 메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업체에 제공하는 메뉴 컨설팅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개발한 레시피 건수만 35건에 달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소규모 업체의 경우 메뉴 R&D 인력이 부족함에 따라 외식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메뉴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실제 CJ프레시웨이가 리서치 기업과 외식 사업자 총 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창업과 운영 단계에서 메뉴 및 레시피 연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메뉴 컨설팅에는 브랜드 콘셉트와 조리 효율성, 수익성을 고려한 메뉴 기획, 개발, 시연 등이 포함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제주도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 ‘애월더선셋
-
LX하우시스, 타일 바닥재 ‘하우스’ 시리즈 리뉴얼 출시
LX하우시스가 주거용 타일 바닥재 ‘LX Z:IN(LX지인) 바닥재 하우스’ 시리즈의 2024년형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 타일 바닥재는 롤 형태로 시공하는 시트 바닥재(장판)와 달리 사각형 모양의 낱개 타일을 이어서 시공하는 제품이다. 그동안 호텔이나 리조트 등의 상공간에 주로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주거공간을 호텔처럼 꾸미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이번에 리뉴얼된 ‘하우스’ 시리즈는 표면층에 LX하우시스 자체 개발 무광 처리 기술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기존 타일 바닥재 특유의 번들거림이 줄고 나무∙대리석 등 실제 자연 소재와 유사한 외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극대화했다.특히
-
[생활경제 이슈] 다향, ‘담백하고 쫄깃한 베이컨’ 출시 外
다향이 돼지고기 앞다리를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한 신제품 ‘담백하고 쫄깃한 베이컨’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다향은 아직 역대급 무더위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덥고 습한 날씨에 집에서도 손쉽게 맛있는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조리가 용이한 제품을 선보인다.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아 육질이 부드러운 돼지고기 앞다리로 만든 베이컨인만큼, 풍부한 감칠맛을 비롯한 쫄깃한 식감,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슬라이스 형태로 구성되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으며, 국내산 참나무로 구현한 은은한 불향이 요리에 맛을 한층 더해준다.조리법 역시 쉽
-
DL이앤씨,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 과정 개강…‘동반성장’ 강화
DL이앤씨는 중앙대학교에서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 과정’ 입과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협력사의 경쟁력 제고와 동반성장을 위한 자리로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이번 3기에는 20여 개 협력사가 참여했다. 이날 입과식에선 이찬규 중앙대 행정부총장이 ‘인공지능(AI)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김창식 DL이앤씨 플랜트구매담당 임원을 비롯한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도 참석했다.이날부터 15주간 진행되는 이 과정은 중앙대 유명 교수진의 세미나식 강의, DL이앤씨 임직원의 특강 등 산학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실무와 이론을 고루 익힐 수 있다. 각계 전문가 및 리더와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
엔제리너스, 7월 출시한 ‘아메리치노 2종’ 한달 판매량 3배 증가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지난 7월 출시한 ‘아메리치노 크러쉬’와 ‘아메리치노 브리즈’가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롯데GRS에 따르면 아메리치노 2종은 시원함을 극대화하고자 열 에너지가 고온부에서 저온부로 전달되는 열 전도 현상의 과학적 원리를 아이스커피 음료에 활용한 메뉴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대비 4.7℃ 낮은 온도와 오랜 시간 지속되는 냉각 효과가 특징이다.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엔제리너스’ 브랜드의 한 달간 검색량 분석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4%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으며, ‘아메리치노’ 메뉴에 대한 한 달간 검색량 역시 전년 및 전월 동기간 대비 역시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지원프로그램 강화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달수행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피해를 당한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회복과 안정을 위해 업계 최대·최고 규모로 라이더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달수행 중 손해를 입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경우, 기존 지원방침에 더해 신체적·정신적인 보호뿐 아니라 법률적·경제적 지원까지 강화한 후속 보호대책을 지난해 11월 발표한 이후 적극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배달 중 폭행·폭언 등을 당한 라이더들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심리케어센터’가 대표적이다. 1인당 총 5회 제공되는 라이더 심리
-
굽네, '여름엔 굽네 고마오' 조회수 1천만 기록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업계 최초 AI로 만든 음원과 BGM을 활용해 제작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를 선보인 지 45일 만에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복날과 휴가가 몰려 있어 치킨업계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을 맞아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굽네치킨의 인기 메뉴 세 가지를 꼽아 ‘고마오’로 명명했다"라고 전했다. ‘고마오’는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굽네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 맛있는 마라 맛을 치킨으로 즐기기 좋은 ‘마라천왕’, 꾸준히 사랑받는 건강한 치킨 ‘오리지널’의 줄임말이다. 특히 여름에는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이열치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바삭 통 육포’ 선보여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몽골리안 스타일로 열풍 건조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신제품 ‘바삭 통 육포’ 2종을 출시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바삭 통 육포’는 고기를 오랜 시간 자연 건조하는 몽골리안 전통 방식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라며 "최근 해외에서 오븐구이 육포 ‘미트칩’이 영양 간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만큼 이번 신제품 역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바삭 통 육포’는 오랜 시간 열풍으로 건조해 기존 육포와 달리 과자처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
-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2024 마이다스 추석 프로모션’ 진행
대교그룹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2024 마이다스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우선 호텔 내에 위치한 숲 속 연못 옆 팝업스토어 주변에서는 밤송이 까기&군밤 체험 공간을 설치해 직접 밤송이에서 꺼낸 밤을 구워 먹을 수 있고, 아르테미스 잔디 광장에서는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또한 3층 야외 옥상정원에서는 천체 망원경으로 보름달을 관측하며 소원을 비는 보름달 관측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키즈잼 추석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보름달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여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