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야놀자, "성수기 해외여행 200% 급증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차별화된 고객 혜택으로 해외여행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야놀자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ㆍ해외 숙소 서비스 간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여행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다"라며 "올여름 성수기에도 ‘해외 숙소 무료 취소’ 캠페인 등 혁신적인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 7~8월 국제선 및 해외 숙소를 포함한 해외여행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0%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자체 보유한 여행 데이터를 토대로 평균 48일 전 해외여행 서비스를 예약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9월 한 달간 해외여행 미리예약 혜택을 선보인다.먼저, 야놀자 플랫폼은 이용일
-
11번가 안정은 대표 "안심정산 확대한다"
11번가 안정은 대표는 지난 3일 11번가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CEO레터를 통해 “변함없는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통해 11번가가 국내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이에 11번가는 안심정산 쇼핑 확대 등 신뢰를 기반으로 판매자와의 동반성장을 지속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안정은 대표는 11번가가 발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국내 최우량 금융사를 통해 자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최근 정산지연 사태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판매자들을 위해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을 받을 수 있는 ‘안심정산’ 서비스를 9월 중
-
분당차병원 안재철∙길홍권 교수팀, 난치성 비출혈의 위험인자 원인 규명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윤상욱)은 본원 이비인후과-두경부외과 안재철∙길홍권 교수팀이 난치성 비출혈의 위험인자와 출혈이 자주 발생하는 위치를 규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SCIE급 국제전문학술지(Auris Nasus Larynx) 8월호에 게재됐다.비출혈은 ‘코피’라고 불리는 증상으로,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전방 비출혈과 후방 비출혈로 나뉜다. 전방 비출혈은 코 앞쪽 모세혈관 출혈에 의해 발생하는 경미한 코피로 대부분 쉽게 출혈이 멈춘다. 문제는 지혈이 잘 되지 않고 계속 피가 나는 경우다. 비강 내 깊은 위치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후방 비출혈은 위치 확인이 어렵고 많은 출혈로 이어질 수 있어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
-
CJ프레시웨이, 종이팩 재활용 교육 진행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경남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 교육에 나선다. 해당 교육은 ‘경남형 종이팩 리사이클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 3일 경남 창원시 경남도청어린이집에서 원아 40여 명을 대상으로 종이팩 재활용 교육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자체 개발한 영유아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우유팩, 멸균팩 등 종이팩의 구분 방법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설명했다"고 말했다. 키즈 전담 강사가 직접 현장 강의를 진행해 아이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였다. 교육 현장에는 경상남도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2024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금천미트가 3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금천미트는 정육점, 식당 등 전국 18만 고객에게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0여 개의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축산 전문가가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며, 전국 익일 냉장 직배송 시스템을 갖춰 신선함을 보장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11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참여해 13년
-
에이피알, 초음파(HIFU)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 선보여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이하 에이지알)’이 브랜드 최초 집속 초음파(HIFU) 적용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메디큐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을 전격 공개했다"라며 "이번 제품은 ‘하이푸(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라 불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 포커스 초음파’ (MFU, 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이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하이 포커스 샷’의 바탕이 되는 하이푸 기술은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집중, 인체 내부조직에 열을 가하여 파생되는
-
오설록, 티룸 ‘오설록1979’ 리뉴얼
오설록이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위치한 ‘오설록 1979’를 리뉴얼 오픈했다. 오설록 관계자는 "1979년, 척박한 제주 땅을 녹차밭으로 일궈낸 이래 오설록이 지켜온 시간과 브랜드 가치를 담아 프리미엄 티룸으로서의 고감도 찻자리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설록 1979는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 콘셉트를 바탕으로 수직 수평의 미학과 시대를 초월한 감수성을 담아 오설록의 과거와 미래, 현재를 재해석했다"라며 "높은 층고를 활용한 수직 형태의 가구에 1979년부 이어온 브랜드 틴캔을 전시해 웅장함을 자아내고, 공간 상부에는 대형 스피커를 설치해 고감도의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다"라고 밝혔다. 티룸 내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멀티비타민 ∙ 어린이 비타민’ 부문 1위 선정 外
4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인 세노비스는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세노비스가 멀티비타민 부문과 어린이 비타민 부문 모두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22번째로 진행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3개국에서 소비자 투표를 실시한 결과, 45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수치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투표 참여자의 사전 인증 제도를 통해 중복 또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제3회 러쉬 아트페어 ‘바다, 반드시 지켜야 한다.’ 개최 外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우미령 대표)가 ‘바다, 반드시 지켜야 한다.’라는 주제의 러쉬 아트페어를 9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러쉬 아트페어는 브랜드 신념인 ‘인권, 환경, 동물’을 바탕으로 러쉬코리아의 전국 매장 대상, 판매 제품이 아닌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팝업 갤러리 형식으로 진행된다. 러쉬코리아는 2022년 ‘예술에 편견은 없다’라는 테마의 제1회 아트페어 개최를 시작으로 2023년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라는 자생 식물 보호 주제에 이어, 올해로 3회째 아트페어를 이어오고 있다.오는 9월 4일부터 열리는 제3회 러쉬 아트페어는 기후 위기, 넘쳐나는 해양 쓰레기, 무분별한 해양 동물 포획 등으로
-
KT&G, 추석 명절 맞아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
KT&G(사장 방경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이고 상생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KT&G는 원‧부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협력사 중 49곳에 결제대금 총 1031억 원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한 달 이상 앞당겨 지급한다.KT&G는 매년 설‧추석 등 명절에 앞서 자금수요가 몰리는 중소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제대금을 조기 집행해오고 있다. 지난 설 명절에도 664억원 규모의 결제대금을 선지급해 협력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한 바 있다.또한 KT&G는 지난해 11월 원재료 가격 상승 시 그 상승분을 납품대금에 반영해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여주는 ‘납품대
-
웰크론, 파리 메종&오브제 박람회 참가
웰크론(사장 신정재)이 오는 9월 5일부터 5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메종&오브제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메종&오브제(Maison&Objet) 박람회는 인테리어, 홈데코,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박람회 중 하나로, 상·하반기 1월과 9월 나누어 연 2회 개최된다"라며 "지난 행사에는 전 세계 144개국에서 약 6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을 정도로, 전세계 인테리어, 홈데코 분야의 주요 브랜드와 디자이너, 관련 기업 등이 대거 참여하는 세계적인 박람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메종오브제 추계 박람회는 오는 9월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 노드빌뺑드 전시장에서
-
현대로템, 제32회 폴란드 국제방산전시회 참가
현대로템이 폴란드에서 열리는 대규모 방산 전시회에 참가한다.현대로템은 현지시간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폴란드 남부 도시 키엘체(Kielce)에서 열리는 ‘제32회 폴란드 국제 방산 전시회(MSPO·Miedzynarodowy Salon Przemysłu Obronnego)’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MSPO는 폴란드에서 매년 개최되는 동유럽 최대 규모의 국제 방산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역대 최다인 35개국의 방산 업체들과 총 2만 6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특히 지난해 한국은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주도국 자격으로 전시회에 초청돼 주목받기도 했다.현대로템은 우리 군의 주력 지상무기체계인 K2 전차 수출 등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이어온 폴란드
-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가 신제품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을 출시한다. 대상 관계자는 "‘안주야(夜)’는 대상㈜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로, 가정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인기 안주 메뉴를 상품화해 선보이며 홈술·혼술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 역시 인기 안주 메뉴로 손꼽히는 소곱창을 매콤한 특제 양념과 함께 볶아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은 고소한 풍미의 곱이 꽉 찬 100% 청정 호주 우육을 사용해 만들었다. 청정원만의 원물 숙성 및 초
-
CJ제일제당-이마트,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등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식품제조-유통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양사 주요 경영진은 현재까지 출시한 전략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등을 공유하고 협업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라며 "우선, 이마트에서 선(先)출시하는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확대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외식의 내식화, 시성비 (시간대비 성능)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과 이마트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
[생활경제 이슈] 돌코리아, 추석 맞이 과일 선물세트 선봬 外
돌(Dole)코리아가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신선한 프리미엄 과일이 가득한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였다.이번 선물세트는 돌코리아 자사몰 ‘돌마켓’에서 인기가 높은 과일 7종을 엄선해 구성했다. 높은 당도와 부드러운 과육을 자랑하는 최고급 품종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비롯해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화이트 용과와 레드 용과, 아보카도, 오렌지, 자몽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돌코리아의 청과는 돌(Dole) 농장에서 직접 생산 후 엄격한 선별 기준을 통과한 고품질 상품으로 명절 기간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정성껏 포장한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오는 10일까지 돌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중 2관왕 수상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젝시믹스(XEXYMIX)는 지난 3일 개최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올해 22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시상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국내부문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투표율을 보인 가운데, 남성 투표율이 26%이상 집계돼 젝시믹스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중국부문에서는 2030비율이 전체의 76%을 차지해 젊은 층에게 많은 지지를 얻었다
-
휴젤, ‘웰라쥬·바이리즌’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2024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와 토탈 스킨 솔루션 브랜드 바이리즌(BYRYZN)의 스킨부스터 HA가 각각 더마 코스메틱 부문과 스킨부스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휴젤에 따르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매년 소비자들의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즈로 올해 22주년을 맞았다.먼저 ‘웰라쥬’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더마 코스메틱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웰라쥬는 휴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