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 론칭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제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정기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카페 및 식품업계에서도 도입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전략’과 결합하여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돈 업계에서도 도드람이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도드람의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독 서비스는 집밥을 즐기고 싶지만 메뉴 결정과 재료 준
-
소노인터내셔널, ‘비그린 패키지’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클린 객실과 리사이클링 키링 사은품으로 구성된 ‘비그린(Be Green)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비그린 패키지’는 ‘지구를 지키는 작은 기쁨’이라는 테마로 클린 객실(미취사 객실) 1박과 함께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 키링 1세트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 패키지 상품은 1천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 되며,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캄 비발디파크-거제-제주, 소노벨 천안-변산-델피노-제주, 소노휴 양평 등 11개 사업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판매 기간은 2월 21일까지이며, 투숙은 2월 말까지다"라고 밝혔다. 소
-
아성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을 멋스럽고 복스럽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을 구성해, 한복 액세서리, 복(福) 인테리어용품, 주방조리도구 약 100여 종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꽃과 나비 디자인으로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살린 한복 액세서리를 선보인다"라며 "머리에 쓰기만 해도 명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가체 머리띠’는 가체(머리를 꾸미기 위해 자신의 머리 외에 다른 머리를 얹거나 덧붙이는 것)의 중앙 상단에는 꽃무늬 장식을, 양 옆으로는 나비 장식을 달아 포인트를 줬고, 은은한 느낌의 핑크, 화이트 톤의 색감을 주로 사용했다"라고 말
-
센텔리안24 프리미엄 탄력 리프팅 라인 ‘마데카 유스 퍼펙션’ 5종 선보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 ‘마데카 유스 퍼펙션’ 5종을 출시한다.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 유스 퍼펙션은 ‘국민 크림’으로 불리는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과 1등 기미 앰플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개발한 동국제약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풀페이스 탄력 리프팅 라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라인은 탄력 부스팅 스킨과 피부 밀도와 볼륨을 케어해 주는 탄력 리프팅 앰플 및 영양 탄력 에센스 로션, 눈가 주름과 눈밑 기미까지 케어해 주는 360도 고강도 실타래 탄력 아이크림, 입체감을 살려주는 리프팅 크림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
롯데마트, '농어촌 ESG실천 인정기업' 선정
롯데마트는 지난 2025년 1월 16일(목)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한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농어촌 ESG실천 인정기업'에 선정돼 인정패를 수상했다. '농어촌 ESG 실천 인정기업'이란 지난 한 해 동안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상생협력을 실현하고 ESG경영을 실천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인정패를 수여하는 제도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약 1억원을 출연해 농어촌 지역 상생 활동에 힘썼으며,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롯데 ESG 바다사랑 캠페인 브랜드 ‘바다愛(애)진심’을 실시해 해양 생태계 보전과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 조성했다"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SAFE 올인원 타블렛’ 주방세제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주방세제 브랜드 SAFE(세이프)에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과 강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SAFE 올인원 타블렛’ 세제를 출시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세이프 올인원 타블렛은 식기세척기부터 과일, 채소까지 두루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향, 색소, 표백제, 보존제[1]를 뺀 4무(無) 포뮬러를 적용했다. 설거지를 마치면 타블렛과 필름이 투명하게 녹아 없어져서 얼룩 걱정을 덜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순한 처방으로 식기세척기 세제로는 드물게 ‘과일·채소용 세척제’로 신고된 점도 돋보인다. 그래서 젖병과 유아 식기류를 씻을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세이프 올인원 타블렛은 순한 세제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출시 한 달여 만에 200만 봉 판매 돌파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2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더미식 오징어라면은 하림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해물류 라면 제품으로,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이 200만 봉을 넘어섰고, 일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는 하루 만에 약 1만 봉이 팔리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실제 온라인 쇼핑몰과 SNS에는 ”진한 오징어의 풍미와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좋아요”, “오징어 건더기가 쫄깃하고 맛있고 국물 맛도 진해서 밥 말아먹으면 더 맛있네요”, “그동안 먹어본 해산물 라면 중 최고예요” 등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더미식 오징어
-
신신제약, 신신HL 신제품 3종 선보여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이 중장년층 및 노년층을 위한 신제품 3종 출시와 함께 설맞이 새해 특가전을 진행한다.신신제약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콜레스테롤∙혈당∙혈압 관리를 위한 ‘콜레써큐 맥스’ ▲관절 건강을 위한 ‘관절연골엔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 ▲수면 건강을 위한 ‘식물성 멜라토닌함유 멜라코지 나이트타임’ 등 건강기능식품 3종이다"라며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우리 사회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목표다"라고 말했다. 먼저, ‘콜레써큐 맥스’는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혈행, 항산화, 기억력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4종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제
-
롯데백화점 청정 모슬포 수산물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청정하기로 유명한 제주도 모슬포에서 잡은 수산물 8종 선물세트 '청정 모슬포 종합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해당 선물세트는 옥돔, 은갈치, 가자미, 민어 등으로 구성돼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어획 후 즉시 급랭시켜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해 판매한다. 더불어 생선류는 손질 가공했으며 각 구성품 모두 개별 진공 포장하여 편리성을 높였다.'청정 모슬포 종합 선물 세트(옥돔, 은갈치, 가자미, 민어, 참조기, 뿔소라살, 성게알, 미역)'는 30만원에 판매한다.
-
아워홈, 2025 신입 영양사∙조리사 입문교육 수료식 진행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2025년 영양사∙조리사 공채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신입사원이 성공적으로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를 명확히 이해,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에 따라 맞춤형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라며 "입문교육부터 직무교육, 현장 직무 실습(OJT), 멘토링 등 1년에 걸친 체계적인 조직 적응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으로 현업에 배치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입문교육은 신입사원 교육 과정 중 첫 번째 단계로 회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열정과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라며 "회사, 사업에 대한 이해와 업무 용어, 직장 예절 등을 학습하는 기본 비즈니
-
CJ ENM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 2025년 주요 라인업 공개
엔터 문화사업 시작 30주년을 맞이한 CJ ENM이 올해를 글로벌 확장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힌 가운데,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이 전세계 시청자들을 흥미롭게 만들 2025년 주요 라인업을 발표했다.CJ ENM 관계자는 "피프스시즌은 CJ ENM이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인수한 글로벌 대형 스튜디오다"라며 "2017년 설립된 이후 <Severance>, <SEE>, <Tokyo Vice> 등 흥행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들을 선보인 바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에 글로벌 거점을 보유하고 있는 등 각종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자체 프로덕션 시스템을 확보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SPC섹타나인과 업무협약 체결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PC그룹 계열사 섹타나인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16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서울드래곤시티호텔 연회장 ‘백제’에서 열린 ‘전략적 제휴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는 서울드래곤시티 승우용 이사와 섹타나인 김대일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서울드래곤시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폭넓은 인프라와 SPC그룹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의 디지털 역량을 결합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실질적인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먼저, 서울드래곤시티의 다양한 식음업장과 섹타나인의 여
-
이랜드 스파오, 뱀의 해 맞아 해리포터 ‘슬리데린’ 협업 컬렉션 선보여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2025년 ‘푸른 뱀(靑蛇)의 해’를 맞아 해리포터와 협업한 슬리데린 컬렉션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패션업계에서 뱀 모티프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스파오는 해리포터 시리즈 속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뱀을 상징으로 하는 슬리데린 기숙사를 활용하여 일상에서 입고 쓰기 좋은 제품들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은 슬리데린 기숙사를 대표하는 블랙과 그린을 메인 컬러로 선정하여 각 아이템별로 기숙사 모티프의 캠퍼스 무드와 슬리데린의 고귀하고 시크한 무드를 표현했다"라며 "컬렉션은 △긴팔 파자마, △후
-
동아오츠카, ‘겨울공주 군밤축제’ 따뜻한 포카리 시음 행사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20일까지 진행되는 중부권 최대 겨울 축제인 '제8회 겨울공주 군밤축제'에 따뜻한 포카리스웨트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올해 8회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대형화로에서 관람객이 직접 대형화로에서 알밤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을 비롯해 알밤 간식·소품 만들기, 연날리기ㆍ제기차기ㆍ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 알밤 직거래 장터, 눈썰매장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는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 다양한 야외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관람객들을 위해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
농심, 외국인관광객 농심 안양공장 견학 실시
농심이 지난 16일,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양공장 견학을 실시했다.농심 관계자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외국인 방한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추진하는 한국의 대표 쇼핑문화관광축제로,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라며 "이번 체험은 한국 대표 라면브랜드인 농심 라면공장 투어를 통해 K푸드의 우수성과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농심 안양공장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농심 면, 스낵 제조공정을 견학하고, 신라면, 육개장사발면 등 농심 용기면 대표브랜드를 시식했으며, 너구리 캐릭터 포토존 등 콘텐츠도 체험했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카운티, ‘이글몬트CC’ 인수 外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지난해 11월 8일 인수한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이글몬트CC’를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이글몬트CC는 지난 2022년 7월에 개장해 최신 시설과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던 골프장으로 총 27홀, 3개 코스(이글, 몬트, 히든)로 구성된 대중제 골프장이다. 천연기념물 독수리가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조성돼 자연 친화적인 매력이 돋보이며,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는 폭넓은 코스 난이도와 산악 지형이 살아있는 자연 친화적인 코스 설계로 골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골프존카운티는 ‘이글
-
코웨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운영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들을 위해 무상으로 코웨이 케어서비스 전문가의 방문관리를 받을 수 있는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는 코웨이 제품을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는 코웨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품을 렌탈해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동안 2회 무상 제공한다"라며 "최초 제품 설치 일로부터 12개월 이후 1회. 렌탈계약 종료 시점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