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화오션, 폴란드 대표 방산그룹 WB와 잠수함 동맹 구축
한화오션이 폴란드의 대표적인 방산업체와 함께 양국 간 잠수함 동맹 구축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한화오션은 이달 3일부터 폴란드 키엘체(Kielce)에서 열리고 있는 동유럽 최대 방산 전시회인 ‘MSPO 2024’에 참석해 폴란드 대표 방산 그룹인 WB그룹과 잠수함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한화오션에 따르면 이번 MOU는 폴란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해군 현대화 사업의 일환인 오르카(ORKA) 잠수함 건조 사업 수주를 위한 양사 간 협력 강화가 목적이다. 이번 협력으로 한화오션과 WB그룹은 독자적 MRO(유지·보수·정비) 패키지를 구성하고, 효과적 현지화를 통해 이 사업에 성공한다는 목표다. 나아가 향후 함정
-
대한항공 ‘모닝캄’, 2024 WTA 선정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 수상
대한항공은 기내지 ‘모닝캄(Morning Calm)’이 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WTA)’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Asia’s Leading Inflight Magazine)’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WTA는 1993년 설립된 이후 매년 여행·관광·항공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릴 만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한다. 전 세계 여행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1977년 창간된 ‘모닝캄’은 대한항공 전노선 기내는 물론이고 국내외 직영라운지 11여 곳에 배포되는 종합잡지다. ‘비행
-
롯데렌터카, 추석 연휴 렌터카 이용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단기 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렌터카와 함께 더 풍성한 추석 보내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귀성길을 지원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먼저 5일부터 22일까지 프로모션 기간 내 렌터카 대여 및 반납 일정이 포함된 모든 고객에게 OTT 서비스 ‘웨이브(Wavve) 스탠다드 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용권은 차량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1인 1매 제공되며, 대여 기간에 따라 2차에 나눠 SMS 발송된다.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
-
둔촌동역 초역세권 아파트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 본격 분양
㈜서한이 서울 강남권 첫 아파트로 공급하는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가 오는 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둔촌동역 역세권 활성화 사업으로 조성되는 올림픽파크 서한포레스트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 489번지 일대에서 지하 7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면적 49~69㎡ 총 1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09가구는 일반분양, 19가구는 임대로 공급된다.타입별로는 일반분양 기준 ▲ 49㎡A 20가구 ▲ 49㎡B 25가구 ▲ 59㎡A 32가구 ▲ 69㎡A 16가구 ▲ 69㎡B 16가구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평면을 세분화해 선택지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분양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9일 특별공급
-
SM하이플러스, 선불 하이패스 카드 ‘모바일 충전 서비스’ 선봬
앞으로 선불식 카드를 충전할 때 고속도로 영업소의 충전소나 휴게소에서 무인충전기를 이용할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가능하게 됐다.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는 기존 선불식 하이패스 카드 이용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SM하이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에서는 별도의 카드 단말기 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누구나 하이패스 카드의 잔액을 충전하거나 조회할 수 있다. SM하이플러스와 카드 충전 전문 플랫폼 ‘스마터치’의 제휴로 공동 개발됐고, 호환성을 고려해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동시 지원된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
대우건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1순위 “평균 241대 1”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7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한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이 평균 241대 1, 최고 43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3일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의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 결과 73세대 (특별공급 제외) 공급에 총 1만7582건이 접수되어 평균 경쟁률 241대 1로 마감됐다고 밝혔다. 최고경쟁률은 2세대 공급에 870건이 접수, 435대 1을 기록한 59B타입에서 나왔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4층 ~ 지상 35층 7개동 총 958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138세대가 일반에 분양되었으며, 전용면적별로 45㎡ 타입 93세대, 59㎡A 타입 3세대, 59㎡B 타입 2세대, 59㎡
-
팅크웨어, ‘아이나비 QXD1 PLUS’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국내 유일의 Vision AI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QXD1 PLUS’ 출시를 기념, 4일 오후 6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는 ‘아이나비 QXD1 PLUS’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는 완전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 2년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커넥티드 서비스를 1년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이 주어진다.또 라이브 방송 중 구매자 대상 추첨 이벤트와 소통왕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가 진행된다. 주요 경품으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액션캠 AC1
-
비비안 '피앳유즈' 더현대 서울 매장 열어
비비안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피앳유즈 2호점 매장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비비안 관계자는 "올 초 스타필드 수원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이후 약 8개월 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피앳유즈 2호점은 신규 고객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올 가을 컬렉션을 선공개함과 동시에 플라워프린팅 731시리즈 라인부터 편안한 스타일의 브라렛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더현대 서울 3층에 위치한 피앳유즈 2호점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감성을 살렸다. 특히 톤
-
여기어때, ‘홍콩 그랜드 세일’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홍콩 숙소부터 항공권, 어트랙션 등 홍콩 여행을 위한 모든 상품을 할인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최장 9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가까운 홍콩 여행을 도전해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4일까지 홍콩 숙소 전용 ‘15만원’ 더하기 쿠폰팩을 제공한다"라며 "2박 이상 연박 예약 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기어때가 추천하는 홍콩 숙소에 한해 최대 10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여기어때 최저가 보장 호텔을 비롯해, 홍콩 BEST 10 호텔, 침사추이, 몽콕, 완차이 등 지역별 추천 호텔은 할인 폭을 더욱 키웠다. 홍콩 항공권도 할인 혜택이 크다. 모든 홍콩 항
-
메가박스, '룩백' 네컷만화 공모전 진행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2024년 최고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룩백> 단독 개봉을 기념해 ‘룩백 네컷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오는 5일 메가박스 단독 개봉하는 <룩백>은 그림에 대한 열정 하나로 이어진 두 소녀의 아름다운 우정을 그린 성장 애니메이션 영화로, 극 중 두 소녀 만화가 ‘후지노’와 ‘쿄모토’가 네컷만화를 통해 이어지며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는 청춘 성장 서사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은 ‘룩백’ 국내 개봉을 손꼽아 기다린 관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이자, ‘룩백’을 더욱 다양하게 감상하고 영화의 감성을 공유하는 ‘디깅’ 문화의 요소로
-
롯데마트, 간편 PB 제수용품 행사 선봬
롯데마트는 고물가 여파와 더불어 명절 간편 상차림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오는 5일(목)부터 18일(수)까지 간편 PB 제수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실제 지난해 추석 시즌 행사기간의(23.09.21~23.10.04) 제수용 PB 상품 매출은 2022년 추석 행사기간(22.09.02~22.09.14)과 비교해 약 15% 증가했다"라며 "추석에 가장 구매율이 높은 송편, 전, 갈비 등 간편 제수 음식을 비롯해 전통과자와 식혜 등 명절 간식까지 다양한 품목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지난달 말 신규 출시한 ‘요리하다 깨송편 2종’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1000원 할인해 각 5990원에 판매한다. ‘요리하다 흰 깨송편(500g)’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신제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산양초유를 함유한 완성형 산양유 단백질 포뮬러 제품이다"라며 "1년에 단 한 번, 산양 분만 직후 24시간 이내 착유한 신선한 산양초유만을 선별해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산양 분만 직후에 얻는 산양유는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밝혔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는 산양초유와 산양유단백, 산양농축유청단백을 포함해 8가지 단백질과 12가지 기능성 성분을 함유했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동∙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6대 4로 균형 있게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라떼 20% 급등"
최근 가성비를 자랑하는 편의점 커피를 찾는 젊은 편커족들이 계속 늘어나며 편의점 라떼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라떼 상품의 경우 올 상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매출이 오르는 등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러한 젊은 편커족들의 다변화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세븐일레븐은 2017년 처음 세븐카페 라떼 상품을 출시했으며 매년 라떼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편의점 라떼 상품에 집중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성장해가는 편의점 라떼 시장을 잡기 위해 올해도 가을 라떼 성수기에 앞서 세븐카페 라떼 신상품 출시와 함께 라떼 페스타 타임세일 행사 등
-
이마트24, ‘편슐랭스타’ 1기 발대식 진행
이마트24가 지난 3일(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스타에 선발된 24명의 대학생들은 편의점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 현직MD의 멘토링, 상품 제조 공장 견학 등을 통해 편의점 MD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편스타를 신설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 24명이 참가했으며, MD서포터즈 활동 소개, 서포터즈 사원증 증정, MD
-
풀무원, ‘철판수제전’ 선보여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철판에 튀기듯 부쳐내 바삭함을 극대화한 철판수제전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물가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족이 늘어나며 조리가 간편하고, 맛도 좋은 반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풀무원은 냉동전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전HMR 시장에 진입해 시장을 키워가겠다는 포부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철판수제전’ 2종(‘철판 바삭감자채전’, ‘철판 오징어부추전’)은 차가운 반죽을 170도의 뜨거운 철판에서 수작업으로 정성껏 튀기듯 부쳐내 마지막 한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속
-
롯데글로벌로지스, 물류업계 최초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물류업계 최초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경영자’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투표를 통해 올해를 빛낸 브랜드와 기업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으며, 올해로 22회차를 맞는다.한국소비자포럼은 시상식에서 강병구 대표이사가 취임 이후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전략적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기업을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시켰으며, 특히 디지털 전환과 친환경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경쟁력을
-
CU,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의 ‘피스터블 초콜릿’ 선보여
편의점 CU가 세계 1위 유튜브 구독자 ‘미스터 비스트’의 피스터블(Feastables) 초콜릿을 이달 14일 국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CU 관계자는 "피스터블 초콜릿은 ‘미스터 비스트’ 크루의 리더인 지미 도널드슨이 단백질 바 회사인 RxBar의 대표였던 짐 머레이와 함께 만든 초콜릿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상품은 출시되자마자 미국, 유럽, 호주 등에서 100만 개 이상 판매됐고 출시 4개월 만에 약 130억 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라고 밝혔다. 이미 국내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지난 한 달간 피스터블 초콜릿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은 무려 3만 건을 넘어섰다. 각종 SNS 등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