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W컨셉, "가을 패션 트렌드는 ‘드뮤어룩’"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 가을 ‘드뮤어룩(demure look)’ 트렌드를 주목해야 한다고 4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드뮤어는 ‘조용한’, ‘얌전한’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Demeur’에서 파생된 단어로, 절제를 통해 차분하고 우아함을 강조한 패션을 뜻한다"라며 "지난해를 휩쓴 올드머니룩에 이어 미니멀리즘과 가까운 트렌드로, 편안한 핏과 상하의 톤을 맞춘 차분한 컬러감으로 단정하고 절제된 스타일링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일주일 간 드뮤어룩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세부적으로는 ▲니트 50% ▲블라우스 12% ▲롱 스커트 12% ▲원피스 20% 등 매출이 증가했다.실제로 W컨셉에서는
-
맘스터치-넥슨 ‘블루 아카이브’ 제휴 세트 출시
맘스터치는 넥슨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서울과 부산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맘스터치와 블루 아카이브의 두 번째 협업이다"라며 "올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 피자 신메뉴와 함께 더욱 풍성한 굿즈를 담은 역대급 제휴 세트를 선보이고, 서울 강남과 부산 해운대 핵심상권에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양사의 주요고객에게 더욱 다양하고 밀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맘스터치는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전국의 ‘맘스
-
G마켓,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출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에 쇼핑 특화 상품인 ‘T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출시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 상품인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멤버십 강화를 위한 이종 산업 간 서비스 협업으로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을 입체적으로 강화하는 효과와 함께, 가입 채널 확장으로 인한 신규 회원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에 선보이는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신세계의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G마켓의 쇼핑 혜택을 결합한 상품이다. 새롭게 리
-
에이피알, 에이피알팩토리 제3캠퍼스 공개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항노화 신소재’로 불리는 조직 재생 물질 PDRN과 PN을 생산할 ‘에이피알 평택 제3캠퍼스’를 공개했다. 에이피알은 2일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3캠퍼스(이하 제3캠퍼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한 제3캠퍼스는 에이피알이 생산까지 담당하는 ‘밸류체인 고도화 계획’ 발표 이후 소개하는 세 번째 생산 거점이다"라며 "에이피알은 현재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의 에이피알팩토리 제1캠퍼스와 평택시 포승읍 석정리에 제2캠퍼스를 가동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3캠퍼스는 대지면적 1만 2859㎡(약 3,890평) 부지에 건축 면적
-
LF ‘알레그리’ MTM(반맞춤) 서비스 선보여
LF의 컨템포러리 남성 브랜드 ‘알레그리(allegri)’가 최근 젊은 남성들의 수트 구매 트렌드를 고려한 ‘MTM(Made to Measure; 반맞춤)’ 정장 서비스를 신규 론칭 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MTM’이란 고객 개인 체형에 맞춰 기존 모델의 패턴·원단을 수정해 제작하는 반맞춤 시스템을 의미하는데, 개성과 취향을 찾는 젊은 남성층의 수트 구매 트렌드와도 직결된다"라고 전했다. MTM 서비스가 적용되는 수트는 제냐, 로로피아나 고급 수입 원단을 사용하며 제작까지는 약 2주 정도 소요된다. 서비스는 신세계 강남, 현대 본점, 현대 판교, 더현대 서울 롯데 잠실 등 총 9개 점에서 먼저 선보이며 이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
-
무신사 뷰티, 성수동 뷰티 로컬숍·F&B 제휴처 공개
무신사 뷰티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와 함께하는 40여 개 로컬숍 리스트를 공개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제휴처는 대규모 오프라인 팝업 행사가 열리는 3일간 성수역에서 서울숲을 연결하는 성수동 일대에 있는 로컬숍으로 구성됐다"라며 "메인 팝업 공간인 아이언 빌딩, 무신사 테라스 성수, 무신사 스퀘어 성수4와 인접해 행사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성수동에서 필수 방문 코스로 손꼽히는 뷰티 브랜드숍 11곳이 참여한다. △러쉬 성수점 △아모레 성수 △이니스프리 디아일 △톤28 라이브러리 △힌스 성수 △휩드 하우스 성수 등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
-
아영FBC, ‘파운드케이크’출시, 코스트코 판매 돌입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1만원대 캘리포니아 와인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Pound Cake Cabernet Sauvignon, 750ml)’을 선보인다고 3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은 최근 높아진 미국와인의 인기에 부담 없이 매일 즐길 수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와인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미국 시장에서도 출시 이후 데일리 급 와인을 찾는 와인 애호가들로부터 탄닌과 산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캘리포니아 카베르네 소비뇽의 정석’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뛰어난 맛과 향은 물론 동급의 와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이미 데일리 와인 카테고리 중 베스트셀러로 자리잡
-
뚜레쥬르,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9월 한 달 간 SKT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을 담은 ‘T멤버십 Big 2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먼저 SKT T멤버십 고객 및 SKT 에이닷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50%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기간 내 1회, 구매 금액 1만 원 이내에서 1천 원 당 500원 할인 또는 적립이 가능하며, 결제 시 에이닷 앱 내 ‘Big 2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SKT 에이닷 고객을 대상으로 2천 원 이상 구매 시 뚜레쥬르의 ‘고단백 현미 식빵’ 1개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에이닷 시크릿 코드 이벤트’도 진행된다.‘T멤버십 Big 2 이벤트’ 외에도 9
-
CGV, 방탄소년단 정국 다큐멘터리 개봉
CGV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을 다룬 다큐멘터리 ‘정국: 아이 엠 스틸(JUNG KOOK: I AM STILL)’을 오는 18일 개봉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GV 관계자는 "‘정국: 아이 엠 스틸’은 정국이 지난해 7월 발표한 첫 솔로 싱글 ‘Seven (feat.Latto)’부터 11월 발매한 앨범 ‘GOLDEN’의 제작 과정 및 활동기를 담았다"라며 "정국이 뉴욕에서 펼친 게릴라 공연과 전 세계 팬들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한 팬 쇼케이스 등 비하인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정국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의 녹음기도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정국의 속마음이
-
이랜드-KAIA, 스타트업 글로벌 지식재산 보호 위한 업무협약
이랜드그룹의 상하이딩즈상표대리유한공사와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는 국내 스타트업의 안전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 보호지원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대한민국 창업생태계의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사업 성장을 위해 기관간 상호교류하며 협력한다"라고 전했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전화성 협회장은 “회원사 투자 기업의 안정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권 컨설팅, 지식재산권 등록,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에 대한 법적 자문 제공함으로써 액셀러레이터와 스타트업의 지식재산권 인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
-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건강, '혈행건강 프로메가'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外
종근당건강은 배우 조인성을 4년 연속 ‘프로메가’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온 국민의 혈행건강을 책임지는 프로메가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현대판 암행어사를 콘셉트로 혈행 관리가 필요한 순간을 제시하며 각각의 상황을 위트있게 연출한다.배우 조인성은 혈행건강을 지키는 암행어사 ‘혈행어사’로 변신해 기름진 식습관, 운동 부족, 잦은 야식 등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을 점검한다. 이어 ‘혈행이 건강해야 영양분과 산소가 온몸에 잘 전달되니까’라는 조인성의 내레이션이 이어지면서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 유지, 혈행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섭취를 권장
-
코웨이, ‘비렉스 마인 플러스’ 신규 색상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프리미엄급 소형 안마의자 ‘비렉스 마인 플러스(MC-B02)’의 신규 색상 ‘아틱 그레이’를 추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아틱 그레이 색상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세련된 색상으로, 심플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라며 "이제 비렉스 마인 플러스는 ▲샴페인 베이지 ▲로즈 브라운 ▲잉크 블랙 등 기존 3종 색상에 ▲아틱 그레이 색상이 더해져, 소비자 취향과 공간 인테리어에 따라 자유롭게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올해 5월 출시한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 플러스’는 소형 안마의자 마인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콤팩트한
-
버거킹, ‘2024 와퍼 챌린지’ 진행
버거킹이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하게 최고의 와퍼를 만드는 ‘2024 와퍼 챌린지(2024 7th WHOPPER Challenge)’를 실시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직원들의 소속감과 성취감 증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와퍼 챌린지’는 올해로 7회를 맞이했으며, 전국 매장의 크루 및 매니저들이 함께 즐기는 직원 대상 이벤트다"라며 "올해는 특히 버거킹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정통 볼로네제 라구 소스의 육즙과 풍미가 살아있는 ‘클래식 비프라구 와퍼’를 아이템으로 선정, 국내 최고의 ‘골든 라구 와퍼’ 메이커를 선발했다"라고 밝혔다. 버거킹은 언제나 최상의 퀄리티를 지닌 와퍼를 제공하기 위해 재료를 담는 순서부터 야채의 위치, 포장 상
-
㈜오뚜기, ‘메디푸드’ 개발·지원 나서
㈜오뚜기가 미래 유망 식품산업으로 주목받는 메디푸드 개발·지원을 위해, 메디푸드 스타트업 ㈜잇마플에 투자를 진행하고 신사업 협업에 나섰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업무협약을 맺은 ㈜잇마플이 기업, 중소병원 등을 대상으로 론칭한 B2B 신사업에 대한 생산 협업체계를 구축키로 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은 오뚜기는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경영 이념 하에 각종 양념소스류, 레토르트식품, 냉동식품 등 식품 생산은 물론 다양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미래 식품산업 성장에 발맞춰 메디푸드 산업 지식과 경험을 넓히기 위해, 지난해 5월 ㈜잇마플에 지분투자를 하고 같은 해 8월 사업 협력을 위한
-
잡코리아, ‘AI 추천’ 서비스 선보인다
잡코리아는 딥러닝(DNN) 모델 기반의 ‘AI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AI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대상 이력서, 행동패턴을 수집하여 최적화된 맞춤형 채용 공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라며 "재직 중인 회사의 직무, 지역, 근무 조건과 경력사항 등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구직자들이 관심있는 공고의 행동패턴을 활용한 ▲유사공고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잡코리아가 보유한 2400만 건 이상의 구직자 데이터를 학습한 딥러닝 기술이 적용돼 개인별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검색이력이나 이력서 등 기존 데이터
-
헥토그룹, 임직원 헌혈 캠페인 ‘개최
헥토그룹이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돕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 헌혈 캠페인 ‘헥토&(앤드)’를 개최했다. 헥토그룹 관계자는 "‘헥토앤드’는 헥토그룹과 혈액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과의 연대감을 ‘앤드(&)’로 나타낸 것으로, 헥토그룹이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헌혈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2년 처음 시작한 이래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누적 500여 장의 헌혈증을 기부했다"라고 밝혔다. 9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이번 헥토앤드 헌혈 캠페인에는 IT기반 정보 서비스 기업 '헥토이노베이션',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 데이터 중개 및 가공 전문 기업 ‘헥토데이터’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그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온 델몬트주스 제품으로 총 7종이 준비되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였다"라며 "또한,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 없는 1만 원 내외 중저가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