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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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추캉스’ 위한 컬처 프로그램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위한 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마련한 추캉스 프로그램은 커플부터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컬처 프로그램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호캉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다양한 고객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의 명절 시그니처 패키지인 ‘골든 홀리데이(Golden Holiday)’는 지난 설 선보였던 캔들라이트에서 즐기는 플라멩코 공연이 큰 인기를 얻자, 발레 공연도 추가해 운영한다. 9월 14일과 16일에는 ‘캔들라이트 발레 콘서트’가 진행되며, 15일과 17일에는 ‘캔들라이트 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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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방 물류 인프라 투자 확대
쿠팡이 20대 청년을 포함해 인구가 줄어드는 지방에 물류 인프라 투자를 대거 늘린다. 쿠팡 관계자는 "추가 물류 인프라 투자를 바탕으로 인구 감소 추세를 보이는 지역을 포함, 전국 각지에서 20대 청년 등 최대 1만여명을 신규 직고용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이로써 쿠팡 전체 직고용 인력의 80% 이상이 비서울 지역에서 창출될 전망이다"라며 "지역 곳곳에 양질의 직고용 인력이 대거 늘어나면서, 서울과 지방 사이의 일자리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균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쿠팡은 2026년까지 전국 물류 인프라에 3조원 이상을 투자키로 한 계획에 따라 내년 초까지 9개 지역에 풀필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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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 팝업 스토어 열어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과 함께 오는 9월 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은 두나무만의 디지털 기술력을 활용해 탄생시킨 가상의 숲이자 치유 프로그램이다"라며 "2023년 OECD 공공혁신협의체(OPSI)에서 대한민국 공공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의 리브랜딩이다"라고 전했다. 두나무는 ESG ‘나무’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매년 환경 캠페인 ‘세컨포레스트’를 진행해 왔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됐던 팬데믹 시기 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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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각, ‘산지에서 1일’ 초신선 팝업 행사 진행
정육각이 팝업 형식의 제철 농수산물 한정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정육각 관계자는 "이달 초신선 꽃게를 시작으로 광어회, 새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업 판매는 계절 과일 중에서도 수확 기간이 짧은 품종이나, 초신선 포인트를 구현할 수 있는 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가장 맛있는 시기의 원물을 월 1회 이상 선정해 한정 수량으로 주문을 받는 구조다"라고 밝혔다. 지난달에는 연중 단 2주 동안만 수확하는 ‘대왕 차돌 복숭아’를 팝업 형태로 판매했다.이달 첫 팝업은 ‘바다에서 1일’ 초신선 서해안 꽃게로, 오는 6일까지 예약 주문을 받는다. 조업 당일 입항하는 원물 중 크기와 강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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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2024 JTBC 서울마라톤’ 공식 음료 참여
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이 오는 11월 3일 진행되는 ‘2024 JTBC 서울마라톤’에 공식 협찬 음료로 참여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2024 JTBC 서울마라톤’은 JTBC, 대한육상연맹, 러너블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국내 3대 메이저 마라톤 대회로, 최근 MZ 중심으로 러닝 인기가 급증해 티켓 오픈 후 단시간만에 완판 될 정도로 2030의 선호도가 높은 행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웅진식품의 이온음료 ‘이온더핏’은 이번 대회의 공식 협찬 음료로 참여한다"라며 "JTBC 서울마라톤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이온더핏 제로는 최근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 이온음료로 마라톤에 주로 참가하는 MZ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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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다재다능 배우’ 이유리의 ‘요즘쇼핑 유리네’를 신설하고, 리빙, 식품, 뷰티 등 3040 주부들을 위한 '실속템'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요즘쇼핑 유리네’는 3040 주부들이 선호하는 쇼핑 아이템 판매와 인플루언서 마켓 형식 의 소통형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홈쇼핑 인기상품을 비롯해 맘카페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입소문 난 트렌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본인이 직접 선택하고 사용해 본 상품들로 구성해 이용 후기, 활용법 등을 전하며 시청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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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9월 ‘돌비 시네마’ 라인업 공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다가오는 한가위에 관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할 <비틀쥬스 비틀쥬스>, <베테랑2>, <트랜스포머 ONE> 등을 9월 돌비 시네마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유니크한 오컬트 판타지부터 강렬한 액션범죄수사극, 블록버스터 로봇 영화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화려한 비주얼과 온몸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게 관람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4일에는 팀 버튼 감독표 유니크한 세계관으로 오랜 시간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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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NH농협카드, 단독으로 쌀 소비 촉진 위한 할인 행사 펼쳐
GS더프레시가 쌀 소비 하락으로 시름에 빠진 쌀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GS더프레시 관계자는 "GS더프레시는 NH농협카드와 단독 상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라며 "지난달 27일부터 어플 ‘우리동네GS’를 통한 사전 예약 할인을 시작으로, 이달 1일부터 전국 500여개 GS더프레시 점포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행사의 목적은 23년산 양곡 소비를 촉진하여, 추가적인 쌀값 하락을 방지하는 것이다. 쌀 산지 가격은 쌀 소비 감소 및 계속된 풍년으로 인한 재고량 증가로, 23년 수확 이후 10개월째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3년 기준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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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2024년 하반기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동향 조사’ 실시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2024년 하반기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동향 조사’를 실시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조사에 응한 100곳의 공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채용 계획에 관해 물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응답 결과 ‘채용 확정이다(‘확실히 있다’, ‘계획이 있으나 세부 조율 중이다’ 포함)’는 응답이 65.0%로 전년 대비 14.5%P 증가했다"라며 "2022년 하반기 82.0%에 달했던 채용 확정 답변은 2023년 50.5%로 급락했다가 올해 들어 증가세로 돌아섰다"라고 말했다. ‘채용이 불투명하다’는 답변은 22.0%로 전년 대비 0.6%P 증가했다. ‘채용 계획이 없다’(13.0%)는 지난해 대비 15.2%P 감소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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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당저감ㆍ무당’ 커피로 헬시플레저 공략
남양유업은 대표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의 ‘당저감’, ‘무당’ 콘셉트 제품들을 앞세워 헬시플레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표 커피믹스 브랜드인 ‘프렌치카페’의 성분 개선과 리뉴얼을 통해 당저감에 주력함과 동시에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건강함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해 ‘당류 제로’ 콘셉트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카페믹스’를 선보였다"라며 "당 의존도가 높은 믹스커피 제품에 대체당을 적용해 당류는 물론 열량을 낮춰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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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추석 맞아 ‘구씨반가 한가WEEK’ 프로모션 진행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추석을 맞아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한가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공식 온라인 자사몰인 아워홈몰에서는 18일까지 구씨반가 인기 제품과 적전류, 국∙탕류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씨반가 인기 제품인 ‘숯불 소갈비살 떡갈비’, ‘송이 소갈비살 떡갈비’와 함께 동그랑땡, 해물완자, 단호박전, 매콤야채전 등 적전류 및 구씨반가 ‘전복 소갈비탕’, ‘경상도식 문어탕국’,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등 알뜰한 차례상 차림과 명절 선물 준비를 도와줄 프리미엄 HMR 제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아워홈 김치, 한우 선물세트,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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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 진행
이디야커피가 9월부터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스페셜티 음료와 디저트로 구성된 ‘커피 다이닝’ 두 번째 프로그램을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 다이닝’은 ▲논알콜 커피 칵테일 ▲시그니처 원두 ▲프리미엄 디저트로 구성된 1시간 코스의 커마카세(커피+오마카세)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 테마는 가을의 계절감을 표현해 다채로운 커피의 향을 나타낸 ‘커피 플레이버’ 다"라며 "잘 익은 과실의 상큼함, 고소한 견과류와 초콜릿이 주는 달콤함, 이국적인 향신료와 허브 등 커피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향을 담은 메뉴들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커피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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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누적 판매 6천만개 달성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이 누적 판매량 6,000만개(2015년 4월~2024년 6월 기준)를 돌파했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지난 2015년 센텔리안24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총 7종의 제품이 출시됐다. 마데카 크림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센텔리안24는 누적 매출액 9,000억원(2015년 4월~2024년 6월 기준)을 달성했다.동국제약 센텔리안24는 최신상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가 9월 '올영픽(P!ck)'에 대표 슬로에이징 크림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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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우유-스키피, 콜라보 디저트 3종 한정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세계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연세우유 생크림빵의 첫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디저트 베스트셀러인 ‘연세우유 생크림빵’에 대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며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자 콜라보를 기획했다"라며 "콜라보 브랜드인 스키피는 땅콩버터 고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2023년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국 판매액 기준 대한민국에서 땅콩버터 1등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연세유업은 스키피의 대표 상품인 ‘땅콩버터 크리미’를 활용하여 땅콩버터의 깊고 고소한 풍미를 담아낸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빵’(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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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단장한 이마트24 ‘보틀오더’ 주문 가능한 주류 확대
이마트24는 편의점 앱을 통한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대중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주류픽업서비스를 ‘보틀오더’라는 이름으로 새단장하고, 주류픽업서비스로 주문 가능한 주류를 대폭 확대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기존 주류 픽업서비스로 130여종의 주류를 운영하던 것에서 상품수를 대폭 늘려 이달 800여종으로 확대하며, 1000여종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은 이달 3일(화) 오전 10시부터 모바일앱에서 주류픽업 서비스인 ‘보틀오더’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틀오더를 통해 와인, 양주, 전통주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주문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픽업할 수 있다.이마트24는 이번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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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 진행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KCMC 문화원과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캠페인 활동에 따라 적립된 사료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은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고객 참여형 챌린지 캠페인이다"라며 "올바른 반려문화 미션을 수행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고객이 인증한 만큼 사료가 적립되며, 풀무원이 해당 분량의 아미오 사료를 기부한다"라고 전했다. 캠페인은 총 2차로 나누어 반려문화 정착에 도움 되는 미션을 제안한다.지난달까지 진행된 1차 캠페인은 ‘풉로깅’(pooplog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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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가격에착!착한’시리즈, 생필품 영역으로 확대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30세대의 주식 가운데 하나로 거듭난 프로틴 상품을 포함해 백미밥, 빵 등을 ‘착한’ 시리즈로 출시하며 다시 한번 생활필수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선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MZ세대 소비패턴이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에서 상반되는 요노(YONO, You Only Need One)로 변화함에 따라 이들의 주력 소비채널로서 생활필수품 가성비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대표적으로 지난 7월부터 계란, 두부, 빵, 파우치음료 등 식탁물가에 체감이 큰 생필품들을 위주로 ‘가격에착!착한’ 시리즈를 기획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전주(8/25 ~ 8/31) ‘착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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