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BGF리테일, 부산 물류센터 기공식 개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국내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로 건립되는 부산 신규 물류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BGF리테일 부산 신규 물류센터는 오는 2026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부산 강서구 구랑동 부산 국제산업물류도시 내 4만 7천㎡(약 14,000평)의 부지에 연면적 12만㎡(약 38,000평)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기존 BGF리테일 중앙물류센터보다 두 배 가량 더 큰 규모다"라고 전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물류센터 건립을 위해 약 2,2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단행했다. 이는 역대 가장 큰 투자 규모의 물류 사업으로 매년 점포수가 순증함에 따라 물류의 통합화, 대형화, 자동화를 통해 차별화된 편의점 물류 시스
-
롯데마트·슈퍼, 오뚜기와 단독 콜라보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오뚜기와 공동개발한 ‘오뚜기 카레치킨(400g)’과 ‘오뚜기 열김치우동(2인분)’을 오는 5일(목) 온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해 각 99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각 상품들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카레’와 ‘열라면’의 검증된 레시피를 기반으로 대표 외식 메뉴를 구현한 상품들이다"라며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집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냉동 간편식 상품으로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뚜기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양사가 협업해 단독 출시한 상품이다. 대중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에 오뚜기의 시그니처 카레를 접목해 이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냉동 샌드위치 판매량 65% 성장
3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 조리로 즐길 수 있는 ‘베키아에누보’ 냉동 샌드위치의 1~8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특히 냉동 샌드위치를 조리 후 취향에 맞춰 식재료를 넣어 식사대용으로 즐기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면서 ‘베키아에누보’ 냉동 샌드위치는 2021년 출시 이후 연 평균 71%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 샌드위치가 간편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인식이 확산된 것과 함께, 코로나19로 시작된 홈베이킹 트렌드가 확고히 자리 잡으면서 온‧온프라인 채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
SSG닷컴, ‘아트스펙트럼 2024 드림스크린’ 한정판 굿즈 판매
SSG닷컴은 ‘아트스펙트럼 2024 드림스크린’ 한정판 굿즈를 3일부터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아트스펙트럼은 리움미술관이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국내외에 소개하는 전시회다"라며 "이번 전시회 로고를 활용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패션∙리빙 소품과 문구류 10종을 쓱닷컴 아트앤크래프트(Art&Craft)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연말까지 리움 미술관 스토어에서 취급하는 굿즈 전품목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오는 9일까지는 리움 미술관 멤버십 기프트 카드도 5% 할인한다. 구매 고객은 사용 등록 후 1년간 리움·호암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전시를 예약 없이 무료로
-
[IT이슈] 당근, 제 1회 2024 당근 테크 밋업 개최 外
당근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IT인들을 위한 기술 지식과 경험 공유의 장 ‘2024 당근 테크 밋업’을 열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당근은 지난 9년 동안 작은 스타트업에서 390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국민 앱으로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왔다. 사용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다양한 실험과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올해 처음 열리는 테크 밋업은 이런 당근의 여정을 한 자리에서 공유하고자 ‘사용자 가치 중심으로 만들어온 당근의 성장’을 테마로 기획됐다.당근이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겪은 도전과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고 해결했는지 그 기술적인
-
신라스테이, 캐세이와 제휴 진행
신라스테이는 2024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고 항공사 5위로 선정된 ‘케세이퍼시픽항공’을 운항하는 캐세이(Cathay)와 제휴를 맺고,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적립 혜택 제공에 나선다. 신라스테이를 찾는 외국인 고객이 늘자, 편의를 제공하고자 협력한 것이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한 캐세이 회원을 대상으로 9월2일부터 2025년 6월까지 1박당 300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되며, 신라스테이 전 지점 숙박 시 상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라며 "체크인 시점에 객실 및 패키지 결제 시 캐세이 실물카드 또는 디지털 회원카드를 제시하면 마일리지 적립과 함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세븐일레븐 ‘맛장우도시락 명절하이라이트’ 출시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함께 명절 도시락 ‘맛장우도시락 명절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맛장우도시락 명절 하이라이트’는 이름 그대로 추석 명절하이라이트 인기 반찬으로만 싹 다 모아 구성해 풍성한 추석 맞이 도시락이다"라며 "추석 명절 상차림의 필수 메뉴인 고기, 전, 나물을 균형있게 구성해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드러운 소불고기와 알떡스테이크에 계란동그랑땡과 해물완자, 오미산적 등 형형색색의 모둠전 4가지를 메인 반찬으로 구성하고, 양념깻잎, 유채나물 등 나물을 추가 반찬으로 곁들였다"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연휴 기간 맛장우도시락 명절하이
-
동원홈푸드, ‘명품 한우 선물세트’ 확대
동원홈푸드가 10만 원대 실속형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대표 실속형 선물세트는 1등급 한우 등심(800g)으로 구성된 ‘동원 한우냉장 등심 세트’와 1등급 한우 등심(400g), 불고기(300g), 국거리(300g) 등 다양한 부위가 담긴 ‘동원 한우냉장 혼합 A세트’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인 가구를 위한 10만 원 미만의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도 다양하다. ‘올인원 등심’은 1등급 한우 꽃등심(150g), 윗등심(200g), 아랫등심(150g)이 담겨 있으며, ‘특수부위 올인원 구이세트’는 1++등급 한우 갈비살, 살치살, 차돌박이 등이 200g씩 소포장돼 있다"라며 "‘카카오톡 선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가을의 정취를 담은 제철 원료 ‘가을 보리’의 깊은 구수함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오곡(五穀)이 무르익는 가을철을 맞아 제철 원료인 ‘가을 보리’를 활용해 디저트부터 알찬 구성의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행운과 풍요를 상징하는 ‘보름달’을 담은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전통문양 띠지, 태그 등을 함께 선보여 한가위 선물세트의 특별함을 더했다.먼저 가을의 풍요로움을 담은 구수한 보리를 활용한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폭신한 롤케익과 구수한 보리, 그리고 달콤한 단팥이 만나 추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가을 보리 롤케익’ △가을 보
-
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선보여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세계인의 반찬으로 거듭나고 있는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어떤 요리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신제품 ‘스틱형 김자반’ 2종을 출시한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해 김 수출액은 1조원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고, 약 120여국에 수출되고 있는 우리나라 김은 전 세계 시장에서 무려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김의 글로벌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김 수요 역시 도시락김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자반김류까지 확대되는 추세다"라며 "이에 대상㈜은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김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요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Magical Day’ 팝업스토어 3천여명 방문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한강 예빛섬에서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양일간 진행한 ‘Magical Day’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20번째 생일파티를 컨셉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체험 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라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부터 MZ세대 고객, 외국인 등 다양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이틀간 약 3천명에 달하는 많은 방문객이 찾아 브랜드와 팝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Magical Day
-
[생활경제 이슈] 순수본, 죽·장조림 HMR 판매 3배 증가 外
순수본의 본죽 가정간편식(HMR)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문량(건수)이 두 달 만에 3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주문량은 지난 6월 대비 7월 2배 증가한 데 이어, 코로나 재유행이 시작된 8월 현재 3배가 늘면서 폭발적인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건강과 안부를 세심하면서도 간편하게 챙기기를 바라는 고객 수요가 증가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죽, 코로나 선물, 건강 선물, 병문안, 보양식, 회복 등 건강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고 구매하는 고객 비중이 크게 늘고 있다.대표적으로는 해당 채널 전용 상품 ‘아프다고 굶지마요’ 주문 비중이 특히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아프다고 굶지마요’는 순수본이 운영하는 본죽 및 장조림 간편
-
애경산업, AGE20’S 에센스 팩트 로얄 골드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차원이 다른 보습감을 선사해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표현해 주는 ‘에센스 팩트 로얄 골드’(ESSENCE PACT ROYAL GOLD)를 출시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 에센스 팩트 로얄 골드는 ‘로얄 트리플 에센스’(Royal Triple Essence)를 75% 함유해 스킨케어한 듯 수분감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라며 "로얄 트리플 에센스는 185년의 역사를 가진 프랑스 원료사의 콜라겐 추출물을 함유한 ‘로얄 콜라겐층’, 피부 보습 유지에 도움을 주는 ‘로얄 앰플층’, 아보카도∙라벤더∙라반딘 오일을 함유한 ‘로얄 오일층’이 겹겹이 쌓여 피부에 차원이 다른 보습감을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플리팅 댄스’ 에디션 출시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멕시코 아티스트 ‘페르난도 라포세(Fernando Laposse)’와 함께한 특별 한정판 ‘더 플리팅 댄스(The fleeting dance) 에디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페르난도 라포세 전시회, 아트 르서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더 플리팅 댄스 에디션’은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와 세계적인 아티스트 페르난도 라포세의 작품이 만나 탄생된 ‘최고의 아트 작품과 최상의 샴페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이번 에디션은 페르난도 라포세의 대표 작품인 ‘더 폴리네이션
-
프리드라이프, 하이모 프리하이모 전환 서비스 선보여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하이모와 손잡고 상조업계 최초로 가발 패키지 전환 서비스를 선보인다.프리드라이프는 국내 최고 품질의 가발을 특별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프리하이모’ 전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하이모의 고급형 맞춤 가발과 하이패스 포인트로 구성됐다"라며 "하이모의 독자적인 측정 시스템과 3D 스캐너를 통해 제작되는 맞춤 가발은 자연스러운 멋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전국 하이모 직영매장에서 관리 서비스와 관리 용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하이패스 포인트도 함께 제공된다.프리드라이프 상조 상품에 가입한 기존 고객은 이번 전환 서비스를
-
아워홈 컨세션, ‘초록 색깔 영양소’ 선보여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 풍부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인 ‘Tasty Rainbow 2024’에 맞춰 무지개 색깔별 파이토케미컬을 활용한 건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파이토케미컬은 질병 예방, 노화 지연, 항산화 기능 강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며 ‘제7의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 봄 시즌은 토마토, 파프리카, 소고기 등 ‘빨강’ 영양소를 메인으로 선보인데 이어 두 번째 시즌에는 당근, 옥수수, 레몬, 파프리카 등 ‘주황’과 ‘노랑’ 컬러 식재료를 활용해 큰 인기를
-
CGV ‘무비 추(秋)천템’ 이벤트 실시
CGV는 성큼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영화도 보고 경품도 받아갈 수 있는 럭키 드로우 ‘무비 추(秋)천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모바일 앱 내 ‘무비 추천템’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9월 2일부터 15일까지 CGV에서 한 편 이상의 영화를 관람하면 응모된다"라며 "CGV에서 영화를 많이 관람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라고 말했다. 에어팟 맥스(2명),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3명), 테일러센츠 디퓨저(5명),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기프티콘(30명),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기프티콘(30명), 뚜레쥬르 기프티콘(30명), 네스프레소 커피머신(5명), 클리오 랜덤박스(150명) 등을 경품으로 만나볼 수 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