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콜마비앤에이치, ‘CPHI/Hi Korea 2024’ 참가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이하 CPHI/Hi Korea)’에 타이틀 스폰서인 KSM-66 아쉬아간다®의 국내 독점 유통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CPHI/Hi Korea’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및 건강기능 기업의 판로 개척과 투자자 유치 목적의 B2B(기업 간 거래) 네트워킹을 위한 대표 행사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전시회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개발 중인 ‘KSM-66 아쉬아간다®(KSM-66 Ashwagandha®)’의 독점 파트너사 자격으로 참가했다"라고 전했다. 아쉬아간다는 고대 인도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도 기록된 대표
-
GS25 뮤비페 10주년, 역대 최다 7만 명 참가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GS25 2024 뮤비페’에 역대 최대 규모인 7만 명이 참가했다. GS25 관계자는 "누적 참가자도 현장 행사 기준 30만 명, 코로나 기간 중 실시한 온라인 콘서트를 포함하면 130만 명을 넘어섰다"라며 "클럽 파티로 시작했던 소규모 행사가 국내 대표 축제로 성장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뮤비페 성장은 편의점 GS25가 유통 대표 기업으로 성장한 것과 궤를 같이한다. GS25 매장 수가 15년 9,300개에서 현재 약 1만 8,000개로 두 배 가까이 성장하면서 뮤비페 참가 고객 수도 급증한 것이다.특히 ▲나만의 냉장고 ▲반값택배 ▲와인25플러스 ▲퀵커머스 등 모바일 앱 중심의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와 시너지를 창출한 덕
-
세라젬,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입점
세라젬이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파우제 등 헬스케어 가전을 입점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M6로 지자체, 관공서, 학교 등 공공분야 고객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방식을 통해 파우제 M6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해당 고객은 3·4년의 임대기간 동안 렌탈료를 납부하거나 총 임대가격을 일시불로 결제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에는 무상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 별도의 계약 체결 절차 없이 발주서 등 간소화된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세라젬은 향후 마스터 V9 등 제품을 확대해 공공부문 고객사의 구매
-
도미노피자, ‘Fighting Korea 스페셜 딜’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Fighting Korea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 ‘Fighting Korea 스페셜 딜’ 프로모션은 오는 5일(목)과 10일(화)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되는 것으로,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회원들에게 경기 당일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과 포장 주문 시 피자를 한판 더 제공하는 1+1 혜택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의 배달비 무료 쿠폰은 모든 피자(L)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할인과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다"라며 "이와 함께 포장 주문 시 1+1 혜택의 경우 온라인 회원 중 모든 피자(M, L) 구매 시 1회 2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
SK매직, 결식우려아동 지원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3일, 대구광역시 남구청을 방문해 결식우려아동 행복도시락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685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끼니 걱정 없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정부, 지역사회 등 민∙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 남구 지역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 간 약 10,400식의 도시락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날 SK매직은 대구 남구 지역 결식우려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한편,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방
-
요기요, 2024 9월 동행축제 참여
요기요가 ‘2024 9월 동행축제’ 참여를 통해 중소 브랜드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2024 9월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로, 올해로 개최 5회 차를 맞이했다.요기요 관계자는 "평소 대규모 프로모션 참여가 어려운 중소 브랜드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 15일까지 프로모션에 참여한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대 4,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포장 주문 시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
롯데웰푸드 ‘ZERO(제로)’, 美 ‘Try The World’에 입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미국 스낵 구독 서비스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트라이 더 월드는 매월 10여 종의 세계 과자를 모아 현지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구독 서비스다. 월평균 구독자만 1만 명에 달한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8월 구독 박스에 소개된 제로 후르츠 젤리는 복숭아와 키위 맛을 조합한 복합 과일 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라며 "과일의 달콤함과 상큼함은 그대로 유지한 반면, 설탕과 당류, 색소를 포함하지 않아 맛과 건강의 균형을 잡았다"라고 전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설탕 과다 섭취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대체당을 활발히 도입 중인 미국 시
-
라엘,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붙이는 핫팩’ 출시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한 장으로도 하루 종일 따뜻함이 지속되는 ‘붙이는 핫팩’을 출시했다.라엘은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해 월경통 완화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붙이는 핫팩’은 원하는 부위의 속옷이나 이너웨어 위에 부착하는 형태로, 학교나 회사 등 외부에서도 온찜질이 필요한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월경통이 느껴지는 아랫배와 허리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온열 패드를 두 부분으로 나눈 2면 날개 구조를 적용했다.최대 12시간까지 온열감이 지속되고, 국내 최장 가로 길이인 20cm로 제작해 찜질이 필요한 부위를 넉넉하게 감싸준다. 핫팩의 본질인 온도에 집중해 별도의 향을 첨가하지
-
모두투어, '인도·네팔' 상품 출시
모두투어는 오는 9일과 11일 밤 10시 40분, 두 차례에 걸쳐 롯데원티비를 통해 인도 여행 최적기에 떠나는 '인도·네팔'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는 인도 여행의 최적기로 꼽히는 10월~12월까지 인도와 네팔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라며 "특히 본인의 취향에 맞는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북인도 6일, △북인도 9일, △북인도·네팔 12일, 3가지 상품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은 '북인도 완전일주 9일'이다. 노쇼핑, 노옵션 상품으로 프리미엄 국적기 대한항공 왕복 탑승하고 여행의 편안함을 위해 국내선과 특급열차를 이용한다. 인도의 핵심 관광지
-
배달의민족, 추석 맞아 정산대금 조기 지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연휴 기간 확인)를 앞두고, 입점 외식업주 및 소상공인에 약 537 억 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 관계자는 "올 추석 정산 대금 조기 지급은 ▲가게배달 ▲배민배달 ▲배민포장주문 ▲배민 장보기·쇼핑 등 배민 광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해당 소상공인들은 원래 예정일보다 최대 6일 앞당겨 정산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9월 11일 수요일 발생한 정산 금액은 영업일 기준 3일 후에 지급되기에 기존대로라면 연휴 이후인 19일에 정산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조기 정산을 통해 6일이 빠른 13일에 입금
-
공영홈쇼핑, 추석 맞아 협력사 판매대금 220억 조기지급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220억 원 규모의 판매대금을 선지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기존 지급일인 9월 20일 대비 8일 단축한 12일부터 판매대금을 지급한다"라며 "공영홈쇼핑의 유통망 상생결제를 약정한 협력사들은 11일부터 조기 현금화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공영홈쇼핑에 방송한 협력사는 방송 종료 후 최소 2일 안에 대금 수령이 가능하다.이번 판매대금 조기 지급은 추석 전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현금 유동성 제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이다.이번 지급 대상은 공영홈
-
코오롱 FnC 볼디스트,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니폼 후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 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8개 종목 국가대표 선수 유니폼을 후원한다.코오롱 FnC 관계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세계 각국의 만 17~25세의 젊은 기능인들이 경진을 통해 최신 기술과 각국의 직업훈련 제도 교류를 목적으로 2년마다 열리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오는 9월 10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리옹 유렉스포에서 진행된다. 한국은 1967년부터 총 31차례 참가해 현재 19번의 종합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는 한국을 대표해 49개 직종 57명의 국가대표가 참가할 예정이다.볼디스트가 유니폼을 지원하는 국가대표 선수
-
SOOP "아프리카TV, 글로벌 시장 조준하며 확장 가속화할 것"
SOOP은 아프리카TV는 그동안의 경험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빅테크 기업들이 선점하고 있는 글로벌 IT 시장에서 경쟁에 나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전 세계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조사기관인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2023년 시장 규모는 약 875억 달러에 달하고, 2024년에서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23.0%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SOOP 관계자는 "아프리카TV는 이러한 글로벌 시장 성장에 발맞춰 'SOOP'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라며 "라이브 스트리밍이라는 플랫폼 서비스가 TV라는 인식 속에 갇혀 있지 않고, 더욱 펼쳐 나가기 위해 새로운 브랜딩이 필요
-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멜론 신제품 선보여
빙그레는 총 6종이었던 ‘더:단백’ 드링크 제품에 신규 향료로 멜론을 추가 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더:단백’ 드링크 제품은 100% 우유단백질로 구성, 신체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류 함유량도 1g 미만에 1팩 기준 단백질 20g이 들어있는데, 이는 달걀 약 3.6개분으로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한다"라고 밝혔다. ‘더:단백’은 드링크 외에도 프로틴바, 파우더, 스낵, 건강기능식품 단백질 파우더 등 다양한 단백질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빙그레는 신제품 멜론 출시와 더불어 광고 모델인 배우 김무열과 함께 공식 인스타그램
-
[생활경제 이슈] 한솥아트스페이스, 누적 방문객 3,000여명 돌파 外
한솥도시락에서 개관한 아트플랫폼 한솥아트스페이스의 누적 방문객 수가 현재까지 총 3,000여명을 돌파했다.한솥도시락은 지난 4월 26일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한솥의 기업이념 아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신진작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한솥아트스페이스를 개관했다.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는 4월 ‘소목장세미-장생 액티비티展’을 시작으로 친환경 전시회 ‘지구 곁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최근 오픈한 ‘틈 Me Time’까지 총 3차례 전시를 선보여 왔다. 지금까지 세 전시에 방문한 관람객은 누적 3,000여명이다.특히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갑빠오(KAPPAO) 작가의 개인전 ‘틈 Me Time’에는 오픈 첫날부터 약
-
아성다이소, ‘한글 시리즈’ 선보여
아성다이소가 ‘한글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훈민정음’의 자음, 모음과 꽃, 새, 범(호랑이) 소재의 ‘민화’를 컨셉으로 기획해, 기념품으로 선물하거나 색다른 디자인을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으로 구성했다"라며 "전통소품, 팬시용품, 포장용품 등 약 4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외국인 관광객에게 기념품으로 선물하기 좋은 전통소품을 준비했다. 종이나 책장이 움직이지 않도록 눌러두는 ‘문진’은 민화풍으로 디자인했으며, 반구 형태의 투명한 유리 재질이 영롱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파스텔톤의 민트 또는 핑크 컬러에 표현된 새와 꽃 그림이 화사한 느낌을 풍
-
이랜드 스파오키즈, FW시즌 신상품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24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4일 출시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FW 신상품은 유치원, 학교 등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활동성과 관리의 용이성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봄 시즌에 매출을 견인했던 대표 아이템 바시티점퍼를 폭신하고 세탁이 쉬운 쿠션지 소재로 업그레이드하여 아이들이 착용 시 불편함이 없게 제작했다"라며 "쉽고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도록 네이비와 그레이 컬러로 구성했으며, 헌터 컬러는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했다"라고 밝혔다. 크롭 기장이나 핑크 컬러 등 여아를 타깃으로 한 바시티점퍼도
상단으로 이동